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프리뷰

터치로 슈팅!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 프리뷰

전승목(아퀼리페르) 2013-03-06 17:52:17

 

[라이브플렉스 제공] 지난 2월 26일 라이브플렉스는 '전 국민 슈팅 서바이벌 게임'을 표방한 모바일게임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를 선보였다.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 엑스지오가 개발하고 라이브플렉스가 서비스하는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는 화면 터치 등의 간단한 조작법을 통해 전방에 출현하는 적들을 제압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톡 메신저에 등록된 지인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에는 총 4종류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게임 시작과 함께 주어지는 기본 캐릭터 1종과 골드 수집에 특화된 캐릭터, 헤드샷 범위 증가 캐릭터, EP모드 특화 캐릭터 등의 특수 능력을 갖춘 3종의 캐릭터가 존재한다. 이들 특수 캐릭터는 게임 접속, 친구 초대, 미션 모드 클리어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게임 화폐 '루비'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EP모드는 잠시 동안 시간을 느리게 만들어 적들의 이동 속도를 저하시키는 기능이다. 캐릭터의 총 쏘는 속도는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많은 적들이 등장할 때 일망타진할 수 있다.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에는 적들을 제압할 수 있는 총 4가지의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다른 무기에 비해 2배의 탄창 용량을 가지고 있는 서브 머신건은 계속되는 전투에도 탄창 교환 없이 오랜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공격력이 약하고 헤드샷의 범위가 다소 떨어지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반대로 권총은 공격력이 강하고 헤드샷의 범위가 넓은 반면, 연사가 불가능해 다른 무기에 비해 조금 더 빠른 손놀림이 요구된다.

 

 

샷건은 범위공격을 주며 근접 사격에 강력한 점이 있지만 탄창 재장전 속도가 느려, 플레이 중 수시로 재장전을 해줘야 된다. 전반적으로 평균적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 라이플은 다른 무기들에 비해 특출난 장점이나 단점을 가지지 않은 밸런스형 무기로 볼 수 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선 준비되어 있는 무기, 탄창 등의 기본 아이템 업그레이드는 필수 요소이다. 공격력 증가를 위한 무기 업그레이드와 탄알의 개수를 늘려주는 탄창 업그레이드는 수시로 진행해야 더욱 원활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아울러 수류탄과 방패 의 기능 강화도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더욱 고득점을 올리기 위해서는 소모성 아이템의 적절한 활용도 필요하다. 헤드샷 확률 증가 아이템, 스팀팩(EP게이지 2배 속도로 충전), 체력 회복 및 추가 아이템 등을 사용해 효과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단, 아이템을 구입한 직후 한 번의 게임에만 적용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의 독특한 요소 중 하나인 '연구소'의 개발도 필수적이다. 1단계부터 20단계까지 개발이 가능하며, 각 개발 단계를 거치며 무기 및 수류탄, 방패 등의 강화 단계 상승 효과와 경험치 및 골드 증가, 체력 추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발 단계가 높아질 수록 다음 단계를 위한 필요 골드량과 소요 시간이 증가하므로 여유가 있을 때 미리 개발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에는 다양한 종류의 적들이 등장해 긴장감을 조성한다. 대다수의 적은 멈춰있지 않고 이동하기 때문에 정확히 사격하기 위한 집중력이 필요하며, 상하좌우 모든 곳에서 등장해 위협을 가하므로 넓은 시야로 전장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건물 안에 숨어 있는 저격수, 로켓병 등 빠른 시간에 사격을 가하는 적은 우선적으로 제압하는 요령이 필요하다. 아울러 인질을 앞세우고 나타나는 적의 경우, 인질에게 사격을 가할 경우 캐릭터의 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상황에 따른 수류탄 및 EP모드의 적절한 사용도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다수의 적이 한꺼번에 등장했을 때는 수류탄을 이용한 범위 공격으로 여러 적을 단번에 제압할 수 있다. 또한, 적의 움직임을 2초간 느려지게 하는 EP모드를 사용해 적 일망타진, 탄창 재장전 등 다양한 전술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EP모드 중 적을 제압하면 2배의 보너스 점수를 얻기 때문에 자주 활용하는 것이 점수 획득에 유리하다.

 

 

적에게 헤드샷을 성공시키는 경우 별도의 횟수 집계와 함께 추가 점수를 획득하며, 연속으로 헤드샷 공격 성공 시 콤보 공격으로 인정받아 높은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헤드샷을 많이 성공시키는 것도 점수 향상에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모두의 탕탕탕 for Kakao'에는 지인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는 멀티 플레이모드와 함께 싱글 플레이 모드(미션 모드)도 마련되어 있다. 미션 모드에는 캐릭터를 위협하는 적병과 함께 등장하는 탱크를 모두 제압하는 것이 미션의 목표가 된다. 1부터 10단계까지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일일 보상이 주어지며, 높은 단계의 난이도일수록 고급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