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프리뷰

새로운 무협의 세계, 군협 MMORPG 무신천하

무신천하, 오픈 베타테스트 프리뷰

김승현(다미롱) 2012-08-03 14:31:12

 

[우션코리아 제공] 우션코리아(대표 리우이)의 군협 MMORPG <무신천하> 7 19 ~ 22일까지의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무신천하>는 중국 베이징우션에서 개발하고 약 20만명의 유저가 즐기고 있는 게임으로, 중국 에서는 이미 최우수 신작게임상, 신예 온라인 게임상등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명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3차 CBT 마지막 날 전경.

 

<무신천하>는 중국의 수나라와 당나라의 역사적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하여 쉬운 퀘스트 진행 및 자동 길찾기 및 자동 사냥 등을 제공하고, 스킬 역시 초반에는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습득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중반 이후의 레벨대는 무협 게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문파전이 등장하며, 문파전은 일반 필드에서의 세력 다툼과 판타지 게임의 공성전과 같은 전용 필드에서의 문파전으로 나뉘어져 있다.

 

 

■ 6종의 개성 있는 직업

 

이번 테스트를 통하여 선보인 캐릭터는 총 6종으로, 각 캐릭터는 창, , 지팡이, , 부채, 둔기 등을 사용하며, 캐릭터 특징을 이용한 합동 플레이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패왕은 창을 주요 무기로 사용하며, 높을 체력을 통하여 파티를 보호하는 리더 역할을 하며, 검협은 검을 이용한 암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은신, 분신, 기절 등의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기문은 지팡이를 사용하여 강력한 주술을 사용함으로써 일대일 또는 다수에게 한방의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홍안은 부채를 사용하여 파티원에게 버프 및 힐을 제공하고, 나비요정을 소환하여 기존 게임의 힐러 역할의 캐릭터는 혼자서의 사냥이 힘들다는 고정 관념을 탈피 하였다.

 

마지막으로 용사 캐릭터는 둔기를 사용하며 패왕과 더불어 가장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각 캐릭터의 장점을 조금씩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의 꽃, 문파전

 

 

초반 게임에 접속을 하면 우선 레벨 상승에 따른 다양한 퀘스트가 눈에 들어온다. 퀘스트는 자동 이동 시스템을 통하여 쉽게 시작 및 완수를 할 수 있으며, 주어지는 퀘스트만 수행해도 레벨은 빠르게 상승한다.

 

1시간 정도의 플레이 시간을 가졌다면 캐릭터가 20레벨 이상으로 성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 시점부터 유저는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무신천하>에서는 캐릭터 성장과 더불어 낚시, 채집, 제조 및 요일 또는 시간마다 오픈되는 이벤트 형식의 던전이 유저를 유혹한다. 특히, 낚시와 채집에서 좋은 아이템을 제조할 수 있는 중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는 한층 더 고민을 하게 된다.

 

캐릭터가 40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드디어 <무신천하>의 진정한 게임성을 알 수 있는 문파전을 확인할 수 있다. 문파의 성향을 3가지로 나누어 지며, 하늘의 뜻을 따르는 “순의” 진형과 그들만의 세상을 꿈꾸는 “역천” 진형 그리고, 문파전에는 참가하지 않는 “중립” 진형으로 구분된다.

 

 

각 진형은 문파장이 결정할 수 있으며, '순의' '역천'40레벨 이상의 일반 필드 지역에서 서로의 세력을 넓어가기 위한 끊임없는 싸움을 해야 하며, 그 싸움의 승리로 얻어지는 각종 포인트를 문파의 성장이나 캐릭터의 성장에 사용하게 된다.

 

또한, 판타지 게임의 공성전과 비슷한 문파전도 존재하여 별도의 문파전 전용 맵에서 최고의 문파를 가리기 위해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예선 및 본선 1위 문파와 기존 최고의 문파의 문파전이 진행된다.

 

유저는 자신의 속한 문파를 가장 강력한 문파로 성장 시키면서 자신의 캐릭터 또한 가장 강한 캐릭터로 성장 시키기 위하여 끊임 없는 노력을 해야만 한다.

 

 

■ 다양한 시스템 

 

<무신천하>에는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레벨 상승 위주의 게임성을 보강하기 위하여 수많은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다. 이는 캐릭터의 성장을 돕기도 하고 다양한 재미를 추구하여 유저가 좀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먼저 게임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퀘스트 이외에도 요일별, 시간별 퀘스트 및 던전이 존재한다. 일반적인 퀘스트 수행과 비슷한 이벤트 이외에도, 이벤트형 던전에서의 보스를 사냥하는 이벤트, 특정 공간에서 쏟아져 나오는 몬스터를 퇴치하는 이벤트, 일반 필드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를 주변의 유저를 모아 함께 소탕해야 하는 다양한 형식의 이벤트가 존재한다.

 

<무신천하>는 플레이 하는 모든 유저와 어떤 형식으로든 인맥 형성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문파 시스템이 존재하며, 사제 시스템, 결혼 시스템 등이 존재한다. 특이한 것은 단순히 관계의 연을 맺는 것이 아니라, 각 관계의 우호도에 따라 특수한 스킬을 제공받아 게임 플레이를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특히 결혼시스템은 남녀 캐릭터가 결혼을 하면, 부부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킬이 주어져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 인생도 그러하듯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댓가(?)를 치루어야 한다.

 

 

탑승동물 시스템은 타 게임의 탈 것 시스템과는 다른 시스템이 존재한다. 단순히 이동속도나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하기 위하여 탈것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무신천하의 탈것에도 이동속도의 증가가 존재 하지만, 무신천하에서는 자신의 탈것을 성장시켜 자신만의 애마를 만들 수 있다.

 

유저는 일반 필드에서 길들인 탈것을 잘 보살피고 먹이도 주며 성장 시키며, 성장한 탑승 동물은 성장에 따라 여러 가지 스킬을 익히게 된다. 이 스킬은 자신의 주인이 전투에서 좀더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탑승동물 또한 그 숫자가 매우 방대하여, CBT 기간에 3일동안 무료로 주어지는 탑승동물의 종류만 해도, 두루미, 늑대, 호랑이, 공룡… 심지어 귀여운 돼지(?)까지 등장하여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신천하>의 게임 특징으로 다양한 칭호가 있다. 이미 칭호는 많은 게임에서 도입된 시스템으로 시스템은 특별해 보이지 않으나, 무신천하에서는 퀘스트 수행 또는 특정한 행위를 했을 때 얻어지는 칭호 이외에도,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관직과 관위를 나타내는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이는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명성 포인트를 이용하여, 관직과 관위를 수여 받을 수 있으며, 이 관직 칭호는 캐릭터의 스탯을 크게 상승 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칭호를 획득한 유저는 좀더 수월하게 캐릭터 성장을 할 수 있다. 또한, 이 칭호는 게임내 권위(?)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무신천하>의 아이템 인챈트 시스템은 매우 복잡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동일한 아이템에도 불구하고 인챈트의 성공 여부에 따라서 전혀 다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 인챈트 시스템을 정확히 분석하고 있는 유저야 말로 진정한 강자(?)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챈트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아이템의 숨은 속성을 찾아내는 감정 시스템, 아이템의 기본 성능을 강화 시키는 총 18단계의 인챈트 시스템, 아이템의 속성을 추가로 장착 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보석류등이 존재한다.

 

또한 아이템의 경우에도 동일한 아이템이 총 5단계의 등급으로 나뉘어져,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전설급으로 분류되어 유저는 가장 높은 등급의 아이템에 좋은 속성 및 추가적인 속성을 장착하여, 최고 18단계의 인챈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낚시, 채집, 제조, 코스튬 아이템의 경우는 타 게임에서 흔한 시스템으로 무신천하 역시 동일한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다.

 

끝으로, CBT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타 게임의 펫 역할을 하는 무장 시스템이 존재한다. 단순히 펫을 데리고 다니며 전투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 아닌, 무장 이라는 사람 형태의 펫을 성장시켜, 우수한 종자(?)끼리의 결혼을 통하여 좀더 강한 무장을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무장에도 아이템을 장착시켜 자신만의 펫을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개되어 있다.

 

 

8월 정식 오픈을 기다리며

 

<무신천하> 7월에 진행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끝으로, 8월에 정식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많은 유저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듯 테스트 기간 동안 많은 유저로부터 안정적인 서버 운영과 다양한 컨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게임의 난이도를 쉽게 하기 위하여 초반에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지만, 초반 인벤토리가 너무 적어 획득하는 아이템을 다 수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에 게임사에서는 정식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인벤토리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무신이 되어 천하를 꿈꾸게 하는 <무신천하> 그들의 하늘이 8월에 열린다. <무신천하>는 홈페이지(//www.musin.co.kr)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