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달식 (김진수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webzine/game/nboard/19/?n=34336 주소복사

3세대 액션 MMMRPG를 미리 경험하라! 블루문

블루문(BlueMoon) FINAL CBT 프리뷰

 

[네오위즈인터넷 제공] ‘블루문’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에 특화된 RPG. 각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3D 그래픽과 전투 시스템을 지원한다. 웹에서의 모든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정보는 완벽히 연동된다.

 

 

■ 장르의 진화! 3세대 액션 MMMRPG를 선보인다!

 

블루문은 웹게임 고유의 시간을 통한 시뮬레이션 요소 외에 다양한 RPG 시스템을 제공한다. 게임 유저는 MMORPG를 하듯이 퀘스트의 보상, 몬스터 사냥, 훈련 등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게 된다. 인간, 뱀파이어, 늑대인간 세 가지 종족이 등장하며 각 캐릭터마다 개성 있는 코스튬, 무기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등장한다. 스탯 및 스킬 트리를 유저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다.

 

 

■ 세 종족의 끝없는 전투 속에서 만들어진 매력적인 스토리

 

평화로운 행성 가이아. 인간, 뱀파이어, 늑대인간 등 서로 다른 성향을 지닌 종족들이 생존을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었다. 언제부터인지 알 수 없는 오랜 시간 동안 전투를 벌여온 이들은, 의미 없는 살육을 멈추기 위해 협정을 체결하려 한다. 그리고 마침내, 세 종족은 평화 협정을 체결한다.

 

하지만 평화도 잠시. 협정 체결 이후 10년이 지난 어느 날, 가이아 곳곳에서 느닷없이 등장한 어둠의 세력 때문에 상황은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어둠의 세력 등장 초기에는 좀비, 해골 병사 등 힘이 강하지 않은 몬스터만 등장했다. 그러나 점차 마력의 힘이 강해지며 세상은 혼란에 빠지기 시작한다. 심지어 동료들마저도 어둠의 세력으로 변화하는 심각한 사태가 발생한다.

 

이에 세 종족의 지도자들은 공동 대처를 위해 힘을 모으려 한다. 하지만 이미 어둠의 세력으로 변화된 동료들의 방해로 무산된다. 점점 강해지는 어둠의 세력, 배신한 일족들. 이 심각한 상황 속에 세 종족은 각자의 무기를 든다.

 

 

■ 인간, 뱀파이어, 늑대인간 개성 넘치는 세 종족들!

 

인간(Human) : 신이시여. 저에게 힘을 주소서. 이 세상을 버티고 살아갈 그런 힘을 주소서

 

 

사용 무기 : , 석궁

 

세 종족 중 육체적 능력은 가장 떨어진다. 하지만 자신들보다 강력한 뱀파이어, 늑대인간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독창적인 기술을 발전시켰다. 이제 그 힘을 어둠의 일족 세력에 맞서 사용한다. 세 종족 중 가장 발전된 무기와 방어구를 보유하고 있다.

 

 

뱀파이어(Vampire) : 하등생물들이 감히 우리에게 도전을 해? 우리 일족의 무서움을 보여주지!!

 

 

사용 무기 : 레이피어, 지팡이

 

물리적인 능력은 떨어지지만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존재다. 가이아의 대기는 태양으로부터 오는 자외선을 막아주기 때문에 아무런 제약 없이 낮에도 행동 가능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빛을 싫어하는 습성이 있어 주로 야간에 활동한다. 종족상으로 몬스터에 속하지만 강한 자아를 통해 마력에 지배당하지 않았다. 자신들의 세계를 파괴하려는 어둠의 세력에 맞서 힘을 합쳤다.

 

 

늑대인간(Werewolf) : 마법 따위는 갖다 버려! 주문이 끝나기 전 내 도끼가 너의 심장에 꽂혀 있을걸?

 

 

사용 무기 : 한손 도끼, 양손 도끼

 

세 종족 중 가장 강한 육체를 가졌으며, 유일하게 근거리 공격만 가능하다. 큰 덩치 때문에 움직임이 둔해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 논리적인 사고와는 거리가 멀지만, 전투에서는 본능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보인다. 오랜 세월 동안 점차 육체적 능력이 발전해 현재는 마력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상태가 됐다.

 

 

어둠의 일족(Monster) : 반항하면 할수록 너희의 무력함만 느껴질 뿐이다!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어둠의 일족들. 곳곳의 던전에서 습격해온다. 좀비, 해골 병사 등 힘이 약한 몬스터도 있지만 점차 높은 전투력을 지닌 세력이 나타나며 가이아 행성의 평화를 위협한다.

 

 

■ 마을은 물품 구매와 스토리 진행을 넘어서, 마을 자체를 성장시키는, 시뮬레이션적 재미가 가득!

 

마을에서 퀘스트 수락 및 보상, 아이템 구매, 무기 제작 및 강화, 스킬 훈련, 던전 입장 등이 가능하다. 또한 경매장을 통해 타 유저와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마을 성장 시스템, 데코레이션 기능이 포함된 마을 개발 시스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뛰어난 타격감과 전략적인 전투!

 

지하 던전, 신전, 탁 트인 숲 등 다양한 장소에서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파티플레이를 진행할 경우 던전 난이도 및 보상이 증가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보다 복잡하고 스릴 있는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짧은 던전을 다층화 해 잠깐씩 게임을 즐기는 유저, 긴 시간을 할애하고 싶은 유저 모두를 만족시켰다.

 

  

블루문의 캐릭터는 각각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자신에게 맞는 전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무기마다 특화된 스킬을 어떻게 키우냐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 방식이 달라진다. 던전 입장 시 싱글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 중 한 가지 방식의 전투를 선택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를 선택할 경우 같은 던전에 입장하고자 하는 플레이어 3명이 랜덤으로 매칭된다.

 

  

블루문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3D 액션 게임의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블루문전투에서는 실감나는 사운드, 캐릭터 및 몬스터들의 다양한 스킬, 화려한 그래픽 효과, 치명타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확실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 다양한 코스튬

 

다양하게 제공되는 코스튬 아이템을 통해 블루문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현재 구현된 세 종족의 캐릭터에 각각 드레스, 수영복, 교복, 턱시도 등의 다양한 코스튬이 제공된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