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프리뷰/리뷰

소녀 캐릭터부터 항해, 신규 던전까지. 천애명월도 대규모 업데이트 총정리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김승현(다미롱) 2018-08-08 18:29:25

신규 캐릭터 모델링인 '소녀'부터 바다에서 펼쳐지는 항해·해전 콘텐츠, 최고 레벨용 신규 던전까지.

 

넥슨의 무협 PC MMORPG <천애명월도>가 16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넥슨이 <천애명월도> 국내 론칭 전 공언한 콘텐츠 업데이트의 마무리 단계에 해당한다. 당초 넥슨은 1월 <천애명월도> 론칭 유저 행사에서 올해 여름 안에 90레벨 확장과 메인 스토리 추가, 소녀 캐릭터와 항해 콘텐츠를 추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천애명월도> 여름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를 정리했다.

 

흑요석 작가가 그린 '소녀' 캐릭터 일러스트

 

 

# 귀여운 외모, 거침 없는 행보, 부족함 없는 액션까지! '소녀' 캐릭터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소녀' 캐릭터의 추가다. 소녀 캐릭터는 <천애명월도>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아동 채형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모델링(≠ 직업, 순수하게 캐릭터의 외형과 성별에만 관련)이다. 

 

그동안 <천애명월도>에선 성인 남성과 성인 여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소녀 캐릭터의 추가로, 유저들은 기존에 없던 아동 체형의 캐릭터도 만들 수 있게 됐다. 참고로 소녀 캐릭터는 넥슨이 다양한 체형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텐센트에 제안한 캐릭터다.

 

소녀 캐릭터는 캐릭터 생성창에서 소녀라는 제 3의 분류로 구분되지만, 게임 내에서는 여성 캐릭터로 취급된다. 때문에 소녀 캐릭터는 여성 캐릭터만 할 수 있는 천향 문파(주 직업), 악사 신분(보조 직업)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반대로 남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는 문사 신분은 불가)

 

 

기존 캐릭터들과 체형과 콘셉트가 다른 만큼, 소녀 캐릭터만을 위한 다양한 꾸미기·연출 요소가 추가된다. 예를 들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의 경우, 소녀 콘셉트의 새로운 화장법과 눈동자, 피부색이 추가되며 헤어 스타일도 소녀 콘셉트로 재해석된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에 존재하는 코스튬도 성인 여성 캐릭터와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소녀 캐릭터는 귀여운 외형에 걸맞게 다른 성인 캐릭터와의 소셜 상호작용에서 귀엽고 천진난만한 동작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성인 여자 캐릭터와 소녀 캐릭터 간 ‘반가움’ 동작을 수행하면 재롱을 떠는 소녀와 귀엽다는 듯이 머리를 쓰다듬는 여자 캐릭터를 볼 수 있으며, 성인 남자 캐릭터와 소녀 캐릭터 간에는 남자 캐릭터 뒤로 몰래 숨어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소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녀 캐릭터는 기존에 없던 1인 동작과 문파별 대기 모션이 추가된다. 특히 문파별 대기 모션의 경우, 절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던 성인 캐릭터들과는 달리 칼을 멋지게 빼어 들다가 바닥에 떨어뜨린다거나 매에 대롱거리며 매달리는 모습 등 귀여운 장면을 연출한다.

 

 

단, 스토리 상에선 다른 캐릭터들처럼 과격한 대사와 함께 단호하게 적을 응징하는 의외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소녀 캐릭터의 다부진 목소리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알레리아 윈드러너,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모건과 비너스를 담당한 사문영 성우가 연기했다.

 

또한 소녀 캐릭터는 작은 외형과 달리, 공격 범위나 피격 판정은 성인 캐릭터들과 같을 예정이다. 기존 캐릭터들과 다른 특수 체형이라고 액션의 이익도, 불이익도 없다는 의미.

 

 

 

# 함대전부터 해상 무역, 개인 섬까지. 신규 지역 '창해'

산과 숲, 평야가 주 무대였던 <천애명월도>에 '섬과 바다'라는 또다른 무대가 추가된다. 16일 업데이트에는 85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신 지역 '창해'가 추가된다. 

 

창해 지역은 송나라 시대 중국 남해안 지역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창해는 이름처럼 푸른 바다로 이뤄진 지역으로, 선박로만 이동할 수 있는 12개의 섬으로 구성돼 있다. 창해는 항주, 동월, 해하주 부둣가를 통해 처음 이동할 수 있다.

 

유저는 창해 지역에서 개인 섬과 선박을 얻을 수 있으며, 무역과 해상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85레벨 이상 유저는 항해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며 '협객도'라는 개인 섬을 얻을 수 있다. 협객도는 유저가 섬을 개발하며 다양한 기능을 해금하고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개인 아지트다.

 

항해 관련 퀘스트를 마치면 섬과 섬을 오갈 때 쓰는 '선박'을 얻을 수 있다. 선박은 주인 외에도 다른 여러 유저가 탈 수 있을 정도로 크며, 섬 이동 외에도 무역, 해상 전투 등 다방면에 쓰일 예정이다. 넥슨에 따르면, 선박은 장갑·방향타·화포·선수상 등을 바꾸며 총 432종의 선박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창해 지역에서는 기존에 없었던 해상 무역과 해상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유저는 창해 지역의 각 섬을 오가며 상품을 구매하고 되팔며 차익을 얻을 수 있다. 무역은 '항해폐'라는 전용 화폐를 통해 이뤄지며, 유저는 항해폐를 사용해 전설 펌석이나 코스튬 등을 구할 수 있다.

 

단, 신 지역의 바다 곳곳에는 해적 NPC가 유저들을 노리고 있기 때문에, 무역을 하려면 필연적으로 '해상전투'를 해야 한다. 유저는 선박에 탑재된 함포 등을 활용해 해적과 맞설 수 있다. 해적을 무찌르면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천애명월도> 최초의 비인간형 보스! 신규 던전 '만설굴'

전통적인 던전 콘텐츠도 추가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90) 유저만 입장할 수 있는 '만설굴' 던전을 추가한다. 지난 6월 오픈된 '천봉회' 단전은 만설굴 입장을 위한 시험대였던 셈.

 

만설굴은 팔황의 제자들이 잡혀 실험체로 사용되고 있다는 설정의 던전이다. 만설굴에선 <천애명월도> 최초로 비인간형 보스가 등장한다. 유저는 만설굴에서 기존의 인간형 보스들과 달리, 기괴한 패턴을 보여주는 '목우'를 상대해야 한다.

 

만설굴은 일반(5인)과 도전(10인) 난이도로 구성돼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4급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유저나 기존 던전 공략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위한 ‘1인 던전’이 추가된다.

 

업데이트 이후, 파티 던전으로 분류되는 ‘용수산’, ‘군왕부’, ‘혈무루’, ‘무살문’, ‘진천뢰’ 던전에 한해 1인 던전이 지원된다. 1인 던전 모드에선 별도 제약 없이 개인이 자유롭게 입장해 플레이할 수 있다. 파티 여부에 구애 받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나 던전 연습이 필요한 신규 유저에게 유용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번거로운 일일 퀘스트 없앤다! 콘텐츠 개선 작업

이번 업데이트에선 플레이 부담을 낮추기 위한 콘텐츠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일일임무 중 기존 유저들에게 번거롭게 느껴졌던 행단, 소탕 콘텐츠가 사라지고, 각각 ‘세력 임무’와 ‘보충 경험치’로 대체된다.

 

또한 일일임무의 종류와 보상도 개편되며, 항해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세력 임무도 해금될 예정이다. 신규 세력 임무의 경우, 해정사, 사해상회, 절지헌의 3대 세력의 임무 수행에 따른 보상 포인트로 각 세력 상점의 이용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설폄석조각, 롱주 재료 등 필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3:3 논검, 괴뢰 던전 등 새로운 주간 콘텐츠가 추가되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 주간 콘텐츠 중 ‘주둔지 취협’, ‘사해표행’, ‘맹회결전’은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로 변경되고, 경마대회와 소요문답의 주간 진행 횟수가 축소되어 플레이 부담을 대폭 축소한다. 

 

던전 역시 레이드 인원이 축소되고 던전 드랍 방식이 파티 단위 드랍에서 개별 드랍으로 변경되는 등 플레이에 부담이 되는 요소는 줄어들고 재미는 높이는 방향으로 수정된다. 

 

또한 업적 목록이 목적성에 맞게 재 분류되고, 달성 가능한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정표 시스템이 도입된다.

 

 

 

# 업데이트 전후로 다양한 이벤트 진행

넥슨은 16일 진행될 <천애명월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월 2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천애명월도> 대표 소녀 선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은 30일 제한 코스튬 '성수-명옥'과 수양 500만, 은량 500금, 소셜 모션 '마음의 춤'(영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기간 중 게임 안에서 '전야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전예약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는 매일 1번 현천석모 10개와 100만 수양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는 '복귀 유저'로 분류돼, 복귀 시 미접속 기간에 따라 대량의 수양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유저들은 16일부터 22일까지 '성별변경권'을 사용해 기존 캐릭터를 '소녀'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을 예정이다. 단, 성별변경권은 15일 24시 기준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만 이벤트 기간 중 수령할 수 있다.

 

 

또한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천애명월도> 한국 서버 최초로 신규 서버가 추가된다. 넥슨은 신 서버 '풍류' 오픈 이벤트로 16일 접속자들에게 30만원 상당의 아이템과 은량, 장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서버에선 기존 서버보다 레벨 업과 수양 축적이 2배 가량 빠를 예정이다. 풍류 서버는 유저들이 충분히 성장하기 전까지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에 서버 통합으로 매칭되던 ‘논검’, ‘전장’ 등 PVP 콘텐츠 역시 ‘풍류’ 서버 내 유저 간 매칭으로 진행된다.

 

<천애명월도>는 오는 16일, 소녀 캐릭터, 해상 콘텐츠, 신규 서버 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