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실시간정보

'메이플스토리' IP 게임, 업데이트-크로스 이벤트 실시

디스이즈게임 2017-01-17 15:48:57
[이벤트]
/webzine/gallery/nboard/225/?n=68385 주소복사

'메이플스토리' IP 게임, 업데이트-크로스 이벤트 실시

[자료제공 : 넥슨]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선두로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M>,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 등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이 상승세다. 

 

넥슨은 각 게임 별 신규 지역 및 캐릭터 등 콘텐츠 업데이트부터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의 크로스 이벤트, ‘너키백’ 캐릭터 상품 출시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먼저 지난 여름 10년 만에 5차 전직을 공개해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비욘드(BEYOND)’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2월 중순부터 오는 2월 초까지 ‘원더 윈터(Wonder Winter)’, ‘이볼브(Evolve)’, ‘유니온(Union)’, ‘아르카나(Arcana)’ 총 네 가지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각 테마에 따라 ▲신규 콘텐츠 ‘드림브레이커’ 공개 및 무릉도장 ‘강적’ 개편 ▲전 직업 대상 신규 5차 스킬 추가 ▲새로운 성장 시스템 ‘메이플 유니온’ 오픈 ▲아케인 리버의 신규 지역 ‘아르카나’ 공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5일 ‘이볼브’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여름의 5차 전직 공개에 이어 ‘모험가’, ‘시그너스’, ‘영웅’ 등 전 직업 신규 5차 스킬과 직업군 신규 5차 스킬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지난 여름 추가된 5차 스킬 및 강화 코어와 함께 ‘V매트릭스’에 장착할 코어 조합을 선택해 강화한 후,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루시드’의 ‘하드모드’를 새롭게 오픈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비욘드: 이볼브’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 이벤트 참가자는 무려 37만 여명에 달했으며, 신규 및 기존 유저 유입율이 전월대비(12월 기준) 45% 증가 추이를 보였다. 또 <메이플스토리>의 PC방 점유율은 업데이트 전보다 콘텐츠 발표 직후부터 오름세를 보였으며, PC방 순위는 7위를 기록(1월 16일 기준)했다. 

 

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19일 세 번째 업데이트 ‘유니온’과 2월 9일 ‘아르카나‘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서비스 5,000일을 맞아 오케스트라로 리메이크한 ‘MapleStory Symphony in Budapest’ 음원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로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유저들에게 또 한 번 기억에 남을 겨울 방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지난달 중순 ‘리스타트’ 업데이트로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다. 출시 초 표방했던 ‘누구나 부담 없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목표로, 고레벨 유저부터 초보 유저까지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인챈트, 던전, 스킬, 생활 콘텐츠 등 전반적인 시스템을 재조정했다. 유저들의 입맛에 맞춘 ‘던전 시스템’과 각 직업별 성장이 가능한 ‘전투 시스템’을 비롯해, 핵심 시스템인 ‘부동산 콘텐츠’와 ‘메이플 공방’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고 ‘축산’, ‘채광’, ‘세공’, ‘제련’ 등 새로운 생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본 서버 업데이트 전, 사전 진행한 ‘리셋’ 테스트 서버에서는 실제 기존 휴면 유저 복귀율이 2배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달 15일 ‘리스타트’ 업데이트를 진행해, 던전 시스템의 이용률이 최대 7배까지 상승하고, 신규 및 복귀 유저가 2배 증가하는 등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게임 뿐 아니라 모바일게임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공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미션’ 업데이트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차례대로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달 22일 다양한 퀘스트와 새로운 몬스터들을 만날 수 있는 신규 지역 ‘루더스 호수’를 추가하고 상위 레벨 유저들을 위한 ‘자쿰 원정대’의 ‘하드 모드’를 공개했으며, 지난 1월 12일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보스 몬스터 ‘혼테일’의 ‘노말 모드’와 ‘하드 모어’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오는 1월 말 신규 캐릭터를 공개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 RPG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도 지난 달 말, ‘아란’ 캐릭터를 추가했다. ‘아란’은 원작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영웅’ 직업의 캐릭터로 다양한 콤보 스킬을 통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섬마을 ‘리엔’을 포함한 전용 테마 및 39종의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여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활용한 IP 게임 간 크로스 프로모션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출시 시점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진행한 ‘연동 이벤트’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봤다. 이 같은 효과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유저 수가 최대 3배까지 증가하고, 일 복귀 유저 수가 20% 이상 증가 추이를 보였다. 

 

넥슨은 1월 중에도 <메이플스토리 x 메이플스토리2 x 메이플스토리M>간의 컬래버레이션을 계획 중이다.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2>, 그리고 <메이플스토리2>와 <메이플스토리M> 각 게임간 유저들이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넥슨은 ㈜신세계아이앤씨와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고급 브릭 피규어 상품패키지 ‘너키팩(Nexon Lucky Pack)’ 신규 시리즈를 출시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에 출시된 ‘너키팩 BRICK+ SERIES’는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고급 브릭 피규어 패키지 2종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메이플스토리> 영웅 직업 모든 캐릭터(6종) 피규어와 4만 ‘메이플포인트’, ‘영웅즈 시크릿 박스(3개)’, ‘별하늘 난초 구슬(3개)’ 등이 포함되어 있고, ‘블라인드 버전’에는 6종 중 한 개(무작위)의 피규어와 5,000 ‘메이플포인트’, ‘영웅즈 시크릿 박스’ 및 ‘별하늘 난초 구슬’이 각 1개씩 들어있다. 

 

‘너키팩’은 전국 일렉트로마트 10개 지점과 이마트 16개 점포, SSG.COM 등에서 판매중이다. 

 

넥슨 곽대현 홍보실장은 “겨울 시즌에 강한 <메이플스토리> 게임들이 강력한 IP 파워에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이 더해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도 인기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