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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온라인 게임이 퇴보하는 이유는 무엇때문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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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온라인 게임이 퇴보한다는 것을 부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시장점유율을 보면 확실하게 퇴보하는게 맞습니다.

 

10년전 WOW가 나오기 전만해도 한국에서는 온라인게임 분야를 전부 한국게임이 먹고 있었거든요.

디아블로2, 스타1은 패키지 게임이니 제외하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LOL이 1년넘게 점유율 1위중이고 신천지로 생각되던 모바일 게임은 일본산과 짱개산 게임에 샌드위치가 되고 있습니다.

 

 

1. 한국게이머들은 해외게이머에 비해 게임에 돈을 안쓴다.

거짓입니다. 

 

한국콘텐츠 진흥원에서 배포하고 있는 2014 대한민국 게임백서 요약본 26, 27페이지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게임 매출액은 세계시장의 6.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럽, 미국, 일본인구만 합쳐도 10억이 넘어가는데 그중 5%도 안되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매출액은 6.3%나 내고 있거든요.

짱개나 동남아, 남미등의 게이머들을 합치면 대한민국의 인구대비 매출액은 더 올라갑니다. 

 

즉, 한국 게이머들은 세계평균보다 게임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다는 뜻이죠. 

 

//www.kocca.kr/cop/bbs/view/B0000146/1823395.do?searchCnd=&searchWrd=&cateTp1=&cateTp2=&useAt=&menuNo=201826&categorys=0&subcate=0&cateCode=&type=&instNo=0&questionTp=&uf_Setting=&recovery=&pageIndex=1

 

 

 

 

 

 

2. 한국게이머들은 복돌이어서 게임이 안팔린다.

미묘합니다.

 

 

저작권 보호센터에 의하면 한국의 게임 불법복제 비율은 강력한 저자권 단속에의해 감소세입니다. 

//www.cleancopyright.or.kr/board/ps/view.php?broad_pds_seq=201

 

그리고 한국 콘텐츠 진흥원도 '시장성장에 따라 피해액은 커지고 있지만 비율은 낮아지고 있어서 시장이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www.google.co.kr/url?sa=t&rct=j&q=&esrc=s&source=web&cd=6&ved=0CDkQFjAF&url=http%3A%2F%2Fwww.kocca.kr%2Fcommon%2Fcmm%2Ffms%2FFileDown.do%3FatchFileId%3DFILE_000000000200584%26fileSn%3D1%26bbsId%3D&ei=GlwRVfnKN4i1mwWvwIDgDg&usg=AFQjCNFBTZXBK3qbHLnTf5Vw15I3HT8UFg&sig2=MTwqlpzV_4lVuK7W6qzPpA&bvm=bv.89184060,d.dGc&cad=rjt

 

 한국 불법복제율이 EU평균보다 살짝 높다고 평가하는 글도 있습니다.

//www.bloter.net/archives/209954 

 

 

 

3. 한국은 인구나 GDP, 여가에 사용하는 돈이 적어서 게임산업이 성장하는데 장애가 많다.

노력은 해보셨나요?????????????

그말대로라면 미국 일본외의 게임회사는 세계시장에서 흥행할 수가 없는데요??????

 

a. 영국의 게임회사

우리나라보다 인구가 살짝많은 수준인데 GTA 5를 5천 5백만장이나 팔아먹은 락스타 게임즈가 있네요~

//ko.wikipedia.org/wiki/%EB%B6%84%EB%A5%98:%EC%98%81%EA%B5%AD%EC%9D%98_%EA%B2%8C%EC%9E%84_%ED%9A%8C%EC%82%AC

뭐......... 영어쓰니 미국에 겜팔기 쉬워서 커질 수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b. 스웨덴의 게임회사

크루세이더 킹즈나 유로파 유니버셜리스등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을 주력으로하는 파라독스 인터렉티브가 있습니다.

미완성게임을 내놓고 1년동안 DLC를 왕창내놔서 게임을 완성시키는 것으로 악명이 높지만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회사죠.

마인크래프트로 유명한 모장은 말할것도 없고요. 

//ko.wikipedia.org/wiki/%EB%B6%84%EB%A5%98:%EC%8A%A4%EC%9B%A8%EB%8D%B4%EC%9D%98_%EA%B2%8C%EC%9E%84_%ED%9A%8C%EC%82%AC

 

뭐........... 끝까지 서구 선진국이니 내수가 확보되어서 팔수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거 같아서 환경을 극복한 끝판왕 회사를 소개하겠습니다.

 

 

CCP Games

//www.ccpgames.com/en/home

 

인구가 겨우 33만명밖에 안되는 아이슬란드의 게임회사로 서비스하는 게임중 하나가 EVE Online입니다.

 

 

 

결론

1. 한국게이머들은 세계평균보다 돈을 더쓴다.

2. 한국게이머들의 불법복제율은 미국이나 일본보다는 높지만 세계평균수준이며 점차 낮아지고 있다.

3. 한국보다 내수시장이 좁은 나라의 회사들도 세계시장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4. 그런데 왜? 한국게임은 퇴보를 계속하는지 이해가 안된다. 

34 25
Lv. 23 93%
Lv. 1 8%
포인트
14745
T-Coin
385
 

 

PS. 스팀에 널려 있는 늅늅이중의 1명입니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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