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아 개인적인 리뷰 2
- 엘리트 로드란?
엘리트로드가 되려면 명예 3만포인트와 모든 필드보스사냥 업적이필요하다.
엘리트로드로 변신하면 체력, 마나, 흡수, 이동속도등 각종이로운효과와
엘리트로드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필자와같은 혈기사는 휠윈드!)
단, 변신후에는 엘리트로드게이지가 소모되므로 주의해야한다. (추후 명예3만포인트를 모으면 다시 게이지가 100%로 차게된다.)
- 그래서 느낀점은?
필자는 접속보상때문에 길어야 3시간정도 플레이했는데도 불구하고 -> 약간 많이하는 라이트유저
이젠 컨텐츠가 일일퀘, 대형레이드(약탈자들의 소굴, 파멸의전당)와 격전지정도다.
일반, 영웅던전을 순회하는 일퀘를 끝내고나면 사실상 멍때린다고 봐도 될정도이다.
아직 8인 대형레이드는 입문도하지않았지만, 일주일에 딱 한번 할 수 있으니
입문한다고해도 할게 크게 늘어난다고 생각되지않는다.
저번 리뷰에서 느꼈던 컨텐츠소모속도가 역시 발목을 잡고있다.
필자는 속박당하는걸 싫어해서 길드조차 가입하지않아, 친목질로 시간때우는것조차 안한다.
사실 길드원끼리 레이드가욧! 이라고 해봤자 일일퀘순회만할게 뻔하다. (할게없으니까)
입장제한이없는 영웅던전에서 유니크파밍을하기에는 확률이 한없이 낮기때문에 동기부여조차 안된다.
종합적인 평가로 PVE쪽 컨텐츠는 라이트유저들을 생각하면 한달
헤비유저들을 생각하면 일주일에 동날정도로 많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PVP쪽으로 눈을 돌렸는데
일단 1:1~4:4까진 할만하다.(문제점이 있긴한데, 아래에 서술하겠다.)
적당히 예전 C9 랭거(스피드 체인 ㅅ...)하는 느낌이라 적당히 즐기기에 좋았다.
아는사람들끼리하면 CC연계까지 잘 넣어주며 재밌을거라고 확신한다.
다만, 새로 업데이트된 명예의 격전지(12:12)는 필자는 정말 최악이라고 느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에서 인기를 많이 끌다보니,
PVP시스템에 AOS컨텐츠를 넣는게임이 많아졌는데(예? 최강의군단?)
엘로아도 그 중 하나이다.
그러면 무엇이 문제이냐?
우선은 인원수다.
아군과 적군을 합쳐 총 24명(...)의 플레이어가 개싸움을한다.
24명이 스킬을 펑펑써대니 바닥에 장판이 가득하고 내 캐릭터가 어딨는지, 내가 지금 뭘하는지
수많은 스킬이펙트에 묻혀 엨엨하다가 죽는게 태반이다.
필자는 LOL부심을부리며 뛰어들었다가 빙결한대맞고 10명이넘는 적군의 원거리공격에 1초만에 가루가되었다.
설상가상으로 스킬이펙트때문에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도 안가는데, 렉도 미친듯이걸린다.
기가차는건 엘로아에 사양조절, 스킬이펙트 간소화등의 렉낮추는 옵션이 단 하나도없다는 것이다.
엘로아의 권장사양과 비교하면 월등히높으며,
요즘게임도 중~하옵으로돌리면 뭐든지 할 수 있지만, (다잉라이트도 엔딩봤다!)
명예의격전지는 무리였다.
참고로 명예의격전지는 대놓고 플레이어를 AOS 숙련자로 알고있다.
매칭돌리면 그냥 생전 처음보는 투기장에 던져놓는다. (튜토리얼조차없다.)
LOL로 따지면 막 처음 시작한 레벨1짜리 초보가 봇(bot)이랑 튜토리얼조차안하고 30렙짜리들과 노말하는느낌이다.
초보는 뭐하는지몰라서 짜증이나고
고수는 초보가 답답해서 짜증이나는 경이로운 사태가 자주 일어난다.
또한, 요구 인원수가 많다보니 길드째로 매칭돌리는 팀들이 걸리는 기묘한 경우도 많다.
아군 12명중에
5명(길드), 5명(길드), 떨거지(필자, 이름모를 영매사)로 구성된적이있는데,
아무래도 솔로매칭과 팀매칭을 합쳐둔것같다.
게임자체는 전략적인 팀워크를 요구하는데 매칭구조는 팀워크를 갖다버려서 어이없게 만들었다.
하지만 1:1~12:12 PVP의 문제점을 다 뒤엎을정도로 가장 큰 문제점은
PVP 평준화가 없다는점이다.
템차이가 극심하면,
내가때리면 700!
상대가때리면 반피!
라는 안부묻는 상황도 나온다.
PVP의 강자라면 보통 컨트롤이 뛰어나
게임을 잘하는사람을 연상할텐데
엘로아의 PVP는 좋은아이템의 유무가 너무나도 크다.
오픈한지 2주밖에 안됬지만, 이미 PVP쪽은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종합적으로 엘로아의 PVP는 상당히 고칠부분이 많다.
1. AOS, PVP등의 튜토리얼, 게임내 렉을 낮출 수 있게 편의성개선
2. 형평성있는 매칭
ㄴ 근본적인 문제로 PVP를 하는 유저수가 적어서인데, 이 부분은 사람들이 PVP를 많이하도록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일일퀘, 누가봐도 탐나는 PVP전용템등)
ㄴ 명예로 바꾸는 시스템이있긴한데, PVE쪽이 명예모으는속도가 훨씬 빠르고 간단하다.
사실상 1:1같은 PVP도중 한번밖에 쓰지못하는 쿨타임 3분짜리 포션.
명예포인트 회수로 밖에안보인다.
불평등하고 오래걸리는 매칭을 뚫고, 심지어 무조건이기는것도 아닌 PVP에서 명예를 모아서 저런 템을 산다고?
그냥 던전가서 명예작하는게 훨씬 빠릅니다.
3. 아이템비중은 적게, 컨트롤비중은 크게 (평준화, 직업간 밸런스조절)
현재까지 플레이하며 느낀점은 이 정도이다.
아직도 한달도 안된게임이라 손볼부분도많긴하지만,
이 정도면 재밌는편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오래했던 드네도 초반엔 24렙이 만렙이였던걸 생각하면
엘로아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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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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