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키온 : 영웅의 귀환 CBT 플레이 후기
며칠 전에 마이콜님 방송 보면서 라키온: 영웅의 귀환 플레이 하는
걸 봤는데
재미있어 보여서 한번 CBT 참여를 해봤습니다.
CBT 모집 과 동시에 CBT를
진행해서, CBT 참여는 원활 하더라구요
마이콜님 방송 따라서 게임플레이 한게 CBT 2일차 때 이니까, 한 4일 정도 플레이 했네요
CBT 라서 그런지 인던돌 때, 버그가
좀 있더라구요
뭐, CBT니까 어쩔 수 없는 거 겠죠 ㅠㅠ
그리고 2일차 지나가니까, 3일
차 일 때는 인던을 돌아도 경험치를 안주더라고요 …
인위적으로 pvp 하라고 하는거죠..
이런 식의 강압식의 운영은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
그래도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라 참고 플레이 했습니다 .
일단, 던전에서는 조금 문제가 보였어요
전체적인 그래픽은 좋은데 보스랑 일반 몬스터랑 엇비슷한 특징에 보스전에 돌입하면 따로 특정
한 BGM 이 깔리지도 않아서 그냥 긴장감 없이 플레이 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어떤 특정한 캐릭터는 보스몹 평타도 맞지 않는 그런 일도 있었구요
그런거 외에는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황금 골렘전, 팀
데스매치, 개인 데스매치 에서는
타격감을 중요시하는 이러한 게임에서 타격감이라고는 찾아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
궁수 캐릭터를 플레이 했는데, 모션도 어색할 뿐 더러, 화살을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또한 근접캐릭터 한테 뒤라도 잡히면 죽었다고 봐야죠 …
그리고 한 캐릭터의 op성도 다분히 보였던 것 같네요
이러한 경우는 운영진들도 느끼고 다음 테스트때 고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전체적인 점수를 주자면
그래픽 ★ ★ ★ ★ ( 인 게임에서도 흠 잡을 곳
없는 좋은 그래픽 이었습니다. 다만, 대기실 인터페이스 는
약간 웹 게임을 연상시키는 그런 올드하고 진부한 인터페이스가 흠이었던 것 같네요 )
사운드 ★ ★ ★ ( 사운드 면에서는 좀 실망 했습니다. 롤 처럼 킬을 할수록 더 더욱 박진감이 넘치고 귀가 즐거워지는 나레이션이 아닌 좀 차분하게 만드는 그런 목소리라서 그런지 저랑은 안맞는 것 같고 보스전 돌입시에는 전용 BGM 같은 것도 없던게 조금 아쉽네요
)
던전 ★ ★ ★ ★ ( 던전 시스템은 다른 게임과 비교 했을 때
평타 수준 이었지만 그래도 CBT 때 이정도면 더 기대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별 4개를 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 4개를 준 이유는 보스몹 자체가 일반 몹과는 피통 빼고는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생긴 게 거기서 거기? 여서.. )
모션 ★ ★ ( 모션은 진짜 1개
반을 주거나 1개를 주고 싶었지만 다른 캐릭터는 플레이 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기 때문에 2점을 줬습니다. 진짜 궁수 캐릭터 같은경우, 암 걸립니다. 진짜 속 답답하고 공속은 느리고 맞추기도 힘듦 타격감이
부족했던 것도 이 부분이 한 몫한거 같음 )
전체 적인 평가는 한 ★ ★ ★
이 정도 주고 싶네요
그러나, 다음 CBT 든 OBT 든 한번 더 플레이를 해보고 싶긴 하네요
몰입감도 좋고 나름 후반에는 이런 저런 이기는방법도 알게 되서 재미가 붙었는데
CBT가 끝나서 나름 아쉽기도 합니다 .
지금 단계에서 이 게임을 추천하자면 그냥 시간은 많고 할 게임은 없을 때, 킬링타임용
게임으로 추천 해줄 만 한 것 같습니다. 물론 , 지금 단계
에서지만
다음 테스트 때는 이런저런 많은 단점들 고쳐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정도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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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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