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이제 끝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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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나오기 전 부터 엄청난 관심을 끌면서 시작한 것 같습니다

주변 분들도 많이 기다리셧고 저같은 20대유저 분, 과 더불어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았던 30대 유저 분들 심지어 40대 유저분들 까지 주변 아는 지인만

20명 이상이 다 같이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남아 있는 분은.....0 제로입니다 ..

정말입니다....

 

초반에 서버 렉의 경우 사실 30~40대 주변 게이머 분들은 별로 반응이 없으셧습니다

안되네~? 그럼 다음에 하지뭐 ~ 이런 마인드를 가지신 분이 많았죠

 

저 또한 분노를 이겨내면서 참았습니다... 인기작이니 렉이야 뭐.. 다음에 하지머....

(물론 여기에는 블빠심력이 엄청나게 작용을 했습니다 스타2 와우 스타1 워크3 디아2 까지 거의 다있으니.... 까요..)

하지만 이후에 지속되는 서버렉, 사기, 복사의 악재가 계속 발생했고

가장큰 밸런스 파괴패치가 쐬기를 박으면서 대거 이탈이 시작된 듯 합니다...

 

 

 

여기서 물론 디아3는 실패한 게임이라곤 볼수 없을 겁니다.... cd가 상당히 팔렸으니까요..

하지만 정말 블자 같지 않은 밸런스는 역대 최악의 명성을 지니게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아쉬운 점은 공속패치가 아닌 불지옥 설계라고 생각합니다...

불지옥을 정말 도전을 위한 난이도 (블자가 말했듯이...) 라고 말한다면

지옥과의 템 격차를 그정도로 심하게 만들어선 안됬습니다..

 

지옥과 불지옥과의 템격차가 상당히 적으며 불지옥의 난이도를 단순히 체력공격력 업글

이 아닌 인공지능 적인 면 보스전의 패턴추가 등 좀더 깔끔한 느낌이었어야 했는데

 

그냥 깡 뎀지 증가....템격차 심화가 발생했습니다

(여기에 상대적 수레기 바레기 는 엑트 진입조차 엄청난 장벽으로 다가 오면서 유저이탈에 한몪을 담당하게되었습니다)

여기에 한국인의 특성이 또한 나오는데 남들 불지옥 도는데 나도 돌꺼야!!!!

(물론 템격차의 심화로 지옥에선 백날 파봐야 불지옥템 못따라오고..)

하면서 입문현질 (리니지 1처럼..) 이 당연시 화 되었습니다..

 

정말 도전을 위한 난이도라면 템격차가 이렇게 심하면 안되겠죠...

지옥템과 격차를 줄이고 불지옥만의 특별한 드랍템을 주고

(불지옥 난이도가 더올라가더라도)

게임설계도 위에 말했듯이 깡뎀올리기가 아닌 인공지능이나 패턴 업을 하고...

 

솔직히 이정돈 이미 와우에서 보여주었던 것들입니다...

왜 이제와서 와우보다 못한 게임을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 갈 정도입니다..

정말 최악의 패치인 공속패치 서버증설이란 거짓으로 이뤄진 북미서버 연결 등

 

역대 블리자드 게임중 최악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투기장 패치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과연 블자가 이정도 까지 말아먹은 상태에서 얼마나 명예를 회복할지 의문이지만 말입니다...

게이머들이 한번 발을 돌리면 다신 돌아보지 않습니다...

블자가 확팩을 내던 밸런스를 맞추던 투기장을 열던 과연 얼마나 개선해 나갈지 보고있습니다

(여기도 솔직히 지금 벌어지는 사기문제도 패치하나만 해주면 어느정도 캐어가 가능하고

여러가지 손볼떄가 많고 까고 싶은 점도 엄청 나지만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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