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LOL] IP/RP가 밸런스 는 까진 맙시다.

http://www.thisisgame.com/webzine/community/tboard/?n=102332&board=36 주소복사

게임내에서  다른걸 깔것도 많을텐데   어째서  요즘 화제가 

IP와 RP  밸런스 까는거와  아리수익금에 대한것을 까는지...

 

 정 깔꺼면  금요일에 정 하고싶어서 미치겠는데 서버점검을 연장연장연장 해버리는 점에 대해서는

깔만하다 생각하는데   RP정책은  타 게임사에 비하면 엄청 환상적이며,,

롤 자체의 게임성보다 리옷회사의 정책을 더 높게 평가할 정도 입니다.

 

 

 

LOL 과금정책은 부분유료화이며     무료로 즐기는데 최적화되있다고 봅니다.

 

 

 

1.  RP 밸런스

 

대략적으로  현금와 RP관계가  1:7 (RP:현금) 이라고 칩시다.

975 챔피언을 사는데에는 6825 원쯤하는 현금으로 필요로 하네요

(할인때 산다면 그 반값)

 

그런데 IP로 사면 6300IP로     게임내에서 계속 게임하여 얻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하지만  게임유저라면  IP는 자연스럽게 벌리니깐 살수 있습니다.

 

 

즉 챔피언 구입에는 IP는 게임내에서 얻는 포인트를 모와 사거나

현실돈을 결재해서 사거나  이렇게 책정했을뿐...

 

RP 975는 현실 금액으로써  개발자들이  이러한 챔피언 만든것에 대해 게임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금액와 자신의 수익금을 달라는 금액이고

 

IP 6300은 게임내에서 벌어서 살수 있게끔 해준 금액입니다. 

 

 

2.  3150IP와 6300 IP 챔피언

 

975RP로 똑같은데  왜  가격이 천지차이인가..

그외에도 450짜리도 있고    가격와 챔피언성능은 절대 비례하진 않습니다.

(450의 라이즈가 고성능으로 평가받고  6300의 직스나 케이틀린 등은 같은 라인챔피언에 비해

저평가를 받는편)

 

최신에 나오는 챔피언들 (그게 게임내에서 한 70%를 달하고 있지만)은

가격이 높은것은

 

헤비유저 (플레이시간이 높은 유저)들이  IP로 컨텍츠 소모속도가 빠르니깐

6300으로 책정한것이며

 

자기들이 975RP 또한 그만한 값어치라고 생각해서 책정한것입니다.

(뭐 어찌보면 블앤소가) 자기회사 게임은 23000원이 맞다고 생각하는것와 비슷하다고 봄.

그렇다고 지금 제가 블앤소를 까는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왜 975로 책정했냐고 질문에...     수고가 있어서 그렇다고 답변했고

맘에들었다면 질러달라는 쿨한 답변한 적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4800IP로 내리는 챔피언도 있습니다.

 

 

3. IP부스터

IP를 빠르게 많이 얻을려면 지르는 물건들

 

그런데  챔피언가격은 6300IP니깐  IP부스터로 벌어도  6300IP챔피언을 구입하기 어려운것은

6300IP 챔피언 자체를 IP로  다소 높은 값어치로 설정해두니깐 그렇습니다.

(게임사에서 챔피언 하나 찍어내는데의 드는 수고가 과연... 얼마일까요..)

 

 

IP로도 살수있게끔했지만..   모두가 IP로  쉽게 사버리게 되면

게임사에서도 손해고  유저입장에서도 컨텍츠 소모가 장난이 아닙니다.

 

IP로 챔피언 사기 어려운데.. 그걸 타파할 방법이 RP 챔피언 구입입니다.

(굳이 그 챔피언을 안사용할꺼면  안해도 됩니다.

싸고  쓸만한 챔피언은 많으니깐요)

 

룬을 사기 위해 IP 질러주면    호객이든 고객이든 자기 만족이겠죠..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돈쓰는것데,,,

 

 ------------

IP부스터로서는  맞는 금액인데...   

그러한 IP로 모와서 사야되는 6300IP 챔피언이 높은것입니다.

.   6300IP의 챔피언은  높은이유는  유저들이 IP를 모와서 바로바로 사버리면

좀 그러니 꽤 많은 시간들여서 모와야하구요 . (게임만 한다면 말이죠)


반면  RP로 사버리면 다소 낮은 수고로 얻을수 있습니다.

 (현실로 따져서 금방 일해서 벌수 있는 금액)
 그 차이가 있는데..   IP부스터 자체가 밸런스가 안맞거나
챔피언의 RP와 IP가격 값어치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기에는 아닌듯 합니다.

 

4. 룬페이지및 밸런스

 

1년반 있다가 나온것데..  룬페이지가 2개였다가   나온다는 이야기에서

RP로 구입하겠구나 했더니 IP와 RP가 둘다 나온거

 

물론  특성페이지처럼 무료일수도 있지만 그렇게 까지 무료게임을 원한다면

LOL말고 딴 게임 하시는 편이...

 

 

5. RP정책

 

정식서비스를 하고 있는 게임중 어느 게임이 과연 LOL와 비교해서 상위레벨이 될수 있을지 싶네요.

 

%로 따져도   상위 2%라고 생각합니다.

3 0
Lv. 1 24%
Lv. 1 0%
포인트
49
T-Coin
0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공감
공지 신규 게시판에서 쿨/배드의 사용방법이 변경됐습니다. [19] 비니06-133701045
- 오토를 완벽히 잡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이미지] [3] 케이브로스08-281270
- 전설이 된 게임 OST들을 모아보자 [이미지] [8] 채플리스08-256555
- 모바일게임 캐시에 대한 생각 [13] 어른이08-194191
- 내가 즐겨했던 게임들의 전성기라고 생각했던 시기와 현재 [7] 어느한게이머08-194121
- '트리 오브 라이프' 로 보는 아직 살아있는 모바일외 한국인 인디게임 문화 [이미지] [4] ChloeMfan08-1113221
- [칼럼] 최고의 게임 음악은? - 한국 게임 음악 베스트 10 [이미지] [8] 루체니즈08-107722
- 인디 게임, 뭐라 생각하시나요? [12] Auss08-0826242
- 게임에서 논문까지 - wow 전염병에 대한 고찰 [이미지] [5] 맥시겨털08-0736363
- 도타? 아 롤같은거? #3 구인수와 팬드레건은 만행을 저지르고 [이미지] [5] 비래빗07-301526-2
- 완벽한 온라인 게임의 조건 [19] 리미트롤07-293013-3
- 피파온라인3 아이들링(Idling)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1] J0EY07-297780
- [인증] 온라인게임의 역사 : 선동가들 - 5편 [이미지] [15] 채플리스07-27369224
- 도타? 아 롤같은거? #2 율은 울고, 구인수는 웃었고, 카오스는 비웃었다 [이미지] [20] 비래빗07-2714490
- 도타? 아 롤같은거? #1 한국은 스타중, 해외는 도타중 [이미지] [8] 비래빗07-2718463
- 게임 같은 교육 Libertalia07-277220
- 온라인게임의 역사 : 선동가들 - 4편 [이미지] [3] 채플리스07-2621268
- 메이플스토리, '스토리'를 되찾다. [이미지] [1] 떡석07-2510300
- 과도하게 올라간 메이플 강화 비용 crazyracing07-229752
- 부산 궁리마루의 비교육적 행태를 규탄한다. [이미지] 채플리스07-2011567
- 온라인게임의 역사 : 선동가들 - 3편 [이미지] [7] 채플리스07-1927628
- 현 시점의 블소 아이템 2.0은 그래도 쓸만한 시스템입니다. [17] 휘영07-182503-11
- 온라인게임의 역사 : 선동가들 - 2편 [이미지] [2] 채플리스07-1720853
- SPAJAM2014'겅호 모리시타 사장 × 코로프라 야나기사와' 게이머 토론회 [4] 소미군07-1513508
- 유행작(카피캣) 제작에 대한 고찰 [23] 나르메07-1516097
- 블소 2.0 업뎃에 대한 질문 [6] 늘환한미소07-151155-7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