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온라인 게임산업

http://www.thisisgame.com/webzine/community/tboard/?n=102305&board=36 주소복사

저는 30대 중반이고 온라인 게임 개발사 해외사업본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개발한 게임의 해외 퍼블리싱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요즘들어 드는 고민은, 10년 후에 온라인 게임 산업이 어떻게 변해있을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40대 중반에도 여전히 이 산업에 종사할 수 있을까.. 개발자분들 만큼은 아니지만 다른

산업쪽으로 이동하는 것도 쉬울것 같지는 않습니다.

 

국내의 경우는 이미 포화이고,,, 아마 인터넷이 계속 보급되고 있는 나라들이나 열심히

하고 있을까요? 모바일 게임이 온라인 게임을 커버할 것 같기도 하고요.

10년이면 어마어마한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상상조차 힘드네요.

 

 

1 0
Lv. 4 65%
Lv. 1 0%
포인트
730
T-Coin
10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공감
공지 신규 게시판에서 쿨/배드의 사용방법이 변경됐습니다. [22] 비니06-135534251
- 요즘 게임에 대한 생각 [4] 리미트롤06-252841
- [인증] 포켓몬스터의 추억을 되새기며-진실의 백색, 이상의 흑색 블랙/화이트 [19] Xatra06-16195311
- [펌] 게임업계 취업준비생 포트폴리오/이력서 관련 현업 종사자의 글 [9] 셜록홈즈06-156495
- [기사] 실행과 종료뿐? 자동 시스템은 절대악인가? [13] Gimmi05-1314382
- 유저님들 너무 자책하지 맙시다. [4] 유키가미05-1013255
- 게임의 선점효과에 대한 잡설 [5] 의학사전05-0910222
- 자동전투 게임에 대한 잡상 [11] 듀란달05-0812557
- '확률형 아이템'을 둘러싼 논란들에 대해서 든 생각 [16] 무지개화살04-301574-2
- 이번 NC소프트의 MXM이 성공해야하는 이유 [13] PDA201304-301761-14
- VR 시장은 열릴 것인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미지] [5] 아프04-2813932
- 최근 모바일게임의 자동전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21] 정의는진다04-2724623
- 창세기전4 베타 해보신 분들께 물어 볼 것이 있습니다 바알세붑04-251054-3
- 모드 유료화는 좋은 선택일까? [10] 고양이를부탁해04-2412411
- 창세기전4는 사실상 창세기전의 종말일지도 [2] 의학사전04-2212870
- 지나치게 폭력적인 게임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7] 겜야04-2013070
- 이제 우리나라에서 패키지시장은 진짜 절대로 다시 생길 수 없는 걸까? [18] 무지개화살04-1520201
- 우리나라에서 스팀으로 게임을 출시하지 않는 이유 [이미지] [10] jhkame04-1327170
- [인증] [해외기사] 0.23%의 유저가 60%의 매출을 창출한다 [이미지] [9] Gimmi04-1133746
- 최저임금 안주는 회사, 무조건 탐욕으로 몰면 곤란합니다. [9] 베피데피보04-102169-2
- [인증] 한국 게임, 겨울이 오고 있다(Winter is coming). [10] 듀란달04-09276928
- 카카오게임샵에대하여. [3] 힐끗피카츄04-0714580
- 창세기전4 업데이트 주간 오픈 방식에 대한 걱정 [2] afire04-0514370
- 한국 온라인 게임이 퇴보하는 이유는 무엇때문일까? [43] 확율은나의힘03-2450438
- 리니지이터널.. 이렇게 되면 좋을거같은데.. [7] 심해장인03-172756-1
-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성공사례 : “THE iDOLM@STER”를 중심으로 [25] 찬성03-1637442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