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 게임의 다음 세대는 어떤 모습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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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간간히 유비트와 리플렉비트를 플래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리듬게임들을 각 세대별로 구별이 가능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가볍게 나눠보면

 

초기 음악을 연주하는 컨셉의

1세대 연주계

비트매니아(1997), 드럼매니아, 기타프릭스등

 

그리고 연주계보다 살짝 늦게나온

음악에 맞춰서 춤을추는

2세대 댄스계

DDR(1998), 펌프 잇 업, 파라파라파라다이스

 

그리고 현제 리듬게임을 접수중인

음악을 만지는

3세대 터치계

유비트(2008. 7. 24) , DJMAX TECHNIKA(2008 10 31), 리플랙비트

 

이렇게 나눠볼수 있습니다.

 

각 세대를 구별하는방법은 보시는대로 음악과 유저의 소통방법이고

세대순은 각  계통의 첫작품이 언제나왔는가를 봐서 순서를 정해봤습니다.

 

이제 다음 리듬게임은 어떤걸 보여줄까요?

 

그리고 다음 세대가 나오려면 얼마나 오래 기다려야할까요?

 

P.S팝픈뮤직의경우 비마니의 변형판정도로 볼수있으니 1세대로 분류해둘께요.

(단순한 건반의 변형및 캐릭터성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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