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리그오브레전드 방송중계의 새로운 대안??

http://www.thisisgame.com/webzine/community/tboard/?n=102271&board=36 주소복사

네 그렇습니다. 전 수도승으로 헬까지 갔다가 빡쳐서 잠시 쉬고 있다가 생각난게 있어서

이번에 적어봅니다.

 

음.. 예전에 한창 거론된적이 있는... 리그오브레전드가 방송중계를 할때 좀 답답했던 부분이 한가지가 탑,미드,봇,정글까지 다 보여줄수 없다는 것입니다.

 

후반으로 가면 한타싸움이 되는 경향이 크다보니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초반일수록 각 라인별로 국지전이 자주 일어나다 보니 옵저버가 이 모든 상황에 대처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존재하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방송은 바텀을 비춰주고 있는데 탑에서 퍼블이 나오거나 킬이 나오는 상황에선 어떻게 된건지 예측하기가 힘듭니다.

리오레의 방송 중계할때 꼽는 큰 단점중 하나죠...

 

저도 이 부분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다가 주로 리오레를 하던중 최근에 혼을 건들기 시작했는데 그 혼에서 괜찮은 모드가 하나 있더군요. 일명 미드 몰빵 모드인 미드워

 

즉 라인이 미드 하나여서 대부분의 전투가 미드를 중심으로 일어나는것을 강제하니 오히려 중계하기에는 더 좋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이렇게 리오레가 따라하하라는건 아닙니다. 미드몰빵이 장점만 있는것도 아니고 어떻게 보면 단점이 더 클수도 있는 모드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는 혼 유저들이 종종 커스텀게임으로 미드 몰빵게임을 만들어서 하다보니 게임사에서 아예 모드로 지원해준걸로 알고 있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_-;;

 

여튼 지금 리오레가 디아때문에 급격히 산소 호흡기를 떼고 있는 중인데... 리그 방송중계를 활성화 된다면 리오레도 좀 더 오랜 생명력과 인기를 얻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되서 한번 끄적여 봤습니다.

 

위에서 말한 혼의 미드몰빵모드를 소재로 리그중계 단점을 보완한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좋을텐데 아직까지 딱히 떠오르는게 없네요...

0 0
Lv. 4 98%
Lv. 1 0%
포인트
796
T-Coin
0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공감
공지 신규 게시판에서 쿨/배드의 사용방법이 변경됐습니다. [16] 비니06-132662842
- 국내 AOS의 미래의 대한 고찰 [이미지] [4] 파페포포a04-172630
- 인터넷 실연령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미지] [18] 순한양님04-164010
- 게임은 새로워야 한다. [3] 요르실드04-162990
- <마비노기 영웅전> 멀티 프로세스에 관하여 [이미지] Azoth04-163050
- MMORPG 유저분들! 확인해주세요! [4] 한여왕04-153110
- 왜 게임을 하는걸까? [이미지] [13] 마시멜04-14218032
- QA(QC)팀 왈 '난 박쥐가 아니에요' 오해받는 품질관리(QA, QC) -2부- [이미지] [8] 음란개구리04-125373
- 한국판 킥스타터 텐스푼? 서비스 종료된게임의 재도전! [이미지] [2] 싸이로04-11607-11
- 검은사막 좀 걱정되내요 [5] 하늘곰04-107950
- 소비자가 '이거 왜 이따위야?'를 막기 위한 품질관리(QA, QC) -1부- [이미지] 음란개구리04-0916684
- 온라인게임의 역사 : 보안 전쟁사 - 5편 [이미지] [11] 채플리스04-08151226
- 최근 유행하는 게임에 대한 고찰 [이미지] [22] 히히힉04-0710854
- 불안한 예감의 서막, 그리고 아케이드 시장의 미래 - Jubeat Saucer Fulfill [7] DJPatrick03-3111231
- [인증] 온라인게임의 역사 : 보안 전쟁사 - 4편 [이미지] [8] 채플리스03-31239011
- <게임>님도 마지막엔 결국 덕을 얻으셔서.. [이미지] [5] 레일디03-3011930
- [인증] 온라인게임의 역사 : 보안 전쟁사 - 3편 [이미지] [10] 채플리스03-30244611
- 경제를 이용하여 유저들의 플레이 방식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방법에 관하여 [3] causationist03-2618545
- [인증] 온라인게임의 역사 : 보안 전쟁사 - 2편 [이미지] [11] 채플리스03-25244912
- '린저씨' 는 왜 비판받아야 되는가? [34] 늘환한미소03-243837-5
- [인증] 온라인게임의 역사 : 보안 전쟁사 - 1편 [이미지] [6] 채플리스03-24354613
- 온라인게임의 역사 : 보안 전쟁사 - 프롤로그 [이미지] [6] 채플리스03-24202210
- . [13] 순한양님03-2316104
- 최근 GDC에서 이루어진, 일본의 인디시장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QnA [1] 조선03-221201-1
- 꿈의 게임. RTS + FPS 하이브리드 장르의 구현. [8] 순한양님03-2014811
- 미래의 '게임채팅' 방법은? [이미지] [5] s큰방울03-1922032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