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디아2 재미가 파밍이었다구요??

http://www.thisisgame.com/webzine/community/tboard/?n=102228&board=36 주소복사

흠 결론적으로 개취이긴 한데 


저는 레벨업 하는 재미와 정말 사냥하는 재미가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확장팩 이후 카우방과 무한 버스 이전 시대에 


레벨업을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그때는 처음에는 쉽고 나중가면 어렵지만 상당히 할만하던 레벨구조라서 


그때 당시 리니지 같은 게임에 비하면 레벨업이 쉬운 편에 속한 거였고 


전투도 시원시원하고 


템도 귀해서 유닉을 먹었을때 아 정말 이거구나 하는 감도 있엇고 


//


확장팩 나온 이후로 버스 하루만에 80을 찍는 기이함과 


단순히 템을 위한 사냥 법사로 참맞추고 텔포가다가 스태틱필드 쓰고 번개으앙 메피 안녕


템보고 종료 


이러면서 템도 흔해지고 


그러면서 디아가 재미없어졌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물론 그렇게 되면서 재미를 붙이신 분들도 있겠지용 ㅎㅎ

 

그런데 꼭 파밍만이 디아2의 재미는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솔직히 디아2가 나올 당시에 그만한 완성도 RPG는 없었고 


스탯 찍는 개념도 소비자가 느끼기엔 디아2가 처음이었고


그 뒤로 뮤 ? 나왔던거 같은데 나름 그 당시엔 충격 그래픽 


흠 전 디아3가 새로운 사람들한텐 어쩔지 모르겠지만


디아2 하던 사람들에겐 여전히 인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사냥하는 재미는 여전하더라구요 

1 0
Lv. 16 20%
Lv. 1 47%
포인트
2415
T-Coin
6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공감
공지 신규 게시판에서 쿨/배드의 사용방법이 변경됐습니다. [22] 비니06-135341750
- 최근 모바일게임의 자동전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5] 정의는진다04-271492
- 창세기전4 베타 해보신 분들께 물어 볼 것이 있습니다 바알세붑04-25128-2
- 모드 유료화는 좋은 선택일까? [10] 고양이를부탁해04-242650
- 창세기전4는 사실상 창세기전의 종말일지도 [2] 의학사전04-222841
- 지나치게 폭력적인 게임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6] 겜야04-203880
- 이제 우리나라에서 패키지시장은 진짜 절대로 다시 생길 수 없는 걸까? [17] 무지개화살04-158631
- 우리나라에서 스팀으로 게임을 출시하지 않는 이유 [이미지] [10] jhkame04-1314790
- [인증] [해외기사] 0.23%의 유저가 60%의 매출을 창출한다 [이미지] [9] Gimmi04-1119535
- 최저임금 안주는 회사, 무조건 탐욕으로 몰면 곤란합니다. [8] 베피데피보04-101071-2
- [인증] 한국 게임, 겨울이 오고 있다(Winter is coming). [8] 듀란달04-09136526
- 카카오게임샵에대하여. [3] 힐끗피카츄04-075610
- 창세기전4 업데이트 주간 오픈 방식에 대한 걱정 [2] afire04-055130
- 한국 온라인 게임이 퇴보하는 이유는 무엇때문일까? [43] 확율은나의힘03-2437797
- 리니지이터널.. 이렇게 되면 좋을거같은데.. [7] 심해장인03-171687-1
-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성공사례 : “THE iDOLM@STER”를 중심으로 [23] 찬성03-1622441
- 드디어 국회에서 확률형 뽑기아이템에 대해 규제가 걸리기 시작하는군요. [10] Anat03-168350
- 모바일RPG,MORPG장르의 피해자인 유저들을 보며 [20] 진실을향해03-091565-9
- [인증] 포켓몬스터의 추억을 되새기며-진화된 연결의 고리 디아루가/펄기아/기라티나 [11] Xatra03-08269111
- 모바일RPG, MORPG게임이 MMORPG게임보다 나은점은? MMPRPG의장점은? 미래는? [4] 진실을향해03-07758-3
- 국내 모바일게임 수준은 유저들의 수준 / 모바일RPG,MORPG시대는 막을내리고 MMO.. [6] 진실을향해03-07920-4
- 게임기업은 댓글알바를 써서 여론을 만들까요? [6] 진실을향해03-07972-4
- [인증] 40대 게임개발자 좌담회에 대한 전직 40대 개발자의 생각 [이미지] [17] 듀란달03-02274629
- 게임은 예술이다? [15] 카이슈마02-2814996
- FPS의 시각적 맥락 [이미지] [6] Danto02-2615763
- [인증] 그래픽의 짧은 역사 ( Metrics Spec 채널 - XboxAhoy 번역 ) 1부 ~ 5부 [10] 베스던02-22433411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