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이즈게임의 열 번째 생일입니다. 앞으로의 10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이벤트존 TIG 도우미 게임별 아지트

리듬 게임이 망하는 이유는? ~1~

http://www.thisisgame.com/webzine/community/tboard/?n=102216&board=36 주소복사

디아3와 블소 이야기로 정신없는 이와중에


오투잼이 2012년 5월 30일 부로 서비스 종료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팝스테이지와 캔뮤직(현 패션보스)을 제외하곤


오투잼, DJMAX 온라인, ez2on, 크레이지레인, 밴드마스터 등


모든 PC 온라인 리듬게임들이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알투비트나 댄스게임류는 일단 논외로 하겠습니다)




그나마 스마트폰의 성장으로


탭소닉, 오투잼 아날로그, 크레이지레인, 터치믹스 등으로 명맥이 이어졌긴 했지만....



리듬게임 특성상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소수만 하게 되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처참하리만큼 수익이 안나오는데다가, 리듬게이머 조차 외면하고,  결국엔 서비스 종료.





스마트폰용 리듬게임오투잼 아날로그가 한게임으로 인수된 이후


많은 버그와 함께


무료곡의 60%정도가, 게임머니로 결제해야 플레이 할 수 있는 곡으로 바뀌자

(게임머니는 캐쉬로 지를 수 있지만, 곡을 플레이 해도 얻을 수 있음)


수만은 유저들의 원성을 받았는데, 그 중 댓글 하나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유저들을 호구로 보는 것도 아니고 빨리 무료곡으로 돌려달라. 이딴 게임에 돈 지르지마라"






곡 퀄리티나 유료화 정책디아3와 블소 이야기로 정신없는 이와중에


오투잼이 2012년 5월 30일 부로 서비스 종료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팝스테이지와 캔뮤직(현 패션보스)을 제외하곤


오투잼, DJMAX 온라인, ez2on, 크레이지레인, 밴드마스터 등


모든 PC 온라인 리듬게임들이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알투비트나 댄스게임류는 일단 논외로 하겠습니다)



그나마 스마트폰의 성장으로


탭소닉, 오투잼 아날로그, 크레이지레인, 터치믹스 등으로 명맥이 이어졌긴 했지만....



리듬게임 특성상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소수만 하게 되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처참하리만큼 수익이 안나오는데다가, 리듬게이머 조차 외면하고,  결국엔 서비스 종료.





스마트폰용 리듬게임오투잼 아날로그가 한게임으로 인수된 이후


많은 버그와 무료곡의 60%정도가 게임머니로 결제해야 플레이 할 수 있는 곡으로 바뀌자

(게임머니는 캐쉬로 지를 수 있지만, 곡을 플레이 해도 얻을 수 있음)


수만은 유저들의 원성을 받았는데, 그 중 댓글 하나가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유저들을 호구로 보는 것도 아니고 빨리 무료곡으로 돌려달라. 이딴 게임에 돈 지르지마라"





도대체 리듬게임은 어디서 수익을 얻어야 하는걸까요?


부족한 글솜씨와 지식이지만,


현 리듬게임계에 있는 문제에 대해 다른 게이머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글 하나로 압축 하기 힘들어서 몇번 더 쓸것 같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ㅠㅠ)

2 0
Lv. 16 59%
Lv. 1 0%
포인트
4263
T-Coin
707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공감
공지 신규 게시판에서 쿨/배드의 사용방법이 변경됐습니다. [22] 비니06-135243050
- 한국 온라인 게임이 퇴보하는 이유는 무엇때문일까? [29] 확율은나의힘03-249080
- 리니지이터널.. 이렇게 되면 좋을거같은데.. [5] 심해장인03-176270
- 트랜스 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성공사례 : “THE iDOLM@STER”를 중심으로 [23] 찬성03-1614991
- 드디어 국회에서 확률형 뽑기아이템에 대해 규제가 걸리기 시작하는군요. [8] Anat03-163970
- 모바일RPG,MORPG장르의 피해자인 유저들을 보며 [20] 진실을향해03-091040-8
- [인증] 포켓몬스터의 추억을 되새기며-진화된 연결의 고리 디아루가/펄기아/기라티나 [10] Xatra03-08189711
- 모바일RPG, MORPG게임이 MMORPG게임보다 나은점은? MMPRPG의장점은? 미래는? [4] 진실을향해03-07368-3
- 국내 모바일게임 수준은 유저들의 수준 / 모바일RPG,MORPG시대는 막을내리고 MMO.. [6] 진실을향해03-07451-4
- 게임기업은 댓글알바를 써서 여론을 만들까요? [5] 진실을향해03-07473-4
- [인증] 40대 게임개발자 좌담회에 대한 전직 40대 개발자의 생각 [이미지] [17] 듀란달03-02202522
- 게임은 예술이다? [14] 카이슈마02-2811066
- FPS의 시각적 맥락 [이미지] [5] Danto02-2611173
- [인증] 그래픽의 짧은 역사 ( Metrics Spec 채널 - XboxAhoy 번역 ) 1부 ~ 5부 [10] 베스던02-22356511
- 게임은 시뮬레이션이다. 그럼 시뮬레이션이란? [5] 뜨든뜨02-219654
- 게임 개발자가 까발리는 3N의 전쟁 [7] 메소포타미아02-2014962
- PC온라인 FPS의 "이상적인 과금체계"는 무엇일까요?" [이미지] [22] FROSTBITE202-1646342
- [인증] 왜 게임은 중독물질인지에 대해 알려드림. [이미지] [14] 난율02-10340533
- [사키엘X하텍] 온라인게임순위 영상 2월2주차 입니다 ^^ [6] 사키엘02-101640-3
- 예약구매? [5] Guuuuuum02-0717682
- 이 시대에 텍스트 게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이미지] [25] ㅣBlackㅣ02-0637775
- 밸런스 패치 이야기 [20] 習作02-0325877
- 우리나라 게이머가 패키지 게임 안산다는 말은 헛소리 [30] 확율은나의힘01-312471-8
- [20+] 이런 게임 괜찮을까요? [15] Guuuuuum01-2321641
- [인증] 2015년의 바램 - 낯설게하기에 대하여 [4] Danto01-17303811
- 유튜브 vs 아프리카TV? [13] SuperKiwi01-1622312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