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온라인의 현재 심각한문제점 잡담
플레이어간의 전투는 허수아비 정도의 효과를 볼 수잇는 경험치를 줍니다.
하지만 방어벽이라던지 포탑에겐 경험치가 절반정도 혹은 그 이하로 얻습니다.
경험치 부스터 안받고 7렙에 무투가로 포탑때려보니 스킬을 모두 써도 경험치가 1%도 안오르더군여. 단순 버그인지 몰라도
일단 기본딜은 7랩이후쯤부터 경험치를 안줍니다.
그리고 경험치를 가장 빨리주는게 허수아비이고 이게임에서 직업 궁극기는 사실 카드지만 그와비슷한급을 쓰는건 모두 9레벨에 존재합니다. 때문에 다들 빨리 렙업하기위해선 허수아비를 때리죠. 그결과 나타난 이겜은
제작등유저는 몰라도 딜만 하는사람들은 결국
허수아비를 친다 9~10렙을만든다 -> 전장에 나간다 시대가 바뀐다 허수아비를 친다 9~10랩을 만든다 -> 전장에 나간다
이거 반복되게 되죠. 결과적으로 말하면 지겹게 된다는게 됩니다.
허수아비 치는것도 하루이틀이져 =_= 하루 1~2번이상 허수아비를 치는 노가다를 감행해야 한다는 결과물이 생겨납니다.
그리고 문명 전쟁을 할때 대부분 탈것을 타고 싸우는데 탈것을 타면 레벨이 안오릅니다 -_-;
즉 전장에 나가서 레벨업하려면 상대는 탱크와 자주포를 끌고오는데 자신은 보병전을 해야한다는거죠 렙업하고프면 허수아비 안때리고.
차라리 2차때처럼 전장에서의 경험치를 더 많이주고 탈것을 타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있도록 바꾸는게 차라리 낫다고 보네요.
어차피 렙업해밧자 하루도 못씁니다. 하루마다 직업추가와 시대변화가 생기는데 과연 이런게임에서 저렇게 꼭 해야할까 싶네여.
경험치도 마찬가지죠. 둘째주 프리베타까지는 경험치가 수월하게 올랏습니다.
그냥 병원때리게 냅두면 업한다던지 허수아비 치게두고 냅둔다던지 하지만 그걸 방지한답시고 차단한거죠.
그리고 경험치 올라가는게 많이 느려졌습니다. 이전보다 1.5배정도?
그렇게 되다보니 결국 사람들은 더더욱 질리게되져. 경험치 100% 부스터는 1시간이고 3시간마다 쓸 수 있습니다.
-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