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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궁 매크로 (수정) 일반

http://www.thisisgame.com/tinyagit/tboard/?n=802&board=738 주소복사

엠보리아 서버 <아이유> 길드 기24/궁23 사랑노래 입니다.

 

아이유노래 들어본적도 없으면서 아이유길드에 들어가있는 이유는 저도 모릅니다.

 

 

 

 

이 게임은 매크로에대한 정보가 적더군요.

 

처음 시작하는 저같은 유저에게 아주 불친절한 게임입니다. 흐극흐극

 

이하는 제가 게임상에서 직접 사용중인 매크로들입니다.

 

 

 

 

 

1.  성검제재 by 자진방아 (룬즈디스)

 

/run if ChkBuff("t","빛의 인장3") then CastSpellByName("제재"); else CastSpellByName("성스러운 검"); end

 

  기사 기본 매크로입죠.

  대상에게 "빛의 인장3" 버프가 걸려있으면 "제재", 그렇지 않으면 "성검"

 

  개량형

 

/run if RemCool("3","7")==0 then CastSpellByName("손목 공격"); elseif ChkBuff("t","빛의 인장3") then CastSpellByName("제재"); else CastSpellByName("성스러운 검"); end

 

  손목공격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조금이라도 댐딜더 해야죠. 스킬번호는 기24/궁24 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2. 원터치 스킬셋 (장비해제+위협+마력귀환+흡혈화살)

 

/run if not ChkBuff("t","흡혈 화살") then CastSpellByName("흡혈 화살"); elseif ChkBuff("t","성스러운 인장3") then CastSpellByName("위협"); CastSpellByName("마력 귀환"); else CastSpellByName("장비 해제") end

 

  대상에게 "흡혈 화살" 버프가 걸려있지 않으면 "흡혈 화살", 그렇지 않고 "성스러운 인장3" 버프가 걸려있으면 "위협" 과 "마력 귀환", "흡혈 화살" 버프가 있고 "성스러운 인장3" 버프가 없으면 "장비 해제".

 

  솔직히 마력귀환부분을 손봐야하는 미완성입니다만 귀찮으니 그냥 씁니다. 마력귀환이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데 쿨다운중인 스킬을 체크하는 함수가 없어서 그냥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급할때 수동조작을 위한 마력귀환 하나 따로 빼두는것도 좋겠지요.

 

 

개량형

/run if not ChkBuff("t","흡혈 화살") then CastSpellByName("흡혈 화살"); elseif ChkBuff("t","성스러운 인장3") and (PctMP("player") <= 40) then CastSpellByName("마력 귀환"); elseif ChkBuff("t","성스러운 인장3") then CastSpellByName("위협"); else CastSpellByName("장비 해제") end

 

 

  마력귀환을 손봤습니다. MP 가 40% 이하이면 마력귀환을 위협보다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위에 둘다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흡혈화살이 빗나갈경우 다음 흡혈화살 쿨타임까지 매크로가 먹통이 됩니다. 그래서 수정.

 

/run if RemCool("3","3")==0 then CastSpellByName("흡혈 화살"); elseif ChkBuff("t","성스러운 인장3") and (PctMP("player") <= 40) then CastSpellByName("마력 귀환"); elseif ChkBuff("t","성스러운 인장3") then CastSpellByName("위협"); else CastSpellByName("장비 해제") end

 

 

 

 

 

 

 

3. 버프 by sixpax(북미룬즈포럼)

 

/run if not ChkBuff("player","인챈트 아머") then CastSpellByName("인챈트 아머") elseif not ChkBuff("player", "성스러운 인장") then CastSpellByName("성스러운 인장") else CastSpellByName("성스러운 검") end

 

  이것도 응용하기 참 좋은 매크로

 

/run if not ChkBuff("player","인챈트 아머") then CastSpellByName("인챈트 아머") elseif not ChkBuff("player", "냉기 주입") then CastSpellByName("냉기 주입") else CastSpellByName("사격") end

 

 

 

 

4. 어시스트 by 천사와의데이트(룬즈디스)

 

/run for i=1,GetNumPartyMembers()-1 do if UnitName("party"..i) == "탱커이름" then AssistUnit("party"..i) end end

 

 

 

 

5. 스턴 2연타

 

/시전 돌격
/시전 징계의 방패

 

  매크로라고 부르기도 조악하군요. 중간에 /wait 를 강제로 빼줌으로써 한번씩 시전되도록 합니다.

한번 누르면 돌격하고 두번째 누르면 (돌격이 쿨다운중이면) 징계의 방패를 날립니다.

 

 

/run if RemCool("4","8")==0 then CastSpellByName("돌격"); elseif RemCool("2","4")==0 then CastSpellByName("징계의 방패"); else CastSpellByName("성스러운 검"); end

 

  개량버전입니다. 스킬번호는 기사 24렙에 맞추어져있으니 레벨이 다르면 잘 안돌아갈겁니다.

 돌격 쿨타임이 0 이면 돌격, 돌격이 쿨중이고 징방 쿨이 0이면 징방, 이도저도 아니면 성검.

 

 

 

 

 

 

 

6. 풀링

 

/시전 흡혈 화살
/wait 1
/시전 사격
/wait 3

/시전 손목 공격

 

 

  중간 대기값은 제멋대로 넣은 값입니다. 최적값 아닙니다.

 

 

 

 

7. 승마&하마 by sixpax

 

/run if not CancelBuff("백마") then UseItemByName("백마(7일)") end

 

  한번 누르면 말을 타고, 다시 누르면 말에서 내립니다. 뭔가 응용법이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전투중에 급박하게 버프를 지워야할때라던가..... 흠

피의화살 껏다켰다할때 좋더군요.

 

 

 

 

8. 물약먹기

/run DrinkHP("player", "간이 응급 물약")

 

   function 에서 지정해준 값(%) 이하로 체력이 떨어지면 지정된 물약을 먹는 함수입니다.

제 lua 를 사용하신다면 기본값은 65%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자매품 DrinkMP

 

 

 

 

9. 라면궁수

 

/run if RemCool("2","3")==0 then CastSpellByName("흡혈 화살"); elseif RemCool("2","1")==0 then CastSpellByName("사격");  elseif RemCool("4","9")==0 then CastSpellByName("관통 화살"); else CastSpellByName("장비 해제"); end

 

  흡혈 화살 쿨타임이 0 이면 흡혈, 사격 쿨타임이 0 이면 사격, 관통 화살 쿨타임이 0 이면 관통 화살, 이도저도 아니면 장비해제.

  새로 스킬을 배울때 스킬번호가 바뀐다면 새로 설정해주셔야합니다. 현재는 궁/기 24렙에 맞추어져있습니다.

 

 

 

 

 

 

 

 

 

 

여기부터는 불량품

 

 

 

 

1. 힐 - 미확인

/run if (PctHP("target") <= 70) then CastSpellByName("작은힐"); elseif (PctHP("target") <= 40) then CastSpellByName("큰힐"); else CastSpellByName("지속힐"); end

 

   딱히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힐러가 없어서.. 급히 드루하나 만들어서 써본결과 함수에 문제는 없네요.

   자매품 PctMP 도 있습니다.

 

 

 

2. 주시대상 - 미확인

 

/run AltCast("올가미")

 

  그냥 클릭 - 대상에 사용

  Alt 클릭 - 주시대상에 사용

  Shift 클릭 - 현재 대상을 주시대상으로 설정   

 하는 초멋진 함수인데 이상하게 제 단축키 설정에는 주시대상설정이 있지만 설정하고 아무리 눌러봐도 주시대상이 설정되지를 않네요. 결국 실험 불가능.

 

 

 

 

3. 디버프해제 - 미실험

/run if ChkBuff("p","중독") or ChkBuff("p","출혈") then CastSpellByName("만능해제"); elseif ChkBuff("m","중독") or ChkBuff("m","출혈") then CastSpellByName("만능해제");  end

 

  "출혈" 과 "중독" 을 동시에 해제하는 "만능해제" 란 스킬을 가정하고 만든겁니다. 플레이어의 중독또는 출혈을 해제하고, 플레이어에게 디버프가 없으면 마우스오버대상에게 디버프를 찾아 해제합니다.

 미실험이지만 딱히 문제는 없을겁니다..

 

 

 

 

 

 

 

 

수정.

RemCool("x","y") 의 x, y 가 무엇인가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x = 스킬탭

  1 - 직업일반

  2 - 주직탭

  3 - 부직탭

  4 - 주직전용탭

 

y = 스킬번호

 1페이지                   2페이지

 1   6                        11

 2   7                        12

 3   8                      

 4   9

 5   10

이렇게 진행됩니다.

 

그래도 모르시겠으면

function SkillList()
   for tab=1,4 do
      for num=1,50 do
         local skill_name = GetSkillDetail(tab,num)
         if skill_name ~= nil then
            Msg(skill_name.." : "..tab..","..num)
         end
      end
      Msg("-----------------")
   end
end

 

추가하시고 /run SkillList() 실행하세요.

 

 

 

 

 

 

정보는 여기서 얻었습니다.

 

http://forum.us.runesofmagic.com/showthread.php?t=12682

 

lua 에 관심있으신분은 좀더 많은 함수를 얻어낼 수 있으실겁니다. 전 귀찮아서리....

저렙이라 고렙스킬따위는 모릅니다.

 

이 매크로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PriestFunctions 애드온이 필요합니다.

설치법은 위의 포럼을 참고하세요. 주옥같은 lua 들이 넘칩니다.

 

ChkBuff, PctHP, PctMP, DrinkHP, DrinkMP, CancelBuff, RemCool 등은 게임내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애드온에서 직접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자동사격, 흡혈화살, 사격, 질풍화살, 관통사격을 잘 조합하면 궁수용도 쓸만한게 나올듯하긴한데 뭘 어떻게해도 손으로 직접 점프 무빙샷하면서 스킬쓰는것만 못하다고 결론내렸습니다. 말뚝딜용 만들어볼까했지만 쪼렙이라 필요가 없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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