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서바이버 공략 #1 [속성] 일반

http://www.thisisgame.com/tinyagit/tboard/?n=1029&board=612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아카츠키의 루이입니다. ^^

 

본 글은 C9 서바이버 공략/후기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

C9 UCC페이지에 등록한 글을 옮겨온 것입니다.

 

공홈보다 팬사이트에 사람들이 더 많이 오더라고요 ㅠㅠ...

 

모쪼록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공홈 UCC페이지에서는 원본 사진크기로 스샷 감상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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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카츠키의 루이입니다.

 

서바이버 공략을 정성껏 써 보았습니다.

여러 분들과의 노력으로 이룬 공략이고, 많은 분들이 서바이버에 쉽게 적응하는데 일조가 되었으면 합니다.

 

 

큰 덩이를 보는데 부담없으신 분은 마지막 공략글만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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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성 단검으로 지속성 20퍼 상태에서 공격한 데미지

 

 

수속성 단검으로 수속 34퍼에서 공격했을때 데미지

 

 

[1] 속성 공격력에 대하여

 

 1. 서론

 위 사진은 레인저로서.. 속성 공격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 초기에 테스트 한 스샷입니다.

위의 스샷은 16라운드에 보스의 속성을 입증하는 사진인데요.

 

첫번째 스샷은 지속성 20퍼로 공격한 사진 아래 사진은 수속성 34퍼로 공격한 사진입니다.

단검 평타로 테스트 했습니다.

 

16라 보스의 속성이 수속이기 때문에, 훨씬 더 월등한 공격력을 가진 수속성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50퍼센트만 들어가지만

지속성으로 공격할 경우에는 데미지가 약 2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속성 공격에 대한 공격력 계산을 설명하겠습니다.

 

 

 

 

 

 

2. 속성 공격력 계산 방법 기본

(1) 속성 공격력 60당 1%의 속성 공력력이 상승합니다.

만렙 반지, 팔찌에는 최고 300의 속성 공격력이 붙으므로 5%의 속성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2)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최종 데미지는

[ 물리공격력 * 스킬퍼뎀 * 속성공격력 *  몬스터의 속성저항 ] 입니다.

 

(3) (2)의 속성공격력은 모든 속성공격력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무기에 정해진 속성만 적용됩니다.

즉, 본인의 무기는 수속성무기라면(수속 보석작) 정보창의 속성공격력에서 수속성만 계산되는겁니다.

 

(4) 또한 모든 스킬의 고유 속성을 무시하고, 무조건 무기에 정해진 속성으로 변환되어 공격이 됩니다.

(당연 서바,사냥,난입에서만 이렇게 적용됩니다. 피빕은 계산 방식이 다름)

 

(5) 그리고  속성은 천속 >>> 대지 >>> 수속 >>> 화속 >>> 천속 이렇게 상성을 이룹니다.

 

 

 

 

 

3. 속성 공격력의 구체적 적용

(1) 기본 전제 - 물공은 1,000이고 속성공격력은 900으로 합니다.

(그럼 속성 60당 1%이므로 900이면 15%의 속성공격력으로 뜨겠네요)

 

(2) 수속성 무기로 --> 화속성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완전히 극상성이죠?)

 => 위에서 설명한 [(기본물리공격력 + 수속성공격력 증가) X 150%]  가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즉, 기본물공(1000) + 수속공격력증가(1000의15%니까 150) 총 1150이고 여기에 X 150% = 1725 가 최종 공격력입니다.

 

(3) 화속성 무기로 --> 화속성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완전히 속성이 같죠?)

 => 이 경우에는 [(기본물공 + 화속성공격력증가)] X 50%가 됩니다.

즉, 기본물공(1000)+화속공격증가(1000의 15%니까 또 150) 총 1150이고 여기에 X 50% =  575가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4) 지속성 무기로 --> 화속성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상성이 그래도 천속이 좋지요?)

 => 이 경우에는 [(기본물리공격력 + 수속성공격력 증가) X 125%] 가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즉, 위와 마찬가지로 1150 X 125% =  1437.5 가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5) 천속성 무기로 --> 화속성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상성이 여하튼 상위에 있긴 하죠?)

 => 이 경우에는 [(기본물리공격력 + 수속성공격력 증가) X 100%] 가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즉, 위와 마찬가지로 1150 X 100% = 1150이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이렇게 한참 떨어진 속성은 그냥 속성 공격력 증가의 효과만 나오게 됩니다.

 

(6) 각 속성 무기로 --> <<무속성>>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입니다.

=> 이 경우에는 [(기본물리공격력 + 속성공격력 증가) X 100%] 가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즉, 1150 X 100% = 1150이 최종 공격력이 됩니다.

 

 

 

 

 

4. 서바이버에서 적용

(1) 물공3 크리5 악세는 버려야 한다.

위에서 속성 악셀 대신에 물공3 악셀 3개를 했을 경우는 최종공격력이 몇인지 계산해 보면

기본물공(1000) + 9%(3+3+3)니까 1090 이 최종 공격력이 되겠습니다.

즉, 물공3 마공3 악셀보다 6% 정도 강한 공격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피 880 * 3 (약 HP2400) 엠회30, 지능 증가로 인한 마방 + MP량 상승의 효과까지 갖고 있으니

당연히 서바이버를 준비하는 유저는 물공3, 마공3 악셀은 버려야 합니다. 파티에게 민폐에요.

 

(2) 길드버프로 속성공격력 강화를 선택한다.

유물버프의 경우 180의 속성공격력 강화를 시켜주므로 결국, 3%의 공격력 강화와 같습니다.

서바이버 갈 경우에는 오베론(이속)을 버리고 속성버프로 바꾸는 것도 생각해 볼 만한 일이네요. ^^

 

(3) 서바이버 20라운드를 노리는 유저는 높은 단계의 속성 보석을 착용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서바이버와 사냥시에는 물공3 구악셀이 아니라

자신의 속성 무기와 같은 최대치 300에 가까운 신악셀을 착용해야 합니다.

카오스를 해서라도 최소 280 이상의 높은 수치를 맞춰 줘야합니다.

속성공격력 30퍼 이상은 맞춰주세요.

 

7단계 +240짜리를 착용하면 물공 + 마공 모두 +4%의 효과를 갖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8단계 +310 짜리는.. ㅎㄷㄷ..5% 이상의 공격력 가산이네요.

 

(4) 15라운드 보스는 화속성 (그러므로 화속성 무기는 비추)

16,17라운드 보스는 수속성 (그러므로 수속성 무기는 비추)

18,20라운드 보스는 지속성으로 추정된다.

그러므로 서바이버에 임하는 플레이어는 천속성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제일 무난하다.

 

****

 

다음 공략은 서바이버에서 요구되는 버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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