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agit/nboard/192/?n=36291 주소복사

Dh9클랜 정모 현장 습격!

클랜 마스터 빈본과 기욤 패트리에게 물어봤다.

 

얼마 전, 전(前)프로게이머 기욤패트리가 <Heroes of Newerth>(이하: 혼) 개인방송을 진행해 화제가 됐다. 기욤패트리는 현재 한국 서버에서 Dh9 클랜에 가입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8일, Dh9 클랜이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한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이에 디스이즈게임에서는 Dh9 클랜과 기욤패트리를 인터뷰하기 위해 클랜 모임 현장을 급습했다. /디스이즈게임 캐멀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Dh9의 클랜 마스터인 binbon이라고 합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_^




Dh9 클랜을 만들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제가 처음 혼을 시작했을 때 현재 군대로 쿨하게 떠난 사키를 알게 되었고 사키를 통해 생애 들어 보지 못한 욕을 엄청 먹어가면서 실력을 쌓고 있었어요. 욕을 먹고 배우다 보니 실력은 확실히 늘더라고요. 사키와 게임을 하면서 마음이 맞는 분들을 만나게 되고 그분들의 지인들이 한 분 한 분 오셔서 현재 Dh9 클랜이 만들어졌어요.




기욤패트리님과는 어떻게 알게 됐나요?


클로즈 베타테스트 때 게임을 하다가 마음이 잘 맞는 분을 만났습니다. 그 뒤로 게임을 같이 하면서 친해졌죠. 그분이 저희 클랜원이신 연아LOVE 형이고요. 어느 날 연아LOVE형이 게임 잘하는 친구를 한 명 소개해줬는데, 알고보니 기욤패트리 형이더라고요.




Dh9의 뜻이 뭔가요?


'Dog Ho 9', 개호구 라는 뜻인데, 클로즈 베타 때 장난으로 만들었다가 지금까지 이 클랜명을 쓰고 있네요. 친근감 있고 좋잖아요! 그런데 저희 클랜이 대회에 출전했을 때, 발송 진행자가 "개호구팀 등장합니다!"고 말하면 조금 부끄러울 것 같네요. 그래서 고민 끝에 그럴싸한 뜻을 생각해봤어요. 그게 Dangerous Hero 9이죠. 너무 급조한 티 나나요? (웃음)



 





개인적인 질문인데 클랜에 여자 사람이 있습니까?


(한숨)여자 클랜원 받고 싶어요. 혼 유저중 여성분이 있다면 제발 귓말 부탁드려요! 저희 클랜은 여자 사람에게는 친절, 배려, 봉사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부담 없이 신청해주세요. 단, 여자인 척 하시는 분은 사절입니다. <혼>은 음성 채팅 기능을 지원하니 금방 들통나요.




플레이는 어느 서버에서 하시나요? 클랜전 같은 것도 하나요?


제가 한국 클로즈 베타테스트부터 시작해서 당시에는 북미 서버와 한국 서버를 같이 플레이했습니다. 지금은 주로 한국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고요.


클랜전은 기회가 되면 하는 편이고, 클랜전 보다는 저희끼리 인하우스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 북미에서 클랜원 간 친선경기를 인하우스 게임이라고 합니다.

 


 





Dh9가 양민학살 클랜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양민학살이라……. 일부러 그렇게 플레이하는 건 아닌데 당하는 입장에서 보면 학살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공개게임방에서 클랜원끼리 팀을 맺고 고의적으로 일반 유저를 학살하고 다닌 적은 없습니다.


보통은 일반 유저들이 공개방에 들어오면 밸런스를 조정해서 클랜원들을 양 팀으로 나눕니다. 하지만 가끔씩 클랜원과 같이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클랜을 만든 목적도 같이 게임을 즐기기 위한 것이니까요. 그래도 일부러 초보 유저를 불러서 학살하진 않습니다.


저희 클랜의 목적은 양학이 아닙니다. 게임을 통해 친해진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클랜이라는 점을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Dh9 클랜은 주로 어디서 혼 관련 정보를 얻나요?


지금 한국 서버가 북미 서버보다 업데이트가 느린 편이에요. 그래서 북미 홈페이지에서 미리 업데이트 소식을 알 수 있어요. 클랜원 중에 북미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사람이 있어서 바로바로 알려주거든요.


영웅 공략은 북미 공식 홈페이에 잘 갖춰져 있어서 그쪽에서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는 디스이즈게임이고요.




초심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웅과 그 이유는?



서포터 계열은 '글래시우스'와 '플레이그 라이더', 캐리 계열은 '에메랄드 워든'과 '플린트 비스트우드'를 추천합니다.


위 영웅들 모두 복잡한 조작이 필요 없고 스킬도 단순해서 초보 유저들에게 좋습니다.



☞ [Dh9]binbon 의 글래시우스 공략 바로가기




국내에서 혼 대회가 진행된다면 클랜 차원에서 참여 의향이 있나요?


물론이죠. 대회가 진행된다면 클랜원 중 참여를 원하는 분들을 모아 팀을 짜서 나갈 생각입니다. 혼도 빨리 대회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얼마 전부터 혼 교육방송을 시작하셨습니다. 교육방송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웃음)당신이 시켰잖아!


<혼>이 진입 장벽이 좀 높은 편이잖아요. 저도 그다지 많이 플레이한 것은 아니지만, 경험자로서 신규 유저를 돕고 싶었습니다.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하던 찰나에 캐멀 님의 제안으로 교육방송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우선 <혼>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와드 사용법을 영상 가이드로 만들었고요. 다음 가이드는 아마 크립 풀링이 될 것 같습니다.



☞ [Dh9]binbon의 교육방송 와드편 바로가기





 



혼에서 초보 유저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AI 모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보 유저들이 게임을 파악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한거죠. 처음부터 다른 유저와 대전하는 것보다, AI를 상대하며 게임에 적응하는 편이 부담이 적지 않을까요? 



 

Dh9 클랜이 한국 혼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혼 유저분들 저희 클랜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초보 유저분과 같이 할때는 모르는 부분은 알려드리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Dh9클랜 사람들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만큼 나쁜 사람 아니에요. 물지않아요!


아, 그리고 여성 분들은 binbon에게 귓말 주시면 우대해드립니다.



 

(이하는 Dh9 클랜에 소속된 기욤패트리 유저와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시정차들이 방송을 보고 귀욤 패트리라는 별명을 붙여줬는데 마음에 드시나요?


내 이름과 비슷한 귀욤이라는 단어를 알고 있어요. 팬들이 붙여준 별명이라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1> 대회가 종료됐습니다. 1세대 프로게이머 입장에서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스타크래프트1>은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죠. 스타크래프트1 대회가 종료된 것도 인기가 없어서가 아니라 1과 2의 팬층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직 스타크래프트1 프로게이머로서는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혼>을 하게 된 이유는 뭔가요?


원래 <DotA>를 좋아했어요. 그런데 <DotA>는 중간에 접속이 끊기면 재접속이 안되고, 남은 사람들은 불리한 상황에서 싸울 수밖에 없었죠. 그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러던 중에 <혼>이 출시됐어요. 게임을 접해보니 밸런스도 좋은 편이고 <DotA>의 특징인 '고별' 시스템도 잘 재현했더군요. 그래서 꾸준히 이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혼>에서 즐겨 쓰는 영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 미드라인 캐릭터를 좋아합니다. 특히 닥터 리펄서를 즐겨 써요. 리펄서는 게임 중반부터 혼자 킬을 가져갈 수 있고 게임 후반에는 강력한 캐리로 활약할 수 있어서 가장 좋아하는 영웅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인데요. 베르트랑이 겜블 대회 1등하고 한턱 쐈나요?


물론이죠! 테이블 위에 더 놓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엄청나게 얻어먹었습니다.




아프리카 혼 방송이 종료됐습니다. 시청자 반응이 꽤 좋았는데 다시 방송할 계획이 있나요?


다음 방송은 아직 계획이 없습니다. 하지만 방송하는 동안은 선수 시절이 생각나서 재밌었어요.


 

 





최신목록 1 | 2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