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판 (신수용 기자) [쪽지]
/tinyagit/nboard/192/?n=35799 주소복사

신규 힘 영웅 랠리, 그의 능력을 살펴보자.


※ 영웅 및 스킬 이름은 국내 번역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지휘의 석판 효과가 스킬로?

 

랠리의 첫 번째 스킬인 [Q] 강요(Compel)는 지휘의 석판과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자신 혹은 아군 영웅을 지정해 600거리만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지휘의 석판과는 달리 적에게는 사용할 수 없지만, 대신 이동시킬 방향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최고의 갱킹 능력

 

[Q] 강요(Compel)로 이동 중인 대상에게 닿은 적은 물리 대미지를 입고 기절합니다. 적에게 접근하는 동시에 기절시킬 수 있으니 그야말로 갱킹에 최적화된 스킬이죠. 자신뿐만 아니라 아군의 위치도 옮겨줄 수 있으므로 랠리는 다양한 상황에서 갱킹 타이밍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망치려는 적은 [W] 위압의 외침(Demoralizing Roar)을 사용해 이동속도를 감소시켜 마무리합니다. 궁극기인 [R] 지진 강타(Seismic Slam)를 배웠다면 강요에 맞아 기절한 적에게 사용합시다. 지진 강타는 1레벨에도 무려 400 대미지를 입히므로 적에게 명중하면 확실하게 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세미 캐리형 영웅

 

랠리는 게임 초반에는 강력한 스킬을 활용해 갱커로 활약하고, 게임 후반에는 [E] 전투 경험(Battle Experience)의 아머 무시 효과를 활용해 주 공격수로 활약하는 영웅입니다. 현재 북미 서버 가이드에서는 세미 캐리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적에게 근접해서 싸워야 하는 영웅의 특성상, 방어 아이템 '주술사의 머리'가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힘 영웅인 만큼 '베히모스의 심장'도 효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랠리 영웅 정보 보러 가기]

 

 

 

 

 

  


■ 영웅 스킬 정보



[Q] 강요(Compel)

 

 

스킬 설명
자신이나 아군 영웅을 지정한 후 드래그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600거리를 이동시킵니다. 이동 중인 대상에게 닿은 적은 70/130/190/250 물리 대미지를 입고 1.25/1.5/1.75/2초간 기절합니다.
- 소모 마나: 14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사거리: 600
- 범위: 600

 

  

자신뿐만 아니라 아군 영웅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아군 영웅을 집어던지는 페블스[W] 집어 던지기 스킬과 비슷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거리는 짧은 편입니다만, 멀리 있는 아군도 이동시킬 수 있어 활용도는 더 높습니다.

 

이동 중인 대상에게 닿은 적은 물리 대미지를 입고 기절합니다. 팀 파이트가 시작되기 전, 아군 탱커나 이니시에이터에게 사용해 이니시에이팅을 도울 수 있죠. 단, 사전 협의 없이 무턱대고 아군을 이동시켜버리면 역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랠리의 역할은 어디까지나 주 공격수입니다. 그런 만큼 팀 파이트가 시작된 후에는 적을 제압하거나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자신에게 강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방향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이점이다.

 

 

 

[W] 위압의 외침(Demoralizing Roar)

 

 

스킬 설명
주변 450 범위 내 적의 이동 속도를 30/45/60/75% 감소시킵니다. 감소한 이동속도는 3초에 걸쳐 천천히 회복됩니다.
- 소모 마나: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범위: 450

 


주변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갱킹시 적의 도주를 방해하거나, 팀 파이트시 적의 움직임을 늦춰 더 큰 피해를 주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가 적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 위압의 외침은 주변 넓은 범위에 적용된다. 단,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는 감소한다.

 

 

 

 

[E] 전투 경험(Battle Experience)



스킬 설명
일반 공격 대미지가 6/12/18/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랠리의 일반 공격과 스킬 공격은 대상의 아머를 20/30/40/50% 무시하고 대미지를 줍니다.
- 이 스킬은 지속 효과입니다.

 

  

랠리의 공격 능력을 대폭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하나 정도 투자해주면 크립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기가 쉬워집니다.

 

아머 무시 효과는 일반 공격뿐만 아니라 스킬에도 적용되지만, 상대 방어력을 일정 '비율'만큼 무시하므로 방어력이 낮은 게임 초반에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주로 강요를 마스터한 후 두 번째로 전투 경험을 마스터합니다. [W] 위압의 외침(Demoralizing Roar)은 레벨이 오르더라도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소폭 상승할 뿐이므로, 포인트 효율 면에서 전투 경험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 일반 공격 대미지를 높여주고, 적의 방어력을 일정 비율 무시하는 효과가 있다.


 

 

  

[R] 지진 강타(Seismic Slam)

 

  

스킬 설명
범위를 지정하면 1초 후, 250거리의 원뿔 범위에 400/650/900 물리 대미지를 줍니다.
- 소모 마나: 125/200/275
-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 사거리: 250

 

 

좁은 범위에 큰 대미지를 주는 직접 공격 스킬입니다. 1레벨에도 400이라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1초의 시전 시간이 있어 도망치는 적을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반응 속도가 빠른 유저라면 준비 동작을 보고 피할 수 있을 정도죠.

 

따라서 강요에 맞아 기절한 적에게 바로 지진 강타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맞추기만 한다면 높은 확률로 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진 강타는 단 한 방에 체력의 절반을 날려버릴 정도로 강력한 공격 스킬이다.

 

최신목록 1 | 2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