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판 (신수용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tinyagit/nboard/192/?n=32104 주소복사

HoN이 처음이신가요? 그렇다면 이 영웅을 해보세요!

<HoN>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영웅 선택 단계에서부터 고민을 많이 합니다. 영웅의 수가 100명을 넘으니까요. 이 영웅은 어떤 영웅이고 어떻게 쓰는 걸까? 이 영웅은 강한 영웅일까? 누가 누군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100명이 넘는 영웅을 놓고 그런 고민을 해봐야 답은 안 나오죠.

 

 

그래서 디스이즈게임에서는 주요 역할별로 초보자가 하기 좋은 영웅을 하나씩 정리했습니다.

 

 

가장 먼저 적진으로 돌격해 전투의 시작을 알리는 이니시에이터,

적의 공격을 받아내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

적에게 순간적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누커,

아군을 지원하며 다른 영웅의 성장을 돕는 서포터,

잘 성장하면 누구보다 강해지는 캐리

 

 

어떤 영웅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디스이즈게임에서 추천하는 '초보자에게 좋은 영웅'을 플레이해보세요. 모두가 조작이 쉬우면서도 강한 영웅들이기에 좀 더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크툴루펀트(Cthulhuphant) - 힘 영웅


역할 : 이니시에이터, 탱커, 정글러

 

크툴루펀트는 우수한 탱커이자 이니시에이터이며, 간단한 조작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초보자가 플레이하기 좋은 영웅입니다.

 

크툴루펀트의 주력 스킬은 짓밟기(Q)입니다. 먼 거리를 돌진해 부딪힌 적에게 큰 대미지를 주고 최대 2.25초 동안 기절시키는 스킬이죠.

 

공격 범위가 매우 넓고 돌진 속도가 빨라 초보자도 쉽게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 짓밟기 하나만 잘 써도 팀원에게 사랑받는 탱커가 될 수 있습니다.

 

 

크툴루펀트는 주 패턴은 적 크립이나 중립 크립에게 찍어 올리기(W)를 사용해 방패를 장착한 후, 적진을 향해 짓밟기로 돌진하는 것입니다. 크툴루펀트가 짓밟기로 적을 기절시키면 주변의 아군이 본격적으로 전투에 참여할 것입니다.

 

이처럼 적과 아군이 대치 중인 상황에서 전황을 아군에게 유리하게 만들어 전투를 시작하는 행동을 이니시에이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짓밟기는 손쉽게 적 다수를 기절시킬 수 있는 우수한 이니시에이팅 스킬이죠.

 

방패를 장착한 크툴루펀트는 정면에서 받는 대미지를 6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정면의 대미지밖에 줄여주지 않으므로 돌진 후에는 등을 돌리고 도망치는 것보다 적을 공격하는 편이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산산조각(R)을 배웠다면 짓밟기 후 산산조각을 사용하고 적을 공격합시다. 산산조각은 크툴루펀트의 정면 넓은 범위에 파도를 일으켜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적을 클릭하면 크툴루펀트가 적을 공격하기 위해 정면으로 바라보므로 산산조각을 맞추기가 쉽습니다.

 

 


▲ 방패는 정면에서 입는 대미지를 최대 60%까지 줄여줍니다.

 

 

▲ 산산조각은 발동시킨 후 일반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면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아르마돈(Armadon) - 힘 영웅


역할 : 탱커, 새미 캐리

 

아르마돈은 체력과 방어력이 높은 탱커형 영웅으로, <HoN>의 모든 영웅중 조작이 가장 쉬워 초보자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아르마돈의 주력 스킬은 가시 퍼붓기(W)입니다. 자신 주변 넓은 범위에 가시를 날려 대미지를 주는 스킬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이동중에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르마돈은 4개의 스킬 중 2개가 패시브이므로, 평상시에는 가시 퍼붓기 하나만 사용하면 됩니다.

 

 


▲ 가시 퍼붓기는 아르마돈의 주력 스킬입니다.

 

 

가시 퍼붓기의 범위가 넓어 적을 견제하기 좋지만, 너무 남발하면 순식간에 마나가 소모되니 주의합시다. 초반에는 적 영웅을 조금씩 괴롭히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적의 견제가 심해 막타를 잘 못 먹겠다면, 가시 퍼붓기로 막타를 먹는 일에 집중합시다.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면 공격 대상을 정해 끈적이는 콧물(Q)을 걸어줍니다. 적의 방어력과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최대 5회까지 효과가 누적됩니다. 물론 가시 퍼붓기를 계속 써주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 척 봐도 끈적거릴 것 같은 스킬입니다.

 

 

아머딜로(E) 스킬이 4레벨이 되면 본격적으로 전장을 휘젓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아르마돈이 측면에서 받는 대미지를 최대 20%, 후방에서 받는 대미지를 최대 40%까지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적을 정면에 둬야 하는 크툴루펀트와는 달리 아르마돈은 적을 등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공격을 하느냐고요? 걱정할 것 없습니다. 아르마돈에겐 가시 퍼붓기가 있으니까요. 계속 움직이면서 가시 퍼붓기를 쓰고, 집중 공격 대상에게 끈적이는 콧물을 던져주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적에게서 도망칠 때나 도망치는 적을 추적할 때도 똑같습니다. 끈적이는 콧물을 던져 적을 느리게 만들고 가시 퍼붓기를 쓰면서 움직이는 것이죠. 언제나 하는 일이 똑같습니다. 가시, 가시, 가시, 콧물, 가시, 콧물……. 참 쉽죠? 그럼에도 결코 약한 영웅이 아니라는 점이 아르마돈의 매력입니다.

 

 


▲ 도망칠 때나 추적할 때나 콧물 + 가시 패턴은 변함없습니다.


 

 

■ 썬더브링어(Thunderbringer) - 지능 영웅


역할 : 누커

 

썬더브링어는 매우 강력한 누커형 영웅입니다. 모든 스킬이 사정거리가 길고, 적을 지정해서 사용하는 타입이기에 초보자도 쉽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체인 라이트닝(Q)으로 막타를 먹기가 쉽고 궁극기인 라이트닝 스톰은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영웅에게 대미지를 주고 잠시 시야를 밝힐 수 있습니다.

 

 


▲ 체인 라이트닝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썬더 브링어는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매우 짧아 적의 견제를 받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1레벨에 체인 라이트닝을 배워 막타용으로 사용합니다. 체인 라이트닝은 주변에 적에게 옮겨가며 대미지를 입히므로 적 영웅이 크립 근처에 있다면 견제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블래스트(W)는 썬더 브링어의 주력 스킬입니다. 적에게 큰 대미지를주고 잠깐 기절시키며, 대상 주변 시야를 밝히고 은신 유닛을 감지합니다. 기절, 시야, 은신 감지는 모두 부가 효과일 뿐이니 신경 쓰지 말고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 라이트닝 블래스트는 적에게 매우 큰 대미지를 주며 잠깐 기절시킵니다.

 

 

라이트닝 로드(E)는 주변 적 영웅에게 현재 체력 비례 대미지를 주는 지속(패시브) 스킬입니다. 썬더브링어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발동하며, 라이트닝 스톰을 제외한 다른 스킬보다 범위가 넓습니다. 썬더 브링어의 스킬에 맞은 적은 무조건 라이트닝 로드의 대미지를 함께 받는 것이죠.

 

라이트닝 스톰(R)은 맵에있는 모든 적 영웅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잠시 시야를 확보하는 스킬입니다. 시전시간이 길어 전투 도중에 사용하기는 어려우므로 미리 적의 체력을 줄여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하거나 낮은 체력으로 도망치는 적을 마무리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만약 팀에 썬더브링어를 보호해줄 수 있는 영웅이 없다면, 라이트닝 스톰은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면 거리를 조절하면서 W -> Q -> Q -> Q -> W -> Q -> Q -> Q를 계속 반복해주세요.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매우 짧으니 유리한 상황이 아니라면 일반 공격은 잠시 잊어도 괜찮습니다.

 

 


▲ 라이트닝 스톰은 숨어있는 적을 찾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그 라이더(Plague Rider) - 지능 영웅


역할 : 서포터

플래이그 라이더는 초반 라인 장악력이 뛰어난 서포터형 영웅입니다. 주로 아군 캐리의 성장을 돕는 베이비시터로서 활약합니다.

 

초반에는 긴 사거리를 이용해 적을 괴롭히며 아군 캐리가 쉽게 성장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데 주력합니다. 소멸(W)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크립을 즉사시켜 손쉽게 디나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멸 스킬은 대상 크립의 체력에 따라 플래이그 라이더의 마나를 회복해주므로 마나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 소멸 스킬은 마나 회복 + 디나이 효과가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플래이그 라이더는 끝없이 적을 괴롭혀 아군 캐리가 성장하기 좋은 상황을 만드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걱정할 것 없습니다. 사거리가 긴 일반 공격과 적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감염(Q)스킬을 활용하면 적을 쉽게 견제할 수 있으니까요.

 

동시에 디나이를 해서 양 진영 크립의 교전 장소를 아군 타워 가까이 끌어와야 합니다. 디나이란 체력이 50% 이하인 아군 크립을 강제공격해서 처치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플래이그 라이더에게는 아군 크립을 즉사시키는 소멸 스킬이 있어 디나이가 매우 쉽습니다.

 

 


▲ 감염 스킬을 사용하면 적 영웅을 쉽게 견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군 캐리가 공격을 당한다면, 플래이그 라이더는 그 적을 집중적으로 공격해야 합니다. 적에게 감염을 걸고 일반 공격으로 계속 괴롭혀서, 함부로 아군 캐리를 공격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저주받은 방패(W)를 활용하면 일반 공격으로 견제를 해오는 적은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방어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적이 방패에 걸린 영웅을 공격하면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 저주받은 방패는 적에게 공격받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인 전염병 살포(R)는 서포터인 플래이그 라이더가 순간적으로 큰 화력을 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다수의 적이 모여있을 때 한 명을 지정해서 사용하면 가까이 있는 다른 적들에게 전염병이 옮겨가며 큰 대미지를 주고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일반적으로 서포터는 아군이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면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플래이그 라이더는 전염병 살포 스킬을 활용해 부분적인 누커로 활약할 수 있어 약간 불리한 상황에서도 아군을 지원해 전투를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다만, 게임이 장기전으로 넘어가면 급격히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전염병 살포 스킬은 적이 뭉쳐있는 곳에 사용하면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 플린트 비스트우드(Flint Beastwood) - 민첩 영웅


역할 : 세미 캐리

플린트 비스트우드는 매우 긴 사거리를 가진 세미 캐리입니다. 타 캐리형 영웅보다 아이템 의존도가 낮아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좋은 아이템을 맞추면 그만큼 더 강력해집니다.

 

패시브 스킬인 죽음의 눈(E)을 배우면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하며, 3레벨이 되면 타워보다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다른 패시브 스킬인 할로우포인트 탄환(W)을 배우면 일반 공격이 일정 확률로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고 짧은 시간 기절시키게 됩니다.

  

4개의 스킬 중 2개가 패시브이므로 전투는 일반 공격 위주로 진행합니다. 죽음의 눈을 배우지 않더라도 기본 사거리가 길어 크립 막타가 편하고 적을 견제하기도 쉽습니다. 죽음의 눈이 3 레벨 이상이 되면 플린트 비스트우드의 사거리는 타워보다 길어집니다.

 

 

▲ 죽음의 눈이 4레벨이 되면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타워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플린트 비스트우드는 적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수단이 한정적이고, 순간적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따라서 맞대결은 최대한 피하고 긴 사거리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적을 괴롭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군을 방패로 사용하며 적의 공격이 닿지 않는 위치에서 싸우도록 합시다.

 

만약 적의 모습이 시야에서 벗어났다면 폭발 섬광탄(Q)으로 시야를 확보합시다. 매우 넓은 범위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폭발 섬광탄은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으므로 적이 접근해올 때 거리를 벌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폭발 섬광탄은 넓은 범위의 시야를 확보합니다.

 

 

궁극기인 백발백중(R)은 대상을 1.9초간 조준한 후 저격해서 큰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사거리가 매우 길며 조준하는 동안 대상의 위치를 추적합니다. 조준 시간이 매우 길어 전투 도중에 사용하기는 어렵고, 전투가 끝난 후 낮은 체력으로 도망치는 적을 마무리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매우 짧지만, 마나 소모가 큰 만큼 남발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 백발백중은 사거리가 길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지만, 마나 소모가 매우 큽니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