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hisisgame.com/tinyagit/nboard/151/?n=22801 주소복사

[던전공략] 룬즈 개방형 던전, 태초의 땅

 

 

룬즈 최초의 개방형 던전 '태초의 땅', 기존 던전의 획일적인 진행 방향에서 벗어나 선택적인 진행이 가능한 던전입니다. 생존의 전당에 가려 약간은 '빛 좋은 개살구'로 남은 던전이지만,  그 재미만큼은 다른 던전 못지 않다고 하는데요. 태초의 땅에 숨어 있는 보스들을 재미지게 괴롭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치 및 입장조건

 

태초의 땅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야만인의 대지’와 ‘아스란 협곡’ 2개의 지역에 걸쳐 15개의 퀘스트를 완수해야만 ‘태초의 땅’ 던전을 마스터할 수 있다.

 

'옥빛의 골짜기'를 통해 태초의 땅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진입로에는 나무 몬스터가 길을 지키며 방해를 하지만, 무시하고 넘어가도 됩니다.

 

태초의 땅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

 

 

보스 공략보

 

 

■ 체크박스


‘태초의 땅’은 생명의 근원이 시작되는 원시적인 공간으로, 마력에 의해 거대한 자연의 힘이 변형되면서 신비롭고 기괴한 생명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동 실물로 이루어진 57레벨 이상의 강력한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개방형 던전으로 폐쇄형 던전과는 달리 미니맵에 표기되는 경로를 따라 정예 및 네임드 몬스터를 공략하는 것이 아니라 게이머들이 스스로 수행해야 할 퀘스트와 몬스터를 찾아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첫 번째 보스, 라바왕


라바왕, 굼뱅이들을 먼저 소환하여 파티를 괴롭힌다.

 

라바왕은 처음 애벌레를 소환하여 공격을 시작합니다. 애벌레를 처리하고 나면 본격적인 라바왕과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클론까지 불러내어 파티를 괴롭히지만 준비된 전략이 있다면 크게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화면 우측에서 라바왕의 애벌레들이 자폭공격을 감행하고 있다.

 

라바왕은 처음 애벌레를 6마리~8마리 정도 소환하여 자폭 공격을 시도합니다. 이때는 광역 경직이 매우 유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법사가 '스톰'만 잘 사용해주셔도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만약 미스가 나면 결과 어그로를 끌고 있던 탱커가 사망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 사용하는 '공포'스킬을 확인 즉시 캔슬해주셔야 합니다.

 

클론 소환된 모습 - 분기탱천님이 그림자에 걸리셨군요

 

라바왕에 의해 소환되는 클론, 클론이 소환되며 임의 유저에게 '그림자'를 시전합니다. 파티가 라바왕의 클론을 공격한 만큼의 데미지가 그림자에 걸린 유저에게 가해집니다. 소환과 그림자 패턴이 반복되며 가끔 클론 소환과 자폭 애벌레가 함께 나올 때도 있으니 전체 경직을 맡은 마법사분들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라바왕이 '킹버그 쇼크'를 사용하면 캐스팅이 올라갑니다. 꼭 캔슬해주세요.

 

라바왕의 보스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라바왕이 "킹버그 쇼크" 을 사용하면 캐스팅 시잔 안에 반드시 매즈스킬로 캔슬해주셔야 하는 점입니다. 가끔 자폭 애벌레와 함께 킹버그 쇼크가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있습니다. 이때는 경험많은 법사분이 아니시라면 궁수, 사/법, 기사분들이 같이 도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582039_1265546320.jpg

 


■ 두번째 보스, 곤충왕 공포의 갈고리


[일반 공략]

 

강력한 보스이지만, 센스 있는 플레이로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두 번째 보스는 개인의 센스와 빠른 대처가필요한 곳입니다. 보스를 상대로 정령으로 변하여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독특한 방식으로 익숙하지 않은 전투를 치뤄야 합니다. 보스와의 본격적인 전투에 앞서 정령화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보스 근처에 있는 NPC를 통해 전투가 시작됩니다. 처음 거미와 골렘이 엉퀴어 싸우고 있습니다. 이때 보스는 비전투 상태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거미들에게 정령들이 많이 죽게되면 파티원이 정령으로 변신 할 수 없게 되버립니다. 최대한 빨리 정령을 도와 거미를 처리해주세요.

 

정령과 거미의 전투가 종료되면, 파티원들은 정령으로 변신하고 보스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 변신을 하게 되면 기존 스킬은 사용하지 못하며, 정령 스킬만 사용가능합니다.

 

 

- 정령들의 스킬과 역할

 

* 땅의 정령(탱커) - 1=[1회 무적], 2=[3500데미지 스킬], 3=[기본공격]

땅의 정령은 보스를 대상으로 어그로를 끌며 탱킹을 맡게 됩니다. 보스를 중심으로 최대한 파티원과 반대 위치에서 보스를 유인해주셔야 합니다.

 

* 나무의 정령(힐러) - 1=[4000 그룹힐], 2=[15000 개인힐], 3=[1500도트힐]

 

* 바람의 정령(딜러) - 1=[기본공격], 2=[공격스킬], 3=[디버프스킬]

바람의 속박은 이번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입니다. 쿨타임 15초에 효과 지속 10초이니 쿨이 차면 꾸준히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 물의 정령(보조형 딜러) - 1=[15000보호막], 2=[공격스킬], 3=[기본공격]

물의 방패은 쿨다운이 될때 마다 골렘에게 걸어 주셔야 합니다.

 

 

[극딜 공략]

 

일반적인 정령화 후 공략과 달리, 정령으로 변신을 하지 않고 보스를 잡는 방법입니다. 번거로운 중간 과정을 넘을 수 잇으며, 보스를 잡는 것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에서 벗어난 방법인 만큼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 조건

1. 기사:

피통 65000이상 (풀 도핑 + 풀 버프 + 집사버프 모두 포함)-매우 안전

피통 57000~ 60000 - 정상적으로는 힘들지만 사제 2명 영샘동원과 무적기를 사용하여 가능

 

2. 격수 2명: 상급에 속하는 궁수, 근딜 2명

3. 법사 1명: 상급에 속하는 법사이어야함

4. 사제 2명: 특별한 스팩 제한은 없으나 힐센스가 있으신분

스팩이 되시면서 힐 센스가 있으신분이라면 1사제도 가능하나 기사가 65000피 이상이 아니면 위험합니다.

 

※ 피통을 늘리는 별도의 방법:


쿠기변신물약(체력 20% 상승 효과), 고대 유물로 구매하는 도마뱀의 피

 

- 진행방식

1. npc 클릭-시작

2. 우리편 골렘과 벌레들이 싸우는것을 지켜보기만 한다.

3. 우리편 골렘이 모두 전사할때까지 기다린다.

4. 우리편 골렘이 모두 전사하면 파티원 풀도핑.

5. 기사는 중앙으로 나아가서 변신없이 탱킹.

6. 극딜~

7. 케릭터가 변신전까지 보스를 잡는 방식

 

정령들이 전멸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꼭, 모든 정령(골렘)이 전멸해야 합니다. 만약 한 마리라도 살아남으면 극딜 공략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탱커는 중앙에서 탱킹을 준비하고 나머지 인원은 아래 6시 위치에서 대기합니다.

 

 

- 주의사항

1. 보스몹이 위에서 내려오면 탱커는 5초부터 7초까지 어글을 충분히 잡아야 합니다.

 

2. 보스가 내려오면서 맹렬한 공격을 시전합니다. 이때 공격 방식이 랜덤하기 때문에 보스가 파티원 중 누구를 보고 있는 지 즉시 확인하시고 무적기로 회피하셔야 합니다. (중요)

 

만약 무적기가 없다면 "무지개 수정 설탕"으로 무적 상태로 회피해야 합니다.

 

맹렬한 공격: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로 데미지가 4만이나 됩니다. 기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는 버티기가 힘듭니다. 기사라 하더라도 맹렬한 공격의 4만 데미지와 일반 스킬 공격의 2만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오거나 순차적으로 들어오게 되면 버티기가 힘듭니다. 때문에 최소한 65000 이상의 피통을 갖춰야 합니다.

 

만약 기사의 체력이 65000 이하라면 맹렬한 공격을 보스가 사용할 때 무적기를 사용하거나 무지개 수정설탕을 사용해주셔야 하며, 사제 2명이 번갈아가며 영샘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3. 맹렬한 공격의 스킬 딜레이는 12초에서 14초 정도로 보통 한 전투에서 네 번정도 사용합니다. 탱커는 적절한 전략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예, 영샘 2번, 무적 1번, 무지개 수정설탕 1번 등)

 

4. 딜러들은 초반에 5초에서 7초까지 기사가 어그로를 잡을 시간적 여유를 주고, 그후 최대한 극딜을 하셔야 합니다.

 

5. 딜러들의 딜이 모자라는 경우 보스전 후 1분뒤에는

다시 파티원이 정령으로 변하기 때문에 그 이후는 정상적인 공략과 동일하다

 

극딜 공략에서 기사와 사제의 위치

 

 사제는 몹의 엉덩이 부분에서 항시 기사와 거리를 영샘범위내로 유지 영샘 범위밖에 기사가 위치해있다면 톡을 이용해서라도 빠르게 기사에게 위험성을 알리시는것이 좋습니다. 2사제 팟에서는 영샘범위 밖에 있는 기사를 위해 사제가 이동을 할 여유가 있지만 1사제 팟에선 그런 여유를 부리기엔 시간이 촉박하기도 합니다.

 

 

※ 극딜 공략의 장점과 단점:


[장점]

1. 정령으로 변하기 전에 충분한 딜을 해서 최대한 보스 피를 뺄수 있기에 추후 정령으로 변신이 되더라도 변신횟수를 줄이면서 팀플이 맞지 않을 경우의 수를 최대한 줄일수 있게 된다.

 

2. 태초 공략에서 2보스는 최대의 난관으로 불린다. 허나 극딜 공략이 된다면 막보 까지 진행에 10분안으로 공략이 되면서 빠른 파밍이 이루어질 수 있음.

 

[단점]

1. 상당한 극딜이 필요하기에 팟 구성이 어렵습니다. 극딜 가능한 격수딜러 2명(상급격수) or 1명(특급 격수)+ 보스딜을 보조해줄수 있는 법사 1명 법사는 1보스외에는 그다지 큰 역활을 못하지만 2보스극딜 공략을 위해선 어느정도 보스딜을 받쳐주실 분이 필요합니다.

 

2. 서버에 보스딜을 할 수 있는 장비 스펙와 스킬 운영을 겸비한 유저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3. 센스있는 사제분 1명 or 2명

 

4. 스팩상 피통되는 기사분이시면서 순간 어글을 잘 잡으시는 능력을 겸비

 

5. 보스가 내려오면서 팟원중 랜덤으로 "맹렬한 공격"스킬을 사용함으로 tap키를 눌러 순간 무적기를 사용하실줄 아는 파티원분(공통)

 

※ 두 번째 보스의 극딜 공략은 엠보리아 서버의 건방진 고양이님께서 연구하셨습니다.

 

 

676920_1265546341.jpg

 


■ 세번째 보스, 티베리안 & 툴린


형제애가 두터워 피곤한 톨린과 티베리안 형제

 

■ 체크박스


툴린의 분노:

툴린의 분노의 힘이 온 몸에 확산되어 롤린의 시선을 받습니다. 마법 방어력 5000.0, 물리방어력 25000.0 HP 10000.0이 향상됩니다.

티베리안의 분노:

티베리안의 분노의 힘이 온 몸에 확산되어 티베리안의 시선을 받습니다. 5000.0%의 마법 방어력과 30000.0%의 물리 방어력 그리고 15000.0 만큼의 HP가 향상됩니다.

아스란의 분노:

아스란 협곡에 숨겨진 엄청난 자연의 힘이 자신과 주변 유저들에게 데메지를 가합니다.

 

보스들은 특정 유저에게 '~의 분노' 디버프를 겁니다. 분노를 받은 유저(타겟)은 99%, 200만 이상의 어그로를 보스로부터 얻어 탱커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곳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파티 진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필자가 속했던 파티는 사제 둘을 가운데에 고정시키고 탱커가 될 캐릭터들이 그룹힐 범위 안에서 사냥을 하였습니다.

 

또한 어글을 끌고 있는 탱커에게 '~의 분노'가 약 20초 ~ 25초 남았을 때, 파티원 서로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아스란의 분노'를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초당 750 대미지로 15초간 지속됩니다.

 

톨린과 티베리안을 상대로 직업 구분 없이 버프에 걸린 캐릭터가 탱킹을 합니다.

 

파티 탱커가 아니더라도 버프에 따라 탱킹 캐릭터가 결정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사제인 필자가 툴린을 상대로 맞으며 힐하는 중입니다.

 

버프에 걸린 캐릭터는 적절한 간격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씩 파티원중 랜덤으로 버프가 걸립니다. 걸리며 공략중보스 공략중 다른 유저가 버프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디버프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빠른 반응이 나무 형제를 공략하는 핵심 포인트!

 

 

■ 주의사항


1. 툴린의 분노에 걸린 유저는 툴린을 상대로 탱킹할 수 있습니다.

2. 툴린과 티베리안의 거리가 너무 떨어지면 전투가 초기화 됩니다.

3. 반대로 롤린과 티베리안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져도 초기화 됩니다.

4. 툴린과 티베리안을 동시에 죽이지 못하면, 한쪽에서 100% 확률로 부활시킵니다.

 

427414_1265546350.jpg

 


■ 최종보스 보스, 패리노


태초의 땅을 지키고 있는 마지막 보스, 홀리엔트 패리노

 

마지막 보스인 패리노의 공격 패턴은 꽤 단순합니다. 전방의 공격을 조심하며 탱커가 어그로를 끌어주고, 개인힐과 그룹힐을 무한으로 시전하면서 패리노를 사냥합니다.

 

패리노의 체력이 반쯤 떨어지면 패리노가 뒤로 빠지면서 졸개들을 내보내기 시작합니다.4마리의 몬스터가 랜덤으로 등장하는데, 별다른 전략 없이 때려잡아 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지혜의 나무괴물이 광역 공격을 하니 이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패리노를 대신 싸우는 부하들을 처리하면 마리당 패리노의 체력이 5%씩 감소합니다.

 

 

■ 체크박스


검은 배신의 칼:

마치 생명을 얻은 듯 서서히... 서서히... 피부를 뚫고.. 점차 자신의심장을 파고들지만 아무도 막을 수 없습니다. 2초 마다 300.0 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나무 덩굴에서 부서진 갑옷:

온 몸을 휘감은 나무덩굴이 이미 갑옷을 뚫고 들어왔습니다. 물리 방어력이 3.0% 감소합니다.

 

부하들을 다 처치하면 패리노가 '검은 배신의 칼'과 '나무 덩굴에서 부서진 갑옷' 등의 디버프를 걸어줍니다. 가끔 전체 8000 데미지를 주는 광역기를 상요하기도 하지만 처음 패턴과 동일하게 사냥하면 무난하게 패리노를 잡을 수 있습니다.

 

보스전이 끝나면 두 번째 보스와의 전투씬을 보여주고 보상상자가 나옵니다.

 

632682_1265546361.jpg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