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시만 (심창훈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tinyagit/nboard/151/?n=20555 주소복사

35레벨 인던, 거울의 공동 묘지 공략!

아스란 협곡의 남쪽에 위치한 '거울의 공동 묘지'. 이곳은 3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던전 구조가 단순하고 퍼즐 같은 머리 아픈 구간도 없지만, 몬스터들의 스킬이 괴랄하니 우습게 보다간 큰코다칠 수도 있다. /디스이즈게임 시만


'거울의 공동묘지'에는 35~39레벨 몬스터가 출현한다. 이 던전은 아스란 협곡 지역의 남쪽 끝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아래와 같다.

 

 

▲ 클릭하시면 그림이 확대됩니다.

 

'거울의 공동묘지'는 중앙을 기준으로 동서남북으로 보스 몬스터가 한 마리씩 대기 중이다. 최종 보스인 '카모쿠 & 하도라이언'으로 직행할 생각이라면, 첫 번째 보스인 '마력에 전염된 구마스'만 쓰러뜨리고 진행해도 무방하다. 길은 보시다시피 매우 단순한 구조니 길을 잃어버릴 염려는 없다.

 

몬스터 아이콘

몬스터 이름

몬스터 스킬

증오의 결정체 (Lv. 35)

  분노 : 몬스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슬픔의 결정체 (Lv. 37)

  약화 : 공격력과 방어력이 5.0% 감소

  스턴 : 잠시 의식을 잃는다.

공포의 결정체 (Lv. 37)

  침묵 : 마법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공포 : 겁에 질려 도망가게 된다.

의욕의 그림자 (Lv. 37)

  까무러치는 공포 : 정신을 잃고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진다.

  황금의 꿈 : 상자로 변한다.

  약화 : 공격력과 방어력이 5.0% 감소

마력 망토 (Lv. 39)

  마비 : 이동속도 20% 감소

           /공격 캐스팅 시간 15% 증가

  마력의 틈 : MP 흡수

  썬더 스톰 : 강력한 번개 마법

전투 철갑 (Lv. 37)

  빛의 인장 : 기사 클래스의 스킬과 동일함

 

'거울의 공동묘지'는 몬스터 무리의 간격이 넓어서 차근차근 공략하기에 좋다. 하지만, '공포의 결정체'나 '의욕의 그림자'가 공포 스킬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여차하면 공포에 휩싸여 다른 무리에 뛰어들 수 있으니, 사제는 언제든 '해제' 스킬을 사용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 '결정체'라는 이름을 가진 몬스터들을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한다.

 

사실 공포만 조심하면 끝나는 게 아니다.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스턴이나 석화 같은 상태이상 마법을 자주 사용하니 회복 계열 클래스들은 긴장의 끈을 놓아선 안 된다. 설상가상으로 힐러가 상태 이상에 걸리면 파티 전체가 위험해지니, 두 명의 힐러로 구성하거나 부직업이 사제인 보조힐러를 대동하는 편이 낫다.

 

▲ 공포에 걸리면 부모님도 못 알아본다지...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몬스터의 리젠 시간이 짧다는 것이다. 앞에서 언급했다시피 이 던전은 동서남북으로 보스 몬스터가 흩어져 있으니, 중간 지점은 여러 번 지나쳐야만 한다. 여유롭게 진행하다간 또다시 등장한 몬스터들을 만나야 하니,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자.

 

 

■ 마력에 전염된 구마스


 

'마력에 전염된 구마스'는 제일 먼저 만날 수 있는 보스 몬스터다. 몬스터 무리 사이를 계속 돌아다니고 있으니, 근처의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한 다음 상대하는 것이 좋다.

 

구마스의 일반 공격은 1000 ~ 1200의 위력을 가지고 있는데(의복 계열 기준), '약화' 디버프에 걸린 상태에서 맞는다면 한 방에 죽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다음은 구마스의 스킬들이다.

 

마비 :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0% 감소, 공격 캐스팅 시간이 15.0% 딜레이.

생포 : 대상이 이동할 수 없습니다.

공포 : 대상을 겁에 질려 도망칩니다.

암흑 에너지 발사 : 구마스를 기준으로 넓은 범위 공격. 매 초마다 500~600의 대미지를

                                5~6초동안 받습니다.

죽음의 낫 : 대상에게 최대 HP의 20% 만큼의 대미지를 가합니다.

 

 

구마스는 앞서 열거한 다양한 기술들로 파티를 정신없게 만든다. 일반 공격도 매섭워서 힐러가 잠시라도 디버프에 걸리면, 순식간에 탱커의 체력이 사라지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특히 '죽음의 낫' 스킬은 시전 속도는 느리지만 한 번에 높은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니 주의해야 한다.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암흑 에너지 발사' 스킬을 자주 사용하는데, 범위 안에 들어오는 모든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니 힐러의 역할이 중요하다.

 

 

■ 안도리의 그림자


 

'안도리의 그림자'는 그동안 실컷 상대해왔던 '의욕의 그림자'의 스킬을 모두 사용한다. 여기에 그 만의 고유한 스킬을 사용하니, 일단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확인하자.

 

까무러치는 공포 : 대상을 통제 불능 상태에 빠뜨립니다.

황금의 꿈 : 대상을 상자로 변신시킵니다.

약화 : 대상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5.0% 감소

침묵 : 대상이 마법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몰락 마법 : 1000 가량의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분신 소환 : 분신을 소환합니다.

죽음의 낫 : 대상에게 최대 HP의 20% 만큼의 대미지를 가합니다.

 

 

일반 공격이 강한 편도 아니요, 죽음의 낫을 제외하면 특별히 강한 스킬도 없다. 하지만, 체력이 50% 남았을 때부터 시작되는 '분신 소환'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50%가 되었을 때 1마리, 25%일 때 2마리의 분신을 소환하는데, 분신은 본체와 똑같은 스킬을 사용하니 재빨리 처리해줘야 한다.

 

※ 본체에 미리 전투 징표를 찍어두시면 편하게 분신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 안도리의 에너지


 

'안도리의 에너지'는 다른 보스들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쉬운 축에 속한다. 사용하는 기술도 세 가지 뿐이고 공격력 역시 높지 않아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스턴을 자주 쓰는 편이지만, 지속 시간이 매우 짧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스턴 : 대상을 행동 불가로 만듭니다.

광폭 : 공격 시전시간이 50%단축되고, 물리 명중율이 100.0% 증가합니다.

진영 폭파 공격 :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HP가 50% 남으면 '진영 폭파 공격'을 시작하며, 25% 이하에서는 '광폭'을 사용한다. 이 때는 힐러가 탱커에게 전폭적으로 힐을 집중해야 한다.

 

 

■ 안도리 발이 묶인 죄수


 

'안도리 발이 묶인 죄수'는 지금까지 상대해왔던 보스들 중 가장 난이도가 높다. 쉴 새 없이 공격을 해오는데, 위력 역시 막강하다. 그가 사용하는 기술을 한번 확인해보자.

 

집단 생포 :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을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죽음의 낫 대상에게 최대 HP의 20% 만큼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구사일생 : 최대 HP의 20%만큼 HP를 회복합니다.

진영 폭파 공격 :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광폭 : 공격 시전시간이 50%단축되고, 물리 명중율이 100.0% 증가합니다.

공포 : 겁에 질려 달아납니다.

마계와의 공명 : 시간 종료 후 범위 내 동료들이 데미지를 입습니다. (15초)

 

이 중 가장 위협적인 기술은 '마계와의 공명'이다. 디버프에 걸리면 15초 후에 폭발해 주위의 파티원에게 대미지를 주는데, 빠르게 파티원들이 없는 곳으로 피해줘야 한다. 이 스킬을 5~10초 간격으로 '집단 생포'와 함께 사용하니, 힐러들의 빠른 디버프 해제가 필수다.

 

HP가 50%가 되는 시점부터 공포를 사용하는데, 힐러마저 공포에 걸려버리면 꼼짝없이 당하는 수 밖에 없다. 그렇니 보조 힐러를 파티에 구성하는 편이 안전하다.

 

 

■ 하도라이언 & 카모쿠


최종 목적지인 거울 상자 방으로 들어가면, 가운데에 거울 상자가 놓여있고 양쪽을 두 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지키고 있다. 우선 주변의 일반 몬스터들부터 깔끔하게 정리해둔 다음 보스전을 치르도록 하자.

 

 

두 마리는 번갈아가면서 입구 쪽으로 이동하는데, 서로 거리가 멀어졌을 때 한 마리를 유인하여 공략하자. 다만 '카모쿠'는 상자에서 조금만 멀어져도 전투종료가 되므로, '하도라이언'을 유인해서 먼저 상대하는 편이 낫다.

 

 

'하도라이언'은 파란색 보스몬스터로 최종 보스답게 다양한 스킬과 강한 일반 공격이 위협적이다. 우선 그의 스킬을 살펴보자.

 

둥근달 도끼 : 범위 내 다수의 목표를 3회 공격합니다.

진영 폭파 공격 :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질풍의 그림자 소환 : 전투를 도울 '질풍의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장벽 : 물리 공격의 효력이 없습니다. (무적)

생포 : 대상을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스턴 : 대상을 행동 불가로 만듭니다.

 

'하도라이언'이 주로 사용하는 스킬은 '생포'와 '둥근달 도끼'다.  이 중 '둥근달 도끼'는 범위 공격이므로 근접 딜러들은 잠시 범위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다.

 

그의 체력이 75%가 남으면 '질풍의 그림자'를 두 마리 소환하고, 50%일 때는 네 마리 소환한다.

탱커는 항상 '하도라이언'의 체력을 확인하면서 소환이될 때마다 빠르게 자기를 볼 수 있게 만들자.

 

체력이 25% 남았을 때는 '장벽'을 사용하는데 이때는 모든 물리 공격에 면역이 된다. 그리고 스턴을 자주 사용하는데, 스턴의 지속시간이 1초 밖에 안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카모쿠'는 '하도라이언'과 비슷한 패턴을 보여준다. 스턴과 약화 기술을 자주 사용하는데, '둥근달 도끼' 대신 '암흑 에너지 발사'를 사용하니 유의하자.

 

질풍의 그림자 소환 : 전투를 도울 '질풍의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스턴 : 대상을 행동 불가로 만듭니다.

암흑 에너지 발사 : 카모쿠를 기준으로 넓은 범위 공격. 매 초마다 500~600의 데미지를

                                5~6초동안 받습니다.

광폭 : 공격 시전시간이 50%단축되고, 물리 명중율이 100.0% 증가합니다.침묵

침묵 : 마법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약화 : 공격력과 방어력이 5.0% 감소

 

'카모쿠'도 '하도라이언'과 마찬가지로 75%, 50%의 체력이 되었을 때 부하를 소환한다. 차이점이 있다면 25%에 소환하는 '질풍의 그림자'는 공격력이 상당히 높다. 그만큼 탱커가 얼마나 빨리 대처하느냐가 중요하다.

 

이 둘을 모두 처치했다면, 이제 가운데의 '거울 상자'를 열어 전리품을 획득하자.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