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 (심창훈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tinyagit/nboard/151/?n=20217 주소복사

대체 어디있는거야? '보물찾기' 레전드 퀘스트 공략

로가 마을에는 슬픈 전설, 아니 슬픈 퀘스트가 있다. 꼬마 NPC '로라'가 주는 레전드 퀘스트가 그것인데, 퀘스트 툴팁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하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이다. 55레벨까지 쭈욱 이어지는 레전드 퀘스트. 그 첫 단추부터 힘겹게 잠궈서야 되겠는가? 지금부터 시만과 함께 쉽고 편하게 클리어해보자. /디스이즈게임 시만


6레벨을 달성하면 '로가 마을'에서 '로라'라는 꼬마 NPC에게 레전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름부터 거창한 '보물찾기' 퀘스트인데 문제를 해결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 퀘스트 내용을 펼쳐서 읽어봐야, 헷갈리는건 매한가지다...

 

'보물찾기 게임 - 스테이지 1'을 시작하면 '로라'의 설명을 해석해서 '로라의 머리꽃장식'을 찾아와야만 한다. 어린아이답게 참 모호하게도 설명을 해주는데, 굳이 머리를 싸맬 것 없이 바로 아래의 그림을 보도록 하자.

 

▲ 숨겨진 계곡으로 깊숙히 들어가서 '신비로운 흙더미' 클릭!

 

로가마을의 남쪽에 있는 '숨겨진 계곡' 동굴로 들어가자. 길을 따라서 맨 안쪽까지 들어가면 위와 같이 '신비로운 흙더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이를 클릭하면 '로라의 머리꽃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가지고 '로라'에게 돌아가면 '보물찾기 게임 - 스테이지 1'은 완료된다.

 

 

 

곧장 이어지는 '보물찾기 게임 - 스테이지2' 역시 로라가 부탁한 물건을 찾아오는 것이다. 이번 퀘스트에는 '호박머리 아저씨'라는 왠지 번거로울 것 같은 냄새를 풍기는 이도 만나야 하는데, 역시나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다.

 

▲ 이번에도 역시 '신비로운 흙더미'를 뒤지면 발견할 수 있다.

 

'달빛 광천의 언덕' 동굴로 깊숙히 들어가면, 전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신비로운 흙더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이를 뒤지면 로라의 상자를 입수할 수 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로라는 상자 안의 인형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호박머리 아저씨'를 만나야 하는데, 그는 생각보다 가까이 있다.

 

 

동굴 입구로 나와보면 한 무리의 NPC들을 만날 수 있는데, 이중 '저스틴'이라는 남자에게 말을 걸어보자. 위와 같이 '당신이 호박머리 아저씨입니까?'라는 선택문이 나오는데, 이를 선택하여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한데, 이 아저씨 호락호락하게 상자를 열어줄 생각은 없나 보다.

 

 

 

보시다시피 상자를 열기 위한 열쇠를 만들려면 위와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상자는 이미 가진 상태니, 광물과 윤활유 그리고 도마뱀의 침(대체 이게 왜 열쇠 만드는 데 필요할까?) 이렇게 세 가지의 재료만 구해오면 된다.

 

 

먼저 '버려진 광물'은 게임 시작 지점이었던 '개척자의 마을' 서쪽에 있 '개척자의 광산' 입구에서 발견할 수 있다.

 

 

다음으로 '윤활유'는 '로가 마을'에서 남쪽에 있는 '헬렌 농장'의 '마리안 부인'에게서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도마뱀의 침'은 '달빛 광천의 언덕' 동굴에서 입수할 수 있다. 돌아다니는 '도마뱀'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입수할 수 있는데, 12개를 구하면 된다. 지금까지 모았던 세 가지 재료들을 모아서 '저스틴'에게 돌아가면 '열쇠 찾기' 퀘스트는 완료된다.

 

'저스틴'에게 받은 '열린 상자'를 열면 '로라의 인형'이 나온다. 이를 가지고 로라에게 돌아가면 '보물찾기 게임 - 스테이지2'가 완료된다.

 

 

 

지긋지긋한 보물찾기도 이제 끝이 보인다. 이번에는 목걸이를 찾아오면 되는데, 역시 퀘스트 설명만 보고선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

 

 

세 번째 보물인 '로라의 목걸이'는 '죽은 나무 동굴'에 있다. 앞선 퀘스트들과 마찬가지로 동굴의 제일 안쪽에 있는 '신비로운 흙더미'를 뒤지면 발견할 수 있으며, 이를 가지고 로라에게 돌아가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제 로라는 앞서 모았던 세 개의 보물(?)을 가지고 수룡 자노도스의 마음을 편하게 해달라고 한다. 수룡 자노도스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실제로 수룡을 찾으려고 해선 곤란하다. 보이진 않지만 분명 어딘가는 있을 수룡을 위하여 의식을 치러줘야 하는데, 의식을 치르는 장소는 '달빛 광천의 언덕' 동굴 위에 있는 폭포다. 여러 개의 웅덩이가 보이는데 이 중에서 가장 큰 웅덩이의 수면을 클릭하면 된다. 이제 로라에게 돌아가자. 정말 마지막 보물찾기가 기다리고 있다.

 

 

 

이번 퀘스트를 진행하려면 동료들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로라가 찾아오라는 상자 주변에 정예몬스터 한 마리가 서 있기 때문이다. 그럼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일단 동료를 모으자.

 

 

동료를 모았다면 이제 '바렌 동굴'로 향하자. 동굴 제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코볼트 대장 한 마리를 만날 수 있는데, 이 녀석이 바로 정예몬스터다. 인해전술로 가볍게 쓰러뜨려 준 다음에 그의 뒤편에 놓여 있는 신비로운 흙더미를 뒤지도록 하자.

 

 

이를 가지고 '카트리나'를 찾아가면 된다. 그녀에게 상자를 건내주면 개구리가 튀어나오게 되고, 놀란 카트리나는 무섭게 화염구를 난사한다. 어쨌든 당신은 퀘스트를 완수했으니 로라에게 돌아가도록 하자.

 

 

 

이제 정말 정말 마지막이다. 보물지도를 사용해서 보물을 꺼내오면 끝나는데, 보물의 정확한 위치는 아래와 같다.

 

 

보물을 꺼내서 로라에게 돌아가자. 쓸만한 고급 장비들을 보상으로 주며, 이제 보물찾기는 끝났다고 한다.

 

 

이제는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시간이다. 로라는 자기가 철부지 꼬마로 보일지 몰라도 실은 비밀임무를 수행 중이라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를 확인해보려면 '바라나스 성'의 '마리수스'를 찾아가면 된다.

 

 

'마리수스'는 '바라나스 성의 길드홀'에 있으며, 이 NPC를 통해서 새로운 레전드 퀘스트를 계속 수행할 수 있다.

 

보물찾기는 즐거웠는가? 길고 긴 레전드 퀘스트의 첫 단추를 끼운 것이니 벌써부터 힘들어하면 곤란하다. 이제 '마리수스'가 주는 레전드 퀘스트를 공략할 테니, 다음 편을 기대해달라.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