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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경우
동일한 효과를 사용할 경우 보통 나중에 사용한 효과가 기존의 효과를 덮어 씁니다.
예시) (2턴간 받는 피해 75% 감소) → (3턴간 받는 피해 35% 감소) 사용시
단, 적 몬스터가 적 몬스터가 사용했던 효과와 동일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일반 공격을 할 수도 있고, 덮어쓸 수도 있습니다.
예시 1) (5턴간 조작시간 1초 단축) → (5턴간 조작시간 2초 단축)
⇒ 가 조작시간 단축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공격을 사용합니다.
예시 2) (20턴간 특정 위치에 있는 드롭이 1초마다 무한 변환) → (앞의 스킬과 동일한 효과)
⇒ 나중에 사용한 무한 변환이 먼저 사용한 무한 변환 효과를 덮어 씁니다.
보통은 일반 공격을 합니다.
턴밀의 경우
턴밀은 좀 독특한데, 부가효과 유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달라집니다.
부가효과가 있는 경우 : 스킬 자체는 사용되지만 턴밀 효과는 적용 안 됨
예시) (적의 공격 턴 4턴 연장) → (적의 공격 턴 2턴 연장 + 독)
⇒ 액티브가 정상적으로 발동되며 독이 걸리지만, 턴밀 효과는 추가로 적용되지 않음
부가효과가 없는 경우 : 액티브 스킬 자체가 발동되지 않음
예시) (적의 공격 턴 2턴 연장 + 독) → (적의 공격 턴 4턴 연장)
완전히 동일한 효과는 아니지만 덮어 쓰는 경우
다음 스킬들은 완전히 동일한 효과는 아니지만 서로가 서로를 덮어 씁니다.
예시는 어디까지나 예시니 참고만 해주세요.
1. 공격력 관련 효과
2. 회복력 관련 효과
3. 피해 감소 관련 효과
※ 적이 사용하는 "모든 속성 피해 감소" 효과와는 서로 무관합니다.
4. 조작시간 관련 효과
※ "드롭 조작시간을 N초로 고정"하는 리더스킬은 해당 효과를 전부 무시합니다.
5. 흡수 무효 관련 효과
6. 드롭 등장 확률 증가 관련 효과 (1)
불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1번째 턴)
물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1번째 턴)
나무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선제)
빛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HP 70% 이하)
어둠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선제, 나무드롭 등장 확률 증가와 동시 적용)
회복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1번째 턴)
7. 드롭 등장 확률 증가 관련 효과 (2)
방해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선제)
독드롭 등장 확률 증가 → 아군 : / 적 : (선제)
※ 같은 카테고리에 묶인 2스킬인 불/물드롭 등장 확률 증가인 선제는 6번 카테고리에 있는 스킬 하나로 덮어 쓸 수 있습니다.
※ 다른 카테고리에 묶인 2스킬인 불/방해드롭 등장 확률 증가인 선제는 6번, 7번 카테고리에 있는 스킬을 각각 써야 합니다.
8. 드롭 잠금 관련 효과 (적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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