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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드롭(爆弾ドロップ)은 가 보스로 등장하는 전설의 유구(伝説の遺構)에서 처음 등장한 드롭입니다.
확대해서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속보블로그 등에서 정리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해 내성으로 폭탄드롭 생성을 막을 수 있습니다. (1개당 20%)
해석 : 방해 공격과 폭탄 공격을 무효화하기도 한다
2. 으로 막을 수는 있지만, 방해드롭을 대상으로 하는 드롭 변환으로 지울 수 없습니다.
3. 일반적인 드롭과 같이 3개 이상을 연결하면 제거됩니다. 이 경우에는 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 이 만들어진 턴에 을 제거하지 못 할 경우에는 폭발합니다.
폭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1) 타이밍
콤보 계산을 하기 이전에 폭탄이 터집니다. 따라서 폭탄드롭은 낙차를 이용해서 지우는건 불가능합니다.
4-2) HP 피해
폭탄드롭이 1개 터질때마다 최대 HP의 20% 만큼의 피해를 입습니다.
전설의 유구 8층에서 가 선제로 만들어주는 3개를 지우지 못하면 최대 HP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 피해는 독드롭과 같은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가) 피해 감소 불가능
나) "현재 HP - 폭탄드롭 피해 + 회복드롭 회복 + 자동회복 > 0"이 되면 생존
4-3) 주변 드롭 제거
자리에 이 있었을때 폭발했다면 자리에 있는 드롭이 같이 제거됩니다.
당연히 이는 콤보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위 스샷을 예로 들면 회복드롭 十자를 맞췄지만 폭발 효과가 먼저 적용되기 때문에 빨간 선에 걸친 회복드롭이 제거당하고 회복드롭 十자가 발동하지 않게 됩니다.
제거가 끝나면 그 상태에서 지워질 수 있는 드롭으로 콤보 계산을 한 뒤 뒷구가 내려와 콤보 계산이 계속됩니다.
위 스샷의 경우를 보면 드롭이 제거 된 후 회복드롭 3개 1콤보가 터지고 뒷구가 내려오면서 거기에 따라 콤보 계산이 계속 진행되는거죠.
5. 종류를 따지지 않는 드롭변환으로는 제거 가능합니다.
전체 드롭변환, 특정 위치 드롭변환, 드롭복원, 드롭 생성 등이 해당됩니다.
6. CTW를 사용하고 턴이 넘어가지 않게 하는 방법을 사용할 경우엔 터지지 않습니다.
해당 방법 : /pad/tboard/?n=717711&board=22
어차피 이 방법을 써도 드롭 자체가 움직이지는 않으므로 안심하고 해당 방법을 쓸 수 있다 이상의 큰 의미는 없습니다.
폭탄드롭 터지는 영상 (13분 25초 부근)
정리 내용 출처 : //pazusoku.blog.fc2.com/blog-entry-10403.html
방해 내성 이미지 출처 : //pazusoku.blog.fc2.com/blog-entry-1014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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