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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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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
어빌리티
어빌리티1
어빌리티2
우정콤보
종족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몬스터명
[No.496]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등급
★6
성별
남성
기본 정보
아이콘
일본어명
南洲翁 西郷隆盛
어빌리티
어빌 안티중력배리어
게이지샷
게이지샷 빛속성킬러
유형
반사게이지
기타
종족
종족: 사무라이
유형
유형: 파워형
최대운
최대운: 99
최대레벨
최대레벨: 99
게이지샷
GOOD
공격력 1.2배 (38,530)
FANTASTIC
공격력 1.2배 (38,530) 빛속성킬러
게이지샷
HP
21,254 (+4,200)25,454
공격
26,833 (+5,275)32,108
속도
165.43 (+66.30)231.73
게이지샷
스킬명
SS 서남호장파 (턴: 22, 베스트 : 3P)
설명
최후의 사무라이 혼으로 벽에 닿을 때마다 자신의 파워가 업
추가설명
벽에 튕길때마다 자신의 공격력 만큼 공격력 증가
게이지샷
스킬명
아이콘 크로스 레이저 L (위력: 6,237)
설명
X자 4방향으로 속성<대>의 레이저 공격
추가설명
발사횟수: 3회
게이지샷
스킬명
아이콘 크로스 레이저 S (위력: 2,706)
설명
X자 4방향으로 속성<소>의 레이저 공격
추가설명
발사횟수: 3회, 물속성
획득
획득: 신화합체
[사이고 다카모리]를 신화합성해 획득
기타정보
두근두근열매
두근두근열매 착용 가능

몬스터 스테이터스 랭킹

상위 10%
S+
상위 20%
S
상위 30%
A+
상위 40%
A
상위 50%
B
상위 60%
C
상위 60%이하
D
전체 몬스터 내 랭킹
  • HP: 25,454 (36/1649위) S+
  • 공격: 38,529 (7/1649위) S+
  • 속도: 231.73 (1095/1649위) D
  • 종합 10,087 (8/1649위) S+
6성 몬스터 내 랭킹
  • HP: 25,454 (36/574위) S+
  • 공격: 38,529 (7/574위) S+
  • 속도: 231.73 (499/574위) D
  • 종합 10,087 (8/574위) S+
a
  • 공격력은 게이지샷 성공시 1.2배의 공격력상승이 반영된 수치입니다.
  • 종합점수는 각각의 스테이터스를 기본 타스 수치로 나눈 후 더한 값입니다.
    (HP/25)+(공격/5)+(속도/0.17)=종합점수

몬스터 세부 평가


장점/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퀘스트


■ 높은 공격력& 안티 중력 배리어로 안정적인 대미지 요원으로 활약


타스 상한까지 공격력을 올릴 경우, 진화 시엔 36,000 이상, 신화 시엔 32,000를 넘기는 S+급 공격력이 특징. 특히 신화의 경우 게이지 샷 1.2배가 적용되면 현재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모든 몬스터 중 신화 나폴레옹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강력한 공격력을 적용받게 된다.

 

대미지를 덜 주는 속성이 없는 암속성, 반사 타입에 속도 저하가 없는 안티 중력 배리어라는 특징까지 더해지면 어떤 적이라도 안정적으로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종족이 사무라이라서, 킬러를 소유한 강림도 세트를 제외하곤 없다는 점이 사이고 다카모리를 안정적인 딜링 요원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특징 중 하나이다.

 

 

■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 게이지 샷 어빌리티 '광속성 킬러'로 광속성 몬스터에 특화


신화 합체의 경우엔 게이지 샷 성공시 '광속성 킬러' 어빌리티가 붙는다. 자신이 암속성이므로 광속성에 대미지를 더 줄 수 있는데, 광속성 킬러까지 붙기 때문에 광속성 퀘스트 한정으로는 어떤 몬스터보다 강력한 딜링 요원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단 광속성과 암속성은 서로 주는 대미지가 증가만 하기 때문에, 사이고 자신도 큰 대미지를 입는다. 따라서 광속성 던전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공격력으로 보스나 위협이 되는 몬스터를 빠르게 격파하면서 받는 공격을 최소화 해야하는 까다로움도 가지고 있다.


●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퀘스트 ●

 

대미지 월이 적은 퀘스트

대미지 월이 자주 나오는 곳이 아니라면 어떤 곳이던 평균 이상의 활약을 할 수 있다. 이동 속도가 낮지만 안티 중력 배리어 보유 몬스터이므로 중력 배리어가 사방으로 깔린 곳에서도 별 문제없이 꾸준한 딜러로 활약 가능.

 

사실 속도가 느려서 거리 조절이 쉬운 탓에, 대미지 월에 당하는 경우가 적다는 점도 염두해두면 좋을것이다.

 

 

보스에게 강력한 한방이 필요한 광속성 강림 퀘스트 (신화의 경우)

앞서 언급햇듯이 서로에게 양날의 검이 될 수도 있는 암/광 속성이지만, 그런 만큼 자신도 대미지를 많이 주기 때문에 강력한 딜링이 공략의 핵심이 될 경우 이를 담당하는 요원으로 활약할 수 있다. 대미지를 더 입는 만큼 운영 난이도는 까다로워지지만, 보스를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격파하는 것이 중요하다면 오히려 신화 사이고 다카모리가 강력하게 활약할 수 있다. 

 

단, 잡졸들이 많이 나오고 대미지도 만만치 않게 센 경우라면 얌전히 구성에서 제외하자. 30% 대미지 추가를 연타로 맞는다면 순식간에 게임 오버 당하기 십상이다.

 

 

 

단점 (사용하기 어려운 퀘스트 포함)


■ 스피드가 낮고, 우정콤보 위력도 낮다.


안티 중력 배리어 보유로 인해 안정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속도가 느려 강력한 대미지를 주기 위한 운영 난이도는 결국 높다는 점이 문제이다. 또한 진화, 신화의 우정 콤보가 크로스 레이저 계열 중 많이 낮은 위력을 지녔기 때문에 고정 포대 요원으로서 사용하기도 애매하다. 

 

단, 신화했을 경우는 추가 우정콤보도 크로스 레이저가 붙어, 어느정도 낮은 위력이 보정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 스트라이크 샷과 보유 능력의 궁합을 살리기가 힘들다


'벽에 되튕길 때 마다 공격력이 올라가는' 스트라이크 샷인데, 스피드가 낮기 때문에 상성이 나쁘다. 또한 안티 대미지 월 어빌리티도 보유하지 않아서 대미지 월이 깔려있는 상황에서의 스트라이크 샷은 그냥 봉인하는 편이 낫다.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 스트라이크 샷 영상 보기

 

 

 

 

 

신화/진화, 어느 쪽을 선택?


○ 각 스탯은 타스작이 완료된 최종 수치

 

[진화/신화체 공통사항]

- 종족: 사무라이

- 기본 어빌리티 : 안티중력배리어

- 기본 우정콤보 : 크로스 레이저 L (위력 6,237)

- 스트라이크 샷 : 벽에 튕길때마다 파워 증가

 

[진화] 영웅 호걸 사이고 다카모리

HP: 25,280 공격: 36,512 속도: 236.37

- 샷 유형: 반사형

 

[신화]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 HP: 25,454 공격: 32,108 속도: 231.73

- 샷 유형: 반사게이지형

- 게이지 샷 어빌리티: 광속성킬러

- 추가 우정콤보: 크로스 레이저S (위력 2,706)

 

 

■ 일반적인 선호 순위


 [신화]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 [진화] 영웅 호걸 사이고 다카모리

 

일반 진화는 신화 합체보다 공격력이 4,500 높다. 그 이외의 스테이터스는 거의 대부분 비슷한 수준.

신화 합체의 경우 공격력은 낮지만 게이지 샷 성공 시 광속성 킬러 추가와 함께 대미지가 1.2배 추가되는 것으로 인해 진화 몬스터보다 더욱 높은 대미지를 입히게 된다. 

 

또한 추가 우정 콤보가 기본 우정 콤보와 동일한 계열인 크로스 레이저 S. 기본 우정콤보, 추가 우정콤보 둘 다 크로스 레이저이므로 비슷한 파워 타입 몬스터와 비교하면 콤보 위력이 높은 몬스터로 분류될 정도로 변하게 된다. 

 

기본 어빌리티와 스트라이크 샷의 유형이 동일한 점을 생각해본다면, 게이지 샷과 추가 우정콤보로 더욱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신화 합체 쪽이 우수하다 평가할 수 있다.

 

 

■ 신화 합성 재료 습득 난이도 


수권 작렬 사이고 다카모리

 

[♣2] 히지타카 도시조 (★★★★) ☞ 퀘스트정보 바로가기 

[♣4] 오키타 소지 (★★★★★) ☞ 퀘스트정보 바로가기

 

신화 합성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레어도 5성 강림 몬스터인 '오키타 소지'를 4마리나 필요로 하며, 해당 강림 난이도도 제법 높은 편이다. 히지타카 도시조는 레어도 4성의 강림이기 때문에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은 편이며, 2마리만 모으면 된다. 하지만 결국 오키타 소지를 수집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가장 큰 걸림돌.

 

여기까지는 단순한 소재용 몬스터 입수 난이도의 문제이지만, 몬스터 성능 면을 따지고 들어가면 신화의 난이도는 더 높아진다. 오키타 소지가 나쁘지 않게 활용되는 몬스터이기 때문이다.

 

오키타 소지의 경우 진화나 신화 모두 서로 특징이 다르고 성능도 나쁘지 않아, 실제 사이고 다카모리의 신화에 사용되는 것이 아깝게 느껴질 수도 있다. 때문에 오키타 소지를 입수해 우선적으로 키우고 사이고 다카모리의 신화는 이후로 미룰 것인지, 아니면 오키타 소지의 육성은 배제하고 소재용으로 모을 것인지 제법 고민하게 될 것이다.

 

 

 

종합 평가

 

동일한 암속성에 파워타입, 크로스 레이저를 지닌 이클립스와 비교해보면 신화 몬스터의 존재로 인해 상위 호환으로 평가할 수 있는 몬스터. 다만 상위호환이라 하더라도 스피드 수치가 너무 낮고, 반사할 때마다 강해지는 스트라이크 샷의 성능도 제대로 살리기 힘들다는 점이 아쉽다. 

 

굳이 키운다고 한다면 신화 합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낮은 위력의 크로스 레이저 우정콤보가 2발이 합쳐져,  어떤 위치에서든 그럭저럭 꾸준한 딜링을 낼 수  있는 포대요원으로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 또한 광속성 몬스터 상대로는 게이지 샷의 광속성 킬러를 이용해 큰 대미지도 입힐 수 있다.

 

다른 능력이 높지만 둔족이라는 점이 딜링 요소에서 나머지 능력의 발목을 잡기 때문에, '성능만 보면 괜찮은데 실제론 그만큼의 능력을 발휘하기 까다로운 몬스터'라고 평가할 수 있다.

몬스터 스탯/스킬 비교

리스트 보기 방식
아이콘 몬스터명 어빌리티/게이지샷 HP 공격 속도
그리린 [No.12]
요정 / 반사
액시스킬러L
실드브레이커
1,629
(1,359 +270)
1,733
(1,433 +300)
104
(87 +17) 삭제
아이콘 몬스터명 스트라이크 샷
그리린 [No.12]
요정 / 반사
레드 라이딩 (30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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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몬스터명 우정콤보
그리린 [No.12]
요정 / 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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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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