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우건 계열 데미지 계산식, 거리별 데미지, 스킬 보정 공략
리로드, 반동, 속사 관련 정보도 했었어야했던거 같은데 생각해보니 이것도 없었어서 슥삭.
요즘 딴짓 좀 많이했습니다. 살려주세요 뭐든 할테ㄴ... 가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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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 계산식
물리 데미지: (0.01×탄 데미지×공격력×회심 보정×속사 보정×스킬 보정×거리 크리티컬 보정×보우건 보정×육질)
속성 데미지: (0.01×속성 데미지×공격력×속사 보정×스킬 보정×속성육질)
종합 데미지: {(물리 데미지+속성 데미지)의 합계(끝자리는 버림)} ×전체방어율
※보우건의 무기계수는 라이트보우건 130%, 헤비보우건 150% (리미터 해제 헤비보우건은 170%). 계산식에 쓰이는 보우건 보정은 무기계수와 동일하다.
저번에 탄 정보에서도 말했고, 계산식을 보면 알겠지만 속성 데미지 부분에는 보우건 보정치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속성 데미지에는 '무기계수를 곱하기 전의 순수한 공격력'만이 적용됩니다. 우캄 라보가 455이고 헤보가 525인데 저 배율로 나누면 똑같이 350입니다. 속성탄을 쏠때는 저 둘의 속성공격력에 차이가 없다라는 이야기. 착탄시의 물리데미지는 당연히 헤보가 좀 더 높게 적용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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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크리티컬
통상탄과 관통탄의 데미지는 날아간 거리에 따라 데미지가 증감한다.
최대 위력보정은 1.5배.
저 보정이 들어가는 범위에서 히트 판정이 생기면 화면이 흔들리므로 발사 후에 크리티컬이었는지 판단은 쉬운 편.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나면 이펙트가 변화하고, 위력이 감소해버린다.
거리 | 보정율 | 이펙트 |
너무 가까움(관통탄만 해당) | 100% | 황색 |
거리 크리티컬 범위 | 150% | 황색 + 섬광 |
조금 멀다 | 100% | 황색 |
멀다 | 80% | 주황색 |
너무 멀리있음 | 50% | 스파크 |
스킬명 | 보정폭 | 적용대상 |
통상탄・연사살UP | 110% | 통상탄의 데미지 |
관통탄・관통살UP | 110% | 관통탄의 데미지 |
산탄・확산살UP | 120% | 산탄의 데미지 |
포술사 | 115% | 철갑유탄의 데미지 |
포술왕 | 130% | 철갑유탄의 데미지 |
포술마스터 | 140% | 철갑유탄의 데미지 |
(각)속성공격UP+1 | 105%+4 | 각 속성 데미지 |
(각)속성공격UP+2 | 110%+6 | 각 속성 데미지 |
(각)속성공격UP+3 | 115%+9 | 각 속성 데미지 |
속성공격강화 | 110% | 모든 속성 데미지 |
치명타격[속성] | 130% | (회심 발동 한정)모든 속성 데미지 |
(//flashkiller.cafe24.com/ 의 스킬 일람에서 참조한 데이터)'각 속성공격UP/DOWN과 속성공격강화가 동시에 발동될 때, 곱셈 배율은 곱연산으로 들어가며 상한치는 1.2배. 고정값 부분은 상한 없이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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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기까지. 짧으니까 간단히 해치워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90분 이상을 잡아먹어버렸소이다 라는 뒷이야기 =ㅅ=;
탄 일람을 쓸 당시에는 참조한 데이터가 일본쪽 몬헌 4g위키밖에 없었어서 속성회심 라이트/헤비보우건 속성회심 실험 데이터는 찾아볼 수 없었지만,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정상적용되는 모양입니다. 그런고로 탄 정보 일람의 속성탄 파트도 수정했습니다. 수정 귀찮아서 속성회심 데이터 반영 안했구나 위키 작성자놈들... 헤보 무기배율도 위키쪽은 이상하게 써놨고... 아 제길 속사 파트에서 전격탄 5발속사라던가 딱히 참조할 데이터 없는건 어떻게 하지 제길...
속성회심의 배율은 높지만, 스킬 1개를 발동시키는 장비나 슬롯의 부담을 생각하면 구성이 좀 만만찮겠네요 =ㅅ=; 게다가 속성탄 속사 라보중에서 수준 이상의 공격력을 가진 라보 중에서 회심 높은게 명해룡 라보, 깡뎀 좀 양보하면 빙아룡 라보/흑랑조 라보 정도이고 나머지는 속성회심 효과를 보려면 얄짤없이 통찰력 or 무자비 띄워야 속성회심 스킬 효과를 보는 등 꽤나 제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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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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