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팅_디아블로3 아직도 없으신가요?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챔피언 공략툴

가렌! 데마시아의 힘 가렌! 데마시아의 힘

히세카
작성일:
12-08-14 11:27
조회수
31875
수준의 유저를 위해 작성됨
가렌이란 딜러와 탱커의 장점을 고루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이것은 또한 딜러와 탱커, 어느 하나도 아주 재데로 수행하기 힘든 애매한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그렇키 때문에 가렌을 매인 탱커로 사용하시면 피돼지(피만 많아서 나중에 방어력이 없어 금방 죽는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탱커)다. 뭐다 말이 많습니다. 그렇키 때문에 가렌은 세미탱커(매인으로 탱커를 볼 수 있는 챔피언이 정글러나 타 라인에 서있을 경우, 탱커의 역활을 하지만 완벽한 탱커 이전에 단순한 돌격 공격병의 포지션을 같는 챔피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승률도 나오고 킬도 잘따고 아주 극초반 한타에서 우리팀의 탱커 부제로 고생하지 않습니다. 가렌이 탱커화 되기 위해서는 말파이트나 기타 탱커 포지션에 있는 챔피언보다 다소 오래 걸리거나 정글러의 호출을 많이 하게 해서 킬을 월등하게 따지 않으면 않되기 때문에 가렌으로만 매인 탱커를 하다보면 상당히 게임이 어렵게 풀릴 경우가 다반사입니다.(개인적인 경험담.) 그러니 왠만하면 가렌은 세미탱커로 뽑이줍시다.
또한 가렌은 탑라인에 서는 탑솔로(탑라인에서 홀로 싸우는 챔피언) 입니다.
이 공력은 세미탱커의 포지션을 가진 탑솔로로 커나가는 전형적인 가렌의 공략법입니다.

Update Note : 2012,06,05 - 구 공략 게시판에서 신공략 게시판으로 옮기면서 전체적으로 수정 및 내용 보강해서 올림
2012.06.11 - 아이콘을 전반적으로 사용해서 공략을 보기좋게 꾸밈.
2012.06.13 - 결정타의 활용법 추가.
2012.08.14 - 가렌 상향 반영.
공략 추천
50
작성자 누적추천
50
추천하기

runes

옵션 합산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9.2
  • 마법 저항력 +25.92
  • 방어력 +9

가격 합산

3690 + 1845 + 1845 + 3075 = 10455

룬에 대하여

가렌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고 스킬이 물리데미지에 비례하는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많아서 룬은 다음과 같이 골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빨간색룬은 상급 적막의 표식이나 상급 힘의 표식을 가줍니다.
상급 적막의 표식은 후반까지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상대방 챔피언에게 줄 수 있는 룬 입니다.(쉽게 이야기 드려서 상대방 방어력을 깍는 룬입니다.)
상급 힘의 표식은 초반에 미니언의 마지막 타격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초반에 스킬로 인한 피해를 증가 시켜주는 룬 입니다.(미니언을 죽일때 마지막 타격을 자신의 챔피언이 죽였을때 골드가 들어오게 됩니다. 이것을 흔히 CS라고 하며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분홍색 구슬 모양 옆에 수치로 나타나는 것이 이 CS 수치입니다.)

노란색룬은 상급 저항력의 인장이나 상급 방어의 인장을 가줍니다.
상급 저항력의 인장상급 방어의 인장은 모두 초중반 생존 능력을 높혀주는 룬입니다. 하지만, 상급 저항력의 인장인 경우는 가렌처럼 물리 공격형 챔피언이나 스킬 공격이 물리 공격으로 들어오는 챔피언일 때 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급 방어의 인장인 경우는 마법 공격력형 챔피언이나 스킬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들어오는 챔피언일 때 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란색룬은 상급 보호의 문양이나 상급 방어막의 문양을 가줍니다.
상급 보호의 문양상급 방어막의 문양은 모두 초중반 생존 능력을 높혀주는 룬입니다. 하지만, 상급 보호의 문양인 경우는 마법 공격형 챔피언이나 스킬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들어오는 챔피언일 때 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급 방어막의 문양인 경우는 물리 공격력형 챔피언이나 스킬 공격이 물리 공격으로 들어오는 챔피언일 때 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란색룬과 파란색룬은 한마디로 라인전 상대에 따라 골라서 껴주시면 됩니다. 일반 노멀 비교차 선택 게임에서는 대게 탑라인에는 물리 공격형 챔피언이 많이 오기 때문에 노란색상급 저항력의 인장, 파란색상급 방어막의 문양을 껴주시면 됩니다.(레벨당 수치가 올라가는 룬은 라인전 이후 한타 즉 중후반에 최적화로 효과가 발휘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보라색룬은 상급 적막의 정수이나 상급 힘의 정수, 또는 상급 신속의 정수를 가줍니다.
상급 적막의 정수상급 힘의 정수 빨간색룬과 동일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 껴주는 룬이며 상급 신속의 정수룬은 조금 더 위급한 상황에 빨리 도망치거나 적의 피가 얼마 안남았을때 빠른 추격과 또한 중후반 한타에서의 빠른 합류등 초중후반 고루 능력을 발휘하는 룬입니다. 하지만,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마스터리 masteries

테스트
3/4
공격 : 9

마스터리에 대하여

소환사의 진노는 소환사 주문인 점화를 자주쓰는 가렌 및 서포터 포지션의 챔피언을 제외한 모든 챔피언에게 좋은 마스터리입니다. 개인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굳이 이 부분이 싫으시다면 CS 관리를 위해서 도살자를 찍어주셔도 됩니다.
짐승같은 힘은 물리 공격력을 올리면 스킬 공격력이 올라가는 가렌에게는 더 없이 좋은 마스터리입니다. 다 투자해 주시면 됩니다.
민첩성은 초반 견제에 좋습니다. 다 투자해 주시면 됩니다.
무기 전문가는 방어력 관통력이 후반에 빛을 바라는 마스터리이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마술은 마나의 제약이 없는 가렌에게는 스킬 쿨타임만 줄어도 상당한 힘이 되기 때문에 다 찍어주시면 됩니다.
태고의 지식가렌의 궁극기인 데마시아의 정의가 마법 데미지이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흡혈귀는 사람마다 다른데요! 가렌은 평타보다 심판의 데미지가 좋아서 심판을 의한 견제가 뛰어나고 또한 심판은 일반 흡혈이 아닌 마법 흡혈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별로 필요 없는 마스터리라고 생각해서 찍어주지 않았습니다.
%대파괴는 사람마다 다른데요! 가렌의 궁극기인 데마시아의 정의의 데미지를 소량 상승 시켜주긴 하지만 너무 소량이여서 별로 필요 없는 마스터리라고 생각해서 찍어주지 않습니다.
치명타짐승같은 힘과 같은 목적으로 찍어줍니다.
%치명상은 사람마다 다른데요! 가렌심판은 치명타가 뜨긴 하지만 치명타 데미지 상승을 한 부분이 적용이 되지 않키 때문에 별로 필요 없는 마스터리라고 생각해서 찍어주지 않습니다.
방어구 가르기무기 전문가와 같은 목적으로 찍어줍니다.
처형인은 정말 초중후반 피가 없는 상대 챔피언 잡기 좋은 마스터리임으로 찍어줍니다.
강건함저항력은 초반 라인전의 상대가 물리 공격형 또는 물리 스킬 데미지형 챔피언인지 마법 공격형 또는 마법 스킬 데미지형 챔피언인지에 따라서 전자는 1, 3 후자는 3, 1로 투자해 초반 라인전의 생존력을 높혀주는 역활로 찍어줍니다.
내구력고참병의 흉터는 체력을 올려줘 초중반 생존력을 강화 시키기 위해 찍어줍니다.

서머너스펠 summoner spells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1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2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3

서머너 스펠에 대하여

보통 게임 안에서는 소환사 주문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다음 중 하나를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점화+점멸 : 점화로 피를 거의 다 깍아놓은 상대 챔피언을 확실히 죽일 수 있고 점멸로 도주와 추격에 용의한 소환사 주문입니다.

점화+유체화 : 점화로 피를 거의 다 깍아놓은 상대 챔피언을 확실히 죽일 수 있고 유체화로 도주와 추격에 용의한 소환사 주문입니다.(유체화점멸보다 조금 덜 사용되는데 이유는 막힌 지형을 이용하여 뛰어 넘어 도주하거나 자르반 4세의 대격변 등 특수 스킬에서는 도주할 수 없습니다.)

점화+탈진 : 점화로 피를 거의 다 깍아놓은 상대 챔피언을 확실히 죽일 수 있고 탈진으로 적의 도주를 차단하여 확실한 죽음을 선사할 수 있는 소환사 주문입니다.

회복+점멸 : 회복으로 자신의 챔피언의 생존과 한타에서 팀의 생존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점멸로 도주와 추격에 용의한 소환사 주문입니다.

회복+유체화회복으로 자신의 챔피언의 생존과 한타에서 팀의 생존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고 유체화로 도주와 추격에 용의한 소환사 주문입니다.

회복+탈진회복으로 자신의 챔피언의 생존과 한타에서 팀의 생존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고 탈진으로 적의 도주를 차단하여 확실한 죽음을 선사할 수 있는 소환사 주문입니다.

순간이동+점멸 : 순간이동으로 귀환 및 죽고나서 부활시 빠른 라인 합류 또는 한타 합류를 할 수 있고 점멸로 도주와 추격에 용의한 소환사 주문입니다.

순간이동+유체화순간이동으로 귀환 및 죽고나서 부활시 빠른 라인 합류 또는 한타 합류를 할 수 있고 유체화로 도주와 추격에 용의한 소환사 주문입니다.


보통은 위에 소개드린 3가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스킬 skills

Level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인내심
Q 결정타 V V V V M
W 용기 V V V V M
E 심판 V V V V M
R 데마시아의 정의 V V M

스킬에 대하여

처음에는 결정타를 찍어줍니다. 도주와 추격과 견제의 용의함을 위해서죠!

그 다음에는 심판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용기까지 찍어줍니다.

심판을 먼저 마스터 하는 이유는 가장 데미지를 많이 줄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침묵이나 스턴등 스킬 시전시에 완벽하게 데미지를 주는 것을 차단한다면 결정타와 병행해서 투자해 주셔도 됩니다. 그렇치 않는다면 먼저 마스터 해주세요!

용기를 마지막에 마스터 하는 이유는 1레벨로도 패시브 효과와 엑티브 효과가 데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데미지를 주는 것이 아닌 방어적인 스킬이여서 초반에 상대방을 죽이거나 CS 관리 할때 좋치 않키 때문에 가장 후반에 마스터 해주세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에 대하여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다음과 같이 가줍니다.

속도의 장화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 : 가장 무난한 시작 아이템입니다. 견제가 용의하고 치고 빠지기가 용의합니다. 왠만한 상황에 거의 다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시작 아이템입니다.

천 갑옷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 : 역시 가장 무난한 시작 아이템입니다. 버티기가 쉽고 초반에 강한 상대가 왔을때 라인 관리를 해서 우리팀 정글러가 개입하는 것까지 버텨주는 데 용의한 시작 아이템입니다. 초반에 강한 상대일때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재생의 팬던트체력 물약체력 물약 : 조금 컨트롤이 뒷바침 되야 하는 시작 아이템입니다. 가렌의 패시브인 인내심과 더불어 체력 회복력을 증가시켜 초반 라인에서 잘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회복 시간이 필요함으로 지속적인 견제는 힘이 듭니다.

롱소드체력 물약 : 아주 노련한 컨트롤이 뒷바침 되야 하는 시작 아이템입니다. 초반에 공격적으로 압박을 통한 이점을 노릴 때 사용됩니다. 그러나 버티는 능력이 많이 떨어져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도란의 검을 아이템 트리에 추가 시키고 싶지 않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시작 아이템입니다.

마법무효화의 망토체력 물약체력 물약 : 무난한 시작 아이템입니다. 상대 챔피언이 마법 공격형이거나 스킬 데미지가 마법 데미지일 경우 초반을 버틸 수 있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도란의 검 : 초반에 강력한 압박과 흡혈이 붙어 있어 라인에서 쉽게 버틸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갈 수록 평타보다 심판으로 많이 견제하는 가렌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만약 이 도란의 검을 시작 아이템으로 선택했다면 꼭 2개에서 3개까지 사서 흡혈과 여러 효과를 중첩 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

개인적으로 보통 속도의 장화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를 들고 저는 시작을 합니다. 그렇게 시작을 해서 후반에 별로인 도란의 검 보다는 야만의 몽둥이를 가주어서 방어력 관통력과 쿨타임 감소로 라인전의 우위를 정합니다. 그렇게 정한 후 상대에 맞추어 신발은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줍니다. 닌자의 신발을 갔을 경우는 추후 아트마의 창 이후 돈이 남으면 닌자의 신발을 팔고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사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던 신발 강화 이후에는 곡괭이나 돈이 된다면 바로 최후의 속삭임을 들어줍니다. 일부 공략에서 나왔던 무한의 대검도 좋킨 하지만 극후반에서는 상대방이 방어력을 올리는 아이템을 잘 맞추고 있으면 도움이 안되고 또한 너무 비싼 아이템이여서 추후 트리를 타고 갈때 힘이 듭니다. 그래서 최후의 속삭임으로 방어구 관통력을 올리면서 동시에 데미지도 올리는 선택이 가장 좋습니다. 그후 돈이 되면 거인의 허리띠부터 상대가 강하거나 한타가 시작이 되었으면 쇠사슬 조끼부터 사주고 그 다음은 전자는 쇠사슬 조끼, 후자는 거인의 허리띠워모그의 갑옷을 가줍니다. 그 후 아트마의 창까지 가주면 됩니다. 극후반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가주면 됩니다.


상대방이 물리 공격형 챔피언들이 다수 있거나 스킬 데미지가 물리 공격인 챔피언이 다수 있거나 앞의 예의 챔피언들이 월등하게 아이템이나 레벨을 잘 올렸을 경우.

: 적의 원거리 딜러를 고생하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이걸 가지고 있으면 가렌을 공격을 하는 적은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줄어듭니다. 또한 어느 정도의 방어력과 체력, 체력 회복력이 있어 좋습니다. 활성 효과로는 우리팀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수치가 일시적으로 오르고 주변 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줄어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체력과 방어력과 체력 회복력을 상슬 시켜주고 활성 효과로는 일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일시적으로 주변 아군에게 씌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강력한 지속 마법 데미지와 방어력과 체력을 동시에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강력한 방어력과 받은 피해의 일정량을 상대에게 마법 피해로 돌려주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마법 공격형 챔피언들이 다수 있거나 스킬 데미지가 마법 공격인 챔피언이 다수 있거나 앞의 예의 챔피언들이 월등하게 아이템이나 레벨을 잘 올렸을 경우.

: 보호막이 생성되면서 그 다음의 한번의 스킬을 막아낼 수 있는 효과와 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참고로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가렌으로써는 마나를 올리는 부분은 손해인 아이템이다.)

: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고 헤로운 효과를 활성 효과로 풀어줄 수 있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마법 저항력과 체력 회복력 그리고 이동 속도를 증가 시키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공격력과 마법 저항력을 동시에 올릴 수 있으며 체력이 감소할때마다 공격력을 높히고 제력이 일정량 소진되었을때 마법 데미지를 일정량 흡수 할 수 있는 보호막이 생성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물리 공격형, 마법 공격형 챔피언들이 고루 포진되어 있거나 스킬 데미지가 물리 공격, 마법 공격인 챔피언들이 고루 포진되어 있거나 무난하게 게임이 진행될 경우 위의 물리 공격형, 마법 공격형에 방어하는 아이템들을 각각 하나씩 마지막 아이템으로 체텍하거나 다음 아이템을 가준다.

: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골고루 올려주면서 챔피언이 사망시 그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방어력, 체력, 마법 저항력을 골고루 올려주면서 근처의 아군에게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공격력을 소량씩 증가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군이 압도할 경우나 상당히 아군에게 유리하게 게임이 진행될 경우 위의 아이템을 가지고 가거나 아래의 아이템도 고려해볼만 하다.

: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면서 쿨타임 감소와 방어구 관통력을 올려주고 사용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대폭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면서 평타와 결정타의 치명타 데미지를 상승 시켜 줍니다.

: 평타와 결정타시 생명력 흡수효과와 치명타 확률을 일정략 올려주고 적챔피언의 치유효과와 재생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면서 상대 챔피언에게 공격을 성공적으로 할시 상대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늦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의 아이템도 좋은 것이 많습니다. 상황에 맞게 착용해 주시면 됩니다. 위의 목록은 추천 아이템입니다.

추가공략 extra

가렌은 다루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몇번 해보시면 아마 감은 금방 잡히실 겁니다.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결정타 > 심판 > 용기 > (점화) > 데마시아의 정의 > (점화) > 결정타 순으로 연계 스킬을 사용해 주시면 상대방 챔피언을 보다 쉽게 죽일 수 있을 겁니다.(이때 결정타는 이속 증가만 받고 심판이 끝난 후 오른클릭으로 상대에게 써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이번 페치가 적용이 되면 심판사용시 결정타를 사용하면 이속 증가 부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 챔피언에게 붙었을 시는 심판>결정타 순으로 상대방 챔프가 떨어져 있어 따라잡으면서 스킬을 써주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결정타>심판으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수풀에 들어가 적이 이동하거나 적이 접근해 오는 것을 확인하고 결정타를 쓰고 심판을 사용하거나(이때 결정타는 상대방에거 공격을 하면 않되고 이동속도 증가 부분만 받은 후 심판이 다 들어가고 상대방 챔피언을 우클릭해서 결정타를 마무리로 집어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도 페치 이후에는 심판 사용하고 결정타를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기다렸다가 적 챔피언이 접근하거나 수풀 안으로 들어올때 데마시아의 정의를 시작으로 결정타 심판에서 점화까지 이어지는 연계 스킬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타워를 공격해서 타워를 부실때 반듯이 결정타를 같이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결정타는 평타 강화 판정을 받는 스킬로 타워에 데미지가 들어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몇 안되는 스킬 중 하나니 꼭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소규모 교전시 우리팀의 딜러가 죽을 위험에 빠져 있을 경우 결정타를 사용해서 이속이 증가된 효과만을 이용해 적이 딜러에게 접근하는 것을 차단해 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체력이 충분한 상태에서 해주셔야 하며 적이 둔화 효과를 가렌에게 걸어서 자신이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결정타을 통해 둔화 효과 감소 부분을 이용해서 도망처 주시면 됩니다.

개인의 실력과 상대의 실력차에 따라 거의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끼리는 상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흔히 이런 것을 카운터 픽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차와 상대방의 실력차 등에 많이 이 부분이 결정됩니다. 딱히 어떤 챔피언이 까다롭다라고는 소개 시켜드리지는 않겠지만 경험을 통해서 그런 까다로운 챔피언을 상대하게 될 때는 2가지 패턴으로 안좋게 흘러갈 수도 있는 라인전을 타게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수풀 플레이 입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방법 이외에도 먼저 결정타를 집어넣어 상대를 벙어리로 만든 다음 심판로 데미지를 주다가 빠지는 방식으로 자주 플레이 해주거나 라인을 아예 당긴체 타워를 끼고 상대를 해주는 겁니다.(정글러 호출은 기본이고요!) 귀환 타기 전만 밀어주는 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하면 초반 라인전을 아예 망치는 일은 드뭅니다.

또한 중반 한타에서는 교전이 일어나고 나서 바로 결정타를 스킬 데미지가 가장 아픈 챔피언에서 넣어주고 심판으로 지속 데미지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스킬이 워낙 화려해서 잘 안보이긴 하지만, 연습을 통해서 어느 정도는 포커싱(한타에서 특정 챔피언을 보는 것)이 늘어 납니다. 그럴때는 순간적으로 가장 스킬 데미지가 아픈 챔피언에게 결정타 꼭 넣어주세요! 참고로 한타 시작전에 세미탱커인 가렌이 먼저 들어가면 녹아버립니다. 반듯이 한타가 시작된 직후에 해주시면 됩니다.


추후 팁이 더 생각나면 보강하겠습니다.

공략 추천
50
작성자 누적추천
50
추천하기
댓글 223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