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스트라이크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챔피언 공략툴

[TSM TheOddOne] 정글의 독침 / 정글스카너 번역본 [TSM TheOddOne] 정글의 독침 / 정글스카너 번역본

Thecaous
작성일:
12-06-22 15:30
조회수
6476
수준의 유저를 위해 작성됨
※ 관리자에 의해 구 공략 게시판에서 옮겨진 게시물입니다.

원문 (http://www.thisisgame.com/lol/lol_guide_view.php?id=5515&page=3&type=2)
공략 추천
12
작성자 누적추천
12
추천하기

runes

옵션 합산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마법 저항력 +25.92
  • 방어력 +9
  • 이동 속도 +4.5%

가격 합산

3690 + 1845 + 1845 + 6150 = 13530

마스터리 masteries

테스트
3/4
공격 : 9

서머너스펠 summoner spells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1

스킬 skills

Level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수정 독침
Q 수정 베기 V V V V M
W 수정 외골격 V V V V M
E 균열 V V V V M
R 꿰뚫기 V V M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재생의 팬던트  체력 물약



다음 단계:

속도의 장화  현자의 돌  황금의 심장



만약 팀에 초반 데미지가 필요하다면:

광휘의 검



다음 단계:

닌자의 신발  얼어붙은 심장  (상대 물리 데미지가 빡시다면) 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  군단의 방패  (그렇지 않다면)


* 역자주 : 신발은 물리 데미지, 마법 데미지, 상대 Hard CC기 유무에 따라 가주시면 될 듯 합니다. 템 트리는 유동적으로 생각해 주세요.



마무리 템:

슈렐리아의 몽상  란두인의 예언  대자연의 힘  or / and  워모그의 갑옷  (필요하다면)  삼위일체  (게임이 잘 풀리고 돈을 많이 벌었다면)


* 역자주 :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생각해 주세요. 적에 AP가 흥하면 포오네(대자연의 힘) 먼저, AD Range Carry가 흥했다면 란두인을, 본인이 흥했다면 트포를.. 이렇게 순서 생각하지 말고 항상 Tap 키를 눌러 상대 cs 숫자와 킬 숫자, 아이템 트리를 확인하시고 템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추가공략 extra


TheOddOne / 번역자 : the Chaos




o TheOddOne


o 북미 최고의 lol 클랜중 하나인,

   Team SoloMid의 전문 정글러로,

   북미 1시즌, 2시즌의 2200 플래티넘 유저입니다.






0. 시작하기에 앞서...


o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섭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the Chaos 라고 합니다.

스카너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고부터 스카너를 해왔구요, 스카너에 대해 여러가지 공략들도 읽어보고 나름 연구하는 도중, SoloMid 에서 활동하는 북미 탑 랭커인 TheOddOne의 스카너 공략을 읽게 되었습니다. 템트리라던가, 마스터리 등, 저와 상당부분이 많이 달랐고, 그럼에도 한번 해 보니 꽤 흥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공유하고자 이 가이드를 번역하여 올리려고 합니다.


o 최대한 가독성이 높히기 위해서, 영문체의 번역은 자제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미숙하고 뭔가 좀 어색할지도 모르겠지만, 최대한 이것을 반영하도록 노력했기에,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o 무단으로 도용하는것을 막기 위해, 해당 가이드의 리플에 이것을 번역하겠다고 알리고, 링크까지 걸어두었습니다. 만약 TheOddOne이 지워달라고 요청하면, 이 게시글은 바로 지울 생각입니다. 이 점을 양해 바랍니다.


o 역자주석을 달아 제가 이 빌드를 하면서 느꼈던 생각이나, 번역하면서 부족한 추가적인 설명을 넣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소개


안녕하세요, 제 스카너 정글 가이드를 보시는분들, 환영합니다. 전 최근에 파밍, 갱킹 뿐만아니라 카운터 정글 방지에도 기가막힌 짱쎈 스카너 공략을 알아냈고, 전 이것을 가이드화 하기로 했습니다.


첫째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 정글스카너 가이드는 라인에서 데미지를 내는 라인스카너 가이드와 많이 다르다는 것이고, 방어적인 측면을 강조한 템 트리입니다. 왜냐하면, 정글스카너 같은 경우에는 라인스카너 보다 게임 내내 돈을 더 작게 벌고, 따라서 방어템을 먼저 가지 않는다면 먼저 죽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방어템과 팀 이펙트 아이템(란두인, 슈렐리아같은.. /역자주) 아이템을 포함시키고, 이를 강조했습니다.


원하건데, 이 가이드가 어떻게 제가 정글 스카너 빌드를 가는지 보여주고, 여러분들이 정글스카너나 라인스카너 둘다 잘 활용해서, 솔로큐를 돌리는 여러분들이 수월하게 전장을 지배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마스터리


제가 지금 쓰고있는 우디르 마스터리와 같은 마스터리이며, 이는 스카너에게 게임 내내 주어지는 아주 큰 방어 보너스와 지속력을 줍니다. 몇몇 정글러가 21 오펜스마스터리나 또 다른 비슷한 마스터리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스카너는 방어 마스터리로도 상대적으로 빨리 정글을 돌 수 있기 때문에 (보통 노말에서는 3:40초 혹은 더 빨리), 정글스카너가 탱커, 이니시에이터, 상대 캐리를 괴롭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게임이 극 후반까지 흘러갈 수 있는 경우를 고려한 빌드입니다.

전 이 방어 마스터리에서, 방어가 후반 게임에서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큰 이득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전 방어 3포보다 마방 3포를 줬고, 이는 제가 AP 누커에게 죽는 경우가 AD 케리에게 죽는 경우보다 게임 전반적으로 많았기 때문이며, 6 이라는 아머가 AD 케리에게 피딩을 하기에는 큰 고려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유틸에 9 포인트는 초반 게임에서, 스카너의 마나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며, 블루 버프가 일찍 꺼지는 경우를 없앴습니다. 전 이 9 포인트를 정글의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3. 룬 셋팅


마스터리처럼, 우디르와 같은 룬셋팅을 사용합니다.


빨강에 공속은 스카너의 패시브에 맞춰 공속룬을 사용하였으며, 게임 내내 낼수 있는 총 딜량을 볼때, 쿨다운을 감소시키는 것이 딜을 내는데 더 효과적이며, 방관이나 마관은 스카너의 쿨다운을 감소시키는데 별 소용이 없기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노랑에는 다른 정글러 셋팅과 마찬가지로, 고정아머를 사용해 파밍과 갱킹 때의 높은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셋팅하였습니다.


파랑에는 성장 마방을 사용하였고, 제가 마스터리 부분에서 언급한 중후반 게임때의 AP 누커에 탱키하게 상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왕룬에는 중립몹 캠프와 갱킹을 가기 위해, 맵 전역을 돌아다니기 유용한 이속룬을 사용했습니다. 왕룬 같은 경우에는 공속룬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전 이속룬을 더 좋아해서 이속룬을 씁니다.





4. 서머너 스펠


전 다른 스펠들보다도 플래쉬(점멸)을 선호합니다. 플래쉬 궁 을 이용해 적 팀에서 홀로 떨어진 케리를 낚아 끌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셔머너 스펠들은 그다지 유용한지는 모르겠군요. 플래쉬 궁을 이용해 순식간에 확~! 낚아버리세요. 고스트를 이용해 궁을 쓰고 끌어 나온다거나, 고스트를 쓰고 접근한다면, 적들은 이미 점멸을 써서 도망가버릴 것입니다.






5. 스킬들의 부가설명과 스킬트리


솟아오르는 힘  패시브 : Energize(충전)


이 패시브를 효과적으로 쓰는건 아주 중요합니다. 이 패시브는 킬을 확실하게 보장해주고, 특히 팀파이트에서 더 유용하게 씁니다. 적 챔프를 쫒아갈때, 패시브를 활용하기 위해 평타와 Q를 섞어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패시브를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 무빙샷을 하면서 끊임없이 자신의 위치를 타겟에게 다가가면서 잡아야 합니다. (물론 다른 스펠들도 쓰면서 말이죠!) 따라서 스카너가 움직이면서 중간중간에 더 많은 Q를 먹일 수 있게 합니다. 제 영상에서 보시면, 미드 라인에 있는 초가스를, 초가스가 움직이는 방향 앞쪽으로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평타와 Q를 무빙샷으로 먹이는 것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수정 베기  Q : Crystal Slash (수정 가르기)


보기에는 별로 데미지도 안나올꺼 같지만,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이는 스카너의 평타로 인해 매 2초나 아니면 더 짧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며, 이 때문에 아주 훌륭한 스킬이 되죠. 슬로우 효과도 꽤 좋으며, 슬로우는 적을 맞춘 후 2타때 부터 들어가게 됩니다. 이 스킬은 적은 마나 소모와 스킬의 능력, 그리고 데미지 때문에, 정글캠프나 적 챔프를 공격할 때 끊임없이 갈길 수 있습니다. (spammed라고 동사를 쓴거같은데.. 문맥상 이 뜻이 맞을꺼같아서 썼습니다. / 역자주) 다중타겟으로 걸리는 슬로우는 다시 뒤쪽으로 돌아가려는 상대 라이너들을 잡아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수정 에너지 상태가 아닐 때에는 큰 데미지와 슬로우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래서 전 라인 갱킹을 할때, 미니언 웨이브를 지나치면서 Q로 수정에너지를 채우고, 적 챔프에게 다가가서 슬로우를 겁니다.



수정 외골격  W : Crystalline Exoskeleton (결정성 외골격)


치고 들어가기 좋은 스킬이지만, 단점으로는 빨리 깨지기 쉽습니다. 적에게 접근하거나 전투에 참여하지 않은 적을 추적해 잡기에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방어 마스터리로 인해 스카너는 이 스킬로 인해 적 딜탱을 초중반 게임에서 앞지를 수 있으며, Q로 인한 슬로우까지 걸어버릴 수 있습니다. 스카너를 잡으려고 적 밀리들이 다가올 때, 이 스킬을 사용해 적 밀리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속과 공속이 실드가 깨지면 사라지지만, 이 스킬은 우디르의 ´거북이 폼´ 처럼 데미지를 경감시킬 수 있는 매우 가치있는 탱키 스킬입니다.



균열  E : Fracture (균열)


전 이 스킬이 라인에서는 유용하다고 들었는데, 정글에서는 그리 유용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초반 게임에 1레벨을 줘 봤자 마나만 잡아먹을 뿐이고, 그리고 5렙을 찍기 전에는 별로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쩌다가 한번씩, W에 들어가는 1포인트를 E에 넣고, 중반 게임에서 80데미지를 먹여 적을 죽일때 쓰곤 합니다.



꿰뚫기  R : Impale (꿰뚫기). 궁극.


스카너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이 능력은 플래시를 써버린 챔프에게 특히 치명적이고, 짧은 시간에 궁극 스펠이 캐스트 중일때 적이 만약 플래시를 써버린다면, 적이 스카너와의 거리를 벌리기 위해 플래시를 쓰더라도 다시 도로 끌려오게 됩니다. 이 스킬은 블라드의 W 와 같은 스킬로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설령 효과음이 나더라도 말이죠.

(해석상은 이렇게 되던데, 제가 블라드를 안해봐서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제보 바랍니다. /역자주)


스킬을 사용해 당겨올 때, 가장 큰 위협 요인은 상대 챔프의 밴쉬 실드가 켜져있을 때 입니다.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사거리를 가진 스카너이기에 적들이 도망가기 전에 벤쉬를 벗기기에는 어려운 일입니다. 전 주로 이니시에이팅으로 슈렐리아와 W를 혼합해 사용하거나, 혹은 플래쉬를 써서 우리 진형 앞으로 끌어옵니다.



o 스킬 순서


Q-W-Q-W-Q-R-Q-W-Q-W-R-W-E-E-E-R-E-E


스킬빌드에 대한 설명입니다.

Q는 초반에 다 올리는데, 꾸준히 높은 데미지와 슬로우 효과 때문입니다. 이것은 초반게임에서 스카너가 밀리들로부터의 우세를 가져다 주고, 중립몹 캠프를 빨리 파밍할 수 있도록 합니다. W를 두번째로 올리는 이유는 초반에 쉴드 레벨이 낮아 쉴드가 빨리 깨져버린다면 소용이 없고, 이는 바로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W에 레벨을 주면 줄수록 스탯 보너스가 더 증가하게 되고, 이것은 몇초라도 전투, 추적, 탈출에 있어 찬스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E는 나중에 찍는데, 정글 스카너에게는 그다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6. 아이템 빌드 설명


전 리그로스 1포션으로 시작하고, 이걸 현돌로 바꿉니다. 제 생각으로는, 스카너는 진짜 랜턴을 필요로 하지 않는 챔프이며, 그리고 2골템으로도 랜턴 정글러의 cs 파밍 골드량을 스카너가 후반 게임에서 따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최대한 파밍을 하고, 왠만하면
똥신과 현돌을 사기 전 까지 귀환하지 않습니다만, 만약에 부츠를 이전에 완성시킬 수만 있다면, 중립몹 캠프와 라인을 오가며 빠른 파밍과 갱을 더 자주 할 수 있게 됩니다. 2골템을 맞춘 후에도, 이 시점에서의 상대 정글러는 스카너가 2 골템을 갔다 하더라도, 쉽게 잡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전 종종 보다 초반에 딜을 더 뽑기 위해
쉰(광휘의 검) 을 가는데, 쉰은 드래곤 잡기, 적 갱킹, 타워링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스카너의 짧은 쿨다운 스킬 때문에 쉰이 항상 발동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초반에 이런 빌드를 갖추고 중반 게임에서, 적 챔프 조합을 고려한 방어템을 가야 합니다. 전 주로 처음에 적의 정글러, 탑, 봇의 AD 케리때문에 방어템을 가기에, AP 케리에게 스카너의 궁을 꼽아버리면, 아무도 저를 죽일 수 없게 됩니다. 다른 상황들, 예를들면 AP챔프가 2명이거나 하이브리드 챔프가 있을 때, 전 머큐리와 군단의 방패를 착용해 팀파이트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이렇게 적 조합에 맞춰 템 트리는 유동적으로 반응해야 합니다.


전 이 시점에서 슈렐리아를 완성하고, 적 주위를 배회하다가 궁을 꼽을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어떤 공격이 강력한지에 맞추어 방어템을 완성시킵니다. 란두인이라던가, 대자연의 힘이라던가, 그리고 돈을 더 벌었다면 워모그도 갑니다. 트리니티 포스(삼위일체)는 가장 후반에 맞추며, 스카너가 흥해 돈이 많을 때 맞춥니다.






7. 정글링 영상


제가 주로 사용하는 루트는


늑대 - 블루골렘 - 레이스 - 2작골 - 레드리자드 - 레이스를 가며, 4렙을 맞춥니다.









8. 마음가짐


정글스카너는 솔로라인에서 크는 라인스카너와 다르게 큰 데미지를 내기에는 힘듭니다. 제가 시도하려던 스카너의 역할은 우선 플래쉬와 슈렐리아 W 를 바탕으로 한 이니시에이팅, 적 케리를 끈임없이 괴롭히거나, 적들의 딜탱이나 다이브 챔프가 우리쪽 후방을 휘저으려 다가오는것을 막기 위해 슬로우를 꾸준히 걸어준다거나 하는 역할입니다. 종종 우리팀이 후퇴하는 상황일때, 첫째 우선순위로 스카너는 후방으로 빠져 다수의 적들에게 슬로우를 걸어주어, 적들이 우리 후방으로 다이브하려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적을 추노하려고 우리편에게서 멀리 떨어지 있지는 않은지 체크하세요. 만약에 당신이 적이 플래쉬, 돌진기, 도주기를 써버려 킬을 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팀의 뒤에 붙어서 당신의 팀에게 다이브하려는 적에게 슬로우를 묻히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며, 이것은 후방 케리들에게, 당신이 입히는 데미지보다 더 많은 량의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정글링중에, 전 주로 레이스와 울프 캠프를 따면서 종종 미드쪽으로 갱이 가능한지 체크합니다. 대개 바깥쪽 라인은 당신이 라인 주변에 있는 부쉬속에 숨겨진 와드를 발견하거나, 혹은 와드가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이상, 갱킹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9. 마치며..


스카너 정글에 대해 여러분들이 많은 것을 배우셨길 바랍니다.

우디르의 정글과 상당히 유사하지만, 몇몇 부분은 스카너의 스킬셋 때문에 다른 부분도 많습니다. 스카너는 강력한 스킬셋과 상위권 파밍 능력 때문에, 상위 랭크게임에서 쉽게 픽이 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지젼 스카너"로 다가가기 위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역자 : 마치며...


o 해당 게시물을 링크해 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olomid.net/guides.php?g=13232



o 스카너는 카운터 정글에도 상당히 능한 챔프입니다. 첫 블루, 레드 리젠이 1:55이고, 리쉬를 받은 상태에서 잡는시간이 약 15초~20초 정도라고 가정했을 때, 시간 체크를 통해 5분마다 (7:10 / 12:10 / 17:10, etc..) 주기에 맞추어 약 1~2분 전에 상대 진영 버프몹 근처 부쉬에 와드를 꼭 설치해 주시고, 리젠 시간에 맞추어 주변 지역 캠프를 파밍하시다가, 리젠 됨과 동시에 카운터를 치고, 빠져주시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물론 스마이트 또한 그에 맞추어 쿨이 돌아와 있어야겠죠 !!


그리고 적 작은 정글몹을 카운터칠때는 꼭 한마리씩 남겨두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


저는,


아군정글러가 잘크고 적도 잘큰 정글러로 리드한 아군정글러는 50점짜리 정글러라면,

아군정글러가 잘컷는데 적은 잘 못큰 정글러로 리드한 정글러는 80,90점 짜리 정글러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의 상황이 팀 파이트시, 5:5의 승률이라면,

후자같은 경우에는 7:3, 8:2 정도의 승률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귀환시 와드를 꼭 챙겨서, 적 버프 부쉬, 중앙 시냇물 근처의 적 진영 3거리 지역 등,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 할 수 있도록 꼭 와드를 설치합시다!!



o 인터넷에 에러가나서 한번 쫙 날아가 버리니... 적을 마음이 싹 사라졌지만, 그래도 이렇게 번역하고 나니 기쁩니다. 전부터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해 놓고 나니 기쁘군요.


o TheOddOne의 스카너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과 위계, 템트리와 마스터리, 룬셋팅 등을 다루는 가이드입니다. 기타 자세한 와딩 요령이라던가, 정글링, 카운터 정글링에 대한 요령이라던가, 기타 팁들은 저보다 더 뛰어나신 고수님들의 가이드나 팁 란에 많습니다. 검색을 생활화합시다 !!



o 추가로 부족한 부분은 더 적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하루 행복하게 보내세요!!


공략 추천
12
작성자 누적추천
12
추천하기
댓글 223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