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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공략툴

[Ashe]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애쉬 [Ashe]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애쉬

StomX
작성일:
12-06-05 03:52
조회수
6669
수준의 유저를 위해 작성됨
LOL을 접하고 애쉬를 플레이 한지도 벌써 1년이 되었군요.
그러한 이유로 애쉬 공략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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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es

옵션 합산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공격 속도 +12.6%
  • 방어구 관통력 +7.68

가격 합산

1845 + 3690 + 3690 + 3075 = 12300

마스터리 masteries

테스트
3/4
공격 : 9

서머너스펠 summoner spells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1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2

스킬 skills

Level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집중
Q 냉기 사격 V V V V M
W 일제 사격 V V V V M
E 매 날리기 V V V V M
R 마법의 수정화살 V V M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대국민 시작템 똥신발입니다.

다들 3힐포 들고 가지만 전 2힐포 1마포 들고 갑니다.

W짤을 위해서요.

물론 라인 푸쉬를 안하는 한도내에서 입니다.

핵심 아이템


도란검은 초반 뚝심발휘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무한의 대검은 원딜이라면 꼭 사용하는 아이템이고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아이템이죠.

유령 무희는 공속 이속 크리율 등 원딜의 능력을 극대화해주는 코어 아이템입니다. 전 2개를 사지요.

피바라기는 중반 이 후 한타 때 생존력을 높이기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최종 아이템


최종엔 이 아이템들이 인벤에 남아 있습니다.

멜모셔스의 아귀와 최후의 속삭임은 상황에 따라 바꿔 사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빌드


보통 제가 진행하는 아이템 빌드 순서입니다.

초반 파밍이 수월하지 않을 경우 첫 BF소드 대신 곡괭이를 먼저사도 됩니다.

추가공략 extra

애쉬는 어떤 챔피언인가?


애쉬는 여왕님입니다.

받들여 모셔지는 여왕님이라서 1:1 초약캐입니다.

애쉬 플레이어가 상대 원딜 플레이어보다 컨트롤이 엄청 좋다거나

애쉬 플레이어의 아이템이 상대 원딜 플레이어보다 훠~~얼씬 좋은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경우에는 상대 원딜과 1:1? 꿈도 꾸지마세요.

녹습니다 녹아!

단, 우리 팀원들에게 받들여 모셔지면서 쑥쑥 큰 애쉬는....

잘 큰 베인만큼 무섭습니다.

그래서 여왕님입니다. ♡ㅁ♡


기초 운영법


1. 짤짤이 보단 미니언 막타에 집중.

  - 애쉬는 평범하게 크면 0.5인분합니다.

    잘 크면 2인분 합니다.

    잘 크려면? 상대보다 CS 높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CS먹다가 갱오는 우리 팀원과 상대 잘 줏어먹으면 됩니다.

2. 주기적인 정찰 플레이

  - 애쉬의 부엉이는 잘 쓰면 OP!

    적 정글과 미드 라인의 로밍 및 갱킹 방지를 위한 부엉이와

    서폿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와딩!!

    살기 위한 기본입니다. 기본!!!

3. 라인 관리

  - 1번과 관련 있는 부분입니다.

    미니언은 막타만 먹습니다. 라인 풀링을 위해....

    추가적으로 라인 관리 시 가장 좋은 위치는 아래에 표시된 위치입니다. (곧 업로드 하겠습니다.)


중반 이후 운영법


중반이 언제부터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20분이 넘어서는 시점을 중반으로 보고 있습니다.
잘 컸으면 코어템 1.5개 정도 맞추는 시간이고
못 컸어도 1개 맞추는 시간이니까요.
이 때 쯤부터는 타워도 부수고 용쌈이 매우 활발해지며 바론을 먹기 위한 눈치 싸움이 격해지지요.
이 때 애쉬의 역할은 역시나 정찰과 한타 시 좋은 포지셔닝과 함께 하는 극딜입니다.
부엉이와 한 두개의 와딩으로 적의 이동경로 요소요소를 파악하여 적의 숨통을 조이고
한타 발생 시 적에게 회색화면을 선사해주면 되는겁니다.

적의 견제가 너무 심해서 포지셔닝이 힘들 경우에는 상황에 맞춰서 방템을 갈 수도 있고
우리 팀의 탱키한 챔프 또는 서포터에게 프로텍트를 요청하면 됩니다.
물론 안되는 경우가 더 많지만 안 해주는 것 보다는 훨씬 좋으니 꼭 부탁하세요.

궁극기 타이밍


애쉬의 궁극기는 언제 써야할까요?

한타의 시작은 궁극기부터? 그래서 먼저 궁으로 이니시에이팅해야하는 걸까요?

아니면 한타 시 상황봐서 써주면 되는걸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합니다.


우리 팀원 중 한타 유도 챔프가 있다면 내 궁은 한타임 또는 두타임 늦게 쏜다.

예를 들어 말파이트, 쉬바나, 노틸러스 등의 챔피언이 있다면 굳이 애쉬가 이니시에이팅 안해도 됩니다.

적과의 거리가 좀 떨어져있어서 원거리 이니시에이팅이 필요한 경우라면 모를까

가깝다면 차라리 그 궁 아껴서 날 찍고 들어오는 적 딜탱이나 정글러를 떨어뜨리세요.

그렇게 하는 편이 생존율도 올라가고 한타 기여도도 올라갑니다.


우리 팀에서 한타 유도 효율이 가장 좋은 챔피언이 나다.

이런 상황이라면 적과 우리 팀원의 거리가 가깝고 적이 한군데로 모이는 시점에 궁을 날려버립니다.

애쉬의 궁극기는 타겟 대상을 기절시키고 그 주위 대상을 얼려서 이동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적 플레이어들이 가까운 거리에 모여있을 때 쏴주는게 효율적입니다.


룬, 마스터리 설명


빨강 공룬 : 미니언 막타를 수월하게 먹기 위함이 첫번째 이유이고,

                초반 싸움에서는 방관보다 공격력 옵션이 좀 더 아프고 무섭습니다.

노랑 공속

파랑 공속 : 공속룬을 쓰기도 하고 고정물방+성장마방을 쓰기도 합니다.

                저는 공속을 사용하면서 적과 싸울 때 한대라도 더 때리기 위함이고 효과는 좋습니다.

보라 방관 : 이 정도 방관을 박아줘야 아프겠죠? ㅡㅡ


마스터리는 국민 원딜 마스터리인 21-0-9 입니다.

가끔 21-9-0으로 플레이하기도 하지만....21-0-9에 비할바 못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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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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