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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공략툴

이야아아아! 나는 훌륭하고도 위대한 해적.... 사냥꾼님이시다! 이야아아아! 나는 훌륭하고도 위대한 해적.... 사냥꾼님이시다!

미스뽀츈
작성일:
14-05-20 10:06
조회수
71926
수준의 유저를 위해 작성됨
웃음소리가 매우 경쾌한 아름답고 똑똑하고 귀엽고 착하고 이쁘고 위대하고 섹시한 미스 포츈! 원거리 딜러중 최강 맞딜을 자랑하는 그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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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es

옵션 합산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52
  • 공격 속도 +5.76%
  • 방어력 +9
  • 공격력 +6.75

가격 합산

3690 + 1845 + 3690 + 3075 = 12300

미스포츈은 방어력과 방어구 관통력/공격력이 중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빨간 룬으로는 방어구 관통력 혹은 고정 공격력 룬을 찍어주시는게 좋고,

노란색 룬은 방어력 룬이 좋답니다.

게다가 공격속도까지 높여주면 많이 유용합니다. 하지만 생존력을 높이려면 마법 방어룬을 박는것도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란 룬은 공격 속도 혹은 고정 마법 저항력 룬을 박아주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공격력을 높여야되는데, 그러려면 정수를 사용해서 올리는게 딱이죠.

녹기 쉬운 챔프일수록 방어력이 중요합니다.

마스터리 masteries

테스트
3/4
공격 : 9

추천 원거리 딜러 마스터리는 공격 21과 방어 9입니다.

미스포츈은 적 원거리 딜러와 1:1전에서 매우 우월하지만,

체력과 방어력이 따라주지못하기때문에, 방어력과 체력을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명타 발동시 공격 속도를 5% 상승 시켜주는것과 불순물 탄환를 잘 활용한다면 적을 순식간에 녹여내릴수있습니다.

서머너스펠 summoner spells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1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2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3

 

1. 방어막 점멸

 

회복 스펠이 크게 너프됬습니다. 게다가 상대에게 점화 혹은 점화와 같은 효과를 주는 스킬이 있으면 대폭 감소시키죠. 그렇기 때문에 요새는 회복을 들지않습니다. 하지만 방어막은 그것 상관없이 한타 혹은 상대 원거리 딜러 챔피언과 붙을때 매우 큰 도움을 주며,생존을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점멸 주문은 미스 포츈의 쌍권총 난사 스킬 사용 포지션을 잡기위한 주문으로 매우 유용합니다. 도망 혹은 추격을 도와주며,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주문입니다.


이 스펠 세트를 추천합니다. 맞딜의 최강자인 미스 포츈에게는 더더욱 좋은 스펠 세트죠. 생존력이 낮기때문에 이 스펠은 제가 자주 쓰는 스펠이기도 합니다. 맞딜하는 도중이나 한타때 제일 도움되는 주문 세트인데다가 탈진은 서포터들이 들어주는것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이죠.

 

 

 

2. 정화 점멸

 

CC기가 있는 챔피언이 로테이션일 경우, 정화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정화는 모든 스킬로부터 해로운 효과 및 CC기를 무효화시켜주기 때문에 한번 잡히면 거의 100% 사망하는 미스 포츈에게 좋은 생존 주문입니다.

 

 

 

 

 

3. 탈진 점멸

 

맞딜의 최강이라 불리는 미스포츈에게 탈진은 킬을 쉽게 딸수있게 도와주는 주문입니다. 상대의 공격력을 70% 감소 및 스킬 피해를 35% 감소시켜주며, 이동속도를 40% 깎아주기 때문에 도망치는 챔피언을 잡기에도 좋으며, 맞딜 하는 도중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주문은 회복을 들을 필요가 없어진 서포터들이 드는 주문이지만, 드물게 안드는 서포터들도 있기때문에 그런 경우에만 드는 주문입니다.

스킬 skills

Level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활보
Q 한 발에 두 놈 V V V V M
W 불순물 탄환 V V V V M
E 총알은 비를 타고 V V V V M
R 쌍권총 난사 V V M

 

 

 

1. 활보 [ 패시브 ]




첫째로, 미스 포츈의 패시브 스킬인 활보 입니다. 미스 포츈이 7초간 공격 받지않으면 이동속도가 25초씩, 4초마다 계속 증가하며 최대 7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라인 참전 및 한타 참전하기에 매우 유용한 스킬이죠.






2. 불순물 탄환 [ 액티브 ]



이것은 미스 포츈의 불순물 탄환 스킬입니다. 상대의 회복 능력을 50% 감소시키며, 패시브로 대상을 공격할때마다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중첩까지 중첩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동안 미스 포츈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맞딜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이며, 미스 포츈을 맞딜 최강 캐릭터로 만들어주는 주력 스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스킬을 선 마스터하는것이 좋습니다.









3. 한발에 두놈 [ 액티브 ]




한발에 두놈 스킬은 저렇듯이 CS 뒤에있는 챔피언을 공격하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만약 상대 영웅의 CS 사냥을 방해하려면 이 스킬이 적합하죠. 아니면 아군 CS 뒤에서 계속 저렇게 공격해주면서 상대의 체력을 깎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두번째 타격 대상이 랜덤이므로 컨트롤에 능숙해야합니다.

 

팁1 : 불순물 탄환 스킬을 활성화하고나서 기본 공격을 하고난 뒤에 한 발에 두 놈스킬을 사용하면 다시 빠르게 기본 공격을 한번 더 하게됩니다. 기본 공격 속도는 같은데 중간에 한 발에 두 놈스킬로 한방 더 먹이는 셈이죠. 이 행동은 순식간에 불순물 탄환 스킬의 패시브 효과를 3중첩까지 쌓아줄수있습니다. ( 최대 4중첩 )

팁2 : 라인전 도중에 부쉬안에 들어갔다가 나와서 상대 챔피언에게 평타 혹은 한 발에 두 놈를 날리면 미니언들의 공격 대상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미스 포츈의 활보 패시브 스킬로 인해 재빠르게 다시 부쉬안에 들어가면 미니언들의 공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행동을 반복하며 견제한다면 상대는 소심한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게됩니다.










4. 총알은 비를 타고 [ 액티브 ]




총알은 비를 타고 스킬은 상대 챔피언의 속도를 늦추며,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줍니다. 도망가는 상대 혹은 쫒아오는 상대의 속도를 늦추고 상대하기 쉬우며,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역시 상대의 CS 사냥을 방해할수있습니다. 저는 주로 상대가 CS 사냥하는것을 방해하는 용으로 씁니다. 도망가거나 쫒길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적중률이 낮습니다.


팁 : 쌍권총 난사를 사용하기전에 상대방에게 쓴다면, 명중률을 훨씬 높히고 상대방을 죽일수있는 확률을 많이 높여줍니다.











5. 쌍권총 난사 [ 액티브 ]







마지막으로 미스 포츈의 궁인 쌍권총 난사입니다. 저 무시무시한 사거리와 공격력을 보세요. 파밍 (CS들 순삭)에도 좋지만 저렇게 4~6칸 있는 챔피언들을 사냥하기에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특히 상대가 자신에게 붙어있다면 꼭 쓰도록 하세요. 이 스킬은 사거리가 매우 길기때문에 도망가는 상대를 잡을때도 유용합니다. 이 스킬은 언제 어디서 사용하느냐가 중요하죠.



팁: 채널링이 사라졌기때문에 상대방을 죽이기가 훨씬 더 수월해졌습니다. 상대방을 놓칠 확률이 줄었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 선 신발을 가지 않는 이유는?


미스 포츈에게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활보 공격받지않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데요, 5초후에 최고치에 도달하게되면서 신발을 사고난 상태로 플레이하는것과 비슷한 효과를 줍니다. 상대가 신발을 신을때 롱소드를 가면 상대를 견제하기 훨씬 쉽습니다. 그러니 롱소드를 구매해서 선 피바라기를 마련할 준비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시즌 4에 들어서면서 도란 아이템이 다시 좋아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적 챔피언과 자주 전투를 벌이시는 플레이어들에겐 도란의 검을 추천드립니다.


 


 

핵심 아이템


 

이렇게 핵심 아이템들을 다 맞추고난 경우, 미스 포츈의 쌍권총 난사 공격력이 300일거라는 가정에 최후의 속삭임을 구비(특성 방어구 관통력 + 최후의 속삭임 = 50% 방어구 관통력)한 채로 쏜다면,

방어 200을 보유한 적탱커 딜탱에게는 무려 1040 데미지가 들어가고 이것은 3천 피통이라면 1/3를 깎을 수가 있으며,

방어 100을 보유한 타 적군 ap ad유닛에게는 1560 데미지가 들가며 거의 피통 60%을 깎을 수가 있습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가 시즌 3이 되면서 미스 포츈에게 중요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체력을 200올려주며 공격력과 쿨타임 감소 보너스를 주며, 방어구 관통력 +10에 물리 피해를 입힐경우 방어력이 최대 5번까지 중첩 5%씩 감소합니다. 즉, 25%나 감소한다는겁니다. 거기에 관통력 룬과 관통력 효과덕분에 막강한 피해를 입힐수있으며, 불순물 탄환가 물리 공격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미스 포츈에게 거의 필수 템이 되었습니다.






최종 아이템



이렇게 맞춘다면 미스 포츈의 궁인 쌍권총 난사가 그냥 궁이 아니게 됩니다.

이 템트리를 맞춘뒤, 궁을 시전할때마다 상대는 줄행랑을 치거나 골드로 소멸해버리게됩니다.













다음은 아이템빌드입니다.


아이템 빌드



제가 선호하는 쪽입니다.

선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면 미스포츈의 공격력과 스킬 위력을 많이 향상시켜줍니다. 하지만 피바라기는 공격 속도가 빠른 미스포츈에게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니 선 피바라기를 가도 무관합니다.

수은 허리띠는 적 챔피언에게 잡혔을 경우에 매우 좋습니다. CC기가 있는 챔프가 상대방에게 있을경우 거의 필수로 수은 허리띠를 가셔야될겁니다. 안그러면 잡혀서 골드가 되버릴거에요.

새로 추가된 2티어 장화인 광전사의 군화: 격노는 이동 속도를 상대를 기본공격이나 스킬로 피해를 가하면 이동속도가 2초동안 12%나 상승 시켜주기때문에 미스 포츈의 속도를 대폭 증가시켜줍니다.


수은 장식띠를 구입하고난뒤 상위 아이템인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돈 소비가 심합니다. 하지만 돈이 남아돈다면 상위 템으로 업그레이드 합시다! 만약 상대에게 CC기 챔피언이 많은 이유로 수은 장식띠를 다른 템보다 먼저 구입했을경우에 상위 템으로 올리는건 추천하지않습니다.


요새 나온 몰락한 왕의 검는 공격속도 +40%와 생명력 흡수 +10%, 그리고 기본 공격 적중시 대상의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 그리고 사용 효과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피바라기에서 얻던 공격력의 1/4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미스 포츈에게 비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미스 포츈에겐 공격력을 주는 템이 중요하기 때문에 몰락한 왕의 검템은 그리 좋은 효과를 발휘하지못하기 때문이죠. 반면에 베인같은 챔피언(기본 공격만으로 먹고 사는 챔피언)들은 이 아이템을 주로 애용합니다.

추가공략 extra

원거리딜러는 누구든 다 뒤에 있어야됩니다

꼭 뒷라인에 머물면서 언제 들어와야하는지를 잘봐둬야합니다


상대 챔프들이 어느정도 스킬을 사용한것같으면 팀의 탱커와 함께 사냥시작하는게 좋아요

너무 안들어오는것도, 너무 일찍 들어가는것도 문젭니다.

원딜은 정말 드럽게 하기 힘들어요

자리도 잘잡아야되고 어디에 있어야되는지도 계산하고 생각해야되니까요


미스 포츈은 잘못하면 녹기 쉽상이니 특별히 조심해야합니다

카사딘은 정말 파고들어서 치고 빠지고를 잘합니다

그러므로 원딜을 녹이기도 쉽죠.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카사딘에게 잘못걸리면 피딩만 하게되요. 그러니까 서폿이 와딩을 많이 해줘야하는것도 있습니다





봇 라인 설명



 

봇라인의 미스 포츈은 상대를 견제하기 쉽답니다. 한발에 두놈 스킬은 CS를 공격함과 동시에 그 뒤에있는 원거리 딜러 혹은 서포터를 공격할수있습니다. 그렇게 견제를 하면서 총알은 비를 타고 스킬을 배우고, 상대 원딜을 계속 견제하고 CS먹는것을 방해하면서 자신은 CS를 많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CS를 상대 원거리딜러보다 많이 먹는거에요. 아무리 데스를 많이 했더라도 CS수가 두배 차이난다면 아이템이 별로 차이나지않을거거든요. 그래도 킬수가 그렇게 심하게 차이난다면 답이 없어요.

 

 


쌍권총 난사 궁극기인 쌍권총 난사는 어떤 상황에서든 유용하게 쓰입니다.


 

도망가는 상대를 잡는데 정말 좋아요. 상대가 체력이 2칸밖에 안남았다 싶으면 곧바로 사용하세요. 그렇게 하면 바로 킬수를 따냅니다. 게다가 사람들은 이런식의 궁을 잘 모르기때문에 계속 맞으면서 도망가는게 대부분이에요. 바로 옆으로 피하면 되는데 일직선으로 맞으면서 도망가니 잘하면 3~4칸 남은 챔피언들도 사냥할수있습니다. 또한, 채널링이 사라졌기 때문에 총알은 비를 타고를 사용하자마자 바로 시전하여 느려진 상태로 도망가는 상대를 잡기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한 발에 두 놈 한 발에 두놈 스킬은 언제나 맞은 상대의 뒤에있는 사람을 공격해요. 


 

데미지도 많이 나오게되니 도망가는 상대 잡기에도 좋습니다.

상대 챔피언을 킬하려면 한칸~한칸 반정도 남은 상태일때 쏘면 됩니다.

하지만 이때 뒤에 여러명의 목표물이 있으면 자신이 원하는 챔피언이 맞지않을수도있으니 조심하세요

하지만 한명일경우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불순물 탄환 불순물 탄환은 상대의 회복 능력을 50%로 줄입니다.


 

상대에게 탈진을 걸고 불순물 탄환 스킬을 켠뒤 공격을 가하면 쉽게 킬을 따낼수있을겁니다. 또한 상대 챔피언의 회복 능력 및 회복 스킬을 50%로 줄일수있어서 훨씬더 견제하기 쉽습니다. 이 스킬은 초반 맞딜에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공격 속도도 높아지는데다가 회복 능력 50% 감소는 상대에게 크리티컬 효과죠. 회복 주문을 무용지물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게다가 이 스킬과 함께 한 발에 두 놈스킬을 적절히 잘 이용한다면, (부쉬안에 들어갔다 나오며 한방씩 먹이다가 서포터와 함께 기습) 마법 피해 중첩까지 합쳐서 큰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킬을 따내거나 상대를 스폰존으로 돌려보내게 됩니다. 상대가 스폰존으로 돌아갈정도로 피가 적다면, 도망가게 놔두는것이 좋습니다. 괜히 쫓다가 타워에게 죽거나 상대 서포터에게 킬을 당하면 오히려 자신에게 피해이기 때문이죠. 돌아간동안 CS를 사냥하고 있는것이 좋답니다.
 

 

 

 

 

미스 포츈은 소라카와 알리스타, 그리고 블리츠 크랭크가 제일 어울리는 서포터입니다.

소라카인 이유는 미스 포츈의 마나를 회복할수있기 때문이며, 회복능력이 뛰어나기때문에 미스포츈의 생존력을 올려주기때문입니다. 블리츠 크랭크 및 알리스타는 도망가는 상대를 잡아내서 원딜에게 던져주는 역할이므로 어떤 원딜에게든 아주 잘 어울리는 서폿입니다.


 

 


 


첫 라인에 들어설때


 파란 진영
 

첫 라인에 들어서는것은 어느 라이너에게나 중요한 시기입니다. 먼져 부쉬안에 대기하다가 상대를 기습하게되면 많은 피해를 입힐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봇 라인은 여러개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1. 부쉬 안에서 대기






저쯤에 부쉬안에 있는것이 좋습니다. 괜히 끝에 숨어있다간 블리츠 크랭크의 손이나 알리스타의 꿍에 당하기 쉽상이기때문이죠. 저정도면 들어온 상대를 공격하기에도 좋은 사거리고, 도망가기도 딱 좋은 포지션입니다.


하지만 상대 부쉬속에 아무도 없다 싶으면 곧바로 파고 들어가세요.



이렇게 상대방이 아직 아무도 안왔거나 미스 포츈의 패시브 스킬로 너무 일찍 도착했다 싶으면 저기에 숨어서 들어오려는 상대를 공격하는것도 좋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쪽 부쉬안에 아무것도 없을거라는 생각을 가지고있기에 무조건 들어가고 보는 성격인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저렇게 숨어있다가 들어올때 쏘면 벌써부터 반정도를 깎은 상태로 게임을 시작할수있습니다.

 

 

 

 

 

 

2. 작은 골렘 사냥


 작은 골렘 사냥은 파란 진영일때만 가능합니다. 작은 골렘은 아래쪽에 있는 골렘 몹을 얘기하는것인데요, 이때 서포터가 두 골렘중 작은 골렘을 공격한뒤 빠집니다. 그 상태로 작은 골렘을 죽인뒤, 다른 큰 골렘을 같이 잡으시면 초반부터 거의 반정도 경험치가 차있는 상태에서 플레이를 하실수있고, 상대보다 훨씬 더 빨리 성장할수있게 됩니다.









3. 레드 리쉬



파란 진영일 경우에는 레드를 리쉬해줍니다. 정글러가 선 레드 취향일경우에만 해주며, 정글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함이죠. 이때, 절대로 레드 룬을 뺏어가면 안됩니다. 정글러가 레드를 주기전까지는 레드 룬을 가져가면 안됩니다. 하드 리쉬가 필요치않은 챔피언일경우, 레드 리쉬는 미드라인에게만 맡겨도 상관없습니다.

보라 진영



보라 진영은 위와 같되, 작은 골렘 사냥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가지 선택지인 1번과 3번밖에 없습니다. 

대신 3번의 레드 리쉬가 아닌 블루 리쉬입니다. 




 






다음은 원거리 딜러별 라인전 설명입니다. 넘기실 분은 댓글란으로 내려가고나서 스크롤을 조금만 올려주세요


원거리 딜러 설명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사거리 : 525 ]
  

그레이브즈는 상대하기 까다로운 원거리 딜러입니다. 빨리 뽑기 이 스킬때문에 총알은 비를 타고 스킬이 무용지물이 되고, 쌍권총 난사스킬을 맞추기도 힘들어지기 때문이며 따라잡히거나 놓치기 쉽기때문이죠. 그렇다고 미스포츈에게 힘든 상대는 아닙니다. 연막탄 범위를 조심하고 산탄 사격 스킬만 피하면서 한 발에 두 놈 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견제할수있습니다. 또한 미스포츈 보다 사거리가 조금 짧기 때문에 미스 포츈이 선제공격을 할수있으므로 힘든 상대가 아닙니다.




베인 베인 [ 사거리 : 550 ]

베인 아줌마는 다른 상대보다 훨씬 상대하기 쉽습니다. 일단 베인은 구르기 스킬로 따라잡거나 도망가는데 유용하며 선고 스킬이 뒤에 벽이 있는 상태로 싸울때는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인과 전투중일때는 절대로 벽에 가깝게 있지마시고, 넓은 지형에서 싸워야 합니다. 서포터에게 마나가 별로 없거나 자신에게 마나가 별로 없다 싶으면 싸움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파란 진영일때 아군 서포터가 알리스타라면, 알리스타를 앞장세워서 상대 진영 부쉬에서 기습 기회를 노리시는것이 좋습니다. 운이 좋다면 미니언이 나오기전에 1킬을 먹고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보라 진영일때에는 상대 정글러가 레드를 먼져가는 챔피언이라면 이와 같은 행동이 가능합니다.


+ 베인이  결전의 시간를 사용한뒤  구르기를 사용하면 1초간 은신 상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인이 궁을 사용했을때 베인의 위치에 투명 감지 와드를 깔아주면 아무 방해없이 그대로 베인을 타겟팅 할수있습니다. 






바루스 바루스 [ 사거리 : 575 ]

바루스는 조심해야 될게 있다면 부패의 사슬 스킬과 퍼붓는 화살 스킬 일것입니다. 퍼붓는 화살 스킬은 상대가 CS를 먹는것을 방해할수 있으며, 회복 주문 및 마법 효과를 50% 절감시킵니다. 어디에 떨어질지 잘 보이기때문에 피하기는 쉽지만, 주의하지않으면 이 스킬때문에 견제당하기 쉽상입니다. 부패의 사슬 스킬은 챔피언을 속박합니다. 이것을 맞으면 곧바로 온갖 스킬을 죄다 맞을 확률이 높으니 부패의 사슬 스킬을 특별히 조심해야됩니다. 또한 사거리가 미스 포츈보다 25 많기때문에 정작 붙게되면 바루스가 먼져 공격하게 됩니다.

그것 빼곤 바루스 역시 그렇게 단단한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몇몇 챔피언들보다 난이도가 낮을겁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사용자 마다 차이가 심하게 납니다.


바루스가 잘하는 사람이 잡은거 같으면 당신은 작은 하마가 아닌 작은 까마귀가 되버립니다.





시비르 시비르 [ 사거리 : 500 ]

시비르는 스킬 공격력이 위험합니다. 직선으로 던지는 부메랑 검 스킬과 튕기는 튕기는 부메랑 스킬로도 충분히 많은 체력을 잃을수가 있죠. 튕기는 부메랑 스킬은 그렇게 위험하거나 피해가 심한게 아니지만 부메랑 검 스킬은 자칫하면 킬당하기 쉽상이더군요. 하지만 직선으로만 공격하기때문에 그렇게 가까이 붙어있지 않는한 피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사거리가 미스 포츈보다 50 차이가 나기때문에 견제하기 쉬운 상대입니다. 하지만 시비르의 궁을 조심하세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높여주는 시비르의 궁은 승패를 바꿔버립니다.




애쉬 애쉬 [ 사거리 : 600 ]

애쉬는 다른 원거리 딜러보다 견제하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이 챔피언은 다른 원거리 딜러들보다 성능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으며, 공격 스킬은 일제 사격와 궁인 마법의 수정화살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중를 무시한다면, 당신은 자신이 작은 까마귀가 되어있는 상태를 발견할겁니다. 애쉬는 기본적으로 매 날리기 스킬이 있기에 정글 갱을 당할 확률도 낮으며, 상대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늦추는 냉기 사격 스킬이 있습니다. 또한 마법의 수정화살 스킬은 가까이서 맞지않는이상 피하기도 쉬운 스킬입니다. 미스 포츈으로 애쉬를 견제하는것은 쉬울겁니다. 그녀가 이동속도를 늦춘다구요? 당신도 총알은 비를 타고로 늦추세요. 애쉬는 사정거리가 다른 챔피언들보다 긴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뛰어난 챔피언도 아닙니다. 역시나 사용자에 따라 다르지만 애쉬는 제가 봐오면서 잘하는 사람을 본적이 없었습니다.




우르곳 우르곳 [ 사정거리 : 425 ]

미스 포츈과 사정거리가 100이나 차이나는 사거리 곶아 우르곳입니다. 그렇다고 방심하면 배때지에 산성 추적탄를 맞는 수가 있습니다.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스킬도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맞게된다면 산성 추적탄 스킬을 자동적으로 맞게 되기 때문이죠. 게다가 우르곳의 궁인 초동역학 위치전환기는 자신의 위치와 상대방의 위치를 뒤바꿔 놓습니다. 한타때 매우 치명적인 스킬이지만 그동시에 자신도 죽을수있는 도박 스킬이죠. 우르곳이 타워를 끼고있을때는 절대 다가가면 안됩니다. 자칫하면 상대 타워를 껴안고있는 자신을 발견할수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역시 미스포츈과 사거리 차이가 크다보니, 견제당하기도 쉽고, 서로 맞딜을 하고있었을 경우엔 다른 챔피언들보다 쌍권총 난사 스킬을 더 많이 맞기도 합니다.






이즈리얼 이즈리얼 [ 사거리 : 550 ]

이즈리얼은 그렇게 힘든 상대가 아닙니다. 미스 포츈과 사거리도 같을 뿐더러, 신비한 화살 스킬과 정수의 흐름 스킬, 그리고 정조준 일격 스킬은 죄다 직선상 공격이기 때문에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비전 이동 스킬만 조심한다면, 이즈리얼은 쉬운 먹잇감일 것입니다. 하지만 정조준 일격는 무시할수 없는 스킬입니다. 사거리가 무한대로, 한쪽 스폰존에서 다른쪽 스폰존까지 날아갑니다. 맞딜을 하게된다면 직선 공격을 조심하시고, 서서 공격하는것은 자살행위니 계속해서 움직이면서 전투를 벌이셔야합니다.







케이틀린 케이틀린 [ 사거리 : 650 ]

원거리 딜러중 사거리가 제일 길며, 미스 포츈으로 상대하기 버거운 상대입니다. 일단 패시브인 헤드샷 스킬은 8/7/6번째의 기본 공격마다 150%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수풀에서 공격할땐 2씩 스텍이 쌓이니 주로 수풀에서 공격하는 케이틀린을 자주 뵐겁니다. 또한 수풀에 들어가는 입구마다 요들잡이 덫 를 설치해서 챔피언을 잡아둘수 있으며, 직선 공격인 필트오버 피스메이커로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90구경 투망스킬로 상대방을 느리게 만들고 자신은 도망갈수있으며, 비장의 한 발 스킬로 저격도 하지요. 그러므로 서폿과의 팀웍이 잘되야합니다. 비장의 한 발 스킬은 아군 챔피언이 대신 맞아줄수있기 때문에, 서포터분들이 언제든 저 스킬에 맞아줄 준비를 하고 있어야됩니다. 또한 수풀로 들어가기 전에 요들잡이 덫를 주의해야합니다. 이 스킬은 챔피언을 잡아두며, 잡힌 상태에서 어떤 이상한 일을 당할지 모르기때문입니다. 게다가 케이틀리는 사거리가 100이나 차이가 나기때문에 CS먹는데 방해가 심할수 있습니다. 1:1 맞딜을 하면 불리할수도 있으니 라인을 당기면서 싸우다가 아군 정글러의 갱을 이용해서 함께 처리하면 쉽게 견제할수있습니다.




 

코그모 코그모 [ 사거리 : 500 ]

이 원거리 딜러는 많은 원거리 딜러의 카운터라고 할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공허의 분비물 스킬로 일직선상의 챔피언들을 느리게 만들며, 부식성 침로 미스포츈의 얼마 없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는데다가 코그모의 공격속도를 패시브로 올려주기때문이죠. 결정적인 스킬은 생체마법 포화살아있는 곡사포라고 할수있습니다. 얘는 살아있는 자주포입니다. 생체마법 포화 스킬로 사거리를 630 / 650 / 670 / 690 / 710 까지 증가시키며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해 퍼센트 마법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멀리 있는 챔피언을 살아있는 곡사포 스킬로 사냥합니다. 그러므로 코그모를 상대할때는 맞딜 혹은 라인을 밀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라인을 당기고 싸우며 아군 정글러의 도움을 받고 싸워야하며, 코그모를 죽이고나면 도망가야합니다. 코그모는 죽고나면 이케시아식 마무리 스킬로 인해 탈레반 자살 폭탄 테러범으로 변신하기때문이죠. 만약 코그모를 처리하고난 자신의 체력이 낮다면, 뒤를 돌아보지않고 줄행랑을 치는것을 추천합니다.






코르키 코르키 [ 사거리 : 550 ]

코르키는 그렇게 까다로운 챔피언이 아닙니다. 개틀링 건 스킬은 피하기 쉬울뿐더러 미사일 폭격 스킬과 인광탄 스킬 역시 유도탄이 아니기 때문에 피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코르키의 궁은 다른 원딜의 궁들에 비해 별로 강하지 않은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사정거리도 미스포츈과 같기때문에 상대하기 꽤 쉬운 상대가 될것입니다. 코르키는 폭딜을 자랑하고있지만, 모두 논타게팅 스킬이기 때문에 피하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가까이 붙어있지마세요, 어느센가 죽어있는 자신을 발견할겁니다.



 


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 사거리 : 550 ]

트리스타나는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강력해지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인 정조준 스킬은 1업당 9 사거리를 높여주며, 총 703 까지 올려주는 무서운 패시브로, 코그모 스킬 사용후 사거리와 거의 맞먹는 사거리를 지니게됩니다. 또한 폭발 탄환 스킬로 회복 스킬을 50% 효율로 줄이며, 적을 죽이고난뒤에 폭발을 일으키므로, 체력이 낮은 아군 CS로 부터 멀리 떨어져야되는 사명감을 가지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로켓 점프로 인해 생존력이 뛰어나며, 거기에 추가로 대구경 탄환 스킬까지 가져서 잡기 매우 힘들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트리스타나는 초반 견제가 매우 중요합니다. 미스포츈으로 Q와 W를 잘 사용하며 견제하면 그렇게 힘들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반면에 트리스타나가 조금이라도 자신보다 더 커버렸다면, 승리하기는 힘들수도 있습니다. 트리스타나가 유령 무희와 무검을 들었다면, 속사스킬을 조심하세요. 체력이 TIG아이콘 매진속도보다 훨씬 더 빠르게 매진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드레이븐 드레이븐 [ 사거리 : 550 ]

 

미스 포츈에게 드레이븐은 힘든 상대일겁니다. 서로 사거리도 같을뿐더러, 드레이븐의 회전 도끼광기의 피 스킬의 조합은 웬만한 원거리 딜러들은 순식간에 녹이기 때문입니다. 트리스타나와 맞딜을 떴을때 5초도 안되서 녹인 두 스킬입니다. 그렇기에 서포터 없이 둘이서만 맞딜을 뜨면 미스 포츈이 훨씬 불리합니다. 드레이븐의 비켜서라 스킬은 챔피언을 옆으로 밀어내는순간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거기에 드레이븐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광기의 피 스킬을 시전한다면 도망가기 힘들죠. 그렇기에 드레이븐을 상대할때는 라인을 당기거나 밀지않으면서 파밍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드레이븐에게 알리스타 혹은 블리츠 크랭크나 레오나, 타릭같이 챔피언을 잡아두거나 잡아내는 서포터가 있다면, 타워를 끼고 상대하는것이 수월할것입니다. 라인을 밀다가 자칫하면 킬을 줄수도 있기때문이죠.



 

 

 

 

간편 요약

 

원거리 딜러들은 CS에따라 승패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CS를 누가 많이 먹느냐에따라 아이템이 달라지며, 승패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CS 막타를 먹는 연습을 많이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CS먹는것은 상대 챔피언을 킬하려고 무리하는것보다 훨씬더 중요합니다. 

상대 챔피언이 타워를 지났다 싶으면 쫒아가지말고 CS를 사냥하세요. 

미스 포츈의 장점은 공격을 받지않는이상 스피드가 누구보다도 빨라집니다.

패치로 인해 후반에 가도 어느 원딜 부럽지않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라인을 밀기도 쉬우며 한발에 두방과 총알은 비를타고 스킬 사용으로 상대 원거리 딜러가 CS 먹는것을 방해하기 쉽습니다.

불순물 탄환 스킬로 상대 챔피언의 회복 능력 및 회복 스펠들을 50%로 줄일수있습니다. 한타때 중요하죠.

무엇보다 중요한건 누구보다도 이쁘고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그만큼 다른 원거리 딜러들보다 생존력이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와 아이템이 비슷 비슷 해지면 상대 원거리딜러를 상대하기 힘들겁니다










미스포츈은 정말 누구보다도 이쁜거같다고 생각해요

그중에 마피아 미스 포츈 스킨이 제일 이쁘답니다 히히

미스 포츈은 정말 사용하기 힘든 원거리딜러중 한명일겁니다.

생존력이 뛰어나지도않는데다가 패시브라고 있는건 공격을 받지 않아야 발동되는 이동 속도 증가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반면에 잘사용하면 어떤 원거리딜러보다도 강하답니다.

불순물 탄환선마 미스 포츈은 컨트롤이 좋으면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온 상황에서도 역관광을 할수도있습니다.

쌍권총 난사이 상향되었습니다.

채널링이 사라졌기 때문에 총알은 비를 타고를 사용해서 상대방을 느리게 만든후 곧바로 쌍권총 난사를 쏠수있게 되었습니다.


미스 포츈의 콤보는 불순물 탄환 - 기본공격 - 한 발에 두 놈 - 기본공격 - 총알은 비를 타고 - 쌍권총 난사 가 되겠습니다.


+ 요약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노란색으로 칠해놨으니 시간 없으신분들은 그것만 읽으셔도 상관없습니다.


+ 시즌 3을 5번으로 공략 내용대로 플레이 한 결과, 피바라기를 먼져 가더라도 지장은 없어보입니다. 물론 하시는분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지만 시즌 3이 되도 크게 아이템 차이가 없더라도 이대로도 괜찮네요 ㅎㅎ



업데이트 사항


6월 22일 10시 : 코어템 수정 및 아이템 관련 설명 수정


6월 22일 5시 : 다른 공략들 주소 추가


7월 4일 10시 : 서머너 스펠 설명 추가


7월 10일 8시 : 사소한거 하나 수정


7월 15일 7시 : 코르키에 대한 설명 수정


11월 1일 6시 : 스킬 관련 수정


12월 9일 : 시즌 3 아이템 추가로 아이템 및 마스터리 수정.


2월 13일 : 시즌 3 공략 수정.


2013년 6월 16일: 시즌 3으로 들어서며 불안정했던 공략 부분 안정화. (아이템, 마스터리, 서머너스펠 수정)


2014년 5월 20일: 시즌 4로 들어서며 공략 수정.


미스뽀츈의 다른 공략들



카타리나 공략

http://www.thisisgame.com/lol/info/champion/tactics.php?champion=55&n=251


소나 공략 

http://www.thisisgame.com/lol/info/champion/tactics.php?champion=37&n=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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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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