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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3] 춤,사거리,데미지op 제라스 리뉴얼가이드 [시즌3] 춤,사거리,데미지op 제라스 리뉴얼가이드

L라파엘
작성일:
13-10-02 12:59
조회수
40458
수준의 유저를 위해 작성됨
안녕하세요 1500대 심해에서 놀았던 라파엘이라고합니다.

제가 미드케릭터를 하면서 처음으로 주 케릭으로 삼은 제라스

에 대한 공략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라스를 처음 하시는분께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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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es

옵션 합산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42.39
  • 방어력 +9

가격 합산

3690 + 1845 + 3690 + 3075 = 12300


 

룬세팅

 


1.표식

 

빨강룬은 AP누커들의 공용룬인 마관룬을 사용합니다. 이외에 다른 선택지는 없다고보아도 될 것 같네요. 

 

2. 인장

 

시즌3 요즘같이 미드 AD케릭터들도 매우 유행하고 상대가 AP미드 라이너 일지라도 고정 방어력룬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평타견제 데미지를 상당량 감소시켜 줄 수 있고, 정글러에게 갱킹왔을때에도 조금이라도 더 버티게 해

 

줄 수 있는 룬입니다.

 

 

 

3 문양

 

파란색 문양에는 성장 주문력을 사용하였습니다. 제라스는 라인전에 강한 케릭터이기때문에 마법저항보다는 성장 주문

 

력의 효과가 좋다고 생각했기때문에 성장 주문력 세팅을 하였습니다.AP누커이다보니 중요한 주문력을 올린것인데요,

 

상황에따라 파랑에 마법저항룬을 끼셔도 좋습니다. 적군에 강력한 안티AP케릭이 왔을때가 대표적입니다.

 

시즌 3 추가) 마법관통력 룬의 계산식이 바뀌면서 마관이 효율이 좋아진까닭에 파란색 문양에도 마법관통력 룬을 사용

 

하여 주신다면 포킹할때 더 아픈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이것도 선택입니다.

 

4 정수

 

보라색룬에는 고정 주문력 룬을 사용하였습니다. 초반 ap15는 라인전에서 큰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에 고정주문력룬을

 

세팅하였습니다. 취향에 따라 이속룬과 바꿔서 쓰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선택은 개인의 몫. 현재 작성자의 룬세팅은

 

주문력3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현재 시즌3가 되어서 모든 챔피언의 기본 이동속도가 25 증가하는

 

패치가 이루어져서 초반 왕룬 이동속도의 효율이 더 증가했으므로 이 룬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마스터리 masteries

테스트
3/4
공격 : 9

  

미드 AP챔프 마스터리


ap누커들이 공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21 / 0 / 9 마스터리였습니다...만...

 

시즌 3가 돼면서 마스터리가 많이 바뀌었죠. 때문에 마스터리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예전에는 미니언에게 추가데미지를주는 마스터리와 공격력 증가 마스터리를 모두 찍어 미니언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하는 방향의 마스터리를 사용했었습니다. 이 마스터리는 프로게이머 선수들 때문에 널리 퍼진 마스터리죠.(이름하여 로코도코식 계

 

산법...) 하지만 시즌3. 라이엇도 그것을 알았는지 주문력증가 마스터리의 능력치를 2배로 늘려준 덕분에. 이제는 주문력증가 마스터

 

리를 찍어도 아깝지 않은 효율을 가져옵니다. 공격력 마스터리의 효율 또한 같이 늘어났기 때문에 여전히 공격력 마스터리를 찍으시

 

겠다는 분은 찍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룬이든 아이템트리든 마스터리는 자기의 취향이 있는거니까요.(물론 어느정도 선은 있지만)

 

음.. 그리고 대파괴 특성의 효율이 증가했습니다!... 라고 해봤자 데미지 100입혔을때 2올라갑니다.

 

저걸찍는 대신 미니언 추가데미지 마스터리를 찍어 예전처럼 막타를 손쉽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포킹으로 누적 딜링이 상당한 제라스에게 대파괴 마스터리는 꽤 좋은 효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 대파괴를 찍습니다.

 

유틸쪽 마스터리를 살펴보면 정말 좋은 마스터리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9포인트로 찍을 수 있는 특성중 기본적으로 점멸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서모너스펠 마스터리를 찍어주시고. 이동속도와 마나회복중에 선택하여 마스터리를 찍어줍니다. 이동속도

 

마스터리는 전투중일땐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라인전과 포킹에필요한 마나수급을위해 마나회복 마스터리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유틸마스터리의 혁신 소환사주문 쿨타임 감소 10퍼센트가 내려왔습니다. 이로인해 미드케릭의 생명줄인 점멸의

 

쿨타임이 많이 줄어들어 매우 큰 이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꼭 찍어주시고.남은 2포인트는 기능공마스터리를 1개

 

버프효과증가를 1개 찍어주시거나 기능공마스터리만 2개를 찍어서 사용아이템이 많아진 시즌3에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쓸 제라스 공략에서. 제라스는 장거리 누킹형 챔프로써 갈만한 액티브 아이템이 존야의 모래시계 정도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기능공의 효율이 떨어지므로 한개만찍고 버프효과 증가 마스터리를 찍어주시거나. 와드시야를 잠깐 넓게해주는 와드마스터

 

리를 찍어 순간적인 시야확보를 이용하여 제라스 사거리의 이점을 이용한 딜링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존야의 모래시계 활용성

 

높은 케릭터였다거나(ex. 케넨.카서스.다이애나..ETC) 이번에 새로나온 액티브 아이템의 활용 가능성이 많은 챔피언이 연구가

 

된다면 저 기능공 마스터리의 효율은 시즌3에서 아주 높게평가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시 와드 시야 확보가 5초간밖에

 

지속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 볼 때 귀환 시전시간 감소 마스터리가 제일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머너스펠 summoner spells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1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2

or

선택된 서머너스펠 세트 3

서모너 스펠?


세트1 을 보면 누커 국민 서모너스펠 점멸점화입니다. 물론 제라스도 누커이기때문에 점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제라스의 경우 후반갈수록 점화의 활용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애초에 초장거리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제라스에게 있어서 점화

 

는 계륵...과같은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쓰자니 활용도가 떨어지고.. 안쓰자니 초반딜이 모자른감이있죠.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 생각

 

하면 제라스의 약점중 하나인 궁이없을때의 존재감이 매우 적은데 그 부족한 존재감을 메꿔쭐 수 있는 서모너스펠입니다. 고랭에서 제라스를 하시는  x제르딘x님은점멸점화를 드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트 2를 보시면 점멸순간이동가 있죠, 라인전보다는 순간이동를 이용한 로밍으로 살아남는거죠, 예상치못한 타이밍에 들어오는 제라스

 

힘의 근원마법사의 사슬비전 폭격비전 파동비전 폭격비전 폭격콤보를 맞는다면.. 키보드에서 손을 놓게 될겁니다.

 

제라스라는 챔피언 자체가 로밍력이 좋은 편이 아니기때문에.. 순간이동를 들어서 로밍력을 올려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세트3에 탈진를 들었는데요, 거의 쓸일이 없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편에 제라스에게 빠르게 다가와서 제라스를 순식간

 

에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챔프 (EX.이렐리아 잭스등등..)이 있다면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평소에 들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스킬 skills

Level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마나 쇄도
Q 비전 파동 V V V V M
W 파멸의 눈 V V V V M
E 충격 구체 V V V V M
R 비전 의식 V V M

  

 

스킬 설명

 

초월체패시브 : 초월체 - 자신의 주문력의 15%만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이 패시브 덕분에 후반갈수록 AD스킬딜러 상대로 매우 잘버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존야의 모래시계+지능의 영약등으로 AP가 500을 넘길시 추가되는 방어력이 80가까이되며 존야의 방어력증가와 기본방어력이 합쳐져

 

방어력이 200을 넘어가는 미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라스가 잘컸을때 상대하기 더 까다로워지는 패시브

 

처음 나왔을때는 초장거리 누커에 맞지않는 패시브라며 매우매우 많이 까이고 다른 패시브로 교체될뻔 했던 패시브입니다.

 

하지만 라이엇이 테스트를 해봤는데 바꿀 생각이었던 패시브가 더 안좋았다고 판단하고, 제라스의 성능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취소되기도 했던 그런 스킬입니다. 이렇게 포장을 했지만 사실 좋은 패시브는 아닙니다. 미드챔피언 특성에

 

전혀 맞지 않는 특성이라..

 

 

비전 파동 Q스킬 : 비전 파동 -  전방 일직선 900거리의 모든 적에게 75 / 115 / 155 / 195 / 235 (+0.6AP)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소모마나 65/70/75/80/85

 

제라스의 주딜링+주파밍 스킬입니다. 한마디로말하면 밥줄. 긴 사거리와 꽤 빠른 시전속도, 괜찮은 데미지와 AP계수를 골고루

 

가지고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고로 선마스터를 하게되는 스킬이기도 하구요, 보통 이스킬로 견제를 해내고 마스터시 5초의 매우

 

짧은 쿨다운을 가지고 있는 스킬이라 제일 자주 사용하게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보통 게임이 일반적으로 흘러갈 경우 이 스킬로

 

원거리 미니언들이 실피가 남는 경우가 자주 있으므로 막타를 놓치지 않게 조심하세요.

 

 

힘의 근원W스킬 : 힘의 근원 - 8초동안 제라스가 사용하는 모든 주문의 사거리가 400 증가하고 16 / 22 / 28 / 34 / 40%의 추가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후 움직일 수 없지만 다시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2초동안 35%증가합니다. 쿨타임 20/16/12/8/4

 

제라스가 시즈탱크소리를 듣는 이유, 기본사거리도 절대로 짧은 제라스가 아님에도 이런 액티브 스킬이 붙어있어서 시즈탱크

 

소리를 듣게 만들었죠. 게다가 이스킬이 더 사기인점은 퍼센트 마법 관통력을 얻는다는것, 많은 누커케릭들이 적군 마방에 고통받으

 

공허의 지팡이를 맞출때 제라스는 다른아이템 한개를 더 갈 수 있습니다. 물론 공허의 지팡이를 가게되면 포오네? 풋.

 

 아.. 근데 이제 포오네도 없구나..

 

그리고 또 좋은점 한가지가 마나소모가 없다는것, 그리고 찍을수록 급격하게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이스킬과 E스킬중에서

 

무엇을 먼저 찍을것인가가 많은 고민인데 그건 아래에서 이야기하도록 하죠.

 

마법사의 사슬E스킬 : 마법사의 사슬 - 단일 대상에게 타겟팅하여 70/120/170/220/270 +(0.8AP)의 마법피해를 입히며 그 대상에게 3초동안 표식을 새겨 표식이 새겨진 적이 제라스의 다른 스킬에 맞으면 1.5초동안 스턴에 걸립니다.

쿨타임 12/11/10/9/8 소모마나 70/75/80/85/90

 

제라스 모든 콤보의 시작스킬입니다. 제라스가 유일하게 가지고있는 1.5초스턴을 발동시키게 해주는 원천이며 그렇게 안보이는데

 

제라스 모든스킬중에 데미지가 제일강합니다. ap계수가 가장 높거든요..그리고 제라스가 가지고있는 유일한 타겟팅

 

 스킬입니다........만 사거리가 짧습니다.. 라이즈 q보다도 짧아요..하지만 우리에겐 기습 힘의 근원 마법사의 사슬테크닉이 있습니다.

 

현재 기습 W-E가 패치후로 되지않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영상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힘의 근원마법사의 사슬를 사용하면 사거리가 1천이기때문에 역시나 괴랄한 사거리... 그리고

 

스턴을 발동시키려면 다른스킬을 맞춰야되는데 난 못맞추잖아? 안될거야 아마.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제라스에겐 마법사의 사슬비전 파동비전 폭격비전 폭격비전 폭격콤보가 아닌 마법사의 사슬비전 폭격비전 파동비전 폭격비전 폭격 혹은 마법사의 사슬비전 폭격비전 폭격비전 파동비전 폭격콤보를

 

쓰도록 권장하고있죠, 이 이야기는 아래에서 또 다루겠습니다.

 

 

비전 폭격R스킬(궁극) : 비전 폭격 - 목표 지역에 모든 적에게 125/200/275(+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시야를 밝힙니다. 12초동안

최대 3번 사용 가능합니다. 소모마나 150/180/210 쿨타임 80/70/60

 

제라스 딜링의 핵심스킬입니다. 궁극이 없는 제라스의 딜량은 50퍼센트가까이 감소하니까요...(더감소하나..?) 그만큼 쿨타임이 짧

 

긴 하지만 이 스킬이 없을때 한타가 일어났다면 제라스의 존재감을 보여주기 힘듭니다. 제라스의 단점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만...

 

어쨌든 제라스의 폭풍 누킹력을 보여주는 스킬중에 하나입니다. 0.6계수가 대수냐고 하신다면 범위로 3발. 계수가 1.8이면 말그대로

 

미친 수치의 누킹력을 보여주는겁니다 게다가 사거리가 900/1300에 원범위가 200이라 최대 1000/1400까지 맞는다는소리..

 

초장거리에서 이정도의 데미지를 가진 스킬을 사용한다는것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매우 큰 골칫거리이기도 합니다.. 이스킬덕분에

 

6렙 킬캐치가 편한 케릭터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w선마냐 e선마냐! 그것이 문제로다!


제라스의 스킬트리에서 호불호가 갈리는것은 q선마스터 이후 w를찍을것인가 e를찍을것인가 입니다. 

 

w를찍는다면 끊김없는 q포킹으로 적의 체력과 정신줄을 빼놓을 수 있고, e를 찍는다면 더더욱 강력한 제라스의 누킹력을

 

적에게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이 둘중에 무엇을 선택하느냐는 자신의 선택에 달려있는것 같습니다. 전 원래 w선마스터를 사용했

 

으나  e선마스터 트리를 사용해보았더니 순간 누킹력이 매우 괜찮아서 현재 e선마 스킬트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킬트리에 대해

 

서는 직접 사용해보시고 선택하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습 W-E 패치 후로 w 1렙으로는 확실한 콤보를 넣기 힘들어져서 저는 현재 다시 W 선마스터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시고

 

자기 손에 맞는대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콤보

 

 

보통 스킬 콤보는 

 

견제할때에는

 

힘의 근원마법사의 사슬비전 파동 혹은 힘의 근원비전 파동만으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줄 수 있고

 

적에게 폭딜을 넣을때에는

 

힘의 근원마법사의 사슬비전 폭격비전 파동비전 폭격비전 폭격

 

혹은

 

힘의 근원마법사의 사슬비전 폭격비전 폭격비전 파동비전 폭격

 

순서로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마법사의 사슬이후에 비전 파동 를 먼저 맞추는일은 라일라이의 수정홀가도 회피기가 있는 케릭은 잘피하거든요.

 

그래서 안전하게 마법사의 사슬이후 비전 폭격스킬을 먼저 써주시는게 훨씬 편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콤보들은 상황에따라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대규모 한타가 일어났을경우에는 한 챔피언에게

 

모든 스킬을 쏟아붓기보다는 적들이 밀집된 지역에 궁극기와 Q스킬로 광역 누킹을 해주어서 한타를 쉽게 이끌어나가는것이

 

좋습니다. 한타에서 한챔피언을 대상으로 스킬을 다 썼다간 그 이후에 할일이 없어지는게 제라스거든요.

 

참고로 E-R-Q-R-R 콤보를 쓰실 때에 주의사항은. 스턴시간이 콤보가 끝날때까지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플래시가 있거나 생존기가 있는 챔피언일경우 마지막 궁 한발을 아껴놓았다가 상대의 생존기를 확인한 후에 써주시면

 

됩니다.


 

w-e 패치 이후 제라스가 가야할 길

 

이제 라이엇측에서 w의 시전시간 동안 지정해놓았던 e스킬이 대상이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도 날아가던 '버그'를 픽스해버려서

 

제라스는 이제 정말로 포킹 케릭터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여러분은 E 마스터를 멀리하고 W마스터를 먼저하시는게 낫습니다..

 

이젠 정말 W뿐이야.....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도란링+2포션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베이스 이동속도가 25나 빨라진 시즌3에서 첫템 신발의 효율이

 
너무나도 떨어져버렸습니다. 때문에 도란링과 포션을 구입하여 라인전을 강하게 해 줄 수 있도록 하는
 
시작아이템을 사용했습니다. 이 템트리를 가면 라인전 견제력이 상당히 강해지고 도란링의 마나수급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라스 스킬 특성상 견제하며 라인을 밀어버리기 쉽고. 때문에 초반 갱에 취약해지는 면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그리고 시즌3 기괴한 가면 상위템이 나왔기 때문에 가면을 빠르게 올려서 마법관통력을 높여 스킬 한방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도 있고 성배or모렐로를 올려 마나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쿨타임감소 신발을 사용하여 포킹을
 
자주하거나 마법사의 신발을 가서 포킹 한번의 데미지를 더 높이던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위에 썼듯이 제라스의 궁극기 딜링은
 
제라스 전체 딜링의 50퍼센트 이상을 차지할정도로 강력하기때문에 궁극이 없을때의 존재감을 빠르게 채우기 위해 쿨타임 감소 신발을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후에 리안드리의 고통을 올려주시면 포킹의 효과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후에 더 포킹을 하시려면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를 올리시고. 부족한 AP를 보충하시려면 데스캡을 빠르게 올려주어 AP누커로써의 위용을 뽐내주신뒤, 상대 아이템을 보고
 
마법방어력이 강하다->보이드 스태프
 
상대 물리딜이 쎄다/나를 위협하는 적이 많다-> 존야의 모래시계
 
를 가셔서 딜량을 올리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라스가 장거리 누커라고 해도 자신을 물러 오는적들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근접에서 싸우게 될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성배 대신 죽음불꽃 손아귀를 만드셔서 자신에게 접근하기 힘들게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상대방에 이렇게 잘붙는 놈들이 있다면 제라스 자체를 안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제라스는 텔레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발 인챈트는 왜곡을 사용하여 텔레포트의 쿨타임을 줄여서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신발에 왜곡대신 민병대 인챈트를 초중반에 사서 로밍위주의 플레이를 해주시는것도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제가 올려놓은 최종아이템트리는 일종의 예시일 뿐입니다. 아이템은 상황에따라 달라지는 법이니까요.
 
제가 올린것처럼 도란링과 가면,마관신을 빠르게올려서 초반 강한 관통력으로 상대의 마법방어력을 무시하며 데미지를
 
주고 빠르게 ap를 올린뒤 비교적 늦게 마나수급 아이템인 모렐로를 올리는 매우 한방성향이 짙은 아이템트리를 갈 수도 있지만
 
반대로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를 빠르게올려서 초반부터 포킹과 더티파밍 위주로 운영하며 라바돈의 죽음모자. 일명 데스캡을 빠르게 맞추는
 
성장형 아이템트리를 갈 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직접 여러가지를 해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아이템을 가던 모렐로노미콘 혹은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 둘중 하나는 꼭 아이템트리에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궁극기 쿨타임을 감소시키는게 굉장히 중요해서 둘중 한개는 꼭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추가공략 extra

 

 

 

 

 

제라스 운영법

 


중요한 위치들


우선 드래곤쪽 블루진영일시 위치입니다. 

 



이 위치에서는 앞쪽 점부쉬에 있는 상대에게 W-E가 닿습니다. 그래서 폭딜을 끼얹어줄 수 있고, 점부쉬가 아닌 위쪽 미드 근처, 블

 

루 근처 부쉬에는 R과 Q가 닿습니다. 그래서 드래곤 싸움 뿐만 아니라 상대 미드케릭이 지나간다거나 할때 좋은 위치입니다.

 

이번엔 퍼플진영에서 좋은 위치입니다.

 



블루진영의 위치는 드래곤 싸움에서 전면적으로 도울수 있는 위치는 아니지만. 퍼플진영의 위치는 드래곤싸움에 큰 도움이되는

 

위치입니다. 이 위치에서 궁극과 q스킬로 포격을 한다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위치는 블루진영일때 퍼플팀 봇라인을 공격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이 루트로 갱가실때에는 라인을 밀어달라고 부탁을 하신뒤.

 

상대방 드래곤 앞쪽와드에 들키지 않도록 돌아서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은 우리편 정글러가 상대방 정글에 자주 들어간다면

 

이곳 부쉬에 와딩을 부탁한뒤 텔레포트로 타고 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 미드가 아래쪽 부쉬에 와딩을 했는지도 알아야

 

하는건 물론입니다.

 



궁극은 타워까지 닿습니다..(후덜덜..)

 



이자리는 블루쪽에서 싸움이 벌어졌거나 상대방 블루 스틸을 시도할때 있을만한 자리입니다. 물론 철저한 와딩은 필수!

 

블루쪽에서 한타가 벌어졌을때 이 자리가 좋은점은 벽을 사이에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벽을 넘을 수 없는 케릭터라면 돌아오는데

 

큰 동선이 소모되기 때문에 제라스를 건드리기 까다롭죠.

 



이 위치는 미드 푸쉬후 적과 대치상황일때 자리잡을만한 좋은 위치입니다. 적이 들어오든 우리가 들어가든 딜을 넣어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이템이 변했죠? 사진찍다가 우리 넥서스가 밀렸음....


이 위치는 퍼플진영 바론싸움에서의 위치입니다. 하지만 블루진영 드래곤과는 다른점이 있는것은 드래곤은 끌어가서 잡으면 아까

 

전 블루팀 드래곤싸움 위치에서는 딜을 넣기 힘듭니다. 하지만 바론은 끌어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제라스가 더욱 무서운 존재가

 

됩니다..(바론에 비전폭격을 끼얹나?)  그리고 바론 앞쪽 작은 부쉬에 W-E사거리가 닿지 않는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제라스가 있을 경우 상대는 바론트라이도 하기 힘들어집니다. 잘만 컸을경우 시즈모드 R-Q의 데미지는 강타와 비슷하거나

상회하는 수준이고 바론만 맞는것도아니고 주변에서 같이 딜링하고있던 근거리 탱커/딜탱까지 스킬을 맞게 됩니다.

그로인해 제라스는 바론트라이를 어느정도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적진앞에서 시간을 보낼때 와드가있다면 제라스는 더욱 짜증나는 존재가 되어버립니다. 안그래도 타워

 

끼고 싸워야되는데 제라스가 와드박고 저러고있으면 상대방입장에서는 근처에 다가갈 수가 없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제라스가 위치하기 좋은곳은 수없이 많습니다. 이외에 다른 위치는 직접 제라스를 사용해보시면서 이 우월한 사거리를

 

느껴보며 직접 찾아보시는게 어떨까요.?

와딩 위치


제라스는 스킬 특성상 라인을 쉽게 밀게됩니다. 그러므로 귀환하실 때 마다

 

RP약탈자 Ynouk님이 올리신 오리아나 공략에서 펌했습니다.(Ynouk님의 오리아나공략도 많이들 봐주세요!) 

(써도 된다니 감사합니당.. 혜혜)

 

1번은 일반적인 와딩위치 2번은 라인전이 유리할때 전진 와딩 3번은 라인전이 불리하거나 우리 정글러가 카운터정글에 취약한 

 

정글러일때 와딩하는 위치입니다. 그리고 시즌3에서는 푸쉬플레이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적당한 딜템 이후 빠른 시야석을

 

감으로써 와드값의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 누커의 입장으로서 와딩에 치중하다가 딜이 모자라는일은 없어야

 

하므로 딜로스 타이밍을 잘 재셔야 합니다.

 

라인전

 


라인전을 하실 때에는 최대한 상대라이너에게 압박을 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제라스의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하여 견제를 넣어주

 

시면 상대 라이너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느껴지겠죠.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먹으려고할때 비전 파동q를 날려주시면 상대가 피하기 힘듭니다.

 

이점 기억해주시구요 6렙때 기회가 된다면 바로 스킬콤보를 날려주신다면 손쉬운 킬캐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을 견제할때 주의해야할것은 비전 파동q스킬의 특성상 라인을 계속밀게되므로 지속적인와딩이필요합니다. 와딩이

 

없다면 견제하실때에도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소규모 교전


소규모 교전을 하실때에는 모든스킬을 딜러에게 쏟아부어 교전능력을 상실or사망에 이르게하여 교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  

 

방향으로 잡는게 좋습니다.  항상 팀원과 떨어진 3선쪽에 자리를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자신을 향해 돌진해올 적(EX.카직스)

 

과 와딩 상황을 항상 체크하여 자신이 위험하다는 있다는 사실을 빠르게 알아차리는게 중요합니다.

 

대규모 교전=한타

 

일명 한타 라고불리는 대규모 교전에서는 위치선정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서포터의 와딩만을 믿을것이 아니고 자신도 와드를

 

꼬박꼬박 사서 자신의 위치에 올 수 있는 경로에 와딩을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소규모 교전과는 다르게 한챔피언을 상대로

 

모든 딜링을 쏟아붇는것보다. 최대한 다수에게 궁극기와 Q스킬을 이용한 누킹을 해 준 뒤 e스킬의 조건부 스턴을 이용해 상대의

 

움직임을 끊어주시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물론 상대 원거리 딜러나 미드 누커가 사정권에 들어왔다면 가차없이 끊어주도록 합시다.

 

챔피언별 대처법...이아니라 상황별 대처법


챔피언에 대한 대처법은 별의미가 없다고 생각이들고 공략이 난잡해지는 감이 있더군요. 

 

또한 가면갈수록 새로 나오는 미드 (EX 케일.제이스.카직스 ETC...) 들 또한 문제가 되구요.

 

그래서 챔피언별 대처법이 아닌 상황별 대처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논타겟,조건부cc를가진 상대 미드케릭터를 만났을 경우에는 w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w로 견제하려다가 역으로 cc맞고 골로가는수가있으니까요. 제일 대표적인 상대 미드챔프로는 아리를 들 수 있겠죠.

 

상대로 AD미드 챔피언이 왔을때에는. 기본적으로 천갑옷 5포션 스타트를 해 주시는게 좋고 도란링으로 체력을 올린뒤 팔목보호대를

 

사고 나서부터 딜을 올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한타할시에는 위에 써놓은대로 궁극기와 Q스킬을이용한 광역 딜링 스킬을 해주시고

 

남은 E스킬과 쿨타임이 돌아온 Q스킬로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적을 끊어주거나 주요 딜러를 끊어주는 방식으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여담


제라스 스킨이 색칠놀이...............라고 많이들 놀리죠... 그......그런데!!

드디어 라이엇이 제라스스킨을 내주었습니다! 모두 찬양합시다! 야호! 



제루스님 짤 ㄳㄳ. 이곳저곳써먹어야징.

 



골빈님의 짤, 픽좀해주세여......

 



소소한 금장과 모스트1 제라스 인증.. 게임을 많이하지는 않았지만....


 

공략을 마치면서~


동영상 촬영과 스샷에대해 도움을주신 Ynouk님 엔별님께 감사드리고 

동영상 촬영하는데 도움주신 케넨의허닝 님께 감사드립니다.

이글 보시고 제라스유저가 많이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ㅎㅎ

사거리op 데미지 op 춤도op인 제라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제라스 신스킨이 업로드됐네요 그림을 교체하겠다!

 

펄스건 이즈리얼 업데이트후로 제라스의 실낱같은 희망인 궁극이 가셨습니다... 정말 애정을 가지신분들만 하시는게 좋을듯..엉엉

 

자이라 패치로 원상복귀 시켜놨네요. 다시 살아납시다 제라스유저분들.. 하하하..

 

또 잠수패치로 제라스 WE테크닉이 안돼네여... 아 폭동사 왜자꾸이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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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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