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수지큐 (원슬기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heroes/nboard/145/?n=41769 주소복사

마영전 부자의 습관 2편 - 크게 한번 벌어보자! 인챈트

전투 타입별로 나눠본 고가 인챈트 노가다 방법 가이드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인챈트'는 장비 아이템 못지 않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접미, 접두 인챈트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장비의 성능도 달라진다.

 

 

이렇게 장비에 새로운 능력치를 부여해주는 인챈트는 전투 성공 시 일정 확률로 드롭되는데, 성능이 뛰어난 인챈트일 수록 드롭 확률이 낮아진다.  

 

 

획득이 어렵고 값도 비싼 인챈트, 어떤 방법으로 '노기'를 해야 효과적으로 모을까? '마영전 부자의 습관' 2편에서는 플레이 스타일 별 효율적 인챈트 획득 방법들을 공개한다.




  인챈트 노기, 왜 하는가?



인챈트는 장비 아이템에 사용하는 소모 아이템이다. 많은 유저가 60레벨 이상의 장비에 인챈트를 부여하는 것을 필수 요소로 여기는 만큼, 그 수요 또한 지속적이다.

 

 

자신이 필요한 인챈트를 직접 구하기 위해 같은 전투를 반복적으로 참가하기도 하지만 확률적으로 드롭되기 때문에 한정된 피로도에서 필요한 수만큼의 인챈트를 모두 구하기는 쉽지 않다. 그 때문에 다른 소모 아이템보다 거래가 활발하다.

 


특히 60레벨 이상의 유저가 많이 사용하는 인챈트 스크롤은 거래량이 많아, 거래 게시판에서 거의 실시간 거래가 진행되기도 한다. 

 

 

물욕 아이템이나 장비 아이템은 가격대가 높아 선뜻 구매하는 사람이 없어 거래가 쉽지 않으나, 인챈트 스크롤은 판매유저 뿐만 아니라 구하는 유저도 많아 장사가 쉽다.


 

앞서 1편에서 소개한 앵벌 장소의 주 사냥터인 레이드는 파티 플레이가 필수지만, 이번에 소개할 인챈트가 드롭되는 던전 중 일부는 스펙이 좋지 않은 유저도 쉽게 솔플이 가능해 골드벌이에 도전해 볼 수 있다. 

 

 


▲ 1번채널은 언제나 거래를 원하는 유저로 북적인다.



  인챈트 노가다, 방법도 조건 따라 다양하게



인챈트를 획득하기 위한 방법은 유저의 상황과 조건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나뉜다. 히어로 모드 파티 플레이, 고 스펙 유저의 솔로 플레이, 저 스펙 유저도 도전할 수 있는 솔로 플레이의 방법이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장비 상황에 맞는 방법은 어떤것인지 알아보자.




히어로 모드 파티 플레이 노기
로체스트 출항 전투 지역부터 히어로 등급의 전투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솔로 플레이를 하기엔 전투 성공의 부담도 크고 맵이동이 많아 클리어 시간도 오래 걸린다. 그래서 인챈트 노기의 목적을 가진 파티원들과 함께 파티 플레이를 많이 한다. 
인챈트 노기로 인기가 있는 전투는 계약자, 찾을 수 없는길, 카타콤 문지기, 개별 조사, 황혼의 사막, 타오르는 얼음 계곡, 우르쿨 등이 있다. 드롭되는 인챈트는 9랭크 이상의 무기, 액세서리 관련 인챈트들이다. 
다른 전투와 비교했을 때 많이 어렵지만, 패턴을 숙지하고 파티로 플레이한다면 빠른 시간 안에 전투를 완료할 수 있다. 그 때문에 주로 길드 단위의 숙달된 멤버들끼리 파티를 꾸려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고 스펙 유저를 위한 솔로 플레이 추천 노기
공격력이 15,000을 넘는 높은 스펙의 유저들은 60레벨이상 히어로 모드도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물론 '개별 조사'나 '계약자'와 같은 전투들은 패턴 숙지를 해야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어느정도 경험과 장비 상황이 된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실제로 장비와 자신감을 모두 갖춘 유저들은 솔로 플레이로 히어로 모드 전투에 도전해 인챈트를 얻기도 한다.
고스펙 유저에게 인기 있는 솔로 플레이 전투는 계약자, 개별 조사, 락툰의 오두막 등이 있다. 특히 락툰의 오두막은 카이 유저에게 인기 있는 노기용 전투다. 보스 몬스터가 근접공격보다는 원거리 공격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긴 사거리를 이용한 편리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저 스펙 유저를 위한 솔로 플레이 추천 노기
장비 상황이 좋지 않아 공격력이 11,000 ~ 12,000 정도에 불과한 유저라면 일반적인 히어로 모드를 혼자서 진행하기 어렵다. 하지만, 그런 유저도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곳이 딱 하나 있으니 바로 '두 개의 달' 전투다. 위습형 보스 두 마리가 등장하는데, 기본 패턴이 워낙 단순해 히어로 모드라도 큰 위협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곳에서는 무기용 인챈트 '고풍스러운' 스크롤이 드롭된다. 
클리어가 쉬운 편에 속하고 인챈트의 인기도 높아 거래량도 많다. 작렬, 야망등과 비교하면 낮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플레이해서 여러 장을 판매한다면 큰 이익을 낼 수 있다.


 


  거래가 활발한 인챈트 종류와 드롭 정보


인챈트는 장비 부위에 따라, 접두, 접미 등 종류가 많고, 드롭 장소도 매우 다양하다. 그 중 무기에 바르는 숫자 랭크 인챈트나 방어구용, 액세서리 전용 인챈트는 비싼 금액에 거래되고 있다. 어떤 인챈트가 인기가 있고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자.









  인챈트 거래 방법과 주의 사항



인챈트 스크롤은 경매장을 통해 거래할 수 없다. 그래서 인챈트는 공식 홈페이지의 거래 게시판을 통해 글을 올리고 우편으로 서로 주고받는 '직접거래' 방식으로 거래되고 있다.



그러나 이 점을 악용해 사기를 일삼는 유저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거래할 때는 항상 주의해야 한다. 어떤 것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 인챈트 거래는 거래 게시판에서


 

인챈트 스크롤은 경매장에서 거래할 수 없다. 우선 내가 획득한 인챈트의 시세가 얼마 정도인지 거래 게시판으로 확인한 뒤, 게시판에 글을 적어 귓말이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에는 실시간으로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어떤 인챈트를 사거나 팔 것인지, 무슨 캐릭터로 접속해있는지 정확하게 적어서 거래하도록 하자.




▲ 마영전 공홈의 거래 게시판. 실시간으로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진다.

 

 

■ 우편으로 온 인챈트 스크롤을 꼭! 확인할 것 


 

거래 게시판을 통해 거래가 성사되면, 골드 청구와 함께 인챈트 스크롤이 첨부된 우편을 받게 된다. 이때 '골드 지불' 버튼을 눌러서 수락하면 골드가 자동으로 빠져나가면서 아이템을 받게 된다. 


 

이렇게 우편을 통해 거래할 때는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이 첨부된 아이템을 면밀히 확인하는 것이다. 자신이 사려는 인챈트의 이름과 맞는지는 물론, 아이템의 사용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구매하기로 한 인챈트 스크롤과 다른 아이템이 첨부되거나 거래 금액이 틀리게 우편이 왔을 때는 꼭 반송을 누르고 판매자에게 확인하도록 하자.




▲ 우편 거래는 첨부 아이템과 청구 금액, 사용기한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 다음 편에서는…

 

부자의 습관 3편, 상남자라면 크게 노린다!!!! 액세서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70제 액세서리 드롭과 노기, 시세에 대한 그 모든것!!! 곧 공개 됩니다. Coming Soon!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