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나인테일 (최의형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ds/nboard/209/?n=41534 주소복사

레인저 직업 가이드, 쉬운 조작과 높은 효율!

           레인저, 쉬운 조작과 극강의 효율!



레인저는 석궁을 사용하는 원거리 직업입니다. 석궁의 연사 속도와 사거리가 좋기 때문에 기본 공격과 몇가지 스킬만으로 왠만한 적들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무빙만 신경쓴다면 보스 몬스터도 쉽게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직업입니다.




▲ 레인저는 조작이 쉽고 강력합니다.



 

이런 성향의 유저에게 레인저를 추천합니다

쉽고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싶은 분

적에게 맞지 않으면서 원거리 공격하기를 좋아하는 분

솔로 플레이로 끝까지 도전해 보겠다는 분


치고 빠지는 도적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 (1차 직업 개방 고려)

묵직한 원거리 공격을 하고 싶은 분 (1차 직업 개방 고려)



 


           레인저의 2차 직업 어새신과 캐논 블레이저

 

 

캐릭터의 레벨이 20이 되면 [레인저의 또 다른 길] 퀘스트를 통해서 어새신과 캐논 블레이저를 개방할 수 있습니다. 어새신과 캐논 블레이저 모두 [레인저의 또 다른 길]을 완료하면 직업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스타일리시한 전투, 어새신



어새신은 단검을 이용해 근접전을 펼치는 직업으로 흔히 생각하는 도적과 비슷합니다. 단검은 공격 범위가 짧은 근거리 무기이기 때문에 활을 사용하던 레인저와는 플레이 성향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 1차 직업 어새신은 재미있지만 어렵다.


 

기본 공격이 적을 경직시키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1:1 전투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를 이용해 적들을 각개격파하는 스타일리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의 급소를 공격하는 강력한 스킬로 플레이하는 맛을 더욱 살려주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근접 전투 특성 상 레인저와 비교해 난도가 급격히 상승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vs1 전투라면 최강! 어새신 자세히 보러가기 [클릭]




묵직하고 강력한 원거리 공격, 캐논 블레이저



캐논 블레이저는 사거리가 석궁에 비해 다소 짧지만 전방 다섯 방향으로 발사되는 캐논건을 사용합니다. 석궁을 사용하는 레인저가 빠른 연사와 유틸기로 승부한다면, 캐논 블레이저는 강력한 대미지로 승부하는 원거리 직업입니다.




▲ 1차 전직 캐논 블레이저는 묵직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

 


캐논 블레이저는 우월한 대미지를 자랑하지만 플레이 난도는 레인저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레인저는 기본 공격과 함께 무빙샷, 블리츠 샷 등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하기 쉬운 반면, 캐논 블레이저는 이러한 이동형 스킬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레인저의 플레이가 너무 단순하고 조작하는 맛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캐논 블레이저를 선택해서 조금 더 어려운 원거리 직업을 플레이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묵직하고 강력한 원거리 공격, 캐논 블레이저 자세히 보러가기 [클릭]



 

           레인저 장비 선택과 선호 옵션

 

 

경갑 방어구와 석궁이 레인저의 기본 장비



레인저 경갑 방어구를 착용합니다. 이 점은 1차 개방 직업인 어새신과 캐논 블레이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경갑 방어구는 방어도가 높은 편이 아니므로 최대한 적에게 맞지 않고 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보스급 몬스터의 강력한 콤보에 사망하는 재수없는 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레인저는 경갑 방어구만 착용할 수 있다.


레인저는 빠른 연사 속도와 긴 사거리가 특징인 석궁을 사용합니다. 석궁의 기본 공격은 기본적으로는 1발이 나가지만 스킬을 배우고 강화하면 일정 확률로 전방 5방향으로 발사되거나 연속 발사 되므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도 효율적입니다.




▲ 석궁 발사 강화 2를 배우면 전방으로 5발의 공격이 나가기도 한다.

 


옵션은 민첩과 체력 위주로 맞추자



레인저 계열은 민첩 옵션을 올렸을 때 기본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추가로 민첩 옵션은 모든 직업 공통으로 방어를 올려주기 때문에 레인저의 생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민첩 다음으로 신경써야 하는 옵션은 체력입니다. 레인저의 기본 전투 콘셉트가 맞지 않으면서 싸우는 것이지만, 적의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맞아야 할 때 버틸 수 있을 정도의 체력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 당연히 공격과 체력에 중점을 맞춘다.

 


기본 스테이터스 옵션 외에 방어 관통,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 속도 증가 등 레인저에게 도움이 되는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레벨업 중에는 아이템이 빠르게 교체되는 편이므로 너무 신경쓰지 않고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캐릭터 창 [O] 에서 능력치 탭을 클릭하면 자세한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은 마우스 오버 시 세부 능력이 나타나므로 아이템을 맞출 때 참고하도록 합시다.




▲ 마우스를 올리면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각 마을의 명장 아이템을 이용하자



각 마을의 명장 NPC는 레인저에게 유용한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제작해 줍니다. 대장장이 NPC는 아이템의 옵션이 랜덤으로 생성되지만, 명장 NPC는 이미 정해진 옵션이 나오므로 안정적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명장 NPC에게 아이템을 의뢰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던전의 보스 드롭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던전에서 해당 재료 아이템을 얻었다면 장인에게 아이템 제작을 의뢰하도록 합시다.




▲ 레벨업 구간에서는 명장 NPC의 제작 아이템을 이용하자.

 


아이템 강화는 40레벨 이후부터



대장장이나 명장 NPC를 이용하면 5레벨 단위로 무기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고, 던전에서도 드롭되는 무기도 있기 때문에 무기 교체는 꽤 잦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업 구간에는 아이템 강화에 골드를 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기를 강화하려면 최소 40~45 레벨 구간부터 시작하고, 두고두고 쓸 무기가 아니라면 골드 소비를 막기 위해 3강 정도까지만 하도록 합시다.




▲ 레벨업 구간 아이템 강화는 3강 정도까지만

 



레인저 계열 스테이터스 효과



능력치

레인저 직업 효과

힘 Strength

모든 직업 HP 회복 속도 증가

민첩 Dexterity

레인저 계열 공격력 증가

모든 직업 방어도 증가

지능 Intelligence

모든 직업 속성 저항치 증가

신념 Faith

모든 직업 SP 회복 속도 증가

체력 Constitution

모든 직업 최대 HP 증가

 

 


           레인저 전투 방법과 스킬

 


레인저 전투의 기본은 무빙 샷



레인저의 전투는 기본 공격인 [석궁 발사][무빙 샷]을 기본으로 합니다. 워낙에 기본 공격의 효율이 좋기 때문에 공격과 무빙을 함께 할 수 있는 무빙 샷만 적절히 사용하면 왠만한 구간은 SP 소모를 아끼며 손쉽게 돌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빙 샷]에 맞은 몸집이 작은 적들은 뒤로 밀리며 약간의 경직 효과가 발생합니다. 조금 더 대미지가 필요하다면 [무빙 샷] 다음에 바로 [발리 샷]을 사용해서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키도록 합시다.




▲ 무빙 샷은 보고 있는 방향 뒤쪽으로 물러서면서

 


▲ 전방으로 3발, 스킬을 강화하면 5발의 화살을 발사한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스킬이 있다면 기본 대시 스킬인 [순간 도약] 정도입니다. 강력한 공격만 피해주는 거죠. 이 세가지 스킬만 적절히 사용하면서 회복 스킬인 [서바이벌 테크닉]으로 체력을 회복하면 무리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벼락 덫]



근접형 적들이 많이 몰려온다면 [하이 점프]를 사용해 [벼락 덫]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벼락 덫 덫]은 적의 이동을 방해할 수 있으며, 덫 공격이 명중하면 정신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많은 적을 상대할 때 매우 효과적이며 좁은 길목에서 사용할 경우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력이 약한 적 다수가 몰려온다면 일종의 광역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벼락 덫으로 적의 움직임을 막고 정신력을 회복할 수 있다.



한 명의 적을 집중 공격, 귀찮은 놈 먼저 죽이자



마스터 레인저까지 도달했다면 하나의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스킬이 생깁니다. 바로 [민첩한 몸놀림] 스킬입니다. 이런 스킬은 보스 전투에서도 효과적이지만 일반 구간에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귀찮은 적들을 먼저 죽이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민첩한 몸놀림]은 초반에 배우는 [하이 점프] 사용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는 스킬로 생각보다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일반 구간에서도 빠르게 제압하고자 하는 적에게 [하이 점프]로 붙은 후 기본 공격을 하면 눈 깜짝할 사이에 죽일 수 있습니다.




▲ 하이 점프를 사용한 직후

 


▲ 3초 동안 엄청난 속도로 공격합니다.

 



          1차 직업 개방을 했다면 이런 스킬도 써보자!

 


추천 액티브 계승 스킬



레인저의 1차 개방 직업 액티브 스킬 중에서 쉽게 배워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반에 캐논 블레이저는 레인저에게 큰 도움이 되는 액티브 스킬이 없습니다. [개틀링 터렛]이 쓸만하지 않을까 하는데, 별로 도움이 안 되는 편이죠. 


대신 캐논 블레이저의 등급이 좀 오른 다음에 배우는 패시브 스킬 중에는 레인저가 탐낼 만한 것들이 많은 편입니다.




▲ 중형 몬스터를 족쇄 상태로 만들 수도 있지만, 레인저는 벼락 덫이 있다.

 



섀도우 리프 - 어새신 [시니어]



현재 위치에서 사라지며 공중에서 나타나며 폭탄을 떨구는 스킬입니다.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적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고, 발이 묶여서 움직일 수 없는 상태일 때 시간을 벌 수도 있습니다. 레인저의 위기 상황에 꽤 도움이 됩니다.




▲ 사라지면서 공중에서 나타나는 섀도우 리프 스킬

 


치명적인 독 - 어새신 [엘리트]



대시를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무기에 독을 바릅니다. 5초간 모든 공격에 독 속성이 추가되고, 공격력의 10%만큼 추가피해를 줍니다.


공격을 하다가 말고 중간에 사용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지며 보스 전투에서 무빙으로 공격을 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인저의 [민첩한 몸놀림]의 효과와 조합하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무기에 독을 묻혀 피해량을 증가시키자.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