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문로드 콜로 팁.

http://www.thisisgame.com/dragonnest/tboard/?n=26997&board=58 주소복사

노는 날도 얼마 안남았고 바람도 선선하니

이렇게 별이 빛나는 밤에 너무 할 짓이 없어서, 한숨 쉬며 콜로팁을 쓰게 되었다.

무엇보다 간간히 즐기는 콜로에 여캐들 밖에 없어서 너무 짜증났고,

문로전이 제일 재밌음에도 불구하고 점점 줄어들기만 하는 문로 콜로종자들의 양성을 위해 글을 쓴다.

참고로 사실 낮잠자서 잠이 안온다.

 

나는 11월달 부터 시작해 올해 4월까지 콜로를 즐겨했으며 요새는 접속이 뜸해졌다.

노트북으로는 도저히 할 맛이 안나더라.

다른 콜로유저들과는 경력차이가 좀 나지만 나만의 콜로팁을 알려준다면 이렇다.

 

우선 절대적인게 아닌 나의 개인적인 직업별 콜로 순위는 이렇다.

(각 작업별로 내노라하는 순위권의 네임드와의 대결이 아닌 일반 콜로유저들과의 대전시.)

*템페>아카>가디언>크루>마제>머셔>소마>보마

여기서 이상한 점은

다른 콜로유저들의 콜로상성표와는 차이가 조금 많이 있다는 것이다.

왜 그런지는 나도 모르겠다.

아마 중거리보다는 근거리를 선호하고,

회피기 쿨타임의 유무를 떠나 부나방마냥 앞뒤 안보고 달려가는

내 콜로 스타일이 다른 문로유저들과는 다른가보다.

-----

[워리어 스킬]

1. 임팩트 펀치

그냥 선행스킬이며 적중시에 상대를 공중에 띄울 수 있다.

대신 슈아 파괴력이 약하기 때문에 상대가 스킬을 쓰고 있다면 데미지만 들어가고 공중에 뜨지 않는 경우가 많고, 그럴시엔 반격 당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경험을 통해 상황에 맞는 타이밍에 시전해야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2. 헤비 슬래쉬

적중시에 큰경직을 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킬이다.

의외로 사거리도 좀 있고 하단공격도 되며 쿨타임도 짧다. 콤보 중간중간에 자주사용한다.

콤보 도중에 상대가 에리얼 이베이전을 시전할 것을 미리 예상하고 헤비 슬래쉬를 맞추는 연습도 필요하다.

난 워리어 스킬에 남는 스킬 포인트는 여기에 다 투자했다.

 

3. 라이징 슬래쉬

6레벨까지 찍어야 2회 때린다. 초보의 경우에는 보통 2회 다 시전하지만 이렇게 되면 소마의 카운터 엑자일 같이 공중 반격기에 당할 수 있다.

따라서 1회째에 쳐올리고 잠시 멈추어 상대가 반격을 하는지 살핀 후 이어서 2회째 공격을 할지, 회피를 할 지 결정해야 한다.

깨알 같은 팁을 주자면 어깨로 밀었을 시에 상대는 큰 경직상태가 된다. 처음 어깨로 미는 동작에서 슈아파괴가 강력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더욱 홍익한 플레이가 될 것이다. 때에 따라선 밀어 올리지 않고 어깨로 미는 동작만 하는 경우도 많다.

참고로 어깨로 밀때 자체 슈아가 좋고, 위로 쳐올릴때 약하다.

 

4. 덤블링

회피기다. 구른다.

 

5. 드롭 킥

점프중에 양발로 적을 찬다.

잘 사용하면 상대의 콤보를 끊어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보통 얻어 맞고 있을 때 보통 에리얼이베이전+드롭킥을 하는데 잘못 사용하면 아까운 에리얼만 날릴 수도 있으니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반대로 내가 때리고 있는 경우, 상대가 에리얼+드롭킥을 쓰겠다 싶을때 슈아가 높은 스킬로 드롭킥을 버틴 후

다시 공격을 하면 상대의 에리얼을 뺄 수가 있으며, 더욱 속편한 콤보연계를 할 수 있다.

난 아직도 드롭킥 사용하는게 어렵다.

 

6. 사이드 킥 + 스위핑 킥

매우 유용한 스킬들이며 사이드킥은 액속문장을 사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이드킥을 시전하면 살짝 앞으로 밀려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벽팅 할때 반드시 사용되며 아깝게, 정말 한 끗 차이로 공격이 닿지 않는 경우 거리조절을 하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때에 따라서 콤보시에 상대가 너무 붙어있어 그다음 공격이 적중되지 않겠다 싶을 때

사이드킥을 맞춰서 앞으로 밀어내는 용도로도 사용한다.(앞으로 밀어내면서도 공중에 뜨기 때문에 콤보연계가 가능하다.)

스위핑 킥 또한 무빙과 적을 밀어낼 때 많이 사용된다.

콜로를 하다보면 머셔의 퍼니시 스윙과 같이 덤블링만으로는 피하기 힘든 스킬들이 있다.

이때 스위핑 킥+덤블링을 한다면 조금 더 많은 거리를 이동하기 때문에 피할 수가 있다.

그리고 콤보 연계시 벽으로 몰아가기 위해 사이드킥+스위핑킥을 이용한다. 생각보다 많은 거리를 갈 수 있다.

 

7. 웨이크업 어택

기상기. 넘어졌을때 클릭하면 일어나면서 적을 날려 버린다.

팁을 주자면 내가 넘어졌을 때 상대방이 글라의 피니쉬어택/ 머셔의 플라잉 스윙과 같은 공격을 하고 있다면

힘을 모으는 동작 중 자체슈아로 인해 웨이크업 어택이 상대를 밀어내지 못한다.

따라서 한번 굴러서 그 타이밍을 지난 후 웨이크업 어택을 하면 반격에 성공 할 것이다.

의외로 이거 안쓰는 애들이 많이 보이더라. 모르는건지 안쓰는건지.

 

8. 대쉬

달린다.

달리는 도중에 다시 대쉬를 하고 싶을때 쉬프트+↑를 누르면 대쉬를 끊지 않고 다시 대쉬를 쓸 수 있다.

보마전에서 보마가 기방시에 초반 견제 스킬들을 피하는데 유용하다고 한다.

근데 나는 귀찮아서 대쉬 끊고 다시 쓴다. 그냥 처맞어.

 

9. 서클 브레이크

쓰는 사람도 있고 안쓰는 사람도 있다.

나는 안쓴다. 하단공격이 가능하고 자체슈아가 좀 있기 때문에 소마전에서 근접전시 이걸 익힌놈은 조금 더 유리한 듯 하긴 하다.

 

10. 에리얼 이베이전

공중 회피기.

잘 못 쓰면 역관광 당하기 쉽고 쿨도 상당히 길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잘 써야한다.

나는 보통 에리얼 이베이전 + 문블로 빠져나간다.

문블 후에 반격 당하기 쉬우니 주의요망.

 

11. 릴리브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마스터한다.

나쁜버프를 없애는 용도의 스킬이지만 사용시에 기상을 하기 때문에 회피용으로도 매우 중요하다.

한참 얻어 맞고 있는 도중에 쓰는 경우라면 상대가 임팩트펀치를 썼는지 않썼는지를 보고 사용하자.

릴리브 쓰고 바로 펀치 맞으면 말짱 도루묵 된다.

라이징 2타(+펀치)후에 쓰거나, 상대가 머셔인 경우는 싸커킥 콤보(+펀치)까지 쓴 후가 적당하다.

포스전에는 타임, 아카전에는 버블, 보마전에는 앵클샷, 팔라전에는 라이트닝 차져가 나올때까진 왠만하면 쓰지 말자. 홍콩간다.

현재 릴리브버그로는 타임/버블/앵클/라차 등 상태이상 공격기를 맞고 바로 릴리브를 쓰면 스킬이 풀리지도 않고 움직여지지도 않는다.

언제적 버그인데 워릭 개샊 아직도 안고쳐준다.

따라서 위의 스킬맞고 바로 쓰면 안된다.

 

12. 피지컬/멘탈/마스터리

알아서 올리렴.

 

---------

 

[소마 스킬]

1. 트리플 슬래쉬

앞으로 세번 밀어내면서 공격을 한다. 2타째는 하단공격이 되고 3타째는 안되므로 스킬 연계시에

[트리플2타 + 다른스킬]을 한다. 또한 밀어내는 동작이기 때문에 벽을 마주보고 때릴 경우 벽팅이 가능하다.

3타까지 다 들어간다면 슈아파괴가 쌔기 때문에 머셔의 플라잉 스윙과 같은 스킬들을 캔슬 시킬 수 있으며,

상대가 에리얼을 쓰는 경우 바로 트리플을 사용하면 격추 시킬 수도 있다.

자체 경직도 있어서 적당히 끊어치면 상대의 스킬을 2개정도 캔슬 시킬 수 있다.

예를들어 1타 적중- (상대가 스킬 사용하려 함) - 상대스킬 캔슬하며 2타 적중 - (상대가 스킬 사용하려 함) - 상대스킬 캔슬하며 3타 적중

그리고 상대가 3타째의 트리플을 맞았다면 경직으로인해 임팩트 펀치를 때릴 수 있다.

반격기가 있는 직업의 경우는 끊어치지 않고 트리플 2타 정도 빠르게 때리면 그 다음엔 거의 무조건 반격기 나오더라.

따라서 [트리프2타+덤블링]의 센스가 필요하다. 꼭 익혀둘 것.

매우 유용하다.

 

2. 딥 스트레이트

뒤로 살짝 빼는 동작 + 찌르는 동작 + 옆으로 베는 동작으로 구분된다.

이때 뒤로 빼는 짧은 순간이 무적이다. 처음 무적시간을 익힐 때는 어려울 수도 있으나, 하다보면 꽤 유용하게 쓰인다.

뒤로 빼고 바로 덤블링을 할 수도 있으면 이럴때는 뒤로빼는 무적시간 +덤블링 무적시간이 합쳐진다.

하지만 딥 스트레이트 말고는 무적기가 없으므로 정말 급하거나 꼭 피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권장하지 않는다.

찌르는 동작시나 베는 동작은 적중시에 경직이 된다.

특히 옆으로 베는 동작은 큰경직이 된다.

찌르고 난 후 마우스를 돌리면 화면이 돌아가기 때문에 베는 동작을 반대쪽으로 실행 시킬 수도 있다.

찌르는 동작은 벽팅도 가능하다. 찔러서 벽튕 된 상대가 땅에 떨어질 때 옆으로 베는 동작 후 콤보를 연계할 수도 있다.

 

3. 해킹 스탠스

발도자세가 어쩌고 설명 된거 같은데 나는 잘 안쓴다.

스킬 설명을 하자면 가장 이상적인 해킹사용은 상대방이 누웠을때 사용하는 다운공격이다.

그리고 자신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팔라전에서는 왠만하면 사용을 자제한다. 블록 때문에 반격당하기 쉽기 때문이다.

해킹 스탠스를 쓰고 ↑키를 누르면 전진시간 동안 무적이 된다.

따라서 그걸 잘 이용하면 무적기가 없을 때 회피 + 스킬 쿨타임 버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해킹을 쓰고 첫 ↑는 상대를 밀기 때문에 벽팅이 가능하다.

나는 내가 맞았을때 일단 기분이 더럽기 때문에 상대방을 위해서 사용을 자제하고있다.

 

4. 라인 드라이브

예전에는 좋은 뎀딜로 인해 꼭 마스터 했지만 파워너프로 인해 그건 필수가 아니게 되었다.

라인드라이브를 줄이고 패링 마스터도 하더라.

하지만 꼭 있어야 하는 스킬임은 분명하다.

따로 뭐라 설명할게 없다. 걍 써라.

앞으로 찌르는 동작이 무적이며 상황에 따라 도망용으로도 쓸 수 있다.

 

5. 대쉬 슬래쉬 + 대쉬 슬래쉬 콤보

대쉬 슬래쉬는 대쉬하면서 검을 휘두른다.

슈아 파괴가 좋기 때문에 상대방 스킬 캔슬용으로 사용한다.

콤보는 걍 두대 더친다. 이후에 주로 반격을 많이 당한다.

[대쉬슬래쉬+대쉬콤보]에 덤블링을 쓰면 후딜없이 내뺄수있다. 때문에 눈치껏 회피기를 바로 사용하자.

회피기 없으면 콤보까지 하지마.

 

6. 이클립스

한바퀴 돌면서 두대 때린다.(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한대)

스킬 시전속도가 빨라서 피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따라서 눈치껏 피하고 눈치껏 먼저 때려서 공격해야한다.

하단공격도 가능하며 맞을 경우 자신의 슈아파괴가 낮아진다.

이클립스를 맞은 후에는 약간의 경직이 있어서 바로 임팩트 펀치를 쓰서 적을 띄울 수 있다.

 

7. 해머리지

한번베고 두번 끌어당긴다.

한대라도 맞으면 효과가 적용되며 맞으면 물방, 마방이 낮아진다.

이클립스를 맞았을때와 마찬가지로 왠지 기분 나쁘다.

슈아파괴보다는 자체 슈아가 좀 있는 것 같다. 따라서 나는 적과 근접 난투시에 사용해서 버티기로 쓴다.

겜하다보면 해머리지 3방을 다 맞고 나한테 끌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적의 슈아가 약해져 있다는 것이다.

순간적으로 잘 캐치한다면 임팩트 펀치로 뛰울 수 있다.

 

8. 에어리얼 콤보

공중에서 칼을 3번 휘두르며 공격한다.

가까이서 잘 때리면 경직을 주며 풀타를 맞추어 콤보연계가 쉬워지지만

머셔, 포스와 같은 경우는 경직시에 반격을 할 수 있으므로 신경써서 사용해야 한다.

자체 슈아는 매우 약하므로 공격 당할 경우 바로 격추되기 십상이다.

3타를 다때리고 땅에 착지해 있는 경우 무적이다.

이때 무적시간은 매우 긴편으로 이걸 이용해서 적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다. 보마의 가디이드 샷도 모두 무적처리 된다.

 

9. 패링

마스터하면 8%정도의 확률을 가지고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

선행과 마스터는 몇 퍼센트 차이가 나지 않지만 체감되는게 크다.

건틀렛을 빼면 패링이 뜨지 않는다. 칼로 막는 척하면서 건틀렛으로 막나 보다.

 

10. 패링 스탠스

1:1 시에는 쓰지 않는다.

스킬창에서 빼두자.

 

11. 카운터 슬래쉬

패링 성공 후 왼쪽 클릭하면 칼을 휘둘러서 상대를 날린다.

 

12. 카운터 웨이브

카운터 슬래쉬보다 슈아파괴가 약하지만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 적에게도 공격이 가능하다.

가끔 카운터 웨이브 맞춰도 적이 멀쩡히 공격하는 경우도 있다.

상대가 자체 슈아가 쌘 스킬을 사용하면 맞춰도 경직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13. 카운터 엑자일

공중 반격기다.

공중에서 공격당했을 때 왼쪽 클릭하면 시전되며

맞으면 조금 아프다.

사용중에 화면이동이 가능하므로 무조건 클릭보다는 상대를 보고 맞추는 연습을 하자.

 

14. 문라이트 스플리터(ex)

제자리에서 3개의 검기를 날린다.

ex까지 익힐 경우 범위가 상당히 넓어지며 시전자의 센스에 따라 하단은 물론이고 공중에 있는 적까지 공격 할 수 있다.

문로의 밥줄스킬이며 맞으면 경직을 주기 때문에 임팩트 펀치나 라이징 등으로 콤보를 연계할 수 있다. 다운상태에서도 가능하다.

다만 대쉬-문라/문블만 한다면 도망문로드 소리 듣기에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15. 사이클론 슬래쉬

회오리다.

6개까지 익히는 것을 권장한다.

회오리가 커지기 때문이다.

잃어버린 신전맵 굴다리 밑에서 사이클론을 맞을 경우 넓어진 범위 때문에

에리얼을 써도 회오리에서 못 빠져나오고 그대로 맞고 있는 애들을 종종 목격할 수 있다.

나는 주로 해비슬래쉬-사이클론 / 벽팅-사이클론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

 

16. 크레센트 클리브

콜로만 할거면 선행으로만 주자.

맞으면 경직이 되긴 하더라. 시전시간도 좀 있고 크게 데미지를 주는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사이클론 후 문블을 써야하는데 쿨타임 때문에 문블을 못 쓰는 경우

그 남는시간에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쓰지 않는다.

 

17. 하프문 슬래쉬

기 모으고 있다가 빵 때린다.

맞으면 날라가며 뒤로 구른다. 그 후에 라인드라이브나 문라를 쓰면 좋다.

주위에서 라인드라이브가 하향된 반면, 하프문이 상향됬다고 하더라. 그래서 마스터 했다.

 

---

 

[문로드 스킬]

1. 문 블레이드 댄스

공중으로 점프하면서 5개의 장풍을 날린다.

문라와 마찬가지로 문로드 밥줄 스킬이며 맞으면 꽤 아프다.

하지만 스킬시전 후 내려오는 시간동안 슈아가 낮고 착지시에 반격 당하기 쉽기 때문에 요령껏 잘 써야한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 문블착지시에 에어리얼 콤보를 쓰기도 한다.

사이클론 후에 해머리지+문블을 주로 쓰며 사이클론 안쓰고 맨땅에 문블만 쓸경우 몇대 맞긴 하는데 다 맞아주는 놈은 잘 없다.

하지만 열심히 쓰다보면 적중률을 높힐 수는 있다.

그냥 쓰는 것 보다 점프하고 쓰면 더 높이 뛰어서 장풍쏜다.

[방향키+문블]에 따라서 공중에서 이동하는 방향이 틀려지므로 상황에 맞게 잘 쓰도록 하자.

공중에서 공격 당했을 때 [에리얼-문블]로 도망치기 용으로도 쓴다.

문로 전에서는 적이 먼저 문블쓰면 따라서 쓰지말 것. 격추 당함.

 

2. 플래쉬 스탠스

패치 후 후딜이 생겨서 버림. 우주 쓰레기.

 

3. 문라이트 스플리터ex

익히셈. 쌔짐.

 

--

 

콤보는 기본적으로 벽팅을 이용하며 사이클론 슬래쉬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벽에서 사이클론을 사용하라는 이유는

필드 한복판에서 사이클론-문블을 쓸시에 피격자가 뒤로 밀려나서 다 맞지 않거나 이후 문라를 쓸 거리가 나오지 않는 반면,

벽 쪽에서 사이클론을 먹이고 문블을 쓰면 벽이 밀려나는 상대를 다 막아준다. 따라서 스킬연계가 가능하게 된다.

 

 

[콤보1]

임팩트 펀치 - 해비 슬래쉬 - 라이징 슬래쉬 - 사이클론 슬래쉬 - 해머리지 - 문블레이드 댄스 - 문라이트 스플리터 - 이클립스 - 다시 펀치

 

[콤보2]

해비 슬래쉬 - 해머리지 - 문라이트 스플린터 - 펀치 - 스위핑킥 - 라이징 슬래쉬 - 사이클론 슬래쉬

 

 

콤보를 꼭 다 넣지 않아도 된다. 여기서 관건은 일단 사이클론 슬래쉬를 먹이고 문블 + 문라를 먹여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이클론만 먹인다면 중간단계는 생략해도 무방하다.

모든 콤보 중에는 스킬 쿨타임이나 거리를 봐가며 평타나 스위핑킥을 넣거나, 벽을 이용해 사이드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문로드의 간단한 직업별 pvp

(당장 생각 나는 대표적인 유저와 올킬 길원들을 주로 언급함.)

콜로세움에서 보인다면 관전하여 배우도록 하자.

 

[소마전]

소마전에서는 이클립스를 마스터 안했다면 불리하며

특히 글라와 붙을 경우에는 이베슬 덕분에 한수 먹히고 들어가야 한다.

같은 직업군의 싸움이다보니 승패에 관해선 실력이 우선시 되는 듯 하다.

잘하는 유저로는 킬데스, junkyu / 정다루, 마르젠다도레가 있다.

 

[머셔전]

머셔전은 크라이시스 하울을 피하는게 관건인 것 같다.

나는 보통 해비 슬래쉬 직후, 또는 딥 스트레이트 1타 등 큰 경직을 준 후

크라이시스 하울이 빠질때까지 덤블링으로 회피를 한다.

덤블링으로 회피 했다면 크라이시스 이후 머셔의 슈아가 약해져 있는 상태기 때문에 임팩트 펀치로도 뛰울 수가 있다.

크라이시스를 피하게 된 이후로는 머셔전이 훨씬 쉬워졌다.

잘하는 머셔유저로는 요염한구멍/면정학 등이 있다.

 

[팔라전]

크래쉬 덕분에 크루보다는 가디언이 훨씬 상대하기 까다롭다.

공중에서 공격당하면 카운터 엑자일과 마찬가지로 반격을 하기 때문에 잘 피해야 한다.

크래쉬 맞으면 대부분 스마이트도 같이 꼽히기 때문에 꽤 아프다.

보통 크래쉬를 사용할때 소리를 듣고 피하며 패치 이후로 가디언 상대 하기가 더욱 힘들어 졌다.

아무리 패도 안죽는다.

잘하는 유저로는 거진혁명/헤스메르 등이 있다.

 

[프리전]

상대적으로 콜로 최약케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거의 없다.

보통 콜로에서 보이는건 인퀴지터이며

대부분 기방을 하기 때문에 시작부터 겁나 달려가서 때려야 한다.

인퀴로 콜로 좀한다는 사람은 경기내도록 무한 감전을 걸기 때문에

인퀴경험이 없는 사람은 힘 못 써보고 당할 수도 있다.

때문에 초반부터 죽일 때까지 밀어 붙이면 좋을 듯 하다.

릴리브는 라차를 맞았을 때가 아니면 쓰지 말자. 근데 릴리브 써봤자 어쩌피 또 감전될꺼다.

잘하는 사람으로는 치국, 프리스트임현민 등이 있다.

 

[아크전]

윈웤이랑은 안해봐서 템페전이라고 하겠다.

일단 템페랑은 상당히 불리한 경기를 할 수 밖에 없다.

스킬 연계 할 생각하지 말고 짤짤이로 경기를 풀어나가는게 쉬울 것이다.

난 걍 빡쳐서 아크로벳은 강퇴한다.

개인적으로 이기든 지든 템페전은 재미없다.

잘하는 유저로는 후음, 서청아, 엔트리 쪽 사람들이 있다. 많아서 다 못 적겠다.

 

[보마전]

대부분이 스나이퍼로 분포되어 있다.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사실 스나유저도 별로 없다.

인퀴와 마찬가지로 겜 시작시에 거의 기방을 할 것이며 대쉬로 달려가는 동안

계속 견제 스킬을 쏠 것이다. 적당히 피해서 가자.

보마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보마가 트라이앵글 샷을 쓸때가지 문블을 쓰지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문블을 사용한다면 보마는 트라이앵글샷으로 회피 + 공격을 해서 내가 경직되서 반격 당한다.

스위프트 샷에 맞을 경우 큰경직에 걸리며 보통 앵클 샷으로 연계가 되기 때문에

스위프트 샷 또한 꼭 피해야 할 것이다.

만약 앵클샷에 걸린다면 릴리브를 써야 하며, 없다면 풀릴때까지 문블이든 문라든 때릴 수 있는 마법공격은 다 쏟는 것이 좋다.

그러면 내 마법공격을 피한다고, 비싼 스킬들을 이용한 공격을 못할 것이다.

잘하는 유저로는 청월화향이 있다.

 

[엘리전]

노실드 엘리유저는 거의 멸종 되었다.

실드가 너프 되었다고 해도 아직 오버밸런스라 잘 안붙어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드가 개사기일때부터 쭈욱 실드엘리와 붙어본 결과

문로로는 왠만한 실드엘리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실드든 노실드든 엘리는 프리징 소드와 글레이셜 웨이브를 피해야 한다.

한번 얼면 다음공격은 상당히 아프므로 릴리브를 적당히 사용해주는 것도 괜찮다.

실드 엘리와 계속 붙어주면 버릇 나빠지므로 많이는 하지 말자.

노실드 엘리를 잘하는 유저로는 음탕한꼬꼬마가 있다.

 

[포스전]

콜로에서 보이는건 마제가 대부분이며 개인적으로 엘리보다 더 힘들다.

패치 이후 그라비티볼ex의 데미지가 상당히 좋아졌다. 그라볼 데미지로는 첫타에 크리뜨면 1만, 안떠도 7천이 넘어가더라.

마치 그라볼 한방이 소마의 하프문을 보는 듯 하다.

포스 또한 경직 후 반격기로 타임 인터럽션이 있다. 맞으면 멈춰버리며 머셔의 크라이시스보다 짜증난다.

포스전에는 타임 리스트릭션을 잘피해야 하며 pvp시에 화면 윗부분에 나오는 시간을 잘보며 플레이해서

나올때 됬다 싶을때 피해주는 센스를 발휘하자. 이거 맞았을때 릴리브로 재빨리 풀어주지 않으면 아주 음'경된다.

그리고 패치 이후 스위치 그라비티를 맞을때 카운터 엑자일로도 캔슬이 되지 않는다.

스위치 그라비티 맞을때 클릭해서 카운터 엑자일이 나가는 경우가 없게 하자. 에리얼+문블 쓸거 아니면 걍 처맞아야 한다.

잘하는 유저로는 자망뷔가 있다.

 

[아카전]

템페와 더불어 개사기 직업 탑클래스에 들어간다.

일단 한번해보고 타워, 알프레도 뽑는 놈들하고는 두번 다시 붙지 말자.

기마의 메카덕ex의 경우 무적기이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난다.

아카 또한 피격시에 반격기가 있기 때문에 경직 후 반격기가 빠질때까지 회피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버블버블 맞으면 골로 가기 때문에 릴리브를 아껴놨다가 버블 맞으면 쓰도록 하자.

알케전은 내가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다. 알케 나오고 몇번 해본 후 포브의 엄마없는 데미지에 그냥 상대 안하기로 했다.

잘하는 기마유저로는 흐긴아카가 있다. 알케전은 안해서 누가 있는지도 모르겠다.

 

Lv. 7 27%
Lv. 1 1%
포인트
1629
T-Coin
0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추천
- 크루 빛속성 저항 감소 [이미지] [1] june10-182657
- 크루 스팅 하모나이즈 버프 순서 [3] 건방진검사10-173493
- [인증] 소울이터의 디버프/버프와 추가팁 [5] 심심한뉴비10-1733715
- 제가쓰는 소울이터스킬트리 [이미지] [4] 팬덕10-1529611
- 스킬트리 요청하셔서 제스킬트리올려드립니다~ [5] 마자영10-152817
- 60~80 레벨별 파이널데미지 퍼센트 수치! [2] 테렌스마이10-1539410
- 수수께끼섬 몹종류 금방 골라내기 팁 [3] 노을빛창가10-1248813
- [인증] 라이트퓨리가 네스트에서 해야하는 역할들 [12] 심심한뉴비10-1175327
- [인증] 윈드워커 스킬트리 팁! [이미지] [12] 오빠힐좀줘10-0971313
- [인증] 볼케 시련 추가패턴 (영상 업로드 완료) [10] JGrace10-08153217
- 칼리 메인퀘(챕터11,12) 영상입니다. [1] 신소10-0245312
- [인증] 슈팅스타 스킬 트리에 대한 간단한 고찰. (계속 수정중 :>) [이미지] [18] 코코로와타리09-30123210
- [인증] 피지션 스킬문장 정보 [5] Gzone09-3083414
- [인증] 제 셀레아나 스킬 트리입니다. [이미지] [4] 저지스파워09-2976010
- ※빙결 한계치 하향 테스트 [이미지] [13] 엥몽가09-26114643
- [인증] ※9.24 피지&가뎐 패치 [이미지] [22] 엥몽가09-24284461
- 강렬한 용옥파편 얻는 팁 [13] 유우군09-12198420
- [인증] 슈팅스타 PVE 참고 스킬트리 및 팁 (스킬트리 추가) [이미지] [24] 세인틈09-07205023
- [스압] Lv.80 스팅브리저 딜 실험 영상 및 추천 스킬트리(영상+스크린샷) [이미지] [10] 자일09-03148425
- [80Lv] 레이븐 스킬트리 (ver.PvE) [이미지] [1] JeViolet09-03124114
- 윈드워커) 부스트 쇼타임을 이용한 무한드릴로 쉽게 궁클 초기화 하기 [16] 올디08-27178319
- [인증] [에픽,유니크]용병 스킬(9/21 벨스커드추가) 유니크5종,에픽7종 완료. [이미지] [22] 아이포인트08-17780951
- [인증] [용병] 매직등급과 레어등급 용병 스킬 정리 [이미지] [9] 진카이젠08-16274024
- 윈드워커 3초 체공 영상올립니다 [이미지] [15] Gzone08-15195215
- [인증] 블랙드래곤 네스트 공략 #2 [이미지] [4] 기적을만나다08-14155949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