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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마스터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http://www.thisisgame.com/dragonnest/tboard/?n=26765&board=58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예경아빠입니다.

피시방 놀러왔다가 갑작스러운 점검으로 인해 짬이나는대로 기어마스터에 대한

공략글을 하나 올려볼까 합니다.

 

 

--- 공략글 대상 ---

 

초보자 분이 보실 수 있도록 가장 기본적인 부분들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주로 스킬 설명과 문장 / 아이템 셋팅 방법, 그리고 기본적인 사냥 방법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기어마스터에 대해 노하우가 있는 분은 그냥 심심풀이 삼아 읽어주시고

좀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했으면 좋겠다 싶은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는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어 마스터의 캐릭 소개 ---

 

기어 마스터는 아카데믹에서 엔지니어로 전직 한 후에 2차전직으로 갈 수 있는 캐릭입니다.

주무기인 캐논을 이용한 공격들, 그리고 타워라 불리는 소환 공격 트랩을 깔아서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고, 그 뿐만 아니라 알프레도라고 하는 소환 로보트와 메카덕 (오리) 을 함께 소환해서

쉴새 없이 데미지를 입히는 캐릭입니다.

현재 1월초 시점 (2012년) 에서 기어 마스터는 엘리멘탈 로드 (셀레아나, 엘레스트라) 와 함께

최고의 데미지 딜러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말도 안되게 빠른 솔플 능력이 한 몫을 하고 있고, 또한 민첩 기반 캐릭터이다보니, 크리티컬 수치가

높아 셋팅할 때 이득을 보는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요약해봅시다.

기어마스터는 각종 소환물과 함께, 주무기인 캐논을 이용한 공격으로 쉴새 없이 몰아치는

드네의 최고 뎀딜러중 하나이다... !!!  아시겠죠 ?

 

 

 

--- 기어 마스터의 장단점 ---

 

기어 마스터의 장단점에 대해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그래야만 좀 더 빨리 캐릭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사냥이든 콜로든 적응을 쉽게 할 수 있을테니까요.

 

(1) 기어 마스터의 장점

 

1. 엄청난 화력

앞서 설명드린대로 막강한 화력이 장점입니다.

소환물이 무려 7개까지 화면상에 나오는데다가 (타워3개, 오리3개, 알프레도1개)

본인도 쉬지 않고 화력을 쏟아부으니, 화면에는 온통 내 캐릭터의 데미지 표시만 뜹니다.

단 뒤에 나오는 단점과 연계된 부분도 있으니, 같이 읽어주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리라 믿습니다.

 

2. 크리티컬 - 축복받은 민첩 캐릭터

드네의 캐릭들은 특화된 스탯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힘을 위주로 하는 머셔너리나 글라디에이터 등의 캐릭은 힘에 치중되어 있고,

마법을 쓰는 소서리스 계열은 지능에 특화가 되어 있죠.

아처의 경우 민첩에 특화가 되어 있는데, 기어 마스터도 아처와 동일하게 민첩에 특화된 캐릭입니다

그런데 민첩 특화가 왜 좋을까요 ? 왜냐하면 크리티컬을 맞추기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통상 17800 크리티컬이 89% 확률 크리티컬의 기준점입니다.

이 수치를 넘기면 왠만해서는 90% 로 넘어가지 않는 만큼, 대부분 이 17800 수치를 기준으로

크리티컬 셋팅을 합니다. 그런데, 기어마스터는 민첩 특화다 보니, 약간의 셋팅만 해줘도, 남들이

힘들게 힘들게 맞추는 17800 을 쉽게 맞출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엄청난 장점입니다.

 

3. 다양한 파티 지원 스킬들 - 파티에서 사랑받는다 !!

본인을 포함 파티원들의 이동속도를 대폭 늘려주는 - 왁스 !!!

몹의 크리 저항을 낮추고 원소 저항도 낮춰주는 - 케미컬 미사일 !!!

파티원의 데미지를 소환수 알프레도가 대신 받으면서 데미지를 줄여주는 - 데미지 트랜지션 !!!

물론 기어마스터는 그 존재 자체가 최상위 뎀딜러이기 때문에 뎀딜 잘하는 것만으로도

미덕이라 할 수 있습니다만, 그에 못지 않게 파티에 도움되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기어 마스터는 잘 쓰지 않지만, 아카데믹 스킬중엔 버블버블이라는 파티에게 방어막을

만드는 스킬도 있지요. 위 스킬들에 대한 설명은 차차 스킬 설명 시간에 할 수 있도록 하고,

일단 파티 지원 스킬들이 빵빵하다!!! 정도만 짚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2) 기어 마스터의 단점

기어 마스터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양날의 검 수준은 아니지만, 캐릭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면 정말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감이

있죠. 하나씩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1. 허약한 체력

허약한 체력이라 함은, 낮은 방어력 그리고 낮은 피통에서 기인합니다.

물론 워낙에 데미지가 좋고, 장점이 많은만큼, 이정도 단점은 눈감아 줄 수 있는 수준이라 하지만,

피통을 맞추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또한 여캐 특성상 물리 방어력이 낮아서, 문장 등에서

신경을 더 써주지 않는 이상, 정말 억 하다가 그냥 땅에 눕게 되는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소환수가 머리가 나쁘다

기어 마스터의 70~80% 데미지 딜링을 소환수가 책임집니다.

간간이 궁극기등으로 쭉쭉 뎀딜을 뽑아내지만, 거의 대부분 소환수가 데미지 딜링을

하는데 소환수의 AI (인공지능)이 아주 낮습니다.

드래곤 네스트에서 거의 처음 선보이는 소환수 개념이라 그런지, 소환수가 아예 상관없는곳을

달려가거나, 때리고 있다던지, 타워를 깔았는데, 내가 원하는 곳을 때리지 않고, 속이 터져서

미칠것 같은 경험을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게 됩니다.

즉 기어 마스터가 드네에서 최상위 뎀딜러라 불리지만, 소환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주 평범한 딜러가 된다는 점을 잘 유념하셔야 합니다.

소환수의 관리 방법에 대해서는 밑에 스킬 설명 부분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 기어 마스터의 스킬 소개 ---

주력으로 쓰이거나 어느정도 설명이 필요한 스킬들만 추려보겠습니다.

모든 스킬에 대해 소개를 하고 싶지만, 스크롤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별은 다섯개가 만점이며, 다섯개 이상은 그만큼 훌륭한 성능이라는 점이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퀵샷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4.5초

 

아카데믹의 첫번째 스킬입니다.

퀵샷은 포로 3발 빠르게 날리는 스킬이며, 제법 사정거리가 깁니다.

데미지 자체는 그리 높지 않지만, 쿨타임이 매우 짧아서 그냥 저냥 스킬과 스킬 사이에

우겨넣는 식으로 종종 씁니다.

 

퀵샷의 장점은 "기물 파괴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는 점입니다.

물건을 부셔야 하는 경우가 제법 있는데, 퀵샷의 파괴 성능이 좋기 때문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초창기에는 문장스킬 (20%증뎀) 이 인기가 좋았는데, 요즘에는 그보다 더 각광받는 스킬들이

많아진 관계로 왠만해서는 퀵샷 증뎀 문장을 쓰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에어샷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8초

 

에어샷은 초반에 렙업용으로 사용하게 되며,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제법 많이 늘어나는

32렙 전후부터는 아예 스킬창에서 빼버리게 되는 비운의 스킬입니다.

일단 2타로 되어 있고, 1타 째에 몹을 공중에 띄우고, 2타 째에 대포로 쾅 가격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보잘것 없지만, 상대를 띄우는 점에서 간혹 콜로에서는 구경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만렙을 찍은 이후에는 스킬창에서 아예 빼주세요. 사냥할 때에는 에어샷을 쓸 틈이 없습니다.

 

 

 

스턴 그레네이드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0초

 

비교적 저렙에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믹의 스킬입니다.

전방으로 수류탄을 투척하는데, 땅에 떨어지거나 몹에 맞으면 그 주변에 스턴을 입힙니다.

(몹을 기절시키는데, 대형몹들은 기절하지 않습니다)

스턴 범위도 제법 넓은 편이고, 데미지도 아주 나쁘지는 않은 수준.. 게다가 쿨타임이 너무 짧다보니

소환물들을 관리하면서 틈틈이 스턴그레네이드를 던져주면서 꾸준딜을 하면 좋습니다.

 

스킬 레벨은 보통 1개만 찍는 편이고, 스킬 레벨을 만땅주고, 문장까지 착용하면 (20% 증뎀) 제법

훌륭한 데미지가 될 수 있으나, 워낙에 찍어야 하는 스킬이 많은 기어마스터이다보니, 최근에는

1렙만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콜로에서 아주 악명을 떨치는 스킬입니다 (기절시키니까요)

 

참고로 스턴그레네이드를 찍기 위해 네이팜을 3개 찍게 되는데 (선행스킬) 네이팜은

만렙을 찍은 이후에 스킬창에서 빼줍니다. 네이팜을 쓸 여유가 없어요. (손이 바빠서)

 

 

 

 

스패너 스매싱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없음

 

마우스 우클릭으로 간단히 나가는 스킬이죠.

연타한다고 빨리 나가지는 않고, 또 후딜레이가 약간 존재하긴 합니다만, 스패너 스매싱은

정말 기어마스터의 숨은 뎀딜 공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네의 모든 캐릭중 아카데믹의 스패너 스매싱이 우클릭으로 나가는 특수 공격중 최고의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나중에 템 셋팅좀 해주면 1타에 2만넘게 뜨는 것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고, 스펙이 어느정도 나오게 되면 1타에 3만도 넘게 뜨니, 그야말로 보물 스킬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문장 스킬의 경우 20% 증뎀이 있긴 한데,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긴 하지만,

특수한 상황 (아크비숍 네스트 마지막 보스 머리딜 등등) 에서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이 스킬은 후딜레이가 제법 길기 때문에, 보통 수류탄(스턴)이나 퀵샷,

혹은 메카덕 등의 스킬로 후딜레이를 캔슬해주는게 보통입니다.

 

닷지 (회피) 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스킬을 바로 이어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한대씩

스패너 스매싱을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남들과 차이를 낼 수 있습니다.

설명이 길어지는데, 비숍 노말에서 고대 토템 셋트 아이템의 재료를 먹기 위해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솔플을 많이들 돕니다. 보통 어느정도 스펙이 되시는 분들은 3분초반~중반정도

나오는데, 스패너 스매싱을 센스있게 (후딜을 캔슬 하면서 스킬을 이어주는 방식) 써주는것

만으로도 적게는 10초에서 많게는 20초까지 시간 단축이 가능합니다.

 

 

 

 

서먼 알프레도 그리고 리콜 알프레도 설명  

 

쿨타임 : 90초 (서먼 알프레도), 15초 (리콜 알프레도)

 

서먼 알프레도는 말 그대로 우리 기어마스터의 든든한 방패막이자 뎀딜 보조격인

알프레도라는 로봇을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알프레도는 엔지니어로 전직한 후에는 스톰프, 버서커, 데미지 트랜지션, 휠윈드라는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 알프레도의 단일 데미지만 놓고 보면 그리 강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알프레도가 사용하는 스킬들과 다른 소환물들의 데미지, 그리고 본캐릭터의

화력이 합세함으로서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발휘하게 되니, 알프레도 없는 기어마스터는

앙꼬없는 찐빵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개개인의 취향이 다르고, 본인 플레이 스타일이 다른 만큼, 알프레도를 무조건 찍어라고

강요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실제로 알프레도 없이 잘 싸우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기왕지사

소환물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있는 기어마스터인만큼, 찍어서 일단 손해는 없다는점 강조하고

싶군요.

 

 

자 그다음은 리콜 알프레도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겠습니다.

리콜 알프레도는 알프레도를 내 캐릭 바로 앞으로 불러들이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15초로 아주 짧은 편이고 (물론 실제로 플레이하다보면 15초가 길게 느껴질때도 있죠)

가장 중요한 점은 이 리콜 알프레도를 효율적으로 사용해주는 만큼, 데미지 딜링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알프레도를 위치 관리 안해주고 그냥 냅두면, 제멋대로 아예 엉뚱한 곳을 달려가거나

때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수고스럽더라도, 내가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한 후에

(주로 몹이 몰린 곳이나 보스몹과 밀착하여) 알프레도를 리콜해주는게 좋지요.

그다음은 알프레도 소환의 특징을 두개 강조하겠습니다.

 

굵게 쓰니깐 꼭 외우셔야 합니다.

 

1. 서먼알프레도 사용후 다시 서먼알프레도를 누르면 알프레도가 사라진다

 

2. 알프레도 전용스킬은 서먼 알프레도로 재소환 하는 경우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1번은 렙업하면서 몇번 써보면 금방 이해가 가실 부분이실테니 패스하고,

2번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알프레도 휠윈드의 경우 아주 멋드러진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는데, 보스몹이나 데미지

극대화를 꾀하고자 하는 경우 이 방법을 통해 알프레도 휠윈드를 재차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프레도 스톰프와 데미지 트랜지션은 스킬 쿨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왁스

순간 데미지 : 없음

꾸준 데미지 : 없음

쿨타임 : 20초~16초

 

바닥에 왁스를 깝니다.

바닥이 미끌미끌해지면서, 아군의 경우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며, 적의 경우 일정 확률로

넘어지도록 (다운) 만들어줍니다.

왁스를 밟은 아군은 약 4초간 이동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아주 여러 장소에서 파티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이며, 간간이 몹을 넘어트리는 것도 제법 도움이 됩니다.

(초대형 몹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몹에게 통합니다)

 

보통 1개는 필수로 찍고, 4~5렙을 주거나, 아예 8개 다 찍는 분들도 계십니다.

스킬 렙이 올라갈 수록 적을 넘어트리는 확률이 높아지며, 4초간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또 쿨타임도 1스킬 레벨마다 0.5초씩 짧아집니다.

 

 

 

핑퐁밤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2초

 

작은 구슬모양의 기탄을 전방으로 쏘아보냅니다.

스킬 이름이 핑퐁밤에서 연상이 되듯이 몹들을 차례로 맞추면서 지나가며,

총 8회 이동합니다. 1타 데미지는 그렇게까지 크지 않지만, 스킬 쿨타임이 짧고,

몹이 많이 뭉친 지역에서는 제법 쏠쏠한 데미지 딜링이 가능합니다.

(완전히 뭉친경우 8회이동이지만, 훨씬 높은 뎀딜을 보여줍니다)

 

쿨이 돌아올때마다 한대씩 쏘아내줘도 손해볼 일 없는 좋은 스킬이나, 스킬렙 증가에 따른

데미지 상승량이 미미한 편이라, 옆동네 슈팅스타가 아닌 이상에야 마스터해주는 경우가 드뭅니다

 

 

 

마인쓰로어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28초

 

박격포탄을 공중으로 쏘아올립니다.

쏘아진 포탄은 공중에서 산화하면서, 그 파편들이 전방으로 후두둑 쏟아져 내리면서 공격을

하는 그런 스킬입니다. 데미지는 아주 높다고 하기는 애매하고, 스킬 쿨타임도 짧지도 길지도

않은 애매함을 보이는데다, 스킬 범위가 애매하게 좁기 때문에, 광역스킬도 아니고, 단일 몹에게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을 만땅 찍어줘봤자, 데미지 상승량이 아주 미미해서 선행만

찍어주는게 좋은 스킬인데, 이 마인쓰로어의 특징이 하나 있다면, 대형몹 (단일몹) 에겐 아주

괜찮은 데미지를 줍니다. 거의 40히트 가까이 대형 보스몹들에게 들어가고, 파티 버프나 디버프

등으로 데미지 상승량 (체감)이 크기 때문에, 보스몹 공략에 있어 무시못할 위력을 보여줍니다.

20% 증뎀 스킬문장이 있는데, 써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캐미컬 미사일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45초

 

화학 폭발형 미사일을 전방에 떨어트립니다.

한방 데미지가 아주 우수하며, 무엇보다 특이할 점이 있으니, 바로

상대의 속성저항력을 감소시키고, 크리 저항력을 낮춘다는 점입니다.

쿨타임이 길다는 점만 빼면 거의 빠지는데가 없는 만능 스킬이지요.

파티 플레이할 때에는 극딜 타이밍의 시발점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솔플을 돌때 잡몹들을 한방에 처리하기도 편한 스킬이라서 (범위가 아주 넓은편)

적당히 써먹어도 좋습니다.

 

스킬 레벨 증가에 따른 데미지 상승량이 제법 괜찮은 편이긴 하나, 캐미컬 미사일의 가장 큰

목적은 디버프 (몹 속성 감소와 크리저항감소) 에 있음을 명심하시고, 왠만하면 선행만 찍어주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스킬렙 만땅 찍고, 데미지 증가 문장을 장착해주면 그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데미지

딜링 스킬로 변모합니다.

 

 

 

 

로켓점프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0초

 

생존용 스킬이 부족한 기어마스터에게 단비와도 같은 스킬입니다.

스킬창에 넣고, 단일 스킬로 사용도 가능한데, 사냥형 기어마스터의 경우 대부분 스킬창에서

빼주고, 사용합니다. 스킬창에도 없는데 어떻게 사용하느냐 ?

닷지 (회피) 중 마우스 우클릭으로 바로 사용이 됩니다.

 

로켓점프는 자체 데미지가 아주 낮아 데미지 딜링 스킬은 아닙니다.

로켓점프로 앞으로 날아가는 동안 아주 강력한 슈퍼아머 (줄여서 슈아) 상태가 되어,

몹의 공격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며, 앞으로 회피후 로켓점프를 바로 이어줌으로서

좀 더 이동속도를 순간적으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스킬창에 로켓점프를 놓고 사용하는 경우 (콜로에서는 거의 필수적)

 

또 하나의 닷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닷지 쿨이 돌고 있을 때 회피기로 쓸 수 있는만큼 그만큼 유용한게 없겠죠 ?  

 

 

 

알프레도 스킬 설명

 

굵은 글씨 나갑니다.

무조건 숙지해야 할 것은

 

1. 알프레도 버서커, 알프레도 휠윈드는 스킬창에 올려놓지 않습니다.

스킬창에서 빼두어도 스킬을 찍어둔 상태라면 알프레도가 알아서 써줍니다.

 

2. 알프레도 스톰프의 경우, 알프레도를 소환한 후에 한번만 눌러주면 그다음부터는

따로 누르지 않아도 쿨타임마다 알아서 잘 써줍니다.

 

3. 데미지 트랜지션은 별도로 스킬창에 등록후 일종의 버프 스킬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알프레도가 몹을 타격할 수 있는 조건에서만 발동되므로, 이점을 유념합시다.

 

알프레도 스톰프는 알프레도가 살짝 점프한 후에 착지하면서 충격파로 몹들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그리 높지는 않지만, 약간의 범위성 공격이고, 주변의 몹들의 시선을 빼앗아오는

역할을 해줍니다. (흔히 말하는 어글용 스킬)

 

몹들의 시선을 뺏아오게 되면, 몹들이 알프레도만 쳐다보게 되니 그 사이에 몹들을 정리해주면 됩니다

단 어글 수치가 아주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아군이 데미지를 입히면 금새 어글은 풀립니다.

이 것의 장점은 역시 네스트에서 팔라딘의 어글을 뺏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팔라딘의 어글 수치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왠만한 타이밍이 아닌 이상에야 팔라딘의 어글끄는 행동에

방해를 주는 수준은 안됩니다.

솔플할 때에는 몹이 금새 순삭되기 때문에 어글이 낮다고 투덜댈 필요도 없고 말이죠.

나름 괜찮은 컨셉의 스킬입니다.

 

 

알프레도 버서커는 알프레도가 버서커상태로 변하면서 공격력과 속도가 증가합니다.

자동으로 나가는 스킬이라 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나는 알프레도에 목숨을 걸겠다....

라고 생각하지 않는 이상, 데미지 트랜지션을 제외한 알프레도 스킬들은 선행만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프레도 휠윈드는 아주 뛰어난 뎀딜 스킬입니다.

알프레도의 양팔을 마구 휘두르며 앞으로 전진하는데, 연타수도 높고, 데미지도 좋고,

제대로 풀히트하게 되면 아주 괜찮은 수준의 뎀딜을 보여줍니다.

자동으로 나가는 스킬이니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아까 서먼 알프레도 부분에서도 짚고 넘어

갔다 시피, 알프레도 휠윈드를 한번 쓴 후에 특히 대형 보스몹에서 알프레도 재소환해주면 알프레도

휠윈드를 다시 써주니, 요 방법을 애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소환 쿨타임이 90초니 자주 못써먹지만

한번씩 써줄만 합니다.

 

 

데미지 트랜지션은 파티원의 데미지의 일정 % 데미지를 알프레도가 흡수합니다.

알프레도가 쉽게 말해서 파티원 데미지를 대신 입어주는 것이죠.

흡수 비율은 30% 부터 시작하고, 마스터해주면 50%가 넘어가는 효율로 변해,

8인 네스트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그런 스킬입니다.

 

만땅 찍어주면 그것대로 아주 효율이 좋지만, 결국엔 데미지가 우선시되는 드네 풍조상

아주 많은 유저분들이 선행만 찍어주고 잘 사용하고 계십니다. 선행만 찍어도 프리스트의

방어 버프와 함께, 아주 훌륭한 방어 버프막이 형성되는 것이죠.

 

 

 

 

개틀링 타워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6초

 

기어마스터 바로 앞에 타워를 설치합니다.

개틀링이라는 이름대로 연타성이 높은 총알을 제자리에 설치된 곳에서 막 쏘아대는데,

연타수가 좋고, 누적 데미지가 매우 뛰어납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갈 수록 올라가는 데미지 증가량도 제법 나쁘지 않은 편이고,

실제 데미지 증가량 (누적데미지 증가량) 이 어마어마해서, 이 개틀링 타워에 얼마나 많은

잔여 스킬 포인트를 몰아주는가에 많은 기어마스터 유저가 고민하게 됩니다.

 

한 화면에 설치할 수 있는 타워의 갯수는 3개

그리고 기어마스터가 보유하고 있는 타워의 갯수는 4개

따라서 극 데미지를 뽑아야 하는 장소에서 3개를 모두 깔아주고, 쿨타임이 비거나,

사이사이에 캐논 타워를 뽑아주는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응 ? 이게 무슨 소린가... 잘 이해가 안되는데... 싶으신 분들은 이어지는 타워 소개를

마저 읽으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캐논 타워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20초

 

약간의 범위 (좁은) 성 공격을 뿜어내는 타워입니다.

4개의 타워중에 데미지 자체만으론 제일 약합니다.

주로 캐논 타워를 제외한 3개 타워 (개틀링, 아이스, 체인소우)가 주력 뎀딜용 타워이며,

아이스 펌프타워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이 사이사이 쿨타임이 비는 동안 캐논 타워를 깔아주는

형태가 좋습니다.

 

 

 

아이스 펌프 타워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28초

 

아이스 펌프 타워의 가장 큰 장점은 엄청난 화력입니다.  

공중으로 얼음 조각들을 막 날리는데, 몹들이 있는 곳으로 떨어지면서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얼음조각들의 하나하나 데미지도 쏠쏠한데다, 화력이 집중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는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보스몹에게도 효율이 좋고, 잡몹들도 잘 잡는 편입니다.

몇번 강조해도 아쉽지 않을 고 효율 스킬이니, 이걸 안찍는건 정말 말도 안된다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마스터를 해주는걸 저는 추천해드리고 싶고, 타워의 경우 데미지 증가 옵션의 문장이 없습니다.

쿨타임 감소 문장이 있는데, 개틀링 타워, 체인소우 타워, 아이스펌프 타워중에 한두개 정도는

쿨타임 감소 문장을 끼워주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플래쉬 그레네이드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25초

 

피격중에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발동이 됩니다.

데미지는 보잘것 없는데, 이 스킬은 일종의 회피 스킬입니다. 

시전시 약간의 무적시간이 있고, 바로 다음 동작으로 이전이 가능한 만큼, 

콜로를 목표로 하는 유저라면 찍어줘서 손해볼것은 없는 스킬입니다. 

단 사냥만 골수로 하겠다 싶은 유저라면 굳이 없어도 괜찮지만, 한번 쓰기 시작해서 

몸에 익은 후에는 없으면 아쉬워지는 그런 스킬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메카덕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5초

 

캐논에서 메카덕을 소환해서 앞으로 쏘아냅니다.

메카덕 발사하는 포 자체도 제법 데미지가 괜찮은 편이며, 이 메카덕은 지면에서

조금 뒤에 소환물인 메카덕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메카덕들은 기본적으로 평타로 적들을 공격하지만, 메카쇼크, 메카 사이렌, 메카 붐버등 메카덕

스킬들을 익혀두게 되면, 아주 강력한 뎀딜 요소로 변모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누적 데미지에 별 다섯개를 주었는데, 이유는 메카덕을 시도때도 없이 뽑아내기 때문에,

그 누적 데미지를 환산했을 때 엄청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어 마스터의 경우 메카덕 EX 라는 엄청나게 효율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메카덕 EX 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메카덕 EX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5초

 

특징 1) 메카덕 노멀에 비해 50% 발사 데미지 증가

 

특징 2) 소환되는 메카덕의 HP 30% 증가 및 소환 지속시간 15초 증가

 

특징 3) 메카덕 EX 시전중에는 전신 완전 무적 상태

 

 

기어마스터 스킬을 찍다보면 너무 좋은 스킬이 많아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타워에 좀 더 투자하고 싶고, 데미지 트랜지션도 자체 데미지가 좋고,

바로 밑에 설명들어갈 메카 쇼크의 효율도 괜찮고, 케미컬 미사일도 스킬 레벨당 데미지 증가치가

괜찮은데, 또 아카데믹쪽 스킬중에서도 괜찮은 스킬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메카덕 EX 를 빼고, 기어마스터로 가되, 그냥 메카덕을 가시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일단 메카덕 EX 의 장점들이 확실한 만큼, 한번 믿고 메카덕 EX 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

 

추가 설명 들어갑니다.

 

발사 데미지 증가는 정말 괜찮습니다.

50% 데미지 증가는 말이 50% 지, 시도때도 없이 쿨타임 돌아올때마다 사용을 해주기 때문에,

누적 데미지를 생각하면 정말 엄청나게 좋다고 봐야 합니다.

약간의 스플래쉬성 데미지이기 때문에 범위내에 있으면 모두 같이 타격하는 점도 매력적이죠.

 

소환된 오리들의 체력증가는 솔직히 증가하면 좋고, 없어도 뭐 없는가보다.... 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지속시간 증가는 제법 효과가 큽니다. 오리 3마리가 전기 뿜어대고 사이렌 울리고 하다보면, 왠만한

구간에서 뽑는 데미지가 거의 스펙 낮은 한명 캐릭터 분이 됩니다. (약간 과장을 보태서)

 

게다가 무엇보다 중요한게 무적시간입니다.

일반 메카덕에는 없는 무적시간이 메카덕 EX 에는 존재합니다.

이 무적시간이 상당히 긴 편이기 때문에, 왠만한 공격은 메카덕 EX 로도 회피가 가능한 것이죠.

 

안그래도 생존능력이 좀 딸리는 기어마스터에게 메카덕 EX 의 무적시간은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메카덕 EX 로 소환되는 오리가 일반 메카덕의 오리와 다른점은 원거리 공격의 추가입니다.

원거리에서 입으로 원거리 공격 (조그만 구체를 발사)을 가하는데, 메카 쇼크와 메카 사이렌 중간중간

마다 적절히 데미지가 들어감으로서 기어마스터의 어마어마한 누적딜에 또 한몫을 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게 바로 여기에 해당한다고 해야할까요 ?

 

 

 

 

 

메카 쇼크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8초

 

메카 쇼크는 오리가 전기를 몸주위에 두르고, 범위성 전기 공격을 하는 것입니다. 

범위가 매우 넓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범위를 커버해주는 편이고, 무엇보다 누적되는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오리 한마리의 메카 쇼크 데미지는 미미하지만, 3마리가 되면 곱하기 3이 되는 것이고,

또 스테이지 내내 8초 짧은 쿨타임으로 시도때도 없이 뿜어대니, 정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합니다. 

 

의외로 스킬 레벨업당 데미지 증가율이 높은 편이라 아예 이쪽으로 투자를 하는 분도 계실 정도인데,

워낙에 타워쪽 데미지가 좋다보니, 비율적으로 따지자면야 메카 쇼크는 선행이라 보는 시각이 

일반적입니다. 

아무튼 효자 스킬중에 하나 !!!! 

 

 

 

메카 사이렌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8초

 

오리가 사이렌을 울리면서 공격을 합니다. 

약 5초정도 상대방이 스킬을 쓰지 못하도록 막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적의 버프를 2개씩

지워버리기 때문에, 버프가 까탈스러운 스테이지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메카 붐버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의 경우 사용하기 좀 까탈스러운 편이고 (성능컨셉은 좋지만)

많은 유저들에게 아직까지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리 스킬은 메카쇼크와 메카 사이렌만 

찍어주는 경우가 많고,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카 붐버를 쓰시겠다는 분은 말리지 않습니다. 단 설명은 스킵하겠습니다. 

 

 

 

 

 

체인소우 타워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7초

 

기어마스터의 사기성... 압도적인 데미지 딜링을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스킬입니다. 

17초라는 짧은 쿨타임에 엄청난 데미지도 그렇지만, 더 사기적인 이유는 이 타워의 지속시간입니다.

타워의 지속시간을 순서대로 나열 하자면, 개틀링과 캐논이 제일 짧고, 아이스펌프타워가 제법

지속시간이 긴 편인데, 아이스 펌프 타워의 쿨타임을 감안한다면 어느정도 당연한 지속시간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체인소우 타워는 쿨타임도 짧은 주제에 지속시간은 거의 쿨타임과

비슷비슷하게 지속이 됩니다.

 

아주 특정한 상황 (보스몹을 한자리에서 오래 때린다던지) 이 아니면 계속 스테이지를 옮기며

싸우니까, 이게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는데, 네스트에서 중간 보스~ 보스정도만 상대하다보면,

체인소우 타워의 지속시간 / 쿨타임이 왜 사기인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스킬.... !!! 스킬 만땅 (2렙) 찍습니다.

 

 

 

빅 메카 봄버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29초

 

일명 원기옥, 혹은 원기덕이라 불리는 스킬입니다.

양손을 머리위로 들어올리고, 기를 모읍니다. 총 3단계로 기를 모으는데, 최종단계에 갈수록

기가 커지고, 아주 큰 오리모양의 폭탄을 마우스 왼클릭을 한번 더 해줌으로서 전방으로 던지게

됩니다. 데미지가 정말 화끈하고, 제 경우 별도의 데미지 증가 버프 없이도 22만~24만까지 데미지가

나옵니다. 단일 스킬 데미지가 이정도로 뽑아낼 정도니, 슈팅스타가 같은 엔지니어 출신임에도

파티 선호도가 낮은게 바로 이 빅메카 봄버와 체인소우 타워 때문이지요.

 

그런데, 데미지가 어마어마한 이 스킬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기를 모으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점, 그리고 기를 모으는 동안은 캔슬이 불가능하고, 슈아가

약해서 조금만 적의 공격에 노출이 되어도 바로 캔슬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폭탄은 어마어마하게 큰데 반해서 폭탄이 터지는 범위가 생각보다 좁다보니, 조준을 잘 해주지

않으면 엉뚱하게 불발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주변 여건을 잘 보고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이만한 리스크가 있음에도 이 스킬이 각광받는 이유는 역시 화끈한 한방 데미지

때문이겠죠. 왠만하면 20% 증뎀 문장을 밖아주고, 사용해줍시다. 스킬 데미지가 워낙 높아서 20% 증가

되는 수치가 상당히 많습니다.

 

 

 

  

 

스카이라인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25초

 

엔지니어의 궁극기중에 첫번째입니다.

전방에 신호탄을 쏘는데 그 신호탄이 떨어진 곳으로 오리들이 마구 튀어나오면서

자폭공격을 합니다.

어마어마한 데미지 딜링을 자랑하는 기어마스터이지만, 이 스킬은 생각보다 데미지가 약합니다.

또다른 궁극기인 데몰리션에 비하면 좀 떨어지는 데미지 수치인데, 데몰리션의 경우 스킬 시전

시간이 길고, 시전중 움직일 수 없는데 비해, 스카이 라인의 경우에 일단 스킬을 발사한 직후부터

바로 움직일 수가 있어서, 다른 스킬들과 연계를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따라서 위치적으로 안전하고 극딜을 넣을 타이밍이라면 데몰리션을 사용하고, 주변이 어지러우면서

자주 옮겨다녀야 할 것 같다 싶으면 스카이라인을 넣고, 그 다음 움직임을 이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데몰리션  

순간 데미지 : ★★★★★☆☆☆

누적 데미지 : ★★★★

쿨타임 : 125초

 

데몰리션은 자신의 캐논을 강화하여, 전방에 총탄을 마구잡이로 쏘아대는 스킬입니다.

시전중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강력한 마무리 공격을 합니다.

데몰리션이 아주 강력한 데미지 딜링 스킬이고, 딱 달라붙어서 사용하게 되면 정말 다른 캐릭들의

궁극기가 부럽지 않은 (엘리의 볼텍스정도는 아니지만) 데미지를 뿜어낼 수 있습니다.

 

단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데몰리션 시전중에는 움직일 수 없는만큼, 사용하는 상황을 잘 맞춰서

쓰는게 좋겠죠 ?

 

그리고 이건 언젠가는 패치될 수 있겠지만, 여전히 데몰리션 버그는 존재합니다.

이제 의도하고 쓸 수 있는 버그는 아니지만, 데몰리션 시전중에 아주 강력한 공격을 입고 공중에

뜨게 되면, 그 후에 공중에서 폭탄을 던지던 떨어져서 공격을 하던 해보세요.

한두방 정도는 괴랄한 수준의 데미지가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상황에서 밀착했을 때 데몰리션을 쓰게 되면, 대포를 꺼내는 동작에서 데미지를 입힙니다

거의 이 데미지만 30만 정도 들어가네요. 매번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아주 골때리는 데미지의 스킬임에

는 틀림이 없습니다.

 

 

 

 

 

 

 

이렇게 스킬 설명까지 끝났습니다.

생각 같아서는 셋팅방법과 스킬들을 활용하는 부분들까지 쓰고 싶은데,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만 쓰고,

차차 업데이트 시켜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이나 ,추가했음 하는 부분들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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