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ttp://www.thisisgame.com/dragonnest/nboard/142/?n=25816 주소복사

[공략] 미노타우르스 네스트 정복!

가장 처음 만나는 네스트, 미노타우르스! 그 동안 던전을 돌며 만난 조그마한 보스들과는 차원이 다른 강력함을 선보입니다. 움만바의 위압감! 그리고 강력한 공격으로 인한 잦은 사망...

 

하지만 공략을 알고 나면 움만바는 그저 거대한 '빨간 소'일 뿐입니다. 네스트를 본격 적으로 즐기기 전 네스트 개념잡기의 첫 관문인 미노타우르스 네스트! 함께 살펴보시죠! /디스이즈게임 크라운산도


거대한 위압감 움만바!

 

미노타우르스 네스트는 24레벨이 되면 미션 퀘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붉은 군단장의 인장'을 통해 일주일에 7번 입장이 가능합니다. '붉은 군단장의 인장'은 23레벨 던전을 어비스 등급으로 클리어 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입장은 이곳에서!

 

 

미노네스트는 캐더락 관문 북문 -> 낙엽 지는 호숫가를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호숫가에 정 중앙에 있는 것이 바로 미노타우르스 네스트입니다.

 

 

 

네스트에 입장하면 졸고 있는 미노타우르스 경비병을 만나게 됩니다. 이 경비병들은 네스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자주 출몰하는 몬스터입니다. 경비병에게 가까이 다가가면 잠에서 깨어나는데요. 주의할 패턴은 딱 3가지 입니다.

 

1. 도끼를 높게 치켜들면 '도끼 내려찍기'

 

2. 머리를 '푸르르' 털고 몸을 움츠리면 '돌진'

 

3. 도끼를 가로로 당기면 '횡 베기'

 

1, 3번은 눈에 뻔히 보이는 공격이라 회피기로 피하면 되지만 2번은 전투 중에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주변에 미노타우르스가 머리를 털고 있다면 100% 돌진을 사용하는 것이니 이 점만 유의합시다.

 

 

 

졸고 있던 경비병을 처리하면 바로 움만바와 조우합니다. 그리고 페이즈 1이 시작되는데요. 페이즈 1은 8마리의 경비병이 등장합니다.

 

경비병은 체력이 많고 수가 많은 탓에 팔라딘이 어그로를 끌기가 어렵습니다. 1인당 2마리 씩 상대해야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컨트롤과 능력을 발휘해 최대한 빨리 처리하고 아군을 도와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수의 경비병을 자신을 바라보게 된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위 스크린샷 처럼 많은 수의 경비병이 자신을 바라보게 되는 순간입니다. 거리가 떨어져 있으면 대부분 돌진을 해오기 때문인데. 사방에서 돌진을 해온다면 회피 타이밍을 잡기가 어려워 회피기를 사용해도 공격을 받기 쉽습니다.

 

 이때는 돌진하여 공격하기 보다 주변을 돌며 경비병의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페이즈 이후에도 여러 페이즈를 이겨내야 보스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중요합니다.

 

 

2페이즈의 시작은 소!

 

2 페이즈에 돌입하면 총 9마리의 소가 등장하고 이때부터 난전이 시작되는데요. 처음 소가 달려올 때 화력을 중앙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파티원의 화력이 집중되면 2마리 정도의 소는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둘러 쌓이지 않게 조심하면서 전투에 임하도록 해야 합니다.

 

 

적군이 몰려있다!

 

3 페이즈가 시작되면 보스 양 옆에 문이 열리면서 소가 쏟아져 나옵니다. 그리고 오크 커맨더 2마리, 브로 주술사 4마리가 등장하는데, 이때부터가 미노타우르스 네스트의 진정한 시작입니다.

 

시작과 동시에 몰려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을 총 동원해서 공격을 집중해야 합니다. 이때 많은 데미지를 주지 못하면 페이즈가 길어지고 마나 소모량이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폭발적인 공격이 필요합니다.

 

이후 브로 주술사를 먼저 처리한 후 나머지 몬스터를 하나하나 처리하도록 합니다. 브로 주술사가 사용하는 전격계열 마법은 감전 효과로 인해 스킬 사용 중 끊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바닥에 그려지는 붉은 색 마법 진을 조심하도록 해야 합니다.

 

소 때의 습격

 

마음 편히 몬스터만 잡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일정시간 마다 소 떼가 몰려옵니다. 사냥 중에 대지가 진동하며 소 울음소리가 들린다면 주위를 둘러보고 철문이 열린 곳을 확인해야 합니다.

 

문이 열리면 소 떼가 일직선 상으로 이동하는데, 직선 상에 플레이어가 있다면 큰 데미지를 연속해서 입게 됩니다. 문이 열리자마자 소 떼가 돌진해 오는 것은 아니고 시간차가 있기 때문에 직선선상에 플레이어가 있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회피기를 이용해 재빨리 피하면 됩니다.

 

3 페이즈는 소 떼만 잘 피해도 무난한 공략이 가능한 페이즈 입니다.

 

움자카!!!

 

페이즈 4가 시작되면 미노타우르스 양쪽에 서 있던 움자카와 움하르가 등장합니다. 진정한 보스를 만나기 전 예행연습과 같습니다.

 

페이즈 3과 마찬가지로 철문에서 나오는 소 떼를 조심하면서 움자카와 움하르를 상대해야 합니다.

 

또한, 페이즈 4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다크엘프 시리즈입니다. 다크엘프 인챈터와 다크엘프 위치는 보스들에게 유용한 버프를, 아군에게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거대한 보스들에 시선이 빼앗겨 다크엘프들을 방치하면 이동속도가 느려진 후 움자카에게 도끼의 일격을 맞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다크엘프의 몸 주변이 빛나며 마법을 시전하려고 하면 스턴기나 공중기를 사용하며 마법을 차단해야 합니다. 일단 마법이 시전되어 디버프에 걸리면 근처에 있던 움자카, 움하르의 공격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근접 직업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다크엘프를 먼저 처리하는 것이 우선!

 

 

마지막 목표물 움만바!

 

마지막 페이즈에 돌입하면 유저들에게 당해 움찔하는 움자카를 밀어내고 움만바가 등장합니다. 움만바는 많은 체력과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패턴만 파악하고 있다면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움만바는 총 6개의 패턴을 가지고 있고 2개 패턴을 제외하면 모두 광역기로 구성돼 있습니다. 대부분이 움만바의 주변, 또는 움만바의 무기로 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위치만 잘 파악하면 쉽게 회피할 수 있습니다.

 

움만바의 패턴을 제외하고 주의할 점은 3 페이즈부터 이어지는 소 떼의 공격입니다. 신경써서 주위를 살펴보지 않으면 미노타우르스의 공격을 피하다 소 떼의 습격을 받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만약 소 떼에게 연타를 당하는 동안 미노타우르스의 광역기가 시전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죠.

 

 

  패턴 분석

 

패턴 1

 

움만바가 도끼를 높게 치켜든 후 내려찍습니다. 내려찍음과 동시에 사방으로 검은 충격파가 뿜어집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도끼 기준, 대각선 방향으로 충격파가 퍼지는 데, 도끼의 측면을 바라보며 뒤로 구르거나 움만바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구르면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 2-1

 

움만바가 도끼를 어깨까지 당기면 다음 동작은 도끼를 휘두르는 것입니다. 전방에 넓은 범위가 공격 대상이 되지만 충격파가 오는 타이밍에 맞춰 회피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후속타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죠.

 

패턴 2-2

 

움만바의 앞, 뒤, 좌, 우 방향으로 폭발이 일어납니다. 보시면 거리가 상당한데 근접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직업은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거리 계열, 아처나 소서리스 아카데믹은 아차 하는 사이 공격 범위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계열의 직업들은 움만바를 대각선 방향으로 바라보고 공격해야 이 패턴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움만바는 이 패턴을 상당히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항상 후속타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턴 3

 

화력을 집중할 수 있는 순간입니다. 움만바의 몸이 약 3초간 불에 휩싸입니다. 근처로 다가가도 데미지를 입지 않으나, 바로 후속 공격을 시도하기 때문에 특별히 경계해야 할 패턴입니다.

 

※ 이 패턴에서 이어지는 후속공격은 랜덤입니다.

 

패턴 4

 

움만바가 다리를 치켜들면 근접 직업들은 거리를 벌려야 합니다. 바닥을 내려치는 순간 스턴에 걸리고, 약 3초간 캐릭터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이후 추가 공격이 이어지기 때문에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패턴 5

 

움만바가 분노하며 도끼를 던집니다. 랜덤한 타겟을 대상으로 8~10개의 도끼를 던지는데 한번 맞으면 2~3번의 공격을 추가로 맞게 됩니다. 도끼의 공격은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아군 근처에 있다면 여러 명이 함께 맞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회피 방법은 간단합니다. 움만바가 자신을 바라보고 도끼를 던지면 좌나 우로 천천히 이동하면 됩니다. 파티원이 있는 방향보다는 빈 공간으로 회피해야 하고, 대상이 아닌 파티원은 이 순간을 이용해 화력을 집중합니다.

 

패턴 6

 

움만바가 자주 사용하는 돌격 패턴입니다. 앞서 상대했던 경비병처럼 움만바 역시 고개를 '푸르르' 털고 난 후 돌진을 시작하고, 전방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공격을 시도합니다. 큰 덩치만큼 상당히 넓은 범위에 공격 판정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방패 막기가 있는 클레릭을 제외한 모든 직업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회피해야 합니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