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던파소식

길드 아지트 전쟁이 사라진다고? 그게 뭔데? 길드 아지트 전쟁 리뷰

배메상위호환 2016-12-27 13:04:00

안녕하세요. 배메상위호환입니다.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콘텐츠이자 그 누구도 찾지 않자 결국 삭제될 운명에 처한 비극의 콘텐츠, 길드 아지트 전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길드 아지트 전쟁이란? 

 


군자금. 언제부턴가 퀘스트 인벤토리에 쌓여 있던 아이템이죠?


적어도 길드아지트 전쟁을 모른다고 해도 이 군자금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실겁니다. 던전을 클리어 할 때마다 5개씩 쌓이고, 하루에 한 번 50개씩 지급해주니 이게 뭐야? 하는 마음에서라도 뭔지 확인하게 되니까요. 이 군자금을 사용하는 콘텐츠지만, 보상이 좋지 않아 결국 묻혀버린 콘텐츠입니다.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를 참고하면(//df.nexon.com/df/guide/TO/769), 대전이의 피해자인 용병들이 실버크라운에 정착해(정확히는 실버크라운의 묘목 근처에서)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버크라운을 점령한 적에게서 실버크라운 묘목을 해방시키거나(공격 입장), 실버크라운 묘목을 차지하기 위해 오는 적을 막기 위해 실버크라운 묘목을 지키거나(수비 입장)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는 길드 아지트에 서 있는 NPC들의 대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독자분들의 소소한 즐거움을 위해 해당 대사들은 포스팅 하지 않겠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대사를 확인해보시면 더 흥미로우실거라 생각합니다.


 

 

2. 길드 아지트 전쟁을 하기 위해 이동하는 법

 

 


 길드에 가입하면 세리아 방 우측에 길이 생기는데, 이 길로 입장을 하면

 

 



길드 아지트라는 새로운 공간이 나옵니다. 입구에서 우측 상단으로 올라가게 될 경우, 전쟁지역과 길드던전으로 길이 나뉘는데, 저희가 갈 곳은 전쟁지역입니다.

 



전쟁지역에 입장했습니다.

 

 

3. 길드 아지트 전쟁 플레이 방법

 

 

 

 

전쟁지역에 입장하게 되면, 우측 중간에 침투 시작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다른 길드의 길드 아지트로 침투하게 됩니다.

 

 

3-1) 길드 아지트 전쟁 플레이 영상과 설명

 

 

 


길드 아지트 전쟁에 입장을 하면, 영상에 나오듯 던전 형식으로 플레이가 진행됩니다. 클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3분 이내에 실버크라운 묘목을 감싸고 있는 추출기를 파괴해 실버크라운 묘목을 해방시켜야 하며, 실버크라운 묘목은 평상시에는 무적입니다.

 

무적을 풀기 위해서는 수액 채취자(망치를 들고 있는 슈퍼아머 몹)2마리를 제거해야하며, 원활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아지트에 설치된 포탑이나 성벽등을 먼저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탑이나 성벽은 길드에 가입된 플레이어가 군자금을 이용해 세울 수 있으며, 몬스터가 나오는 텐트(전사/마법사/궁수/기사 등)나 마법진(아군 축복, 늪지 함정 등)을 설치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강력한 딜이 나와도 순식간에 부숴져버리기 때문에...방어를 해도 그렇게 좋은 이득도 없을 뿐 더러, 공격이 오지도 않는데다가 시한부까지 되었으니 지금 소개하기에는 너무 늦었네요.

 

광역기가 있는 직업이라면, 뒤에서 수액 채취자만 빠르게 처치한 뒤, 실버크라운 묘목을 저격하는 것도 클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길드 아지트 전쟁 보상

 

 길드 아지트 전쟁을 마치고 나면 공격보상 게이지가 쌓이며(성공 시 3, 실패 시 1) 사진처럼 공격보상이 10/10이 될 때, 획득을 누르면 정화된 잎사귀 1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어보상의 경우, 자신이 길드 아지트를 방어할 수 있는 건물을 설치해뒀으며 다른 유저가 자신이 속해있는 길드 아지트를 공격 실패했을 경우 누적되지만 플레이 유저가 없는 관계로 현재로써는 죽은 기능이라 봐도 됩니다. 정화된 잎사귀는 5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정화된 잎사귀를 이용해 ​보급병 빅스에게 보상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 판매 아이템은 정화된 잎사귀를 이용해 살 수 있는 기본 보상들과, 전장 영웅 공헌상자(60~85레벨의 부위 별 에픽 방어구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vp가 1000점 이상일 때 구매가 가능해 실질적으로 구매하는 사람은 없다 봐도 무방합니다)와 군자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타 아이템(아지트를 꾸밀 수 있습니다)을 판매합니다.

 

전장 영웅의 항아리는 기존 절망의 탑 항아리에서 절반의 가격을 소모하며(교환불가 250만 골드, 교환가능 2000만 골드), 사실상 주 목적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얼어붙은 냉기의 슬픔/타오르는 불꽃의 분노 보주는 각각 수속성/화속성 강화 + 15를 부여해주는 엄청난 보주지만, 길드 레전더리 장신구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매우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무기 속성 부여 보주들은 모두 계정귀속이며, 제한이 없지만 이 보주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잊혀진 상황입니다. 


 

 

​5. 아쉬웠던 점


1). 캐릭터에 따라 클리어 난이도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구조(1:1에 특화된 캐릭터가 매우 불리한 구조이며,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캐릭터가 매우 유리한 구조)


2). 90레벨 무기 에픽들의 옵션이 지나치게 좋아 최대 85레벨 까지만 나오는 절망의 탑 항아리를 딸 이유가 없어지면서 같이 사장되어버린 전장 영웅의 무기 항아리

 

3). 지나치게 요구 조건도 높은데 나오는 것도 랜덤이고, 90제 방어구 에픽의 등장으로 더욱 더 안 좋아진 전장 영웅의 공헌 상자 


4). 무기에 속성부여를 하지 않는 요즘의 상황(무기에 속성이 부여되어 있거나, 강제로 속성이 정해져 있거나, 큐브의 계약으로 원하는 속성을 부여하거나)에 맞지 않는 속성 부여 보주 판매...

 

90레벨이 확장되지 않았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었을 것이고, 콘텐츠의 보상을 조금만 더 손봤다면 더더욱 메리트가 있었겠지만, 지금은 메리트가 거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가장 큰 문제라면...재미가 없었다는 점이겠죠.

 

저도 초창기에는 길드 아지트 전쟁을 했었지만, 어느정도 스펙이 오르고 나니 그냥 한번에 다 부숴져버리는 적들을 보며 재미를 느끼기가 어려워 결국 손을 뗐습니다. 보상도 좋지 않았다는 점은 덤이죠.

 

결국 이번 패치 이후, 공지사항으로 길드 아지트 전쟁 콘텐츠 종료 예정 안내가 올라왔습니다.


 


사유는 길드 아지트 전쟁 개편인데, 개편 후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배메상위호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