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뉴스센터

던전앤파이터, 보조장비의 팔방미인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리뷰

초록실 2016-11-03 17:30:50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는 85제 에픽 등급의 보조장비 아이템으로, '파워스테이션' ~ '메트로센터' 의 지옥파티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과거 85~86 만렙시절 '파워스테이션'에서의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는 성능이 매우 뛰어나고, 완제품과 그 조각의 드랍률은 모든 에픽들 중 가장 낮은 드랍률을 자랑하는 극악의 획득난이도를 가지고 있었기에 꿈의 아이템이라고 불렸습니다.

 

90 만렙 확장 이후 '메트로센터' 지역 지옥파티에서는 85제 에픽의 완제품과 조각의 드랍률이 많이 완화되었기 때문에 헬을 꾸준히 도는 헬 던전 유저라면 한번쯤은 노려볼만한 에픽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물론 안 떨어지면 정말 안 떨어지는 에픽아이템의 특성상 못 먹은 분들도 정말 많지만 말이죠)

 

이번에는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가 왜 꿈의 아이템이라고 불리우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노리는 아이템이 되었는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옵션 분석


 
▲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의 옵션 

 

1. 모든 직업 1 ~ 80 레벨 모든 스킬 Lv + 1 (특성 스킬 제외)

 

성물 무기에서 볼 수 있는 '1 ~ 특정레벨 의 모든 스킬 Lv +1' 의 옵션이 무려 보조장비에 붙어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든 액티브 스킬들의 데미지를 고루 올려주고 캐릭터의 스킬 데미지와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패시브 스킬까지 모두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직업군에 따라 그 상승치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Lv.85의 2차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 85제 에픽 보조장비급의 데미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상승치는 안톤 특산 업그레이드 에픽인 '무한한 탐식의 증적', 혹은 85 ~ 90레벨의 특출난 옵션의 에픽 보조장비가 없다면 주력 보조장비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수치 입니다.

 


▲ 버프 스위칭용 아이템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스킬의 레벨이 올라간다는 점을 이용하여 낮은 등급의 보조장비에 주력 버프의 스킬 레벨 상승 옵션이 없는 직업군에게는 버프 레벨을 책임지는 최고의 스위칭용 보조장비가 됩니다.

 

2. 20초마다 무색 큐브 조각을 소모하여 사용한 스킬 중 쿨타임이 40초 이내의 스킬을 랜덤으로 1개 초기화

 


▲ 아이템의 옵션이 발동하면 캐릭터 위에 '?' 표시가 나타난다.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가 꿈의 보조장비로 불리우고, 많은분들이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파밍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던전 앤 파이터'에서 얼마 없는 스킬 쿨타임 초기화 옵션이 붙어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40초 이내의 스킬은 '정신 자극 비약' 도핑 기준, 각성기를 제외한 대다수의 1 ~ 80 레벨의 모든 액티브 스킬들의 총 쿨타임에 해당하며, 각성기의 쿨타임도 40초 이내라면 초기화의 범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랜덤이긴 하지만 장착만 하고 있다면 모든 스킬들의 쿨타임을 빠르게 삭제시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마어마한 편의성을 제공해 줍니다.




▲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장착하면 바로 '?'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이 쿨타임 초기화 옵션은 장착 후 발동 대기 시간(장착시 ~초 이후부터 발동됩니다)이 없기 때문에 장착 즉시 아이템의 옵션이 바로 발동하게 됩니다. 이 특성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아이템에 붙어있는 패널티인 랜덤 옵션을 어느정도 제어하여, 아이템의 이름에 붙어있는 시간 여행자처럼 원하는 순간에 자신이 원하는 스킬의 쿨타임을 마음대로 초기화 하여 사용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옵션을 가진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활용하기


1. 쿨타임의 재정비



▲ 네임드 - 네임드 사이의 쉬어가는 부분에서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이용하면 좋다.

 

안톤, 루크 던전 등의 높은 난이도의 던전에서는 항시 높은 수준의 데미지 기대치를 계속해서 유지해야 되기 때문에 각 방마다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생각하고 배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력한 스킬을 함부로 남용하다가는 다음 방에서 사용할 기술이 없어지고 이는 곳 화력의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강력한 스킬을 방마다 자주 사용하기 위해서 '쿨타임 초기화' 아이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됩니다.

 

이때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착용하여 쿨타임을 재정비하면 방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폭을 늘려 안정적인 던전 클리어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던전 중간중간 쉬어가는 방이 있다거나, '건설자 루크' 같이 주력스킬을 모두 사용해야 될 정도로 강력한 몬스터와 싸울 때 스킬 쿨타임의 재정비가 필요하다면 잊지말고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장착하도록 합시다.



▲ 같은 쿨타임 초기화 아이템인 '정제된 망각의 마석반지'와 같이 사용하면 찰떡궁합!



 

▲ '시간 여행자 은시계' + '정제된 망각의 마석 반지'의 연계 예시

 

특히 또다른 쿨타임 초기화 아이템인 '정제된 망각의 마석 반지'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정제된 망각의 마석 반지'의 경우, 초기화 쿨타임의 범위 제한은 없지만 원하는 스킬을 정확히 노리고 옵션을 발동시키는데 시간이 크게 지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와 같이 사용하여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로 자잘한 스킬들의 쿨타임을 미리 초기화 해두면, '정제된 망각의 마석 반지'가 정확하게 쿨타임이 매우 긴 각성기를 쉽게 초기화 할 수 있는 상황을 자주 만들어 줍니다.


특히 각성기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은 직업 (EX : 아슈타르테, 이모탈) 의 경우, '정제된 망각의 마석 반지'가 각성기가 아닌 엉뚱한 스킬을 초기화 할 확률을 대폭 줄여주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스킬의 이중 사용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가 장착 즉시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준다는 점을 이용하여 첫 스킬 사용 ->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장착 -> 사용한 스킬의 재 사용의 방법으로 순간적으로 한 스킬을 두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징을 잘 활용한다면 기본 상태의 캐릭터로는 활용할 수 없는 던전 빌드를 제작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 강력한 주력 스킬을 순간적으로 두 번 사용할 수 있다.




 ▲  몰이 스킬을 두 번 사용하여 던전 클리어 속도를 크게 단축할 수도 있다.

 

간단한 활용 방법으로는 주력 스킬을 순간적으로 두번 사용함으로써 해당 스킬의 DPS를 극대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몬스터를 정리하기 편한 스킬들(각 직업별 범위기, 몰이기)을 두번 사용함으로써 던전 클리어 속도를 크게 단축시키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몇가지 예시를 제시하자면, 오버마인드의 경우 주력기인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를 두번 깔아두고 딜링을 시작 하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더 게이트'를 사용 후, 다음방에 '더 게이트'를 또 사용하여 던전 클리어 속도를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의 경우 '사이즈믹 웨이브'를 두번 사용하거나 집중 포화로 ' X-1 익스트루터 -  X-1 익스트루터', 'FM-92 스팅어 SW - FM-92 스팅어 SW' 로 한 중화기를 순간적으로 두 번 발사하는 재밌는 빌드 플레이 또한 가능합니다. 위에 제시한 방법 뿐만 아니라 각 직업마다 다양한 활용법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니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획득했다면 다양한 활용법을 연구해보도록 합시다.

 

■요약


 

▲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 + 주력 에픽 보조장비 둘 다 사용해야 한다!

다른게 더 좋다고 은시계를 창고에 넣어버리거나 갈아버리지 말고...

 

어쩌면 '던전 앤 파이터'가 서비스 종료할때까지 쓸 수 있는 유용한 유틸 보조장비

일단 먹었으면 감사히 인벤토리에 넣어두자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는 현재 '던전 앤 파이터'에서 자체 성능만으로도 주력 보조장비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여전히 좋은 보조장비에 속하며, 특히 쿨타임 초기화 옵션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던전 플레이의 편리함, 일반 캐릭터로는 플레이 할 수 없는 새로운 빌드 플레이가 가능해지는 굉장한 아이템입니다. 보조장비의 팔방미인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말입니다.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는 최대 레벨이 풀리거나 더 좋은 보조장비를 획득하여 주력 보조장비로써의 수명이 끝나도, 스위칭 보조장비로 계속 사용할 수있는 옵션 존재합니다. 지옥파티를 돌다가 본인이 '시간 여행자의 은시계'를 우연히 획득하셨다면 무슨일이 있더라도 절대로 해체해서는 안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