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뉴스센터

던전앤파이터, 듀란달, 레이드에서 쓸만해요!

배메상위호환 2016-10-21 17:11:54

안녕하세요. 배메상위호환입니다.


오늘은 듀란달의 유저가 적어서 생긴 듀얼리스트에 대한 정보 부족 덕분에 레이드, 각톤에서 걸러지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줄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듀얼리스트의 2가지 강점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가끔 듀얼리스트과 뱅가드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뱅가드 -> 레버넌트 -> 워로드 입니다.


 

# 전직 시 호칭 : 듀얼리스트

 
(사실 하이랜더는 듀얼리스트 유저분들도 자주 까먹습니다)

 

 

# ​​첫 번째. 듀란달은 다단히트가 좋은 편입니다.

 

​알려진 것과는 다르게 인파이터 급은 아니지만, 듀란달도 엄청난 다단히트를 자랑합니다. 이 덕분에 토그를 잡을 때 '공격 시' 아이템을 활용하기 쉬운 편이고, 에게느의 돌진 패턴의 조건인 다단히트를 넣기 쉽습니다.


​다만 알려진 것처럼 인파급의 다단히트가 아닌 이유는 콤보=다단히트 로 헷갈린 분들이 자주 하는 착각입니다. ​콤보의 경우, 타격 1회당 타격+추가 데미지의 숫자 로 적용됩니다. 즉, 본인이 추가 데미지 옵션이 달린 아이템을 1개 착용하고 10번 공격했을 경우 20콤보가 됩니다.

 

​듀란달의 경우, 버프기인 오러 랜스가 추가 데미지의 형식이기 때문에, 추가 데미지가 늘어날 수록 콤보가 다른 직업에 비해(인파이터보다도 더더욱)월등히 높아집니다. 다만 오러 랜스는 별도의 공격 판정(자연의 수호자, 브릭니스 오토 등)을 가지고 있는 옵션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콤보가 월등히 높은 원리는(사진에서의 오러 랜스는 15레벨로, 추가 데미지가 50%의 비율입니다)

 

본 딜

본 딜에 대한 오러 랜스 추가 데미지

추가 데미지 1(폐왕의 눈물, 18%)

추가 데미지 2(찬란한 명예의 상징, 소위 황갑 3세트, 15%)

추가 데미지 1에 대한 오러 랜스 추가 데미지

추가 데미지 2에 대한 오러 랜스 추가 데미지


이런 방식인거죠. 그 덕에 오러 랜스를 킨 듀란달DMS 추가 데미지가 1개씩 늘어날 때마다, 콤보는 1번 타격할 때 마다 1 + 1 +추가데미지 x 2가 올라갑니다.

 

이 덕분에 일부 에픽 장비, 예를 들어​ ​20콤보가 필요한 정수의 태풍, 50콤보가 되어야 풀옵션을 받는 카프리 엠퍼 네클레스 등을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추가 데미지 아이템이 겨우 1개가 있는데, 오러 랜스를 키니 스월링 스피어 한 방에 72콤보가 나옵니다.

카프리 엠퍼 네클레스의 조건을 한 번에 달성했네요. 


​다단히트가 많은 이유에 대한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쿨타임이 4.6초인 15레벨 스킬 '스월링 스피어'는 찌르기 1타 + 회오리 8타로 총 9타를 공격하는데, 2차 각성 패시브인 무형의 창술사가 다시 한 번 공격하기 때문에 총 18타를 공격합니다.  

다른 일반 스킬들의 다단히트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슈트롬(기본 9회 + 방향키 전방 입력 후 사용 시 2회 추가) - 쿨타임 8초

메조싸이클론(15회) - 쿨타임 18초

뇌격점혈섬(16회) - 쿨타임 42.3초

삼일참월(8회) - 쿨타임 46.8초

 

 

# 두 번째. 듀란달은 딜러인데도 유틸이 매우 좋다

​의외로 듀란달을 퓨어 딜러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유틸로 칠 때 가장 우선되는 홀딩.

 

 

 

 

기본기 스킬이 슈퍼홀드에 약 3초 홀딩인데 딜량도 낮지 않고, 쿨타임도 길지 않다! 격투가의 넥스냅 수준의 스킬로, 이 스킬로 많은 패턴을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그의 흡기 패턴을 무력화하거나,​ 파동 - 공아 - 라이징 랜서로 둠 타이오릭을 선홀한다거나,​ 크라텍을 선홀하여 딜을 넣는 등 아주 유용한 홀딩기이자 짭짤한 딜량의 스킬입니다.​

 

 



 


 

  


 

​2차 각성 스킬은 없냐고요?

 


 

거기에 1차 각성 스킬도 슈퍼 홀드가 있고, 사진에는 누락됐지만 라이징 랜서의 홀드시간에서 20%를 가져옵니다.

 

즉, 1차 각성의 막타를 맞으면 4.1초 가량 슈퍼 홀딩이 가능합니다. 거기에다가, 라이징 랜서와 연계하면 라이징 랜서 - 오러 포스 재블린 - 라이징 랜서로 몹 하나쯤은 혼자서도 묶어둘 수 있습니다. 2차 각성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첫 타에 살극쌍연무가 끝날 때 까지 슈퍼아머 파괴 후 슈퍼홀딩 기능이 붙어있습니다.
홀딩만 있냐고요? 당연히 No. 
아까부터 말했던 스월링 스피어는​ 1타로 근접한 적 앞으로 밀어내기 + 내 앞으로 적을 끌어오기가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할 경우, 내 앞으로 끌려온 적은 뇌격점혈섬의 높은 딜링 조건인 점혈 찌르기 조건에 100% 부합하게 됩니다. ​깨알같이 끌어온다는 점을 이용해 검신의 소검 심검처럼​ 마법진에서 나온 좀비를 다시 안으로 집어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삼일참월의 경우에도 스월링 스피어와 매우 비슷한 옵션입니다. 다만 쿨타임은 더럽게 길다는게 다른 점이죠. 메조싸이클론의 경우에는 TP를 찍을 경우,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되는데 이를 이용해​ 아래처럼 깔끔하게 잡몹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콤보덕에 올라가는 랭크 포인트가 어우...

 


 

 

 




다단히트도 좋아서 에게느 껍질도 잘 벗기고, 좋은 홀딩 기술들을 이용해 안톤 레이드에 최적화 된 것이나 마찬가지인 딜러 듀란달. 딜량도 그렇게 낮지 않습니다. 공대장님들, 듀란달 꼭 데려가세요!

 

  
마지막으로 실수가 꽤나 있지만(다리 아그네스라던가...화산 메델 방이라던가...마지막에 1분 가량 멈췄다던가) 듀란달 2인 각톤 영상을 올리면서 마치겠습니다.

홀리분의 스펙은 2500/39/17이십니다. 아래는 제 스펙입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