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징가 (주재상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diablo3/nboard/189/?n=36413 주소복사

1.0.4에서 파워 상향! 잉걸불 악마사냥꾼

8월 23일 한국 서버에 <디아블로 3> 1.0.4 패치가 적용되면서 전 직업의 대대적인 기술 상향이 이뤄졌다. 특히 그동안 유저들이 잘 사용하지 않던 기술과 룬의 성능을 집중적으로 끌어올림으로써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다양한 기술 조합들이 눈에 띄고 있다.


이중 악마사냥꾼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잉걸불 룬의 효과와 잉걸불 룬 사용에 최적화된 기술 조합을 소개한다. /디스이즈게임 버징가 




          1.0.4 악마사냥꾼의 떠오르는 대세, 잉걸불 룬


잉걸불 룬은 악마사냥꾼의 이동기인 도약 기술로 지나간 자리에 불길이 솟아나 그 위에 있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룬이다. 지금까지는 대미지가 매우 낮은 데다 지속시간이 짧은 불길 위로 몬스터를 유인해야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등의 불편함으로 유저들로부터 외면받아왔다.


그러나 1.0.4 패치가 적용되면서 상황은 180도로 바뀌었다. 원래 무기 공격력의 100%밖에 대미지를 주지 않았으나, 이번 패치로 대미지가 15배(무기 공격력의 1,500%) 상향되면서 몬스터들이 불길에 잠깐만 닿아도 매우 큰 대미지를 입게 된 것이다.


 

▲ 몬스터가 스르륵 녹는다.

 


궁술, 침착한 조준 지속 기술을 포함한 공격력 5만의 악마사냥꾼 캐릭터로 잉걸불 룬을 사용해서 사냥을 진행해본 결과, 다른 공격 기술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도 불지옥 3막의 강력한 정예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을 정도로 대미지가 강력했다.


잉걸불 룬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아이템 세팅에도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최대 절제량을 늘려주는 옵션이 붙은 아이템, 4세트를 갖추면 초당 절제 회복량을 2 올려주는 구 나탈랴 세트와 궁합이 잘 맞는다. 그리고 잉걸불 룬은 자체 공격속도가 매우 빠른 기술이므로, 공격속도 옵션보다는 극대화 확률 옵션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 잉걸불 세팅에 가장 좋은 아이템이라면 뭐니뭐니해도 구 나탈 4셋!

 




          잉걸불 룬과 조합하면 좋은 스킬과 룬



▲ 이 조합이 정답은 아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조합을 찾아보자.


 

 

1. 공격 기술


 

다발 사격(진압 사격 룬): 화살에 맞은 적의 수만큼 절제가 회복된다. 도약 기술을 주로 사용하게 되므로 절제 소모가 매우 큰데, 몬스터가 많이 몰려있을 때 이 기술을 간간이 사용해 주면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확산탄(화력 강화 룬): 한방 공격력이 가장 강력한 증오 소모 기술이다. 절제 자원이 부족할 때 간간이 사용해 주면 좋다.


 

▲ 몬스터가 몰린 곳에 다발 사격을 날리면 절제가 쭉쭉 차오른다.

 



2. 보조 기술 



연막(자욱한 연무 룬): 악마사냥꾼의 상징과도 같은 기술이다. 도약 기술은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이지만,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흡수하는 기능은 없어서 적에게 집중 공격당하기 쉽다. 연막 기술을 선택해서 단점을 보완하자.


동료(거미 동료 룬): 잉걸불은 대미지가 강력한 대신 생성되는 공격 범위가 매우 좁아서 발이 빠른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주기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다. 거미 소환수를 사용하면 거미가 공격한 대상의 이동속도를 줄여주므로 적이 좀 더 오래 잉걸불 위에 머무르게 된다.


 

▲ 귀여운 거미 동료와 함께하자!

 


쇠못 덫(고문 지대 룬): 동료(거미 동료 룬)와 마찬가지로 적의 발을 묶음으로써 잉걸불 위에 적을 더 오래 걸치게 해주는 기술이다.


어둠의 힘(어스름 룬): 잉걸불은 대미지도 높고 히트수도 많아서 피해반사 능력을 갖춘 정예 몬스터를 상대하기 어렵다. 그러나 어둠의 힘 기술은 주는 대미지의 20%를 회복시켜 주고, 어스름 룬이 플레이어가 받는 대미지를 60% 감소해 주므로 버티면서 싸울 수 있게 해 준다.


전투 준비(대비책 룬): 필수 기술이다. 부족한 절제 자원을 보충해 준다.


 

▲ 몬스터가 밀집된 공간에서는 연막이나 어스름 기술을!

 



3. 지속 기술 



전술적 우위: 연막, 도약을 사용하면 잠깐 이동속도를 대폭 올려준다. 기동력이 중요한 잉걸불 악마사냥꾼의 필수 기술이다.


궁술: 플레이어의 무기 종류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공격력을 올려주는 기술이다.


침착한 조준: 잉걸불 기술 조합은 적으로부터 도주하면서 전투를 진행하므로 캐릭터 주변에 몬스터가 없을 때 공격이 들어가는 경우가 잦으므로 유용한 기술이다.


완벽주의자: 절제 소모량을 10% 줄여줌으로써 절제 자원 소모가 심하다는 단점을 약간 보완해 준다


어둠추적자: 극대화 확률이 높다면 선택해볼 만한 기술이다. 잉걸불 룬은 히트 수가 매우 많아서 극대화 대미지가 발동할 확률이 매우 높은 기술이다.





          전투 운용


 

전투 운용은 간단하다. 약한 일반 몬스터는 도약으로 가로질러 몬스터의 발밑에 바로 잉걸불을 깔면 되고, 강력한 정예 몬스터는 좁은 길목 등으로 유인하면서 불길 위로 캐릭터를 쫓아오도록 유도하면 된다. 좋은 장비를 갖춰서 화력이 충분하다면 정예 몬스터 역시 일반 몬스터처럼 상대해도 된다.


보조 기술로 동료나 쇠못 덫을 선택했다면 적을 불길 위에 오래 머무르도록 도와주므로 적을 처치하기가 훨씬 쉬워질 것이다. 몬스터가 몰려 있는 곳에 잉걸불을 깔 때엔 반드시 연막이나 어스름 기술을 사용하고 진입하도록 하자.


 

▲ 이렇게 크로스!!

 

  

▲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 마법사형 정예 몬스터들은 좋은 먹잇감이다.



▲ 산적대왕 유저의 잉걸불 악마사냥꾼 플레이 영상.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