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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폴 (서진수 기자) [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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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전설 아이템이 달라졌어요, 1.0.4 패치노트 공개!

기다리던 <디아블로 3>의 1.0.4 업데이트가 찾아왔다. 1.0.4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시스템인 정복자 레벨의 등장과 함께 각 직업의 기술에도 변화가 생겼다. 특히, 기존에 일부를 제외하고 ‘버리는 아이템’ 취급을 받던 전설 아이템의 능력치가 큰 폭으로 상향된 것은 주목할 부분이다.


아래 패치 노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 새로 추가된 정복자 시스템.

 

 

새로운 시스템: 정복자 레벨

-플레이어가 60레벨에 도달하면 괴물을 처치하거나 전투 중 연속 처치(결정타, 학살 등)로 정복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정복자 레벨은 최고 10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정복자 레벨이 오를 때마다 다음과 같은 보상을 얻습니다.

 


-일반 레벨이 오를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힘, 민첩, 지능, 활력과 같은 핵심 능력치 획득.
3% 마법 아이템 발견 및 3% 금화 발견.



-추가로, 파티창의 캐릭터 초상화에 특별한 테두리가 생겨 정복자 레벨 진행 상황을 나타내 주며, 이 테두리는 10레벨당 새로운 테두리로 바뀝니다. 정복자 레벨은 일반 레벨이 표시되는 곳에 같이 표시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볼 수 있습니다.

 

 

 

경매장

 

■ 일반

 

- 입찰이 없는 경매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검색당 선택할 수있는 "선호 능력치"가 3개에서 6개로 늘었습니다.

 


- 장비 검색에서 입력할 수 있는 "최소 수치" 숫자가 3자리에서 5자리로 늘었습니다.

 


- 검색할 수 있는 능력치 중 "최소 공격력"이 "평균 공격력"으로 바뀌었습니다.
 


- 추가 피해는 평균 공격력으로 계산되며 이는 (최소 공격력 + 최대 공격력) / 2입니다.
예를 들어, 평균 공격력 12로 검색하면 공격력 10~14, 최소 공격력 12, 또는 최대 공격력 24인 아이템이 검색됩니다.


 

- 장비를 검색할 때, 장착한 보석으로 증가한 능력치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방어도, 초당 공격력, 즉시 구입가, 남은 시간으로 경매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구매 창에 다음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템 속성이나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러 오류 메시지 내용이 추가되거나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완료 탭 아이템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장비 외 상품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추천 아이템 페이지에 아이템 비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완료 탭의 미판매 및 취소된 경매 아이템에 등록 가격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구입하면 경매 및 완료 탭이 새로 고침됩니다.

 


 

■ 버그 수정

 

 -경매장 검색 필터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전설 아이템을 능력치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화살통을 "공격 속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를 “적중 시 실명 확률”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레벨 범위를 입력해서 경매를 검색할 때 "요구 레벨 감소" 수치가 붙은 아이템이 검색 결과에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플레이어가 설정한 "소모 공력당 생명력 회복" 최소 수치와 최대 수치에 맞게 결과가 나타납니다.
 


-액막이를 검색하면 부두술사의 시체 거미 기술 보너스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악마사냥꾼이 양손 원거리 무기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추천 아이템 페이지에 화살통이 나타납니다.

 

 

 

배틀넷

- "광고 신고" 기능을 "신고"의 하위 메뉴가 아닌 주 메뉴에서 플레이어의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대화를 하여 "광고 신고" 기능으로 신고된 플레이어는 그 플레이어를 신고한 다른 플레이어가 로그인해 있는 동안 일시적으로 대화할 수 없습니다.



- 무작위로 친구 요청을 신청하는 플레이어를 친구 목록에서 "광고 신고" 기능으로 신고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친구 요청을 자동으로 거절합니다.


 

- 빠른 참가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로그인 화면 및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플레이어의 현재 접속 지역이 표시됩니다.



- 글로벌 플레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및 제한 사항이 계정 탭에 추가되었습니다.

 

 

 

대화

- 업적 알림을 클릭하면 업적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업적 알림을 클릭하면 업적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공개 대화 메뉴에서 현재 플레이어가 참여 중인 채널이 표시됩니다.

 


- "/누구"와 "/초대" 명령어를 모든 대화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방해 금지"와 "응답 불가" 태그가 "다른 용무 중" 및 "자리 비움" 상태 메시지에 각각 추가되었습니다.

 


- Shift 키를 누른 채 플레이어의 이름을 왼쪽 클릭하면 다음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름]: [레벨][모드][직업] ? [막 (난이도)] (예. "[Pixie]: 45 레벨 하드코어 야만용사 ? 1막 (악몽)")

 


- 대화 채널과 파티 메시지 구성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버그수정

-  네트워크 지연 상태가 심할 때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변경하면 일반 금화 경매장 아이템이 하드코어금화 경매장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정된 최대 홈 개수보다 더 많은 홈이 있는 가짜 아이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충돌이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게임에 참가했을 때 /p와 /파티 대화 명령어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우두머리

 

■ 일반 

 

- 우두머리 전투 지역이 표준화되었습니다. 우두머리와 전투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다음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마을 차원문을 써서 우두머리 지역을 떠나기.



- 마을 차원문과 우두머리 전투 지역 차원문을 통해 재입장하기.

 


 

■ 마그다

 

- 곤충 떼: 투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그홈 

 

- 숨결 공격: 소환수나 추종자는 숨결 공격의 피해를 10%만 받습니다.


 

- 가스 구름: 그홈이 가스 구름을 사용하는 빈도가 약 20%만큼 감소했고, 그홈이 사용하는 가스 구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10초에서 10-13초로 증가합니다. 소환수와 추종자는 가스 구름으로부터 5%의 피해만 받습니다.


 

- 버그 수정: 그홈이 사용한 가스 구름의 광역 공격 범위 안에서 특정 이동 기술을 사용한 뒤 계속 머무를 때 면역 효과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대아

 

- 버그 수정: 고통의 딸 처치 이벤트 진행 중 나타나는 사슬을 우회할 수 없습니다.


 

 

■ 아즈모단 

 

- 불덩이: 투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이주알

 

- 이주알 동영상을 건너뛰어도 플레이어가 이주알의 얼음 장벽에 갇히지 않습니다.


 

- 이주알의 돌진 공격이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던 제했습니다.


 

- 이주알의 돌진 공격이 플레이어를 두 번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주알의 체력이 30%만 남았을 때, 아주 낮은 확률로 플레이어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카노트

 

- 버그 수정: 라카노트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격노했을 때 군중 제어에 정상적으로 면역이 됩니다.


 

 

■ 디아블로

 

- 디아블로와 전투 중에 재생되는 동영상을 건너뛰었을 때에 디아블로의 뼈 우리 약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디아블로에게 잡혀 있는 동안 전투 단계 변환이 발생했을 때 플레이어와 디아블로 모두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 적절한 때에 칠면 공격을 사용하면 디아블로가 플레이어의 복제된 그림자를 소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고대의 작살

 

적을 1.5초 동안 묶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면 기본 공격으로 대체됩니다.


 

 

* 후려치기

 

생성되는 분노가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6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맹습
반향 회수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에서 2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징벌
중첩당 주는 추가 피해가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다혈질
추가로 생성되는 분노가 6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가르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0%에서 14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결실의 일격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휩쓸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6%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발동 계수가 0.5에서 0.8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수확의 계절
발동 계수가 0.5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선조의 망치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32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우레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5%에서 27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통한의 일격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0%에서 406%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마귀의 모루
발동 계수가 1에서 0.08로 감소했습니다.

 


 

* 도약 공격

 

가두기와 같은 군중 제어 효과로 움직일 수 없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 도약 공격이 군중 제어 효과를 없애는 것은 아니지만, 군중 제어 효과에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압

 

기술 룬 - 압도적 우세
적중 시 발동 계수를 작동시키지 않습니다. 반사되는 피해의 양이 3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분쇄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70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찢어발기기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271%에서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903%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피바다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60%에서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100%로 증가합니다.

 


 

* 대지 강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5%에서 24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산산조각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2%에서 288%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깊은 균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5%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 무기 투척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34%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의 분노가 부족할 때 기본 공격으로 대체됩니다.


 

기술 룬 - 강력한 투척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9%로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4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화산 폭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3%에서 188%로 증가합니다.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올가미 폭탄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천둥구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산성 폭탄
각 올가미 폭탄으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파멸의 도래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2%에서 216%로 증가합니다.

 

 

* 쇠못 덫

 

기술 룬 - 톱니 못
발동 효과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 회전 표창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7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쌍표창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14%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용틀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3%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날 선 원반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5%에서 187%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부메랑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8%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표창 구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에서 34%로 증가합니다. 발동 계수가 0.333에서 0.125로 감소하였습니다.


 

 

* 확산탄

 

첫 번째 폭탄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암영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5%에서 16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화력 강화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90%에서 304%로 증가합니다.


 

 

* 속박탄

 

기본 기술 및 룬 기술들의 기본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9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전깃줄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피해를 줍니다. 무기 공격력이 더는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회피 사격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엄호 사격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수류탄

 

기술 룬 - 가스 수류탄
발동 계수가 0.5에서 0.165로 감소하였습니다.

 


 

* 투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26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화학 화상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220%로 증가합니다.

 


 

* 다발 사격
 

증오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기술 룬 - 자율 사격
증오 소모량이 15로 감소합니다.

 


 

* 복수의 비

 

5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15%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암운
12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34%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1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92%만큼 피해를 줍니다.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더 넓은 범위에서 공격 대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술 룬 - 편대 폭격
폭탄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24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쑥대밭
타격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12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집착
10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115%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1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공습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연발 사격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8%에서 276%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집중포화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6%에서 345%로 증가합니다.


 

 

* 자동 쇠뇌

 

자동 쇠뇌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에서 5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고통의 사슬
최대 사슬 길이가 45미터로 증가합니다.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8%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연막

 

기술 룬 - 질식 가스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00%만큼 피해를 줍니다.
무기 공격력이 더는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난사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0%에서 156%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파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4%에서 187%로 증가합니다.


 

 

* 도약

 

기술 룬 - 묘기
항상 4개의 화살을 쏩니다.


 

기술 룬 - 잉걸불
플레이어가 지나간 자리에 남은 불길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지속 기술

  

* 반성

 

3초 안에 피해를 받아도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버그 수정

 

* 복수의 비

 

기술 룬 - 집착
그림자 야수가 적절한 양의 수류탄을 뿌립니다.

 

 

 

수도사

■ 사용 기술 


* 마비의 파동

 

생성되는 공력이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용오름

 

발동 계수가 0에서 0.125로 증가합니다.


  

* 진격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폭발 장법


3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9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45%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파멸의 임박
지속시간이 6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반달차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35%로 증가합니다. 싹쓸이 차기, 전갈의 침, 이타르의 손 또한 이 변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기술 룬 - 매 발톱 차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58%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불꽃 소용돌이 차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40%에서 294%로 증가합니다.
 

 

* 신비한 벗


발동 효과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 칠면 공격

 

7회 공격하는 동안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77%에서 1777%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급습
7회 공격하는 동안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007%에서 2309%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다면 공격
2회의 추가 공격이 기술의 총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무적 시간 증가)


 

기술 룬 - 폭타
각 폭발의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1%에서 254%로 증가합니다.

  

* 휘몰이
 

기술 룬 - 바람몰이
회오리바람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폭풍 질주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에서 85%로 증가합니다.

 

 

* 빛의 파동

 

첫 타격으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에서 39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빛의 벽
첫 타격으로 증가하는 추가 무기 공격력이 312%에서 566%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일파만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5%에서 4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고대인의 석주
첫 타격과 지연된 폭발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280%로 증가합니다.
 


 

* 천지권법

 

생성되는 공력이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염화의 주먹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지속 기술

 

* 득도


추가로 매초 1의 공력을 생성합니다.

 

 

* 축지법


추가로 증가하는 이동속도가 25%의 이동속도 증가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수행자의 사명


양손 무기로 생성되는 추가 공력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폭발 장법

 

폭발 장법으로 용사나 희귀 무리의 남은 괴물 전부를 동시에 처치했을 때 한 마리에서 희귀 아이템을 여러 개 획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비한 벗

 

신비한 벗으로 생성되는 모든 동료가 최대 체력치로 소환됩니다.

 

 

* 빛의 파동

 

빛의 파동에 맞은 적이 피해를 완전히 받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부두술사

■ 일반


-기본 마나 회복량이 초당 2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산성 구름, 시체 거미, 불폭탄, 메뚜기 떼, 독침, 돌진 좀비의 시전 애니메이션이 변경되어, 효과가 더 빨리 표시되고 플레이어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 산성 구름

 

범위가 45미터에서 50미터로 증가합니다.
무기 공격력의 115%만큼 피해를 주고,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변


 

경 전: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준 후,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피해를 줍니다.) 산성비에도 같은 효과가 적용됩니다.


 

기술 룬 - 물컹 폭탄
산성 구름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5%로 증가합니다.
응어리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쌘구름
산성 구름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5%로 증가하고, 추가로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죽음의 입맞춤
산성 구름의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26%로 증가합니다.
해당 지역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3%에서 165%로 증가하며, 적이 3초에 걸쳐 피해를 받습니다.



기술 룬 - 시체 폭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범위 밖의 적에게 산성 구름을 시전할 때, 부두술사가 적을 향해 걸어가지 않습니다.


 

 

* 시체 거미

 

거미가 플레이어의 극대화 피해 보너스를 적용받습니다.


 

거미가 "적중 시 플레이어 생명력 회복"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거미가 더 먼 곳에 있는 적을 인식합니다.


 

거미가 적을 쫓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여왕 거미
변경 전 15초에 걸쳐 매초 무기 공격력의 16%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1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30%만큼 피해를 줍니다.


한 번에 여왕 거미를 한 마리만 소환해둘 수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불박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역병 박쥐
최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5%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굶주린 박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5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박쥐 구름
박쥐들이 주는 피해가 매초 20%씩(변경 전: 10%), 최대 100%(변경 전: 50%)까지 증가합니다.



 

* 불폭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화마를 제외한 모든 룬에 적용됩니다.)

 

기술 룬 - 불구덩이
변경 전 3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8%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6%만큼 피해를 줍니다.


발동 계수가 0.67에서 0.067로 감소합니다.


 

기술 룬 - 화마
변경 전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40%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40%만큼 피해를 줍니다.


한 번에 화마를 하나만 소환해둘 수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덩치

 

덩치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덩치의 최대 생명력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레벨 60에서, 덩치의 생명력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덩치가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에 상한선이 생깁니다.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100%로 증가하지만, 발동 효과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기술 룬 - 무지막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2%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성난 덩치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5%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어깨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망자의 손아귀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20%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사즉생
10% 확률로 생명의 구슬이 생기거나 좀비 들개가 소환됩니다.
 


 

* 공포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 역병 두꺼비

 

마나 소모량이 34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독침

 

기술 룬 - 쐐기침
대상을 맞힐 때 회복되는 마나가 24에서 29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불침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 혼령 공세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90%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혼령 우물
추가 혼령 하나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에서 6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수호령
변경 전 20초에 걸쳐 매초 무기 공격력의 28%만큼 피해를 주었으나(총 피해는 무기 공격력의 560%), 변경 후에는 20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667%만큼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찾는 반경이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발동 계수가 0.5에서 0.125로 감소합니다.



강화 효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혼령 걸음

 

기술 룬 - 으스스한 충격
불꽃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310%로 증가하지만, 공격 속도에 따라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기술 룬 - 단절
변경 전 매초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혼령 수확

 

기술 룬 - 쇠약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원혼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 좀비 들개 소환

 

좀비 들개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 35%를 추가로 얻습니다.


 

좀비 들개가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에 상한선이 생깁니다.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기술 룬 - 광견병
발동 계수가 1.0에서 0.10으로 감소합니다.

 

기술 룬 - 불타는 들개
발동 계수가 1.0에서 0.05로 감소합니다.


 

 

* 좀비 벽


변경 후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8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돌진 좀비

 

기술 룬 - 구토 좀비
변경 전 3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40%만큼 피해를 줍니다.


 

기술 룬 - 좀비의 파도
좀비 한 마리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2%에서 115%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삶의 반복

 

적이 죽을 때 좀비 들개가 생겨날 확률이 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불공정 거래


근처의 적이 죽을 때 회복되는 마나와 생명력의 양이 최대치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정수 쇄도


10초에 걸쳐 정해진 양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레벨 60에서 49)


 

 

* 혼령 그릇

 

혼령계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회복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혼령계에 있는 동안 적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깨달음의 여행

 

깨달음의 여행이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시체 거미, 불폭탄, 역병 두꺼비, 독침으로 피해를 준 후 5초 동안 마나 회복량이 30% 증가합니다.


 

 

* 부족 의식

 

변경 후 덩치, 대혼란, 좀비 들개 소환에도 적용됩니다.

 

 



■ 버그 수정

 

* 시체 거미

 

기술 룬 - 깡충거미
적이 범위 내에 들어와도 거미가 적에게 뛰어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법사

■ 사용 기술

 

* 비전 격류

 

소모되는 비전력이 20에서 16으로 감소합니다.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1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죽음의 꽃
마력탄이 조금 덜 제멋대로 움직입니다.



기술 룬 - 비전 지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증식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10%로 증가합니다.
 


 

* 마인


감속 지대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비전 파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50%에서 1600%로 증가합니다


 

 

* 다이아몬드 피부

 

기술 룬 - 거울 피부
반사하는 피해의 양이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질긴 피부
추가 지속 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다이아몬드 파편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5%에서 210%로 증가합니다.



 

* 감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90%로 증가합니다. 이 변경으로 연쇄 번개, 갈래 번개, 마력 충전도 영향을 받습니다.


 

기술 룬 - 갈래 번개
번개 줄기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6%에서 55%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번개 작렬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86%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번개 부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15%로 증가합니다.
 


 

* 마력 돌개바람

 

발동 계수가 0.25에서 0.125로 감소합니다.

 


 

* 에너지 폭발

 

기술 룬 - 시한 폭탄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93%에서 315%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

 

기술 룬 - 비전 히드라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에서 6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번개 히드라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4%에서 64%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서리 히드라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1%에서 36%로 증가합니다.
입김의 범위가 60도, 15미터에서 30도, 35미터로 변경됩니다.


 

기술 룬 - 거대 히드라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에서 67%로 증가합니다.

 

 

* 얼음 갑옷

 

공격자가 오한을 느끼기보다 얼어붙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결정화
중첩 하나당 추가되는 방어도가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톱니 얼음
주는 냉기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충돌 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6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강렬한 충돌
운석 충돌 시 무기 공격력의 260%만큼, 3초에 걸쳐 78%만큼 주던 화염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90%만큼, 3초에 걸쳐 90%만큼으로 변경됩니다.

 

기술 룬 - 운석 소나기
작은 운석 하나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04%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혜성
처음 떨어질 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40%에서 312%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기술 룬- 불줄기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6%에서 152%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 번개 친화력
적중한 번개 하나당 회복되는 비전력이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저승의 칼날

 

기술 룬 - 충격의 칼날
반드시 적의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변경 전: 5% 확률로 뒤로 밀려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60% 감소)

 


기술 룬 - 흡수의 칼날
적중할 때마다 회복되는 비전력이 1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순간이동

 

기술 룬 - 재앙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265%로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냉혈


냉기 피해만이 아니라 오한을 느끼거나 얼어붙은 대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20% 증가한다는 내용으로 툴팁이 명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템

- 60~62레벨 피해 속성의 최소 피해와 최대 피해의 최대값이 증가합니다.


 

- 63레벨 아이템에는 여전히 게임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공격력이 부여되지만, 60~62레벨 아이템의 공격력과 비교했을 때 이전만큼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핵심 능력치가 양손 무기만의 고유한 값으로 결정되며, 한손 근접 무기와 비교했을 때 더 높은 공격력이 부여됩니다. 핵심 능력치 값이 약 70% 증가합니다.



참고: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추가 속성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극대화 피해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생명력 훔치기의 값이 200%까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참고: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액막이, 보주, 화살통, 방패와 같은 보조 장비 모두 방어구나 무기와 같은 범위에서 힘, 민첩, 지능, 활력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보조 장비에만 적용됩니다.

보조 장비에도 '요구 레벨 감소' 속성이 부여됩니다.

 


- 화살통 획득률이 감소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에 최대 분노 증가와 최대 공력 증가 속성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레벨 59 이상의 방패에 붙는 최대 방패 방어량이 변경되어 해당 아이템에는 모두 최대

방패 방어량에 해당하는 값이 부여됩니다.


 

- 아이템 레벨 53~63의 모든 마이템의 수리비가 최대 25% 감소합니다.



- 무기 걸이에서 다시 예전과 같이 100%의 확률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기는 일반 품질(흰색 또는 회색)일 확률이 높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건에서 다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땅에 떨어진 보석, 물약, 제작 문서의 색이 흰색에서 연한 하늘색으로 변경됩니다.


 

- 보석을 최대로 겹쳐놓는 개수가 3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 보석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가 좀 더 또렷하게 들립니다.



 

 

■ 전설 아이템

 

- 전설 아이템에 다음과 같이 많은 부분이 변경됩니다.


 

- 50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 추가 효과로 고유한 발동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전설 아이템에는 원소 피해 추가, 공격 속도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 피해 +%, 홈 보유 속성 중 최소 한 가지가 부여됩니다.


 

- 전설 아이템의 속성치는 낮은 수준이 아니라 가능한 한 최대치가 부여됩니다.


 

- 저레벨 전설 아이템의 속성치 개수가 6개로 증가합니다.


 

- 이전 디아블로 게임의 고유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전설 아이템의 능력치가 조정되어 기존 아이템의 느낌이 좀 더 잘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 아이템 레벨 50 이하 전설 아이템의 획득률이 증가합니다.


 

- 아이템 레벨 63인 전설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설 세트

 

- 반지와 목걸이를 제외한 아이템 레벨 61인 모든 세트 아이템이 아이템 레벨 63으로 변경되며, 획득 장소가 지옥 후반/불지옥 초반에서 불지옥 후반으로 변경됩니다.


 

- 직업 특정 세트는 세트에 있는 모든 아이템에 해당 직업의 핵심 능력치가 반드시 부여됩니다.


 

 
▲ 새로운 63레벨 세트아이템이 등장했다. 신 쉔룽 세트(좌), 구 쉔룽 세트(우)



 

 

■ 소환 생명체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해당 아이템을 장착한 플레이어나 추종자를 따라 다닙니다.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전투 인지 능력이 추종자와 유사합니다.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전설 아이템 레벨에 따라 레벨이 결정됩니다.

 


 

- 위와 같은 변동 사항은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새 전설 아이템에만 적용되는 점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0.4 패치 이전에 획득하거나 제작한 전설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으며, 아직 감별하지 않은 아이템이라도 마찬가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1.0.4 패치 이전에 획득하거나 제작한 이전 아이템과 구별할 수 있도록 새 전설 세트 아이템의 이름과 모양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공격 속도 증가 속성이 부여된 전설 아이템이 1.0.4 패치 이전 아이템과 이후 아이템 모두 올바르게 기능을 발휘합니다.


 

- 적중 시 기절 확률 속성이 부여된 아이템에 '파멸의' 대신 '충격적인' 속성이 부여됩니다.


 

- 궤짝을 열었을 때 집을 수 없는 곳에 아이템이 떨어지던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다수 궤짝의 위치가 약간 변경됩니다.

 

- 철벽의 성채에서 발견되는 일반 궤짝에서 너무 낮은 보물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궤짝에서는 게임 안의 다른 일반 궤짝의 아이템과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감별되지 않은 아이템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괴물
■ 일반

 

- 괴물을 전반적으로 조율하여, 각각을 처치할 때의 난이도에 비례하여 적절한 경험치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 예를 들어, 임프와 인간 전갈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전리품의 품질은 하향되었으며, 라쿠니 전사를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전리품의 품질은 상향되었습니다.



- 61~63레벨 괴물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가 약 60% 증가했습니다.

 

-일반 괴물에게서 마법(파란색) 및 희귀(노란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약 4배 증가했습니다.


 

-협동 게임에서 증가하는 괴물의 생명력이 다음과 같이 모든 난이도에서 플레이어 1인당 75%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변경 없음)

악몽: 85 -> 75%

지옥: 95% -> 75%

불지옥: 105% -> 75%


 

-불지옥 난이도에서 괴물의 공격력과 생명력, 각 괴물에게서의 아이템 획득 확률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일반 괴물에게서 마법(파란색) 및 희귀(노란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1막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11% 감소했습니다.


 

-2막
 

일반 괴물의 생명력이 4% 증가했습니다.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8% 감소했습니다.
 

모든 괴물의 공격력이 평균 약 8% 감소했습니다.


 

-3막과 4막
 

일반 괴물의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2.5% 감소했습니다.
 

모든 괴물의 공격력이 평균 약 15% 감소했습니다.

 


- 등뼈 절단자,해골 수확꾼, 두개골 가름꾼, 날쌘 두개골 가름꾼의 공격력이 약 37% 감소했습니다.
 


- 사르코스, 보물 탐닉꾼의 전리품 품질과 생명력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눅눅한 지하실의 가시 마귀에게서 얻을 수 있는 금화가 감소했습니다(하지만 여전히 다른 가시 마귀보다는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와 대치했을 때 적대적으로 변화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핏빛혈족의 원거리 공격 괴물이 달아나는 빈도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달혈족의 원거리 공격 괴물이 달아나는 빈도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구렁이 마술사 등 뱀인간형 마술사류가 근접 공격도 합니다.

 


- 뱀인간형 마술사류가 전기 분출 주문을 최대 7초 동안 시전합니다.
 


- 바위벌레가 땅 속으로 파고드는 빈도가 감소했으며, 파고든 후 다시 나타나는 시간도 짧아졌습니다.

 


- 서큐버스가 사용하는 피의 별 발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악마 울림귀 등 거대 괴물이 팔 방어와 격분을 사용하는 빈도가 감소하였으며, 격분 중에도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홀림살덩이류 괴물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처치 시 시체에서 역병이 퍼지는 미라들(배반당한 미라, 저주받은 미라, 모멸자)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소환수와 추종자들이 미라 시체에서 퍼지는 역병 구름으로 받는 피해가 10%로 감소했습니다.
 


- 역병의 전령이 소환수와 추종자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레오릭의 던전 1층과 3층에서 총 5가지 고유 괴물이 등장합니다.
 


- 버림받은 자의 묘지에서 해골 괴물 무리가 나타날 확률이 5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악마의 투석기에 등장하는 영매 용사 괴물이 용사 괴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알카르누스로 가는 길에서 보물 고블린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용사 및 희귀 괴물

 

- 용사 및 희귀 괴물이 전투가 길어져도 격분 상태가 되지 않으며,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지 않습니다.


 

- 가두기 속성 괴물에 밀치기, 악몽, 소용돌이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무적하수인소환 속성이 게임에서 사라졌습니다.

 

- 화염사슬의 공격력이 20% 감소했습니다.


 

- 악몽 속성의 괴물이 플레이어에게 공포를 시전한 후, 플레이어는 6초 동안 공포에 면역이 됩니다.

 

- 역병, 빙결, 포격 괴물이 소환수 및 추종자에게 주는 피해가 10%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속성의 괴물이 해당 지역에서 하나만 남았을 때는 보호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리지어 등장했을 때는 한 번에 한 마리만이 보호막으로 보호를 받습니다.

 

- 비전 강화 광선의 생성 지점이 조금 더 넓게 펼쳐지도록 조정되었으며, 광선이 주는 피해가 약 30% 감소했습니다.


 

- 용사 및 희귀 몰락자 미치광이가 졸툰 쿨레 던전에서 사라졌습니다.

 

- 벌레 떼 괴물들이 용사 및 희귀 괴물로 등장하는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 포격 속성 괴물의 포탄이 괴물의 사각으로 발사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벽생성 속성 괴물이 플레이어의 위에 벽을 생성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비전강화, 감전 속성 괴물이 각각 독, 비전, 번개에 저항력을 지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달혈족 영매 용사 및 희귀 괴물의 속성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달혈족 영매의 강화 능력이 받는 모든 피해를 적절히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폭군의 돌격 능력이 플레이어에게 두 번씩 피해를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전사에게 용사 괴물의 특징인 푸른 빛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제작자 키르의 "명성 회복" 이벤트 마지막에 나타나는 용사 괴물 무리가 전리품과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막 대성당 4층에서 시작되는 좀비 기습 이벤트 중 보물 상자에서 나타나는 일반 및 용사 해골이 전리품과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고난의 벌판에서 시작되는 염소인간 기습 이벤트 중 용사 괴물 무리가 생성되지 않고 용사 괴물 한 마리만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포의 화신에게서 적어도 하나의 마법(파란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복제된 괴물은 생명의 구슬만 떨어뜨리게 수정되었습니다.

 

- 날개 몰로크가 투명화되어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일이 없게 수정되었습니다.


 

- 불어오른 말라코르의 공격력이 유사한 다른 괴물들과 비슷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사르다르의 환영을 처치했을 때 "사르다르의 보물: 사르다르 처치" 퀘스트가 완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어, 사르다르를 처치했을 때만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사르다르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어 발생하는 문제였으며, 이제는 이를 제외한 흡혈 및 악몽 속성만이 적용됩니다.


 

- 어둠의 광전사의 강한 공격을 피하기가 쉬워졌습니다.

 

- 지속 피해 주문으로 피해를 받을 때 특정 괴물이 생명의 구슬을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괴물의 피해반사 속성으로 목숨을 잃는 플레이어의 시체가 적절히 생성되게 수정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속성이 적용된 괴물이 특정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고유 괴물이 2막의 울부짖는 고원에서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 떠나자, 고유 잡으러" 업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 일반

 

-플레이어들이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에서 퀘스트를 처음 완료할 때 정상적으로 100%의 경험치 및 금화를 획득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더는 물에 잠긴 통로의 입구를 발견했을 때 퀘스트 보상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그 다음에 있는 도둑 가빈을 처치하면 보상을 받습니다.




 

 

■ 버그 수정

 

- 퀘스트 선택창에 가장 최근에 완료한 퀘스트나 퀘스트 단계가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또한, 해당 퀘스트 이전까지의 퀘스트 중 재선택할 수 있는 단계 역시 나타납니다.


 

- 카리나와 대화를 하지 않아도 플레이어가 카리나의 잃어버린 짐마차를 발견하면 "마녀단 추격: 카리나와 대화" 퀘스트가 "마녀단 추격: 카즈라 지팡이 찾기" 퀘스트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이로써 플레이어들은 짐마차를 클릭할 때 퀘스트 보상을 받습니다.


 

- 플레이어가 "부서진 왕관: 서기관의 제단에 놓인 해골 왕의 왕관 획득" 퀘스트를 반복해서 완료해도 마을 차원문을 보상으로 받지 않습니다. 대신, 그에 맞는 경험치와 금화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어가 "무너져가는 탑: 공회당 조사" 퀘스트에서 의식을 저지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이벤트가 완료되지 않았던 문제 또한 수정되었습니다.


 

- "빼앗긴 칼집" 이벤트에서 방어구제작자 벤델이 더는 환경 요인에 의해 죽지 않습니다.


 

- "황제 알현하기: 황제 하칸 2세와 대화" 퀘스트의 도입부 이벤트를 즉시 건너 뛰어도 퀘스트 목표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희망의 빛" 퀘스트에서 상대 찾기 기능이 가능한 레벨 범위가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자유 배치 모드에서 기술을 끌어 기술 칸에 배치하는 기능이 기술 창을 열었을 때만 작동합니다.


 

- 아이템 간에 피해 감소 수치를 비교할 때 저항 수치 또한 참고합니다.


 

- 플레이어가 거래 창을 취소하여 닫을 때, 플레이어가 마우스 커서로 들고 있는 아이템도 선택이 해제됩니다.

 

- 어느 측의 플레이어든 자신의 물품을 변경하면 "수락" 버튼을 누를 수 있기 전까지 2초의 지연 시간이 생깁니다.




 

■ 버그 수정


- 홈에 보석이 박힌 아이템이 땅에 떨어져 있을 때, CTRL 키를 누른 채로 커서를 올리면 홈에 보석이 박히지 않은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마우스 휠을 '열린 창 모두 닫기' 키로 지정해도 게임에서 연결이 끊기지 않습니다.

 

 

 

Mac


■ 일반


-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 Mac의 화면 비율에 적절한 게임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 창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의 전환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 도움말 메뉴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더욱 빨리 관련된 지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시스템 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이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 파인더에서 여러 종류의 게임 파일과 폴더를 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그래픽 설정에서 기본 해상도를 선택 시 정상적으로 해상도를 초기화합니다.

 


- 창 모드 (전체 화면 모드) 에서 해상도를 변경 시 정상적으로 해상도를 변경합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60레벨의 캐릭터가 세계관 일지를 획득하였을 때, 경험치를 획득하였다는 문구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희망의 정원 2층에서 다수의 부속 던전이 한꺼번에 생성될 확률이 줄어들었습니다.



- 거룩한 성소에서 몇몇 타일들이 생성되지 않아 방의 보물 상자로 접근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현지화 수정

 

- 키보드의 한/영 상태와 상관없이 로그인 화면에서는 언제나 영문이 입력됩니다.


 

- 경매장이나 거래창을 이용한 후에 게임 단축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몇몇 기술 설명에서 '밀쳐내기'가 '밀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업적

 

- 악마사냥꾼의 '10초 안에 도약 6회' 업적 이름이 '돌고 돌고 돌고'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골 왕이 자신의 잊힌 해골 15마리를 처치하게 한 다음 쓰러뜨리기' 업적 이름이 '업보 청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괴물

 

- 정예 괴물 속성의 명칭이 '연쇄화염'에서 '화염사슬'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 공격 시 원소 속성을 더하는 아이템 설명이 '증가'에서 '추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손목에 착용하는 방어구 종류 이름이 '팔 방어구'에서 '손목 방어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희귀 바지의 이름 중 '고리띠'가 '사슬바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 잃은 소년의 장화'를 만드는 도면 이름이 아이템 이름에 맞게 '도면: 길 잃은 소년의 장화'로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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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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