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징가 (주재상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diablo3/nboard/189/?n=36182 주소복사

더 특별하고 강력하게! 전설 아이템 개선안



지난 8월 15일 (수), 시스템 개선 사항에 이어 전설 아이템 개선안이 배틀넷에 소개됐다. 이번 개선안은 <디아블로 3>의 선임 게임 디자이너인 앤드류 챔버스가 소개했으며, 주 내용은 1.0.4 패치 이후 드롭되는 전설 아이템에 새롭게 추가될 발동 효과와 능력치 개선이다.


앤드류 챔버스는 전작인 <디아블로 2>의 유니크 아이템과 같은 등급인 전설 등급 아이템이 전작에서처럼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지 못하고, 실제 게임플레이에 별 필요가 없어서 '버리는 아이템'이 됐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이번 상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가 이번 전설 아이템 상향에서 가장 주력한 것은 '전설 아이템만의 고유(Unique)한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50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에 특수한 효과를 더했다. 그 중 일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아이템에 괴물같은 속성을 부여해서 적에게 복수할 기회를 제공한다.

 


▲ 요술사의 기술과 비슷한 효과로, 적들이 서로 싸우게 한다.


 

 

▲ 여러분의 발자취를 따라 불길이 남는 멋진 시각적 효과와 더불어

흥미로운 함정이 만들어진다.


 

 

▲ 순수하게 재미를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바지를 입으면 그홈이 될 수 있다.


 

▲ 하늘에서 거대한 빛의 기둥이 떨어져 함께 싸우는 천사를 소환한다.



▲ 소환된 악마는 화염사슬 속성으로 플레이어와 연결된다.





 ■ 다양한 기술 조합으로 게임을 더 신선하고 재미있게!



전설 아이템은 디자인도 매우 특별하지만, 다른 마법, 희귀 등급의 아이템에는 부여하기 어려운 다양한 재미 요소가 추가된다. <디아블로 3>의 캐릭터 기술/룬 시스템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다양한 캐릭터 세팅에 있다. 이번에 바뀌는 전설 아이템 역시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한몫하게 될 것이다.


1.0.4 패치에는 현재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술 조합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여럿 추가된다. 이 아이템들은 유저가 평범하지 않은 색다른 기술 조합을 시험해볼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이로써 강력한 화력을 뿜어낼 수 있는 조합은 아니더라도 게임을 신선하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된다.


 

▲ 투척 바바들에게 꿈과 희망을!



▲ 최근 유행하고 있는 근접 마법사에게 인기가 좋을 지도?



▲ 일명 '조폭 부두'에게 유용한 아이템. 

1.0.4 패치에는 부두술사의 소환수도 같이 상향된다고 한다.


 

 

 ■ 흥미로운 선택의 기회 제공



몇몇 아이템은 한 가지 강력한 능력을 부여한 대신, 패널티를 추가했다. 예를 들면, '황금 가죽'은 추가 금화 확률 100%에 더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괴물이 금화를 떨군다. 매우 좋은 옵션이 부여됐지만, 이 아이템에는 주요 능력치가 없다.


대신 아이템 룩을 멋지게 하고, 적의 공격을 약화시키는 능력을 추가했다. 달콤한 금화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렵다면 주요 능력치를 보완할 다른 방식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 이처럼 유저들이 보유한 아이템 성능의 균형을 조절하도록 유도했다.


 

▲ '골드 파밍'에 독보적인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나, 힘민지활이 없다.

 

 



 ■ 선조의 유산을 기리며



<디아블로 3>는 전작인 <디아블로 2>에서 유명세를 떨쳤던 고유(Unique) 등급 아이템을 다수 계승했으나, 대부분은 그저 이름만 가져온 결과가 되고 말았다. 전작의 고유 아이템들은 실제 게임 플레이에 유용했지만, 이번에는 성능이 예전만큼 못했기 때문이다.


이번에 개선되는 '선조' 전설 아이템들은 그 이름에 걸맞은 위용을 뿜어낼 수 있도록 했으며 그 중 일부는 오히려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 전작과 흡사해진 "Frostburn"의 계승 아이템의 성능.

 


▲ 전작의 Blizzard Cannon. 
전작을 기념하는 뜻에서 모든 투사체가 적의 방어구를 일정 확률로 관통한다.

 



 

 ■ 더욱 강력하게!



그동안 전설 아이템은 드롭될 때 아이템의 고정 능력치 부여 값이 아이템 레벨보다 낮게 설정됐었다. 이를테면 50레벨의 전설 아이템이 드롭될 때 45 아이템 레벨 수준의 능력치가 부여되는 식이다. 그러나 1.0.4 패치부터는 50레벨의 아이템은 항상 50 아이템 레벨 이상의 능력치를 갖게 된다.


추가로 전설 아이템은 최대 아이템 레벨을 62레벨 이하로 제한했었으나, 이들 중 상당수는 1.0.4 패치부터 63레벨로 상향된다. 이로써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아이템들은 대부분 전설 아이템에서 발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1.0.4 패치에서 양손 무기를 전반적으로 상향하는 변화가 준비되고 있으며 이는 양손 전설 아이템에도 같은 영향을 줄 것이다.

 

 

▲ 쾅.

  



 

 ■ 전설 아이템 상향의 세부사항

 


1. 소급 적용이 아니다



이미 공개한 대로 전설 아이템 개선은 1.0.4패치 이후 드롭되는 아이템에 적용된다. 또한, 아이템은 감별 시점이 아닌 드롭될 때 속성이 결정되므로 패치 전부터 미확인 상태로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에도 적용도지 않는다. 



2. 모든 전설 아이템이 바뀌는 것은 아니다



'통솔의 투구'처럼 이미 충분히 강력하거나 우수한 전설 아이템도 있다. 이들은 1.0.4 패치 후에도 바뀌지 않을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현재 악마사냥꾼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나탈랴 세트의 세트 효과를 1.0.4 패치 이후에도 변경하지 않을 거라고 공언한 바 있다.



3. 세트 아이템



초록색 세트 아이템은 세트 보너스가 있는 전설 아이템이므로 이 아이템들에도 일부 변화가 이뤄진다. 일부 세트 보너스는 더 강력해질 것이며 많은 아이템이 63 아이템 레벨로 상향된다.



4. 새로운 세트 아이템 이름



1.0.4 패치 이전의 세트 아이템과 이후의 세트 아이템을 같이 장착한다고 해서 세트 효과 보너스를 받을 수는 없다. 이에 대한 혼란을 막고자 새로운 세트에는 새로운 이름을 부여한다.



5. 전설 아이템 제작



이미 전설 아이템 도안을 배웠다면, 1.0.4 패치 이후에 새로 배울 필요 없이 같은 도안으로 새로 바뀐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 새롭게 추가되는 전설 아이템의 이펙트를 감상할 수 있는 영상.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