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세이야 (반세이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diablo3/nboard/189/?n=33314 주소복사

악마사냥꾼 만렙, Musket 유저에게 듣는 악마사냥꾼 이야기

각종 장치를 활용해 적을 교란하고 원거리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직업, 바로 악마사냥꾼이다. 악마사냥꾼은 강력한 딜링 능력과 더불어 무적에 가까운 생존기로 유저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아블로 3>가 정식 오픈한 지 3일째. 세계 최초 만렙 등장에 이어 국내 유저 중에서도 만렙 유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 중 악마사냥꾼 만렙을 달성한 Musket 유저를 만나서 스킬, 아이템 등 악마사냥꾼의 모든 것을 들어봤다. /디스이즈게임 세이야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전 아시아 서버에서 악마사냥꾼을 하고 있는 Musket이라고 합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할 때부터 쭉 사냥꾼으로 플레이를 해왔고 그게 적성에 맞아서 이번에도 악마사냥꾼을 하게 됐어요. 전작인 '디아블로 2'에서는 소서리스를 해본 적이 있네요.


지금은 불지옥 난이도 액트 1을 솔로 플레잉으로 완료한 상태입니다.




Musket 유저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캐릭터 전투 정보실 업적란.

코어 유저임을 알리는 화려한 업적들이 즐비하다. 


 



악마사냥꾼, 해보니까 어떠세요?  


 

<디아블로 3>에서는 아직 악마사냥꾼밖에 안 해봐서 타 클래스에 대한 이해도는 없는 상태지만 누군가 든든한 탱커가 있다면 최고의 대미지 딜러라고 생각해요. 특히 원거리 딜링에 특화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죠.

 

'사냥꾼'답게 적이 다가오기 전에 빠르게 죽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방어력이 너무 낮아서 체력 관리가 힘들다는 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연막과 덫을 활용하면 충분히 적에게 맞지 않고도 사냥할 수 있어요.





레벨업은 어떻게 하셨나요? 애용했던 사냥터도 있으신가요?  


 

전 오로지 퀘스트만 했어요. 

레벨에 맞춰 난이도가 저절로 올라가서 특별히 집중적으로 사냥했던 곳은 없네요.

퀘스트만 열심히 하다 보니 60레벨이 됐어요(웃음).





음, 아까 방어력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한 가지 물어볼게요. 

지금 방패를 착용하고 계시는데 방어력 때문에 그런 건가요?  


 

네. 지금 불지옥 난이도를 진행하고 있는데, 만피가 아닌 상태에서 한 대 맞으면 죽더라고요. 

방금 해골왕을 잡았는데 방패를 끼고 공략하니 한 대를 맞아도 체력이 반 정도밖에 안 빠지더군요!


사실 악마사냥꾼은 방패 자리에 화살통을 끼는데요, 저처럼 방어력을 높이고 싶다면 방패 한 개쯤 인벤토리에 보관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꾸준한 딜로 잡을 수 있는 보스라면 생존에 좀 더 신경 써도 되니까요.


 

 Musket 유저를 처음 봤을 때 방패를 착용하고 있어서 의아했다.





그럼 아이템을 세팅할 때 어떤 스탯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무기는 초당 대미지가 높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는 공격 속도고, 세 번째는 민첩을 위주로 세팅하고 있어요.


DPS에는 초당 대미지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칩니다. 초당 대미지가 높은 아이템을 착용하면 대미지 상승이 피부에 확 와 닿죠. 그다음이 공격 속도와 민첩이고요. 한 마디로 DPS를 올리는 데 영향력이 큰 순서대로 세팅하고 있습니다. 



방어구는 공격 속도가 1순위, 2순위는 민첩, 3순위로 활력을 세팅하고 있습니다. 


공격 속도와 민첩은 무기와 같은 이유고요, 아무리 딜링이 중요하다 해도 난이도가 높아지면 체력에도 신경 써야 하거든요. 특히 전 솔로 플레잉을 해서 더욱 중요합니다. 




Musket 유저가 추천하는 악마사냥꾼 스탯
무기: 초당 대미지 > 공격 속도 > 민첩
방어구: 공격 속도 > 민첩 > 활력 





 

지금 착용하고 계시는 활, 매우 좋아 보이는데.. 한 번 보여주실 수 있나요?  


 

네. 이건 지옥 난이도 일반 몬스터가 드롭한 아이템인데, 옵션으로 힘과 지능이 붙어있지만 초당 대미지만 생각하고 사용하는 아이템이에요. 평타가 치명타로 박혔을 때 대미지가 35,000씩 뜬답니다.



 

 




머리에는 지능과 저항이 붙은 아이템을 착용하고 계시네요. 그런데 보석이 독특하군요.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9% 증가? 이 보석을 박으신 이유가 있나요? 


 

이건 제 아이템 저주를 극복해보고자 몸부림친 흔적입니다. 아...


사실 악마사냥꾼은 무기 공격력을 높여주는 루비를 박는 게 좋겠죠. 레벨업 중이라면 획득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보석도 좋은데요, 이것도 역시 루비로 만듭니다.



 


 



효과가 좀 있던가요?  


 

없습니다... 제 아이템은 안 나와요...

 

만날 필요없는 아이템만 나와서 경매장에 팔거나 지인들에게 준답니다. 

경매장에 아이템을 팔아서 번 돈으로 다시 경매장에서 쇼핑하죠. 경매장이 제 아이템 창고에요.





옵션이 좋은 아이템은 가격도 비쌀 것 같은데.. 골드가 부족하진 않았나요? 



따로 골드를 벌기 위해 플레이한 적도 없고, 오로지 퀘스트만 했는데도 쓸만한 아이템을 사기에 골드가 부족하진 않더군요. 


레벨업 과정에서는 굳이 대장장이를 성장시키지 않아도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대장장이를 성장시키는데 골드가 너무 많이 드네요. 


전 보석세공사와 대장장이 모두 6레벨까지만 성장시켰습니다.





그럼, 지금 캐릭터 스탯 좀 구경할 수 있을까요?  



물론이죠. 

 

 

 

공격력이 무려 24,000을 넘는다.

 




공격력 위주로 세팅해서 그런지 역시나 공격력이 무지막지하게 높군요. 

아이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보스 공략 이야기로 넘어가겠습니다. 

공략은 모두 솔로 플레이로 하신 건가요? 



악몽 난이도. 지옥 난이도 디아블로를 제외하고는 모두 솔로잉으로 한 것 같네요. 

디아블로는 솔로잉 시도 자체를 하지 않았어요. 무서워서...


뭐, 파티로 하면 죽어도 그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솔로잉은 한 번 죽으면 보스가 초기화돼서 멘탈붕괴를 많이 겪었습니다. 몇 번 벽에 부딪힐 때마다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했더니 수월하더군요.





그럼 솔로잉으로 공략이 특히 힘들었던 보스가 있나요?  


 

연막이라는 스킬을 몰랐을 때 악몽 모드 벨리알에서 30분 동안 고전했어요. 연막을 쓰니 난이도가 급하락 하더군요.

 


 


 




연막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사냥할 때 어떤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시나요?  


 

제가 지옥 난이도까지 쭉 쓰던 방법인데, 일단 추종자는 기사단원을 씁니다. 활력을 세팅해 체력 재생력을 높여서요.

 

일단 몬스터가 몰려오면 연막 스킬을 씁니다. 그러면 어그로가 기사단원에게 모두 넘어가요. 그다음에 회전 표창(쌍 표창 룬)을 계속해서 날리죠.


연막이 끝나서 몬스터가 저에게 달려오면 다시 연막을 쓰고, 전투 준비(정신 집중 룬)를 써서 절제를 회복합니다. 그리고 다시 연막을 쓰고 회전 표창을 난사하면 몬스터가 대부분 녹아있더군요.





보스전에서도 같은 스킬, 같은 방법을 쓰시나요?  


 

보스전에서도 비슷합니다. 회전 표창 스킬이 좋은 이유는 딱히 대상을 정확히 조준하지 않고 대충 날려도 다 맞는다는 것이죠. 연막 스킬은 보스전에서도 필수입니다.

 



<Musket 유저가 주로 사용하는 스킬과 룬>


스킬

설명

굶주린 화살

마법의 힘으로 목표를 추적하여 관통하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아귀 화살 룬: 화살이 대상을 관통할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씩 증가합니다.

회전 표창

소용돌이치듯 회전하는 표창을 날립니다. 표창은 경로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쌍표창 룬: 대칭을 이루며 회전하는 표창을 두 개 던집니다. 표창은 각각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연막

연막과 함께 사라져 2초 동안 모습을 감춥니다.

자욱한 연무 룬: 효과 지속시간이 3초로 증가합니다.

전투 준비

즉시 모든 절제를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 룬: 절제가 즉시 모두 회복되지 않고 15초에 걸쳐 45 회복됩니다.




 

 

 

Musket 유저는 위와 같은 스킬과 룬을 조합해 사용한다.

 



 


딜링에 특화된 스킬 세팅인가요?  


  

네. 그렇죠. 하지만 지옥 난이도에 진입하고 나서 메즈 스킬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두 가지 이상의 속성이 있는 챔피언 몬스터가 무리지어 다녀서 힘들더라고요.





지옥 난이도부터 정말 어려워지나 보네요. 

그래도 만렙까지 달성하셨는데, <디아블로 3> 해보니까 어떠세요?  


 

별로 재미있는 것 같진 않은데, 가끔 메시지가 뜨죠? 몇 시간 했으니 좀 쉬라고. 얼마 하지도 않은 것 같은데 '7시간 32분 했으니 좀 쉬세요' 하는 메시지 보고 놀랐어요.


 



만렙 이후 목표가 있으세요?  


 

아무래도 불지옥 난이도 디아블로를 잡는 것이겠죠. 그 전에 '바람살'이라는 유니크 아이템을 먹었으면 더욱 좋겠고요.

 



 

모든 악마사냥꾼들이 바라는 꿈의 무기, 바람살!

 




인터뷰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불타는 주말이라, 평일에 즐기지 못했던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버닝! 할 것 같은데요. 먼저 만렙을 찍은 유저로서 뭔가 조언해 줄 만한 게 있나요?  


 

공략이 힘들면 경매장으로 달려가라는 말을 해 드리고 싶네요.







같은 악마사냥꾼을 플레이하는 기자를 위해 Musket 유저는 레벨에 맞는 몇 가지 아이템을 건넸다. 감사한 마음으로 아이템을 주워 옵션을 확인하는 순간, 기자는 Musket 유저를 향한 강한 연민에 휩싸이고 말았다.


 

Musket 유저도 득템하세요! ㅠ.ㅠ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