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심트롤 (심창훈 기자) [쪽지]
http://www.thisisgame.com/diablo3/nboard/189/?n=32729 주소복사

대장장이를 육성! <디아블로 3>의 아이템 제작

여느 게임과 마찬가지로 <디아블로 3>에도 제작 시스템이 있다. 재료만 있다면 언제든 원하는 부위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며, 몬스터들에게 얻는 아이템보다 성능도 좋은 편이다. 게다가 재료를 모으기도 쉬운 편이라서 금상첨화다. 그렇다면 <디아블로 3>의 제작 시스템은 어떤 구조일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자.


 

 ▲ <디아블로 3>에서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좋은 '대장장이'.





           제작을 위해선 퀘스트부터 완료해야
 


아쉽지만 처음부터 대장장이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건 아니다. 퀘스트를 통해서 대장장이를 활성화해야 하는데, Act 1(1막)의 부서진 왕관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한다.



 ▲ 어디 간겨? 이 아저씨...




대장장이 히그리드 에이먼은 지하 저장소에 갇힌 아내를 구하려고 한다. 하지만 좀비들 속에서 그녀가 살아있을 확률은 희박했다. 끝내 그녀를 발견했지만, 좀비가 되버리고 대장장이는 자신을 대신해서 아내를 죽여달라고 한다. 


이 찝찝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바로 대장장이를 사용할 수 있다.



 ▲ 대장장이와 함께 그의 아내를 구출하러 가자.



▲ 안타깝지만 이미 좀비가 되버린 대장장이의 아내... 그녀를 대신 죽여주자.

 




 


           제작을 시작해보자
 


처음부터 모든 부위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장장이의 숙련을 올려줘야만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캐릭터의 숙련이 아니라 대장장이의 숙련을 올리는 이유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같은 대장장이를 쓰기 때문이다.



 ▲ 대장장이의 숙련을 올릴수록 다양한 아이템은 제작할 수 있다.



 

<디아블로 3>는 창고, 소지금을 비롯해서 대장장이까지 공유한다(하드코어 모드 제외). 캐릭터가 아닌 대장장이의 숙련을 올림으로써 어떤 캐릭터로 접속해도 같은 수준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 대장장이의 레벨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게 공유된다.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것은?

 


맛있는 요리에는 그에 어울리는 재료가 필요한 법. 좋은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선 몇 가지 재료가 필요하다. <디아블로 3>는 다른 게임에 비해서 재료를 모으기가 매우 쉬운 편에 속한다.

 

<디아블로> 시리즈답게 악마를 처치할 때마다 심심찮게 다양한  마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것들을 대장장이에게 가져가면 '분해'할 수 있는데, 이를 쓰면 제작에 필요한 재료로 바뀌게 된다. 마법 등급 이상의 아이템에서는 무조건 '신비로운 정수'가 나오며, 일정 확률로 희귀 등급 재료 '몰락자 이빨'이 나오기도 한다.

 

 

 ▲ 마법 등급 아이템을 분해하면 신비로운 정수 혹은 몰락자 이빨을 얻게 된다. 

 



CBT 기준으로 현재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신비로운 정수(마법 등급 분해)뿐이다. 따라서 장비를 제작하는데는 신비로운 정수(무기냐 방어구냐에 따라서 필요량이 다름)와 일정량의 금화만 필요하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려면 훈련을 받아야

  


대장장이의 숙련을 올리려면 '훈련' 메뉴로 가서 금화를 내줘야 한다. 한번 금화를 내줄 때마다 경험치가 쌓이면서 새로운 제작식을 배우게 된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점점 더 많은 금화를 내야만 한다.


 

  ▲ 훈련을 받을 때마다 새로운 제작식을 배울 수 있다.

 


CBT 버전에서는 대장장이 1레벨에 해당하는 아이템만 착용할 수 있다. 금화가 많다면 '대장장이 4레벨 달성' 업적을 위해서 훈련을 계속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아이템 옵션은 무조건 랜덤으로 나온다

 

 

 

<디아블로 3>의 제작에는 많은 운을 필요로 한다. 원하는 부위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는 있지만 무조건 원하는 옵션의 아이템을 얻을 수는 없다. 다음의 스크린샷을 확인해보자.

 

▲ 무작위로 옵션이 붙는다. 원하는 옵션을 얻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이처럼 모든 제작 아이템은 무작위로 옵션이 생성된다. 덕분에 원하는 옵션의 아이템을 만들려면 운이 따라주거나 여러 개를 만드는 수 밖에 없다.

 

▲ 똑같은 부위를 만들어도 전혀 다른 옵션이 나온다.

 

 

 

 

 


           제작 도안을 얻어서 희귀한 아이템을 만들수도 있다

   


※ 과거 북미 베타 테스트에서 확인된 정보였으므로 국내에는 적용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냥하다 보면 매우 낮은 확률로 아이템 도안을 얻을 수 있다. 이 도안을 대장장이에게 가져가면(대장장이에게 말을 걸고 아이템 우클릭) 해당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도안에는 필요한 대장장이의 레벨이 적혀 있는데, 이보다 낮을 땐 사용할 수 없다.

 

 ▲ 10시간 정도 플레이하면서 딱! 한 번! 도안을 주워봤다...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신고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댓글달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