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스트라이크 한국 론칭 기념 이벤트 11월 20일부터 TIG가 오브 5만개를 쏩니다!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불지옥에 갓 진입한 유저도 할 수 있다! 마법사 도살자 공략

1막의 끝을 지키는 수문장, 도살자는 그동안 상대해온 필드의 일반, 정예 몬스터들보다 훨씬 강력해서 갓 불지옥에 진입한 유저들을 당황하게 하는 보스 몬스터다. 그러나 생긴 것만큼(?) 단순 무식해서 패턴만 잘 파악하면 비교적 낮은 스펙으로도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다.


지금부터 불지옥에 갓 진입한 유저들을 위해서 도살자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겠다! /디스이즈게임 버징가

 



 


          기술 & 룬 조합



※ 기술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상세한 기술 툴팁을 확인할 수 있다.

 


■ 공격 기술

기술

룬석

설명

비전 보주

천체 보주

자체 대미지가 강력해서 저스펙 유저가 도살자까지 가는 길을 가장 쉽게 뚫을 수 있는 스킬이다. 물론 도살자전에서도 쓸만하다.

히드라

비전 히드라

적은 비전력 소모로 오랫동안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기술이다. 소환 상태를 항상 유지하도록 하자.

 

 

■ 보조 기술

기술

룬석

설명

다이아몬드 피부

수정 껍데기

도살자의 위협적인 기술인 부채꼴 사슬, 잡아당기기, 바닥에서 생성되는 불길에 대처하는 데 효과적인 기술이다.

마법 무기

힘의 무기

힘의 무기 룬을 선택하면 공격력 증가에 밀쳐내기 효과까지 붙어 있어 전투에서의 효율이 매우 높다.

마력 갑옷

분광 갑옷

말이 필요 없는 마법사 최고의 방어 기술이다. 적에게 들어오는 대미지가 체력의 1/3 이상이라면 힘의 갑옷 룬을 선택하도록 하자.

순간이동

분리

각종 위험 상황에서 쉽게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동기다.



■ 지속 기술

 기술

설명 

초월적 존재

초월적 존재를 선택하면 최대 비전력과 비전력 회복이 동시에 늘어나서 비전력 소모가 심한 비전 법사의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다.

시간 유동

도살자가 있는 곳까지 도달하는 데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기 유용한 기술이다. 그동안 쌓인 네팔렘 효과가 필요 없다면 환기 기술로 바꿔 주자.

유리 대포

공격력을 15% 올려주는 대신 방어력, 저항력을 10% 깎으므로 방어 스펙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이템 세팅


도살자를 처치하는 데에는 공격력 1만 5천 정도면 광폭화(바닥에 전체에 불길이 올라오면서 피할 공간이 사라진다)가 발동하기 전에 처치할 수 있다. 도살자의 공격 기술에 힘의 갑옷 룬이 발동하기 위해서는 버프 없이 모든 저항 2백, 방어력 3천, 생명력 3만 정도가 필요하다.



 ▲ 어차피 도살자전은 히트 앤드 런이 주요 전략이라서 공격에 당하는 일이 적다.





          패턴 공략



■ 주요 패턴 



사용 스킬

설명

근접 공격

근처에 있는 대상을 공격하는 일반적인 패턴이다.

강타

바닥에 발을 두 번 구른 후, 칼로 강하게 내리치는 공격이다.

광폭한 돌진

정면에 일자로 불길을 내뿜은 후(밀어내기 효과), 불길을 따라 빠르게 돌진한다. 돌진 경로에 있으면 뒤로 밀려나고 도살자는 돌진 후 약 3초간 기절한다.

잡아당기기

손에 든 갈고리를 던져 원거리에 있는 대상을 도살자 앞으로 당겨온다.

부채꼴 사슬

여러 개의 사슬을 부채 모양으로 펼쳐 공격한다. 맞으면 끌려간다.



■ 주요 패턴 공략 



도살자전의 전투 흐름은 일정한 패턴이 있다기보다, 치고 빠지기 전략을 사용하면서 도살자가 그때그때 시도하는 기술에 맞는 대응을 하는 것이 좋다. 아래 주요 패턴 기술에 대한 대응 요령을 살펴보고 실제 전투에 적용해보도록 하자.




1> 강타


이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 바닥에 발을 두 번 구르는 준비 자세를 취한다. 원거리에서 도살자를 상대하는 마법사가 이 기술에 당할 일은 적지만, 의외로 사정거리가 긴 편이므로 거리 조절에 유의하도록 하자.


 

▲ 쿵 쿵 따!




2> 광폭한 돌진


먼저 직선거리에 붉은 에너지 파동을 발사하는데, 파동 효과가 생성되는 범위가 도살자의 돌진 이동 경로가 된다. 그리고 파동에 맞게 되면 캐릭터가 파동 방향으로 튕겨 나가게 된다. 튕겨 나가게 되더라도 기절 등 상태 이상에 걸리지는 않으니 재빨리 경로에서 벗어나도록 하자.


도살자가 돌진 공격으로 캐릭터를 맞히지 못하면 벽에 머리를 박고 잠깐 기절 상태에 걸리게 된다. 이때를 노려 공격 기술을 퍼붓도록 하자. 도살자가 기절 상태에서 벗어난 직후, 캐릭터와 근접한 상태라면 강타를,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면 부채꼴 사슬 기술을 사용한다.


 

▲ 에 네 르 기 파! 



▲ 파동 범위로 돌진을 시도한다. 여유 있게 피해 주자.

 

 

▲ 벽에 머리를 박고 기절 상태에 빠지는 도살자. 고놈 참 잘~생겼다.

 



 

3> 부채꼴 사슬


불지옥에 갓 진입한 유저들이 가장 까다롭게 여기는 기술이다. 준비동작이 매우 짧고 공격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눈으로 보고 피하기 어려운데다 공격력도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캐릭터와 도살자 사이에 먼 거리가 유지될 때만 발동되는데, 주로 돌진 공격 후에 높은 확률로 발동되므로 돌진 공격 회피에 성공했다면 미리 다이아몬드 피부를 켜서 피해를 흡수하도록 하자.

 


▲ 준비동작은 왼손을 살포시 뒤로 당기는 것.

 

 

▲ 다이아몬드 피부와 함께라면 두렵지 않다.

 




4> 잡아당기기


먼저 도리깨를 들고 있는 오른손을 앞으로 뻗어서 힘을 모은 뒤 왼손의 갈고리를 플레이어에게 던져 잡아끈다. 준비동작이 긴 편이라서 눈으로 보기 쉬운 편이며, 뒤로 도망가는 것보다 옆으로 이동하는 것이 훨씬 피하기 쉽다.


잡아당기기에 당하게 되면 캐릭터가 1초 동안 기절 상태에 빠지며, 연이어 날아오는 강타 공격에 당하게 된다. 기절 상태에 빠지더라도 다이아몬드 피부 기술을 켜서 피해를 흡수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자.


 

▲ 홈런 예고가 아니라 잡아당기기 예고.



▲ 옆으로 살짝만 움직이면 공격에 당하지 않는다.



▲ 실수로 끌려왔다고 해서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다이아몬드 피부를 사용하자.

 


 


          동영상 공략


끝으로 직접 촬영한 도살자 공략 영상을 소개한다. 실제 전투에서 같은 기술에 당하지 않도록 위에서 설명했던 도살자의 기술 준비 동작을 눈에 잘 담아두도록 하자.


댓글 223
베스트 댓글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댓글] 신고 5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