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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사16렙까지 스킬 소감 일반

http://www.thisisgame.com/bns/tboard/?n=11762&board=97 주소복사

빌린 아이디라 그닥 렙업은 못했지만 대충 얘기하자면



1. 평타


2차때는 그저 내력회복용이었지만 3차때는 뎀딜로서도 꽤 중요합니다.

뎀딜기가 죄다 사라져버렸으니까요. 어설픈 스킬 하나쓸바에 그냥 평타가 훨씬 뎀딜됩니다.

하지만 워낙 폭권과 묵사발의 존재감이 커서 이것도 사실 많이 묻혔죠.

무엇보다 2차때와 다르게 스킬간 딜레이가 생겨서 평타도 제대로 연결이 안됩니다.

2차땐 반격후 기절탐에 평타3->제압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1타도 빠듯합니다.


2. 폭권


미친듯한 뎀딜의 화신이되어 나타났습니다 .

거기에 광역딜이 됩니다.

여전히 쿨따윈 없어서 내력이 허락하는한 지맘대로 쓸수 있습니다.

근데 광역에 최강뎀이라 다른스킬을 죄다 묻히게하는 일등공신으로 대표적 오버파워 스킬입니다.

반격이후가 아니라 단발로 쓸경우 나름 시전시간이 있지만

보스 옆구리를 한발이라도 격중시키는 순간 기공이고 나발이고 어글을 몽땅 가져옵니다.

그래서 탱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반대로 권사가 끼이면 검사는 탱같은건 꿈도 못꾸게되죠.


3. 반격


2차때보다 반격가능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이것도 상향이죠.

게다가 반격자세에 들어가면 이문정주,외문정주,쌍박수를 자유자재로 사용가능합니다. 

2차땐 이문,외문,쌍박이 기력을 1씩 먹었지만 이젠 기력따윈 먹지 않습니다.

단 2차땐 사거리가 상당해서 적에게 고속으로 붙는 용도가 되었지만

지금은 평타사거리가 된듯합니다. (잘은 모르겠음 이후 확인해보겠음)

그러나 2차당시 최강의 공격력이었던 쌍박수가 이젠 거지가 됐습니다. 이문,외문도

거지같은 뎀딜을 자랑합니다. 고로

반격써서 기력회복하고 폭권을 쓰지 이걸 사용할 이유는 전혀없습니다. 폼 잡는다면 또 몰라..


4. 제압


확실하진 않지만 보스가 제압을 푸는걸 본거 같습니다.

각 직업도 제압풀기가 존재하는것으로 보아 이제 보스도 제압후 가만히 있을것 같지 않군요.

그외는 별 변경점이 없습니다.


5. 묵사발


말그대로 묵사발 기술이 되었습니다. 폭권을 능가하는 초강력뎀지는 보여줍니다.

단지 제압이후 사용가능하고 광역이 아닌점으로 인해

폭권의 사용률까지는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폭권으로 안죽으면 묵사발로 끝내는게 일상사죠.

웃긴게 적 피가 개피가 되었더라도 굳이 제압->묵사발로 갑니다.

다른 스킬이 피가 안닿길에 완전 선택이 고정되어버렸죠.


6. 박치기


내력회복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게 쓰렉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반격이라는 초강력 내력회복기가 있는이상 굳이 제압후 박치기를 할 이유가 없죠.

굳이 쓸 상황이라면 적들이 엄청 몰렸는데 기력이 없을때

승룡각으로 적을 사방으루 튕긴후 한넘을 골라 뛰어찍기후 바로 제압->박치기 로 가면

나름 안전하게 풀 내력이 됩니다.

그후 다시 다가오는 적들을 다리걸기로 다 다운시키고 맹호격으로 가는거죠.


7. 맹호격


이번 3차에서 가장 밸런싱이 잘 잡힌 기술이라고 봅니다.

뎀지도 괜찮고 연출도 좋고 타격도 호쾌하고 기력도 적당하고 쿨도 적당합니다.

광역의 밸런스가 매우 잘 잡혀있습니다.

적이 몰렸을시 메즈와 동시에 아주 안정적으로 뎀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2-3마리가 아니라 더 다수가 모였을시 반격-폭권 콤보다 더 유용하기도 합니다.

(그정도가 아니면 광역일시라도 반격-폭권은 우월합니다.)

게다가 이전에 그로기상태에서 그다지 쓸 콤이 없었던것과 달리 맹호격도 가능하므로

연계기의 종류도 늘려주는 3차에서 가장 잘만든 스킬중 하나입니다.


8. 전질보


2차에서 접근기가 뛰어찍기,이문외문,날아차기,권무 정도가 있었는데

이중 제한이 비교적 덜한건 이문외문 정도 였습니다.
한마디로 전투중엔 딱히 접근기가 없었습니다.

그러던것이 3차에선 전질보라는 아주 유용한 접근기가 생겼습니다.

또한 2차에서 그로기 상태의 적에게 접근기가 없어서 못쓰던 것들이

전질보의 추가로 이해 그로기 상태를 연계에 사용할수 있게한 일등공신 스킬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반격-폭권으로 대동단결이기에 역시 안씁니다.


9. 횡이동,파고들기


2차에선 이 두기술은 그냥 좌냐 우냐의 차이일뿐 아무런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3차에선 크게 달라졌습니다.

두기술을 사용한후의 후속기술이 완전하게 달라졌습니다.

횡이동은 철산고, 파고들기는 삼연각으로 분류가 된겁니다. 그 이후의 연계기도

완전히 달라졌죠. 그래서 그 쓰임새와 연계기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단지 문제는.. 반격-폭권으로 대동단결이기에.. 안씁니다.

아 하나만 추가하자면 적의 광역기술중 반격이 안먹는게 있습니다.

2차에선 횡이동,파고들기로도 역시 안피해졌는데 3차에선 그게 피해집니다.

대표적으로 맹동충들의 광역 독공격이 피해집니다. 근데 보스에겐 시험안해봤습니다.

그까지 못갔거든요. 나중에 시험해보겠습니다.


10. 삼연각,철산고,붕격


상당히 다른 특징들이 있는데 왜 묶어놨냐면

어차피 안쓰이기 때문이죠. 훗훗..-_-;;;;; 반격-폭권이 있는데 이딴걸 쓸리가 없죠 .

뎀지도 2차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ㅄ이 되었습니다.


그냥 뭔가 상태이상이 붙은기술은 죄다 뎀지따윈 없다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철산고는 이제 단축키에서 사라져서 혼자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반격이나 횡이동후에만 사용가능하게되었고

2차때 회피타이밍이 정확해야만 발동되던 삼연각은 이제 파고들기만 사용하면 무조건 연계됩니다.

한마디로 연계기가 대폭 늘어났죠.

하지만.. 문제는.. -생략-


11. 밟기


2차때 주력뎀딜과 기력회복의 강력한 스킬이었으나 이제는 기력회복용.. 그것도 딱 한발

그외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뎀지가 똥망이 되었기때문이죠.

그러나 의외로 한발은 좀 쓰입니다. 대표적으로

적들이 몰렸을때 반격-폭권-다리걸기 까지쓰면 기력이 모자라서 중요한 맹호격이 안나갑니다.

하지만 다리걸고 곧바로 밟으면 빠듯하게 맹호격이 나갑니다.

그외엔 쿨이 장난 아니게 길어졌기에 이젠 거의 사장되었습니다.


12. 승룡각


위기탈출기입니다. 적들을 사방으로 날리는 동시에 다운까지 시켜줍니다.

더구나 기력소모가 없어서 매우 좋습니다. 대게 적이 몰렸는데 기력이 망했을때

날려버린후 하나 조준해서 기력을 채울때 쓰입니다. 박치기 같은거로..


13. 다리걸기


비록 뎀지는 망했어도 여전히 블소최강의 메즈기인 다운을 간단하게 즉시시전하는 측면에서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2차와 달리 광역이라는 엄청난 메리트가 붙었습니다.

이젠 광역으로 시전할 기술이 많아졌기때문에 더더욱 유용해졌습니다. 



스킬자체와 연계기는 2차때보다 엄청 발전했습니다

다만 메즈기와 뎀딜기를 너무 극으로 분리해놔서 스킬 밸런스가 붕괴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권사가 아니라 완전 마법삽니다.


철산고 같은 기술을 마법사의 수면마법정도 만들어둔 상태죠.


와우로 치면 도적의 절개 뎀지를 1로 만들어둔다거나

마법사의 냉기마법은 모조리 뎀지 1로 만든 꼬라집니다.


당연히 망할수밖에 없죠. 엄연히 냉기마법도 특성을 지닌 뎀딜긴데 메즈가 포함되었다는 이유로

뎀지를 다 삭제하면 누가 쓰나요. 양변같은 완벽한 메즈가 되면 또 몰라..

그로기 좀 당해봤자 연계기 즉각 안들어가면 티도 안납니다.

문제는 그 연계기 뎀지도 똥망이죠. 폭권의 100분의 1수준인데

쇼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이상 절대 쓸리가 없습니다.


이부분을 빨리 수정했으면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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