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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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던 옷장 업데이트! 홍문비전 퀘스트 난이도 하향? 블레이드앤소울, 새로운 옷장 시스템 예고

 

 

10월 22일, <블레이드 앤 소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9일 업데이트 내용 일부를 사전 공개했다. 오랜 시간 기다려온 옷장의 업데이트와 홍문비전 퀘스트 난이도 하향, 지역별 회복 아이템 종류 통합 등의 내용이다.

 

 

 

■ 휴대용 쇼케이스? 새로운 기능의 옷장


 

<블레이드 & 소울>에서 옷장은 그동안 매우 절실한 이슈였다. 게임 중 얻게되는 거래 불가 아이템의 수가 많고,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의복 수집의 경우 한 번이라도 착용한 모든 의복이 거래 불가 상태가 되어 창고와 옷장에 남기 때문이다.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나 각종 커뮤니티에선 많은 유저들이 옷장 공간에 대해 불편을 토로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지난 6월 온게임넷 비무제에 울려퍼진 옷장 연호는 이미 유명한 일화다.

 

 

관련 기사 : 늘어만 가는 의복과 좁아져만 가는 옷장, 언제까지 이대로 버텨야 하나?

 

 

그렇게 많은 이들을 애타게 만들었던 옷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예고에 따르면 새로운 옷장은 기존의 신룡공상 창고와 달리,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소지품 칸과 비슷한 개념의 수납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또한 '미리보기 기능 제공'과 '문파복을 제외한 의상 보관 가능'이라는 점을 비추어볼 때, 기존의 Shift + 클릭과는 다른 방식의 리스트 및 원클릭 미리보기 시스템이 구현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 이제... 숨이라도 좀 쉴 수 있는 걸까?

 

 

 

■ 홍문비전 퀘스트, 난이도 하향 조정


 

홍문비전 퀘스트는 전설 아이템, 최고 난이도 던전과 함께 <블레이드 & 소울>의 엔드 콘텐츠 중 하나다. 직업마다 몇몇 스킬에는 '홍문비전'으로만 습득할 수 있는 마지막 단계 수련이 있으며, 각 수련을 배우면 비급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성장의 엔드 콘텐츠답게 홍문비전을 습득하는 퀘스트는 매우 어려운 편이다. 영웅 던전의 보스를 해당 스킬로 50회 막타를 쳐야 한다던지, 세력 계급이 몇 급 이상 돼야 한다던지 조건도 여러 가지다. 파티 던전에서 진행해야 하는 경우는 막타 여부를 놓고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홍문비전 퀘스트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될 예정이다. 각 퀘스트의 미션별 요구 횟수, 세력 급수 요구 수준 등이 조정된다. 이미 퀘스트를 진행 중이라면 나머지 미션들은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수준으로 자동 조정될 예정이다.

 

 

▲ 홍문비전 퀘스트의 처치 횟수만 줄어들어도 그게 어디인가..!

 

 

 

■ 지역별 물약/음식 등 회복 아이템 통합


 

현재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레벨대별 4개 지역(제룡림, 대사막, 수월평원, 백청산맥)에서 각각 다른 회복 아이템이 드롭된다. 해당 지역의 레벨에 맞춘 저레벨용/고레벨용 아이템으로 구분되는 식이다.

 

이 부분이 29일 이후로는 소지품 공간 부족 현상 해소의 일환으로 한 종류로 통합될 예정이다. 단, 회복량의 경우 기존과 마찬가지로 고정 수치만큼 회복되는 방식일지 레벨에 상관 없이 퍼센티지로 회복되는 방식일지는 명시되지 않았다. (약왕원/일미문에서 제작하는 물약과 음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제작 가능하며, 회복량이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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