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bns/nboard/184/?n=56231 주소복사

블레이드앤소울, 비무 스킬 개편. 어떻게 바뀌었나?

9월 3일, <블레이드 & 소울>은 정기 점검을 통해 직업별 비무 관련 스킬 및 비무 룰을 조정했다. 모든 직업이 공통적으로 뒤구르기(F) 스킬의 저항 시간이 매우 짧아졌으며, 개별적으로는 사용이 불편한 스킬의 단축키 조정이나 특정 무공 사용 조건 추가, 그 외 추가 효과 관련 개선이 이뤄졌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 검사, 어검 운용 단축키 배치 개선


 

검사는 어검 운용 자세에서의 단축키가 변경됐다. 기존에 천검/어검발산(V)에서 버튼 연타로 폭검령(V)이 발동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폭검령은 Z로, 보호령/어검 연속 베기는 X로, 회천령은 V로 변경됐다. 뇌령은 그대로 C로 발동된다.

 

그 외에는 툴팁 변경 및 오류 수정이 진행됐다. 역습(Q) 툴팁에 '발도술 자세 중 재사용 시간 없이 사용 가능' 항목이 추가됐으며, 급소베기 2급 2초식의 대미지 오류, 비연검 5급 1초식의 얼음꽃 끌어오기 버그가 수정됐다.

 

 

 

 

 

■ 권사, 각종 오류 수정


 

권사는 기능적인 개선보다 각종 툴팁 및 오류 수정이 주를 이룬다. 제압 후 팔꺾기를 상대가 반격 및 탈출했을 때 방어 불가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던 부분과, 적의 근접 공격을 3m 밖에서 반격할 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됐다.

 

폭권 5급 3초식, 삼연각, 화염각은 각각 툴팁 내용이 추가됐으며, 반달차기는 스킬 연출 오류가 수정됐다.

 

 

 

 

 

■ 기공사, 결빙 시 충격파 상향


 

기공사는 한기 계열 스킬 및 충격파의 효과가 조정됐다. 충격파의 경우 결빙 파괴 시의 추가 피해량이 상향됐으며, 2급 1초식에는 결빙 파괴 시 추가 피해량의 50%만큼 생명력을 흡수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충격파 2편 비급으로 습득하는 5급 2초식은 튕기기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상향 조정됐으며, 한기운영 중 내력 2 이하에서 반격 성공 시 발사체가 나가지 않던 오류가 수정됐다.

 

결빙공은 생명력 회복 효과가 조정됐다. 기본 지속 효과는 생명력 10% 회복으로 변경됐으며, 저항 시 생명력 추가 회복 효과가 상향 조정됐다.

 

 

 

 

 

■ 린검사, 흡공 중 손쉽게 내력 회복 가능


 

린검사는 흡공 중 연타 형식으로 내력을 흡수할 수 있는 스킬 '흡기'(4)가 추가됐다. 기존 역사의 장악>쐐기와 비슷한 스킬로, 자신이 흡공 중일 때 사용하면 내력을 회복할 수 있다. 흡기는 기본적으로 내력을 1씩 회복하며, 흡공 3초식 수련을 습득했을 경우 내력 20% 회복 효과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즉, 흡기 1회당 내력 3씩 회복하는 셈.

 

그 외에는 각종 오류 수정이 이뤄졌다. 흡공 시 대상의 일부 상태이상이 해제되지 않거나, 특정 상황에서 번개 가르기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 내력 1인 상황에서 폭검을 사용할 수 없는 오류 등이 수정됐다.

 

 

 

 

 

■ 암살자, 스킬 사용 조건 및 효과 개선


 

암살자는 스킬 사용 조건이 일부 개선됐다. 나무토막(2) 사용 중 나뭇잎운신(F)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추가됐으며, 은신(Tab) 사용 후 나뭇잎가르기(F)로 연결되는 조건도 추가됐다.

 

기존 무공의 불편점 개선도 눈에 띈다. 다운 시 수리검난무(1)로 기상하거나 은신 중 일격(Tab)을 사용했을 경우 곧바로 다른 무공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방어 중인 적에게 공수탈백인(RB) 사용 시 뒤로 8m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 있도록 개선됐다.

 

그 외에는 나무토막, 후방이동, 번개차기 등의 스킬 툴팁 수정 및 몇 가지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 역사, 끌어오기 시전 단축 및 격화륜 2연타


 

역사는 격화륜과 쐐기의 기능 개선 및 몇 가지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장악 중 사용하는 쐐기(LB)를 상대가 반격(벗어나기 등)하지 못하도록 변경됐으며, 격화륜(C)의 경우 대미지 조정 및 '사용 후 1회 추가 시전' 효과가 추가됐다. 기존의 기절 후 분쇄 2연타처럼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주는 스킬로 거듭난 셈이다.

 

그 외에는 끌어오기(Z) 3초식과 4초식의 시전 시간 단축, 격돌(2)의 저항 효과 적용 시간 변경, 지진(1)의 접근 시간 단축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